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프리 플로우 겜은 그냥 하면 단조롭조 때리다가 회피 신호오면 회피(스파이더맨)또는 반격(배트맨) 이런 단점을 극복할려고 배트맨 같은 경우는 각종 도구와 주변 사물 테이크 다운이라는게 있고 이번 스파이더맨은 가젯은 종류가 다양하긴 하지만 배트맨 처럼 단축키로 원하는 장비를 바로바로 사용할수 있는게 아니고 하다보니 잘 사용 안하게 되죠
하지만 스파이더맨에게는 웹슈터로 주변 사물이나 적의 무리를 뺐는것과 각종 그레네이드와 업그레이드에 따라서는 로켓런쳐를 거미줄로 잡아 적에게 던질수가 있습니다 그런거를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그러면 전투가 단순히 회피와 공격의 단조로움은 벋어날수 있을겁니다.
저도 전투가 재밌다고 하는 이유가 단순히 공격&회피만 하면 단조로우니 위에 언급한대로 거미줄로 주변 사물이나 그런거를 활용하면서 하니 재밌죠 그냥 공격과 회피의 반복이면 지루합니다. 모처럼 이런 재밌는 기능이 있으니 이것들을 활용 하면서 해보는건 어떨까요?
BEST 아캄은 아캄대로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대로 잼있던데요 다들 첫작품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는건 아닌지...아캄도 1편 어사일럼에서는 반격 타이밍 맞춰서 세모만 누르면 되는 단순한 전투였어요 이후에 모션도 더 화려해지고 가젯도 많이 늘어서 그렇지 이번 스파이더맨은 시리즈 완결작 이었던 아캄 나이트랑 비교할게 아니라 첫작품인 어사일럼이랑 비교해야하는게 맞고 어사일럼과 비교하면 굉장히 잘나온 수작이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
쉽게 원투만 꽂을걸 수고스럽게 나레차기 턴차기 코브라꺾기 넣어가며 수고를 해야 재있다면, 그건 그냥 노가다 아닐까요. 보스전 개실망이었고 짧아서 엔딩봤습니다. 약간 과격한 어린이 겜 같았어요 보스전도 특정 패턴 5회 이하로 응? 쟨 끔난거야? 특히 벌쳐,라이노는 장애물 강제,웹슈터 강제라 내가 보스를 요리한다보다 퍼즐겜 산수같은 강제 패턴? 전투자체가 단조롭고 지루하니 복잡하고 어럽게 즐겨봐도 딱 열시간 겜 같은 느낌이에용
쉽게 원투만 꽂는식으로 전투가 가 가능하다면
또 단조롭고 AI 낮아서 재미없다고 더 많은 분들이 욕하지 않을까요?
스파이더맨 이라는 케릭터 특성상 깐죽거리며 트릭키하게 피하며
거미줄로 주변 사물던지면서 빠른템포로 싸우는게
스파이더맨 이라는 케릭터성에 훨씬 적합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리고 이번작의 중간보스들은 한명한명의 디테일한 스토리가 중점이 아니라
이때까지 스파미더맨 팬들을 위해 빌런케릭터들 다 등장시켜서 보여주기식 이란 느낌이었어요 확실히
그래서 보스 한명한명의 디테일한 전투를 넣지않은부분인것 같고
확실히 보스전에서의 다양한 방법으로 잡는것은 차기작에서 발전시켜야겠죠
이때까지의 스파이더맨 게임들 중에서 최고임은 물론이와
첫작품인데도 상당히 잘만든 게임임믄 사실인듯합니다
이게 맞음. 각 보스나 졸개들마다 슈트파워나 장비도 적절히 사용해야하고 지형지물 이용이랑 공중회피 공중콤보 각 스킬을 적절히 조합해야 깰 수 있고 스파이더맨은 원래 너죽고 나죽자 다이다이 뜨는게 아니라서 물몸임. 적 공격을 효율적으로 피해서 최소한의 피해로 적을 빠르게 제압한다는 스파이더맨 아이덴티티도 지켰음
아캄은 아캄대로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대로 잼있던데요 다들 첫작품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는건 아닌지...아캄도 1편 어사일럼에서는 반격 타이밍 맞춰서 세모만 누르면 되는 단순한 전투였어요 이후에 모션도 더 화려해지고 가젯도 많이 늘어서 그렇지 이번 스파이더맨은 시리즈 완결작 이었던 아캄 나이트랑 비교할게 아니라 첫작품인 어사일럼이랑 비교해야하는게 맞고 어사일럼과 비교하면 굉장히 잘나온 수작이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
솜솜님은 혹시 다른 서브퀘나 수집같은거 안하고 그냥 메인스토리만 쭉 달리신거 아닌가요?
오픈월드 게임이 거의 지역의 수집목록과 서브퀘등을 하면서 경험치나 돈으로 각종 스킬 개방과
장비 업글을 하며 주인공을 강화시키며 다양한 기술로 적을 제압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데
그런 과정없이 다 생략하고 메인스토리만 엔딩보려고 진행 하셨다면
확실히 좋은스킬들,장비들 사용없이 진행하셨겠네요
대부분 게임들이 평타만 때려도 진행하거나 보스를 잡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음 갓옵도 마찬가지고 데메크 다크소울도 마찬가지임 상다리 부러질 정도로 밥상 차리면 뭐함 밥만 먹으면서 밥상 탓하고 있는데
아캄은 아캄대로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대로 잼있던데요 다들 첫작품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는건 아닌지...아캄도 1편 어사일럼에서는 반격 타이밍 맞춰서 세모만 누르면 되는 단순한 전투였어요 이후에 모션도 더 화려해지고 가젯도 많이 늘어서 그렇지 이번 스파이더맨은 시리즈 완결작 이었던 아캄 나이트랑 비교할게 아니라 첫작품인 어사일럼이랑 비교해야하는게 맞고 어사일럼과 비교하면 굉장히 잘나온 수작이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
단순하게 몇가지만 쓰면 재미없는데, 이것저것 섞어가면서 쓰면 확실히 재미가 올라가더라고요 ㅎ
제작사에서 해보라고 있는걸 해보는게 노가다 인가요? 전 아니라 보는데
그냥 맘에 안들면 하지마세요 눈살 찌푸려지는 댓글 아무도 편들어주지 않는 욕설같은 글 그만 쓰시고
단순하게 몇가지만 쓰면 재미없는데, 이것저것 섞어가면서 쓰면 확실히 재미가 올라가더라고요 ㅎ
원래 프리플로우 액션이 조작은 단순하죠 그대신 그 단순한 조작으로 화끈한 재미를 볼수 있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 뭐 버튼액션처럼 느껴지는 건 어쩔수 없습니다. 그래서 배트맨이든 이번 스파이더맨이든 추가로 가젯이나 주변사물이용 이런게 있는거죠
쉽게 원투만 꽂을걸 수고스럽게 나레차기 턴차기 코브라꺾기 넣어가며 수고를 해야 재있다면, 그건 그냥 노가다 아닐까요. 보스전 개실망이었고 짧아서 엔딩봤습니다. 약간 과격한 어린이 겜 같았어요 보스전도 특정 패턴 5회 이하로 응? 쟨 끔난거야? 특히 벌쳐,라이노는 장애물 강제,웹슈터 강제라 내가 보스를 요리한다보다 퍼즐겜 산수같은 강제 패턴? 전투자체가 단조롭고 지루하니 복잡하고 어럽게 즐겨봐도 딱 열시간 겜 같은 느낌이에용
솜솜설리반
대부분 게임들이 평타만 때려도 진행하거나 보스를 잡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음 갓옵도 마찬가지고 데메크 다크소울도 마찬가지임 상다리 부러질 정도로 밥상 차리면 뭐함 밥만 먹으면서 밥상 탓하고 있는데
쉽게 원투만 꽂는식으로 전투가 가 가능하다면 또 단조롭고 AI 낮아서 재미없다고 더 많은 분들이 욕하지 않을까요? 스파이더맨 이라는 케릭터 특성상 깐죽거리며 트릭키하게 피하며 거미줄로 주변 사물던지면서 빠른템포로 싸우는게 스파이더맨 이라는 케릭터성에 훨씬 적합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리고 이번작의 중간보스들은 한명한명의 디테일한 스토리가 중점이 아니라 이때까지 스파미더맨 팬들을 위해 빌런케릭터들 다 등장시켜서 보여주기식 이란 느낌이었어요 확실히 그래서 보스 한명한명의 디테일한 전투를 넣지않은부분인것 같고 확실히 보스전에서의 다양한 방법으로 잡는것은 차기작에서 발전시켜야겠죠 이때까지의 스파이더맨 게임들 중에서 최고임은 물론이와 첫작품인데도 상당히 잘만든 게임임믄 사실인듯합니다
제작사에서 해보라고 있는걸 해보는게 노가다 인가요? 전 아니라 보는데
비유가 정말 적절하시네요 ㅎㅎ
이번 스파이더맨 빌런전은 확실히 좀 그냥 팬서비스의 유명 빌런등장시킨 그런느낌이죠 네거티브 마지막 전이나 옥토전은 쉴드가 힘드네 개개인에 맞는 전투 만들려면 잘 만들수 있다고 봅니다 첫작이니 후속에서는 좋아지겠죠
전투챌린지 금은 따셨나요? 단순한 격투 회피만 해서 깰 수 있는 난이도가 아닙니다. 전투 챌린지 금을 딸여면 적을 최대한 빠르게 무력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여러가지로 연구하게 되고 이것을 평소 전투에서 활용시킬 수 있게 되면서 전투가 엄청 재밌어져요.
이게 맞음. 각 보스나 졸개들마다 슈트파워나 장비도 적절히 사용해야하고 지형지물 이용이랑 공중회피 공중콤보 각 스킬을 적절히 조합해야 깰 수 있고 스파이더맨은 원래 너죽고 나죽자 다이다이 뜨는게 아니라서 물몸임. 적 공격을 효율적으로 피해서 최소한의 피해로 적을 빠르게 제압한다는 스파이더맨 아이덴티티도 지켰음
스파이더맨이 어떤 영웅인지는 잘 아시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 겜을 하면 할수록 스파이더맨의 아이덴티티를 너무나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님이 쓰신 그런 게임은 다크소울이나 블본 하시면 됩니다.
아캄은 아캄대로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대로 잼있던데요 다들 첫작품에 너무 많은걸 바라시는건 아닌지...아캄도 1편 어사일럼에서는 반격 타이밍 맞춰서 세모만 누르면 되는 단순한 전투였어요 이후에 모션도 더 화려해지고 가젯도 많이 늘어서 그렇지 이번 스파이더맨은 시리즈 완결작 이었던 아캄 나이트랑 비교할게 아니라 첫작품인 어사일럼이랑 비교해야하는게 맞고 어사일럼과 비교하면 굉장히 잘나온 수작이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
그래도 역시 사람들은 이런 액션을 만들고 완성시킨 아캄나이트와 비교하시는 경향이 있죠 저도 첫작으로써 특히 주변 사물을 거미줄을 이용해서 무기로 쓰는건 스파이더맨만의 특징이라 봅니다
후속작에선 x나 좋아져야 합니다. 잡몹,보스전 전투가 보여주기 팬서비스였다면, 플래시겜 수준 액션감에 동영상 보여주기 겜인건 맞네욤
솜솜님은 혹시 다른 서브퀘나 수집같은거 안하고 그냥 메인스토리만 쭉 달리신거 아닌가요? 오픈월드 게임이 거의 지역의 수집목록과 서브퀘등을 하면서 경험치나 돈으로 각종 스킬 개방과 장비 업글을 하며 주인공을 강화시키며 다양한 기술로 적을 제압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데 그런 과정없이 다 생략하고 메인스토리만 엔딩보려고 진행 하셨다면 확실히 좋은스킬들,장비들 사용없이 진행하셨겠네요
절대 이번 스파이더맨이 플래시겜 수준의 액션은 아닌데 말이죠... 어떤 플래시겜이 이정도 수준의 액션인지 보고싶네요
님 그냥 이겜까고 싶은거임? 처음 댓글은 뭔가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는가 했는데 이건 아닌듯 이게 플래시겜 수준의 액션이라고?
플스살돈없는 개찌질이인듯 걍 무시하세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솜솜설리반
단, 스파이디 찌질함과 불행해야 맛. 인정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솜솜설리반
그냥 맘에 안들면 하지마세요 눈살 찌푸려지는 댓글 아무도 편들어주지 않는 욕설같은 글 그만 쓰시고
전 잘 못하지만 여러 조작 할려고 일부러 많이 누를려고 하는데 ㅎㅎ 쓸 수 있는 아템도 다쓰고 하다보면 전투가 정신이 없어져서 늘 손에 땀을 쥐고 합니다 하하;;
다좋은데 첼린지토큰...ㅂㄷㅂㄷ
근대 저 위에 ㅅㅅ님 얼마나 액션겜을 잘하시길레 스파이더맨을 단순한 액션겜이라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https://youtu.be/ApmK8xX-Mxw 전투를 저처럼 해보세요. 개 재밌고 컨트롤 하는 맛이 있습니디
스파이더맨 전투 방식이 단순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데빌메이크라이 수준에 액션을 기대하신건가? 이정도면 꽤 잘 만들었다고 보는데 최고 난이도로 해놓고 하면 나름 긴장감도 있고...
와 전투 진짜 재밌게 잘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