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나라 토사구팽의 상징, 순욱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DLC로 중복탈출한 장합을 제외한 표 무장이 모두 올라갔습니다.
전작 엠파 때부터 워낙 관심을 가지고 있던 무장이라 위군 스토리 모드중 가장 처음 플레이해서 인상깊은 기억이 나네요.
일단 순욱도 한가지 정도 패치를 받았지만 여전히 성능은 영 아니네요.
표창 탓도 있지만 순욱 자체도 전반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아요.
특수기,유니크 트리거,무쌍난무 피니시들이 모조리 전방에 치우친 판정을 가지고 있어서 난전 운영이 보기보다 까다로워요.
유니크 트리거인 2단 표창 발사는 리치길고 판정도 빠르지만 기절 판정에 적을 밀어대는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어서 견제기 이상의 가치는 없어요.
특수기도 마찬가지에요. 그나마 패치로 첫타 경직이 적을 묶어줄 수 있게 변해서 확정타는 상당히 쉬워졌지만 전방에만 범위가 쏠린 기절 판정은 여전히 아쉬워요.
이러다보면 순욱의 주력기는 유니크 피니시로 고정돼요.
다행히 표창의 주요 딜링기가 공중 플로우다 보니 여기에 붙은 유니크 피니시로 대인 딜링에 크게 도움을 받아요.
이러다보니 순욱의 주요 플레이 초점은 표창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게 아닌 어떻게든 공중 플로우로 콤보루트를 뚫는게 돼요.
무쌍난무의 경우 전반적으로 후딜레이가 적으나 그 장점을 갉아 먹을 정도로 피니시 판정이 전방에 쏠려있어요.
잘 보며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사용이 힘들어요.
게다가 각 난무 데미지도 처참해서 공격기로의 사용은 무조건 비추천합니다. 잡병 섬멸기로만 써야 해요.
개인적으로 순욱에게 진장이든 신무기든 뭐 하나 새로 빨리 쥐어줘야 겠다 생각돼요.
그라디언님 꾸준히 플레이 영상 올리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일단은 요청도 받고 있은 영상 검색해 보시고 혹시 보고싶으신 무장이 아직 안올라가있으면 요청해주세요. 바로 찍어서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