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좋아, 한건 해냈다는거지."
사거리는 평범하지만 흡입하는 효과덕분에 실제로 끌어들일 수 있는 적들은 많은 편이고, 위력도 괜찮은 고유신술입니다.
분명 모션은 공중에서 이뤄지는데 비격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무쌍난무>
"화상 입을걸!"
범위도 위력도 꽤 좋은 무쌍난무입니다. 3타는 염속성 + 가드 브레이크. 끝나고 똥폼을 잡아서 추가타를 넣을 수는 없습니다.
<공중난무>
"괜찮지 않겠어?"
낙하 공격. 위력은 평균 정도, 범위도 무난합니다. 후딜레이가 적고, 낙법 불가로 띄워 추격이 가능합니다.
모션이 공중에서 시작하는데 비격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각성난무>
"그럼, 진심으로 가주실까!"
범위는 꽤 넓고, 전진성은 보통 정도의 각성난무입니다.
<진 각성난무>
범위는 오히려 줄어들지만, 돌진속도가 빨라지고 공격속도, 히트수가 늘어납니다. 화력향상이 눈에 띕니다.
<각성난무 마무리>
평범한 전방위 마무리입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공격속도는 빠른편이지만, 신속을 붙여서 제어가 안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6타에 속성 부여.
모션이 이상한 편인데, 후반으로 갈수록 리치가 길어짐에도 불구하고 구멍이 생기는 느낌입니다.
특히 4~6타는 적병들과 섞이면 잘 안보입니다. 4타가 2히트라서 더욱 헷갈립니다.
<차지 1>
가드 불가 + 다운 추적 + 방향전환 가능 이라는 재밌는 특징을 가진 기술입니다만, 발동이 느리고 리치가 짧아 활용도가 적습니다.
<차지 2>
2단 띄우기. 범위는 좁은 편입니다.
<차지 3>
차지 3 파생. 러시후 속성 공격. 마지막타에 기절 + 속성 부여.
리치는 길지 않지만 전방위를 확실하게 커버해서 중간에 중단되는 일은 적고, 적들을 어느정도 빨아들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체위력도 높은 편입니다.
"받아라!"
2회 전방위 공격. 2타 모두 염속성 + 속성 부여.
1타는 가드 불가라 선타용으로도 어느정도 가치가 있습니다. 범위도 넓고 사용이 편한 능통의 주력입니다. 루멘 탈라리아나 영기로 추격도 간단합니다.
<차지 4>
전방위 공격. 마지막타에 속성 부여. 성능은 나쁜편은 아니지만 적을 띄우고 시작해서 뇌속과는 상성이 나쁩니다.
<차지 5>
가드 불능의 잡기. 공중의 적도 잡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타에 속성 부여.
잡기 사거리가 짧고 차지 6대신 잘 나가는 함정기술입니다. 마지막타 충격파의 범위가 좁습니다.
<차지 6>
삼절곤을 공중으로 날린 뒤 받아서 전방위 공격. 속성 부여.
범위야 넓은 편이지만 발동까지 시간이 좀 걸려서 중간에 끊기는 편입니다. 그리고 통상공격 5타에서 나가는 기술이라 타이밍 잡기도 어렵습니다.
차지 6 파생. 돌진력이 있는 3타 공격. 범위도 넓고 전타 속성 부여입니다.
자체적인 성능은 좋은편이고, 차지 6이 막혔을 경우 뒤통수를 때리는 그림이 나와 히트도 쉬운편입니다.
그러나 차지 6 파생이라는 점 때문에 발동 기회를 잡기가 어렵습니다. 광역기로 설계된 기술인데 적이 많으면 발동이 어려운 비운의 기술입니다.
<대시공격>
2타 대시공격. 적을 띄웁니다. 범위는 나름 넓습니다.
<점프공격>
일직선 찌르기 공격. 범위도 좁고 적에게 약간 경직을 줄 뿐이라 쓸만한 기술은 아닙니다. 테크닉으로 타입도 바뀌어 볼일은 별로 없습니다.
<점프차지>
낙하공격. 다운 추격 가능. 특이 사항으로 착지전에도 공격판정이 있습니다.
<기승공격>
통상공격과는 다르게 모범적인 길이로 삼절곤을 휘두릅니다. 성능은 좋은 편입니다. 1타가 2히트합니다.
<기승차지>
좌-우 공격. 2타 모두 속성 부여. 몬스터에게 유효합니다.
테크닉 유일의 탈라리아 보유자 능통입니다. 탈라리아의 기동성과 도주력을 꽤 유효하게 살릴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도 삼절곤이라는 무기보다는 능통 무장 자체의 성능을 보고 했던 캐릭이었던 만큼 여기서도 운용은 비슷합니다.
부담없이 쓸 수 있고 강력한 차지 3-EX 1-영기만 사용해도 게임 진행에 문제가 없으며, 가끔 차지 6-EX 2를 사용하면 됩니다.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무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