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갑니다! 열강쌍염참(裂鋼雙炎斬)!"
"어떠셨습니까?"
분신과 함께하는 교차베기 공격. 마지막 폭발에 염속성이 붙습니다. 다단히트 계열이라 순수 대미지를 올릴수록 효율이 올라갑니다. 위력은 상당히 뛰어납니다.
<무쌍난무>
"빈틈투성이입니다!"
이펙트와는 달리 발차기에만 염속성이 붙습니다. 대미지는 꽤 약합니다. 적을 띄워 공중콤보의 시동기로 쓰라고 만들어 놓은것 같은데 그런 용도라면 통상신술이 낫습니다.
<공중난무>
"지금입니다! 비연파파참(飛燕爬破斬)!"
난무후 마지막타에만 염속성이 붙습니다. 전타 히트시 상당한 위력이 나오며, 섬멸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각성난무>
"전력으로 갑니다!"
세로베기를 하면서 전진합니다. 범위는 좁지만 그럭저럭 속도가 나옵니다.
<진 각성난무>
분신과 함께 돌진합니다. 적을 흘리기 쉽고, 텀이 길지만 분신과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위력은 상당합니다.
<각성난무 마무리>
범위는 크게 개선되지 않지만, 확연히 다른 각성난무 마무리보다 화력이 강합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홀수단에 분신이, 짝수단에 본체가 미끄러지면서 공격합니다. 6타에 속성 부여.
육손의 진입장벽입니다. 궤도가 이상해서 록온을 써도 원하는 적에게 맞추기 어렵고, 모션이 비슷비슷해서 몇타인지 구분도 어렵습니다.
리치가 그렇게 긴것도 아니고, 공격속도도 신속없이 굴릴 정도는 아니라 사용하기 까다로운 통상공격입니다.
<차지 1>
가드 불능의 분신을 내보내 공격하고, 추가입력을 하면 본체가 추격공격을 합니다. 본체의 공격은 적을 낙법불능으로 띄웁니다. 대미지는 본체에만 있습니다.
<차지 2>
본체가 적을 띄우면, 분신이 추격해 공격합니다. 적을 강제다운 시키는데, 딱히 추가타를 넣을 수 없어 쓸일 없는 기술입니다.
<차지 3>
분신과 함께 난무를 하다가 돌려차기로 마무리합니다. 일반 차지임에도 불구하고 전타 속성이 붙는 파격적인 기술입니다. 일단 맞추면 강합니다.
리치가 짧고 육손의 통상공격과 마이너스 시너지를 내서 맞추기 어려운 기술입니다. 심지어 방향전환도 안됩니다. 설령 맞는다고 해도 약간의 넉백 효과가 있어 EX로 이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뇌속성과 궁합이 매우 좋은 기술로, 뇌속성이 상대를 거의 완벽하게 잡아주는데다가 약간의 범위 커버도 가능합니다. 돌려차기의 약간의 넉백도 막아줘 EX로 비교적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건 어떻습니까?"
차지 3 파생. 난무를 하다가, 넓은 베기로 마무리합니다. 전타 염속성 + 속성 부여.
차지 3의 특성 때문에 잘 안맞는 기술이지만, 맞으면 확실한 위력이 나옵니다.
<차지 4>
분신과 함께 일섬. 범위는 봐줄만 하지만 속성이 안타서 화력이 나쁩니다. 정면의 적에게는 2히트합니다.
<차지 5>
분신히 돌진하고, 본체가 낙하 공격. 마지막타는 상대를 띄우고 속성이 붙습니다.
분신과 함께 공중에서 난무. 전타 속성이 붙습니다.
EX 1에 비하면 전진거리도 약간 있고, 범위도 넓어 부담없이 쓸 수 있는 기술입니다. 상대를 띄웠을 때의 추격도 이쪽이 간편합니다. 너무 높이 띄우면 좀 헛칠때도 있습니다.
이쪽도 뇌속과 상성이 좋습니다. 지상에서 맞췄을경우 끝까지 적을 붙들 수 있습니다.
<차지 6>
분신과 함께 3연 공격. 적들을 어느정도 모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속성이 타지 않아 화력은 낮습니다.
<대시공격>
평범한 대시공격입니다. 단타처럼 보이는데 다단히트합니다.
<점프공격>
검기를 발사합니다. 쌍검이라서 검기를 두개 발사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위력이 있습니다. 범위도 리치도 좋은 상급 점프공격입니다.
<점프차지>
돌진 공격. 모션이 끝나고 왠지 히트판정이 있습니다.
<기승공격>
양쪽 공격. 리치는 그리 길지 않습니다.
<기승차지>
오른쪽만 공격합니다. 리치는 기승공격 그대로입니다. 속성이 붙습니다.
조작 감각이 안좋기로 유명한 육손입니다. 리치도 짧고, 공격범위에 구멍도 많은 여러가지로 쓰기 어려운 무장입니다.
고유신술과 공중난무, 각성난무는 강력하고, EX 공격들의 화력은 뛰어나기에 대무장전은 꽤 강합니다.
EX 공격은 숙달되기 전에는 EX 2를 위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일단 대미지는 차지 3-EX 1 연계가 더 높기 때문에 확실한 기회가 있다면 이쪽을 쓰면됩니다.
신기는 기본적으로 히트수 벌기 쉬운 오메가 레바테인이 사용하기 쉽지만, 섬멸기가 부족하다고 느끼면서 무기 슬롯을 소비하고 싶지 않다면 레바테인 차지신술을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