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의는 (체험판에서 ???로 가려져있는 어빌리티) 모든 어빌리티를 얻으면 습득 할 수 있다.
서포트 어빌리티는 해당 직업의 어빌리티 수가 4,5,6,7개 습득 할때마다 개방.
상인(商人)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수금 集金 |
2 | 적 1체. 돈을 수금. |
바람부르기 風よび |
7 | 적 1체. 풍(風)대미지 |
휴식 ひと休み |
0 | 자신의 HP, SP, 상태이상을 회복. |
큰바람 부르기 大風よび |
10 | 적 전체. 풍(風)대미지 |
BP패서 BPパサー |
3 | 아군 1체. BP1 회복 |
긴급회피 緊急回避 |
10 | 사용자. 물리공격을 반드시 한번 회피하는 효과를 부여. |
용병부르기 傭兵よび |
0 | 돈을 사용해서 용병을 불러 공격. |
신상백 비펠간의 심안 紳商伯ビフェルガンの心眼 |
30 | 오의(奥義). 적 단체에 무속성 대미지. 주는 대미지의 수치만큼 돈을 얻는다. |
상인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아이템 소비없음 アイテム消費なし |
- | 25%의 확률로 아이템을 소비하지 않고 사용. |
입수금액 상승 入手金額アップ |
- | 전투종료시, 습득금액이 증가. 여러명이 착용해도 효과 중복은 없음. |
분발 ふんばる |
- | 빈사가 아닐 때, HP가 0이 되는 대미지를 받아도 HP가 1이 남는다. |
소비 SP다운 消費SPダウン |
- | 장착자는 전투중에 소비 SP가 50%가 된다. |
신관(神官)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회복마법 回復魔法 |
8 | 아군 전체. HP를 회복. |
성스러운 빛 聖なる光 |
6 | 적 1체. 광속성(光属性) 대미지를 준다. |
수호의 베일 守護のヴェール |
6 | 아군 1체. 속성방어력 상승의 효과를 2턴간 부여. |
광명마법 光明魔法 |
9 | 적 전체. 광속석(光属性) 대미지를 준다. |
대회복마법 大回復魔法 |
25 | 아군 전체. HP를 크게 회복. |
반사의 베일 反射のヴェール |
22 | 아군 1체. 속성공격을 한번 반사하는 효과를 부여. |
부활마법 復活魔法 |
50 | 아군 전체를 부활시킨다. |
성화신 엘프릭의 인도 聖火神エルフリックの導き |
30 | 오의(奥義). 아군 1체. 기술이 연속 발동 하는 효과를 3턴간 부여. 오의는 제외. |
신관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강화턴 수 증가(받을 때) 強化ターン数増加 |
- | 강화 효과를 받았을 경우, 효과가 1턴 추가. |
최대 SP+50 最大SP+50 |
- | 최대 SP +50 |
도망 성공확률 상승 逃げる成功確率アップ |
- | 도망(逃げる)의 성공확률 상승. 여러명이 착용해도 효과 중복은 없음. |
회복 한계돌파 回復限界突破 |
- | 최대 HP를 넘는 회복효과를 받을 때. 최대 HP를 초과하는 회복. |
약사(薬師)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응급처치 応急手当 |
4 | 아군 1체의 HP회복. |
얼음기둥 氷柱 |
7 | 적 1체. 빙속성(氷属性) 대미지를 준다. |
건전화 健全化 |
10 | 아군 1체. 상태이상 무효 효과를 2턴간 부여. |
대절단 大切断 |
8 | 적 1체. 도끼(斧)로 데미지를 준다. |
독처방 毒処方 |
6 | 적 1체. 독(毒) 효과를 2턴간 부여. |
부활처치 復活手当 |
16 | 아군 1체를 부활시킨다. |
사중활격단 死中活撃断 |
16 | 적 전체. 도끼(斧)로 대미지를 준다. 자신의 남은 HP가 적을수록 큰 대미지. |
영약공 도터의 은혜 霊薬公ドーターの恩恵 |
30 | 오의(奥義). 아군 1체. 아이템의 효력을 전체화 하는 효과를 3턴간 부여. |
약사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싸우기로 SP회복 たたかうでSP回復 |
- | 싸우다(たたかう)로 공격시 대미지 1%만큼 SP를 회복. |
최대 HP+500 最大HP+500 |
- | 최대 HP+500 |
상태이상 회피상승 状態異常回避アップ |
- | 독(毒)、수면(睡眠)、혼란(混乱)、암흑(暗闇)、침묵(沈黙)、 공포(恐怖)、기절(気絶)에 잘 걸리지 않게된다. |
회복효과 상승 回復効果アップ |
- | HP와 SP의 회복효과를 받을 때、회복양의 30%가 상승. |
무희(踊子)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사자의춤 獅子の舞 |
4 | 아군 1체. 물리공격력 상승 효과를 2턴간 부여. |
월야의시 月夜の詩 |
7 | 적 1체. 암속성(闇属性) 대미지를 준다. |
공작의춤 孔雀の舞 |
4 | 아군 1체. 속성공격력 상승의 효과를 2턴간 부여. |
토룡의춤 土竜の舞 |
4 | 아군 1체. 물리방어력 상승의 효과를 2턴간 부여. |
암야의시 闇夜の詩 |
10 | 적 전체에게 암속성(闇属性) 대미지를 준다. |
흑표의춤 黒豹の舞 |
4 | 아군 1체. 행동속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2턴간 부여. |
마하부사의의춤 摩訶不思議の舞 |
25 | 불가사의한 효과가 1번 일어난다. |
무도희 실티지의 속삭임 舞踏姫シルティージの囁き |
30 | 오의(奥義). 아군 1체. 기술이 전체화 하는 효과를 3턴간 부여. 오의는 제외. |
무희 서포트 어빌리티
명칭 | 소비 SP |
설명 |
강화 턴 수 증가(줄 때) 強化ターン数増加 |
- | 강화효과를 줄 때, 효과 1턴 추가. |
반격 反撃 |
- | 물리공격을 받았을 때, 50%의 확률로 공격한다. |
SP 자동회복 SP自動回復 |
- | 장착자의 SP가 매 턴 회복한다. |
자동부활 自動復活 |
- | 전투불능이 됐을 때, 한번만 HP 25%로 부활한다. |
무희 마하부사의의 춤(摩訶不思議の舞)효과
춤 실패 (踊りに失敗した) : 꽝
아군의 HP약간 회복 (自身のHP少し回復)
자신의 SP 소실 (自身のSP消失)
아군전체 완전회복 (味方全員完全回復)
아군전원 빈사 (味方全員瀕死) : HP 1이 된다
아군전원 SP회복 (味方全員のSP回復)
아군전원 BP회복 (味方全員のBP回復)
아군전원 BP완전회복 (味方全員のBP全回復) : BP를 5회복
아군전원 BP소실(味方全員のBP消失)
아군전원 물리공격력 상승(味方全員の物理攻撃力上昇)
아군전원 방어력감소(味方全員の防御力減少)
아군전체에 독(味方全員に毒)
아군이 수수께끼의 힘으로 보호받고있다?(味方が不思議な力に守られる?) : 마법공격 1회 방어?
아이템을 땅에 떨궜다(アイテムを地面にばらまく) : 아군전원 대미지 / 아이템 사용불가
안개에 둘러싸였다(霧につつまれる) : 아군전원 어빌리티 사용불가
죽음의 속삭임이 들렸다(死のささやきが聞こえた) : 아군 1체 사망
지면이 폭발(地面が爆発) : 아군전체에 데미지 小
마물소환(魔物召喚) : 적의 HP가 회복하고 강화
마물을 불러냈다 -> 폭발하는 주먹(魔物を呼び出した→爆発する拳) : 적 전체. 대미지
레어한 마물을 불러냈다(レアな魔物を呼び出した) : 적 1체가 캣링(キャットリン)으로 변화
상공에서 빛이 내리쏟아졌다(上空から光が降り注ぐ) : 적 전체에 광(光) 대미지
거친 돌풍이 불었다(突風が吹き荒れた) : 적 전체에 풍(風) 대미지
적에게 뇌격이 떨어졌다(敵に雷撃が落ちた) : 적 전체에 雷(뇌) 대미지
졸음이 쏟아진다(眠気に襲われる) : 적 1체. 수면부여
불꽃이 격하게~ (炎が激しく~) : 아군전체에 대미지 大
EXP 2배
EXP 5배
EXP 10배
EXP 100배
JP 2배
JP 5배
JP 10배
JP 100배
신관 어빌리티 설명중에 오류가 몇 있네요 반사의 베일 -> 아군 1명에게 1회 속성공격을 반사하는 효과 부여 성화신 엘프릭의 인도 -> 아군 1명에게 기술이 연속 발동하는 효과를 3턴 부여 (오의 제외)
수정 완료. 지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