일단 뭐 어크씨리즈 해보셨나 물어보셨는데...
어크123,레벨,블랙플래그,유니티,신디 했습니다.
저 시리즈중에 솔직히 아이수 유물 어쩌고 하면서 기사단하고 맞서는거 아닌 스토리 단 하나라도 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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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진부합니다.... 이유있이 스토리성 없다고 비판하는겁니다...
솔직히 어크 스토리 진부하다는 저뿐만아니라 사람 굉장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메인스토리가 유물론에 권성징악이다보니까 사이드퀘스트도 그냥 그저그런 스토리가 될수밖에어는 없잖아요...
새롭게 이야기를 엮어가기가 힘드니까.... 솔직히 같은 오픈월드를 지향하는 위쳐 스토리 생각해보세요....)
아닌건 아니라고 해야 맞는 말이잖아여...
오리진도 사실 예구 나올때부터도 스토리 예상됐잖아요.... ㅋㅋ..
분명 고대유물 어쩌고하면서 기사단 어쩌고하겠지....
실제로도 오리진 나오고 나서 저 스토리 벗어나는게 있었나요??
이제는 판타지적 요소도 가미한다고 해가지고 더 산으로 가버렸지...
차기작 스토리도 말씀드릴수있습니다 ㅋㅋㅋ... 배경만 바뀔뿐이지....
결국 유물어쩌고하면서 기사단 나오겠죠....
그래서 주인공은 기사단 암살하러다니면서 시네마 시작할꺼고 ㅋㅋ..
결국 어쩌다가 게임 후반부쯤에 잡혀가지고 디지게 고난당하다가 탈출해서 결국 다 암살하겠죠....
이게 진부한 스토리가 아닌가요?
사과랑 스태프는 우렸으니까... 이제는... 반지랑 해골 나오려나요???????
ㅋㅋㅋㅋㅋㅋ
이럼에도 불구하고 오리진 메타스코어 감점은 스토리랑 최적화가 다까먹었는데도 불구하고
유저께서 오리진 스토리가 캐꿀잼이다 갓띵작이다 생각하신다면...
정말 취향이라고 해버리면 할말이 없기때문에 존중은 해야됨이 맞으니 존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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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외신에서는 오리진을 게임포럼이나 심지어 플랫폼조차 리부트라고 대놓고 광고했었고
멀리도 아니고 스팀 토론장만가도 리부트란 견해 어렵지않게 볼수 있다고생각합니다.
(물론 리부트가 100%라는건 아니죠, 리부트롤 보는사람도 있고 리부트로 보지않는사람도 있으니까)
구글에 assassin origin reboot 쳐보세요...
굉장히 많은 글들이 나오니... 글들 몇개만 읽어봐도 왜 오리진을 리부트로 보는사람들이 많은지 이해가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검색과 사전지식 정보를 숙지합시다.
저역시도 리부트쪽에 힘이 실린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시스템을 완전히 바꿔버렸으니까.... 개발자도 나와서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느껴서 대놓고 아예 싸그리 바꿨다고 인터뷰까지 했잖아여...
어크 시리즈 계속해온사람들한테 오리진해보라그러면... 딱 이말할걸요...
아이거 어크보다는 파크라이+다크소울+위쳐 짬뽕 느낌이다....
솔까 어크 오리진은 전통적인 어크 전~혀 아니죠.
플레이적으로 아예 새게임 되버렸죠
물론 어크가 기존의 스토리나 세계관을 아예 버린것은 아닌건맞지만,
기존의 스토리가 워넉 뒤죽박죽으로 시간과 개연성을 꼬아놓은게 많아서 그냥 오리진기점으로 똑띠만들자...
이런 느낌이 굉장히 강한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툼레이더는 리부트인데 어크오리진은 리부트가 아니라그러면 ㅋㅋㅋ... 대략난감할뿐...
이번에 어쌔신 오리진으로 암살단의 기원부터 다시 잡아놓고 스토리 정리해나가면서 차기작 찍을거라고 이미 루머 돌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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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게임을 좋아한다고해서, 이유없이 쉴드 치는건 좋은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유가 있이 아니라고 비판을 하는데 이유가 없이 거저 덮어놓고 쉴드치는것은 중이병 아닐까여...
리부트라고 생각하면 이유가 있어서 리부트라고 생각하면되는일이고
리부트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이유가 있어서 리부트가 아니라고 생각하면 되지않을까생각합니다...
본인 의견하고 다르면 생각없이 욱해서 글부터 지르는게 좋은 모습은 아닌거같아 보이네요....
같은 소재로 짠 스토리면 무조건 진부한 것이다? 같은 소재라도 등장인물의 관계,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얼마나 짜임새있게 그려내는가에 따라 평가가 갈립니다 수많은 로맨스 영화의 경우 사랑하고 갈등하고 대부분 이어지겠죠 하지만 거기서도 대작부터 졸작까지 평가는 갈립니다 같은 세계관 내에서 연속성을 가진 어쌔신크리드라는 프랜차이즈에서도 스토리에서 점수가 크게 갈리는 이유죠 차기작 스토리도 말할 수 있다구요? 그 정도 말하는 건 시리즈 해본 사람은 다 압니다 기본 세계관과 서사를 그대로 읊는 것과 크게 다른지 모르겠네요? 사람들이 궁금한건 다음에도 어쌔신 나와요? 유물 나와요? 기사단하고 또 싸워요? 이런 게 아니라 어떤 시대를 배경으로 어떤 실존 인물과 관계를 맺고 역사에 기록이 없는 부분을 어떻게 엮어낼까? 이런 점이겠죠? 생각할 줄 몰라서 말을 안 하는 게 아니라 말하기 전에 생각할 줄 알아서 굳이 말할 필요를 못 느끼는 겁니다 그리고 크나큰 오류를 저지르고 계신데, 본인은 이유를 가졌으니 글 쓰겠다 이런 논리신데 님 글 비판하는 사람도 이유 있어서 글 쓰는 것 아닐까요? 스토리에 대해 만족한다면 충분히 반감이 생길 수 있게 써놓고 다른 사람이 반감을 드러내는 것은 이유없는 쉴드이다? 제가 님을 이유없이 까려고 하는 사람 취급해도 제 견해 존중할지 궁금하네요
님이 글에도 스토리 좋다는 위쳐도 보고 싶은 엔딩 다 보겠다고 5회차 넘게 깼구요 스토리가 좋다 싫다 판단하는 것은 기준이 여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참신함과 일관성은 스토리에 있어서 서로 다른 가치를 가지니 어느쪽이 더 우위에 있는 가치인가에 대해 논쟁할 필요는 없을것 같구요(물론 둘 다 충족하면 최고) 저처럼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은 기록되지 않은 부분을 엮어주는 스토리를 가진 어크에 불만을 가질 이유가 크게 없죠 한 게임 시리즈의 스토리에 대해 말할 때 개인마다 좋아하는 부분도 있고 아쉬운 부분도 있는게 당연하죠 전적으로 제 견해지만 현재의 스토리가 많이 부족하지만 리부트라는 말에 반감을 나타내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도 진행되는 이야기의 끝을 보고 싶은 것 아닐까요? 위의 본문에서는 각자 생각하는대로 이유가 있다는 식으로 말하면서 댓글에서는 다수의 의견이 무조건 옳다는 건 아니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다? 그렇게 따지면 님도 그냥 혼자 생각하면 돼지 왜 밑에 글 쓰고 겨우 댓글 두 개 얻어맞았다고 새로 글 씁니까? 그냥 저 사람들은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면 돼죠 의견 다를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자기 의견 반론하는건 못 참나보네요 다수 의견은 이유가 있다? 당신이야말로 왜 글을 질렀는지 이해가 돼네요 '템플러 나으리'?
시스템에서의 리부트지 세계관이나 스토리에서의 리부트가 아닐텐데요. 기사단, 고대 유물이 메인 소재인데 어떻게 재등장한다는 이유로 진부해 질 수가 있나요. 영화, 드라마의 소재인 사랑, 살인, 복수 등등이 왜 진부한 건가요. 우리는 그 소재 속의 과정을 보고 즐깁니다. 그런 논리면 세상 그 어떤 작품도 다 진부한 거에요.
리부트가 시스템이지 세계관이 아닙니다.
그럼 님이 말한걸로 가정을 하자면 엔진이 바뀌거나 하드웨어적으로만 바뀌어듀 리부트라는 말이시네요
같은 소재로 짠 스토리면 무조건 진부한 것이다? 같은 소재라도 등장인물의 관계,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얼마나 짜임새있게 그려내는가에 따라 평가가 갈립니다 수많은 로맨스 영화의 경우 사랑하고 갈등하고 대부분 이어지겠죠 하지만 거기서도 대작부터 졸작까지 평가는 갈립니다 같은 세계관 내에서 연속성을 가진 어쌔신크리드라는 프랜차이즈에서도 스토리에서 점수가 크게 갈리는 이유죠 차기작 스토리도 말할 수 있다구요? 그 정도 말하는 건 시리즈 해본 사람은 다 압니다 기본 세계관과 서사를 그대로 읊는 것과 크게 다른지 모르겠네요? 사람들이 궁금한건 다음에도 어쌔신 나와요? 유물 나와요? 기사단하고 또 싸워요? 이런 게 아니라 어떤 시대를 배경으로 어떤 실존 인물과 관계를 맺고 역사에 기록이 없는 부분을 어떻게 엮어낼까? 이런 점이겠죠? 생각할 줄 몰라서 말을 안 하는 게 아니라 말하기 전에 생각할 줄 알아서 굳이 말할 필요를 못 느끼는 겁니다 그리고 크나큰 오류를 저지르고 계신데, 본인은 이유를 가졌으니 글 쓰겠다 이런 논리신데 님 글 비판하는 사람도 이유 있어서 글 쓰는 것 아닐까요? 스토리에 대해 만족한다면 충분히 반감이 생길 수 있게 써놓고 다른 사람이 반감을 드러내는 것은 이유없는 쉴드이다? 제가 님을 이유없이 까려고 하는 사람 취급해도 제 견해 존중할지 궁금하네요
님 글은 어떤느낌이냐면, 어크배고 다른 스토리 좋은 게임 안해보신거같은 느낌입니다 ... 솔직히 어크 시리즈 스토리 따지면 지는거라고 말하는 사람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다수의 의견이 맞다는건 아니예요. 근데, 많은사람들이 그렇게 말한다는거는 이유가 있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카브리올레
님이 글에도 스토리 좋다는 위쳐도 보고 싶은 엔딩 다 보겠다고 5회차 넘게 깼구요 스토리가 좋다 싫다 판단하는 것은 기준이 여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참신함과 일관성은 스토리에 있어서 서로 다른 가치를 가지니 어느쪽이 더 우위에 있는 가치인가에 대해 논쟁할 필요는 없을것 같구요(물론 둘 다 충족하면 최고) 저처럼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은 기록되지 않은 부분을 엮어주는 스토리를 가진 어크에 불만을 가질 이유가 크게 없죠 한 게임 시리즈의 스토리에 대해 말할 때 개인마다 좋아하는 부분도 있고 아쉬운 부분도 있는게 당연하죠 전적으로 제 견해지만 현재의 스토리가 많이 부족하지만 리부트라는 말에 반감을 나타내는 사람이 있다면 아마도 진행되는 이야기의 끝을 보고 싶은 것 아닐까요? 위의 본문에서는 각자 생각하는대로 이유가 있다는 식으로 말하면서 댓글에서는 다수의 의견이 무조건 옳다는 건 아니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다? 그렇게 따지면 님도 그냥 혼자 생각하면 돼지 왜 밑에 글 쓰고 겨우 댓글 두 개 얻어맞았다고 새로 글 씁니까? 그냥 저 사람들은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면 돼죠 의견 다를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자기 의견 반론하는건 못 참나보네요 다수 의견은 이유가 있다? 당신이야말로 왜 글을 질렀는지 이해가 돼네요 '템플러 나으리'?
본인이 했던 똑같이 해드려보죠... 스토리가 진부한 이유가 없나요? 있잖아요... 맨날 똑같은 권성징악에 유물론 반복스토리... 이것을 사유로 들어서 스토리 진부하다는게 틀린말입니까? 틀린말아니잖아요. 결국 본이 리부트란 말에 반감이 있다는거지 본인이 리부트란말에 반감이 있다고해서 다른사람이 리부트라고 볼수 없다는 근거가 됩니까? 안되잖아요... 본인이 결국엔 다양성을 말하면서도 결국 자신은 다양성을 못갖네요. ㅎㅎ
카브리올레
리부트가 시스템이지 세계관이 아닙니다.
그냥 님은 리부트란 어감자체가 싫으신가봅니다... ㅋㅋㅋㅋ.... 그냥 덮어놓고 리부트 아닌데 왜 리부트라 그러냐? 이렇게 말씀해버리면 말이 통하질않네요....
제가 글썼잖아요 시스템적으로 리부트라서 어크오리진은 리부트라고 볼수있는 성질이있다. 세계관은 이어받으나, 새롭게 좀 깔끔하게 정리해나가려는 취지가 였보인다. 그래서 어쨌든 오리진은 리부트로 볼수있다.... (????????????)
카브리올레
그럼 님이 말한걸로 가정을 하자면 엔진이 바뀌거나 하드웨어적으로만 바뀌어듀 리부트라는 말이시네요
읽기는 하신 건지.. 한 스토리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어떤 부분은 좋고 아쉬울 수도 있다는 점을 전제하면 다양성은 충분히 전제하는 것 아닌가요? 오히려 아쉬운 부분만을 강조하는 님보다야 제가 더 다양성에 대해 썼습니다만? 전 적어도 제 글에 반대한다고 님을 무조건 까고 보는 사람 취급하진 않았습니다 그런 취급을 했을 때 반응을 보고 싶다고 했죠 리부트에 대한 반응은 좋아하는 점과 아쉬운 점 중 어느 쪽이 크냐에 영향을 받겠죠 제게 다양성이 부족하다고 하시는데 본인이 처음부터 다른 의견 내는 사람을 쉴더로 표현한 시점에서 다양성 갖다 버리신 거 아닌가요? 그런데 이 시점에서는 상대에게는 자기 의견을 존중하라고 하시네요?
시스템에서의 리부트지 세계관이나 스토리에서의 리부트가 아닐텐데요. 기사단, 고대 유물이 메인 소재인데 어떻게 재등장한다는 이유로 진부해 질 수가 있나요. 영화, 드라마의 소재인 사랑, 살인, 복수 등등이 왜 진부한 건가요. 우리는 그 소재 속의 과정을 보고 즐깁니다. 그런 논리면 세상 그 어떤 작품도 다 진부한 거에요.
시스템적으로 리부트적인 요소가 매우 강하니까 어크시리즈는 리부트로 볼수도있다는 말이 일리가 있는 말인건 맞잖아요.... 게임스토리를 중시하지않고 게임의 플레이성을 중시하는 유저도 많으니까, 그래서 저는 후자적인 시각으로 오리진은 리부트라고 말했다고 기술한겁니다. 근데 BK님은 리부트란 어감자체가 싫은가보네요 ㅋㅋㅋ
그럼 시스템이 무조건 바뀌면 리부트인가요?? 엔진 바꿔도 리부트겠네요??
제작자가 아예 새로운시스템으로 바꿨다고 말까지했는데, 리부트 적인 요소가 없는건가요?????????
reboot : 재시작하다 새로시작하다
그렇다면 레식 시즈도 리부트인가요?? 시스템이 바뀌었는데? ㅋㅋㅋ
님 말대로라면 시즈도 멀티로 바뀌면서 시스템이 바뀌엇는데 리부트임?? 제작자는 전혀 리부트라고 안했는데요?
거기다 고스트리콘도 선형플레이에서 오픈월드로 바뀌면서 비선형이 되었는데 그것도 리부트임??
여섯번째 줄 '이유있이' 보고 스크롤 바로 내림. 비판 및 주장은 문법이 틀리는 순간 신뢰도가 바닥을 치는 법.
그거 참고 댓글 달았더니 갑자기 논지가 바뀌더군요ㅋㅋ
오타 아니었을까요? '이유있이'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