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확실히 전보다 프레임이 15 프레임... 많은곳은 거의 144hz 유지되는 맵도 있었음...
그래픽은.... 좋아진다기 보다는... 뭔가... 블러 굉장히 먹인듯한 느낌이.. 뭔가 뭉퉁해 보이는게... 좀 그랬지만.. 프레임 상승과, 레이트레이싱을 지원 하지만 전보다 더 안정적으로 게임이 구동됨, 더불어 그래픽카드 팬도 굉장히 줄어듬...
암튼 꽤나 상승은 했내요... 근데 뭔가 안티어쩌고가 비활성화 되고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광고 하던거랑은 다르게... 테두리가 뿌옇게 변하는게 좀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레이트레이싱을 켜고 게임을 해도 프레임이 상당히 보정되는 모습에 꽤 ... 괜찮내?.. 하고 느끼긴 했지만..
이건 역시 4k를 위한 기술이라는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2060 이상 그래픽 카드를 보유하신분들은....
이제 레이트레이싱켜고 dlss까지 켜면 1080p에 60프레임은 무조건 보장 받을듯 합니다.
해외는 어떻게 돌아가나 찾아봤지만..
방금 적용된 기술이라 리뷰 자체가 없내요 ㅋㅋㅋ
dlss패치 실망입니다.... taa높음이 dlss보다 화질이 훨씬좋아요....그리고 2060=fhd.qhd 2070=fhd,qhd,uhd 2080=qhd,uhd 이렇게만 지원됩니다... 왜 상위 글카가 하위 글카 옵션 적용이 안되는지 의문입니다.,,-_-;; 물론 창모드는 지원도 안되요 전체화면만 지원합니다.. 하지만 레이트레이싱은 손봤는지 전보다 광원몰릴때 렉이 많이 줄었더라구요... 그래서 창모드+레이트레이싱 만 사용하고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바 느낌은 fhd+taa+레이트레이싱 >>>>>>>>>>> uhd+dlss+레이트레이싱 화질이 dlss는 그냥 뭉개지는 수준입니다. 파판15의 dlss 생각하시면 안되용....
즈기요..;; 저거 제가 플레이한거 올린 영상인뎁..;; 그리고 테두리가 뿌옇게 변한다고 글 내용에도;;; 저도 2080ti 써유 ㅠㅠ
엄청 기대했던기술인데...막상 너무급조한느낌으로 등급별로 해상도 막아놓고...엄청기대했는데 이래저래 실망이 크네요.. 파이날 판타지15는 같은 dlss여도 해상도 뭉개짐이 느껴지지 않았는데말입니다.. 그런데 하나 어제 테스트 해보고 느낀게 rtx 최적화 자체가 더 되었더라구요...광원이 몰리거나 폭격이 떨어질때 멈칫하던게 많이 개선되었습니다...dlss 조금더 패치를 기다려봐야할거 같아요 그래픽 차이가 너무나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