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갓옵워 라오어도 몇달씩 하셨나들??
당장 몇주 재밌으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몇달씩 못하는겜이라는거 스스로 인정한다면서 비꼬는건 대체 무엇?
패키지겜 플레작같은거 제외하고 플탐 2,30시간 내외인 게임들도 널렸는데 상자깡 2주 즐길 수 있음 전 6만원값은 한거라고 생각하네요
물론 그 2주동안 미완성 수준의 게임을 했다는건 인정하고 바웨 욕하면서 하겠지만요 ㅋㅋㅋ
뭐 갓옵워 라오어도 몇달씩 하셨나들??
당장 몇주 재밌으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몇달씩 못하는겜이라는거 스스로 인정한다면서 비꼬는건 대체 무엇?
패키지겜 플레작같은거 제외하고 플탐 2,30시간 내외인 게임들도 널렸는데 상자깡 2주 즐길 수 있음 전 6만원값은 한거라고 생각하네요
물론 그 2주동안 미완성 수준의 게임을 했다는건 인정하고 바웨 욕하면서 하겠지만요 ㅋㅋㅋ
Kor-Luci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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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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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ngHo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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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2.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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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난 몇주밖에 못 하는 온라인 파밍겜은 첨 보는데?
장르 기대값이 애초에 다름 갓옵워 싱글겜이고 몇시간 하면 엔딩 보는거 모르는 사람 없음 몬헌이나 데스티니같은 게임을 안댐에서도 기대하는거지 뭔 초딩도 알만한 비유를 들면서 실드를 치는지 ;;
근데 솔직히 지금 컨텐츠면 몇주 못버틸듯.. 3일째에 스토리 다 밀었고 지금은 파밍한다고 무한뺑뺑이중인데 이것도 길어야 일주일정도면 질려서 패치할때까지 던져둘듯
그렇다면 왜 같은 장르의 다른영화와 비교를 하는걸까요?
갬 장르가 멀티 rpg인데 ... 6만에 몇주면
와 난 몇주밖에 못 하는 온라인 파밍겜은 첨 보는데?
그러게요 몇주 즐기면 되는거죠 무슨 게임 하나 사서 얼마나 해야 되는건지 라오어 엔딩 보는데 1주 걸림
루리웹-6326346976
갬 장르가 멀티 rpg인데 ... 6만에 몇주면
그럼 다달이 정액 요금 지불하면서 합니까?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는 파밍 RPG가 몇주만에 끝난다고 생각을 안하죠 그래서 컨텐츠 부족을 까는 거구요
그런 스토리겜하고 비교를 하네 장르가 틀려요 이겜이 만렙컨텐츠 없이 싱글로만 나왔으면 메타점수 40점도 못 받았을듯
게임 장르가 그렇게 무 자르듯이 나뉘고 기대하는 바가 획일적이게 되던가요? 영화든 예술이든 비평가들도 장르는 하나의 분류로만 보지지 평가의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루리웹-8742198268
그렇다면 왜 같은 장르의 다른영화와 비교를 하는걸까요?
무 자르듯이 안봐도 허접해서 각종 리뷰, 점수들이 모자란 완성도로 비판하고 있죠
완성도가 부족한 건 누구도 부정 안 해요. 콘텐츠와 플레이타임에 대해 의견이 갈리는 거잖아요.
파밍에 대한 미련 없이 과정을 즐기고 'sf rpg 재밌었다'고 하면 그 사람은 다른 게임 한 건가요? 데스티니, 디비전에 'pve 협동 슈팅'을 기대하고 접근했다가 앤썸보다 빠르고 지루하게 컨텐츠 소모하고 pvp에 재미를 못 붙혀 파밍도 할 이유도 없어 '이 겜 별로네'라고 생각하면, 이 사람은 다른 게임 한 건가요? 그 게임이 공식적으로 마케팅을 펼친 것을 기대하고 들이댄 것일텐데? 한 종류의 재미만을 표방하는 게임은 적습니다. 어떤 게임에서 부분의 속성만 보고 '장르'라는 선입견을 확대 적용시켜 그 잣대로만 평가하면 그건 또 타당하지 않죠.
그렇다면 장르는 왜 나뉘는건가요? 저는 스포츠게임을 구매 할 만큼 좋아하진 않지만 해보면 분명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역시나 구매하진 않을 겁니다 왜냐 해당 장르에서 추구하는 만족감이 비슷한 게임을 하는 다른 대중을 통해 어떠한 방식인지 대충은 알거든요 누군가는 sf tps만을 보고 접해서 만족했을 수도 있고 저처럼 온라인sf tpsrpg 장르에 매혹되서 선택하고 불만족스러운 사람도 있을 겁니다 말씀하신데로 둘 다 같은 게임을 한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중은 온라인rpg의 대한 기본적인 기대치가 있습니다 한가지만 꼽자면 콘텐츠 = 플레이타임 해당 장르를 선택한 많은 이들이 이 부분에서 만족하지 못한다는 건 분명히 문제가 있는 겁니다 제작자도 알기에 부랴부랴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것이구요 한가지 예로 들자면 저는 로아가 오픈했을때 한달정도 해봤습니다만 콘텐츠의 질에는 문제가 있다고 느꼈지만 양에선 만족했습니다 그러므로 rpg로써의 문제는 삼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질의 대한 만족감은 지극히 개인적이니까요
장르라는 말을 처음 꺼내셨잖아요. 전 게임에선 더더욱 애매모호한 것이 장르의 개념이라 생각 하거든요. 처음 언급하신 댓글에선 rpg의 기준으로 불만족스럽다고 하셨지만 이후 슈터 게임으로 접근해 만족스럽다는 제 관점도 일부 수용하셨습니다. 장르 얘기를 계속 꺼내시는 건 rpg 장르의 전형을 적용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서로 원했던 게 달랐다 쳐요 그럼.. 문제는 콘텐츠가 적다, 플탐이 적어서 불만족스럽다 이건데 참 애매하잖아요. 콘텐츠의 가짓수가 적은 건 확실합니다.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으니까. 기본 게임의 뼈대 위에 부가적으로 세워진 게 거의 없다시피 하죠. 플탐은 추후 업뎃 미포함 메인 20시간, 서브 30시간, 파밍하면 40시간. 부족한가요? 양적으론 문제 없어 보여요. 그 시간이 로딩과 마을에서 말 걸기, 반복적으로 느껴지는 미션 등 질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해서 문제가 되는 거라 생각되거든요. 콘텐츠 질에 대한 만족감에 논쟁이 격하게 생긴다는 것 자체가 질적인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방증이기도 하니까. 앤썸은 참 싱글과 멀티의 경계선상에 있는 게임입니다. 아니, 애초에 싱글이든 멀티든 이게 문제가 아니에요. 갓옵워, 툼레이더 등 플탐 짧은 '싱글'게임도 있고 위쳐, 어크 오디세이, 문명 등 플탐 긴 싱글 게임도 있습니다. 앤썸은 어디에 놔야 할까요? sf rpg tps 어드벤처 코옵 rpg 파밍으로 보자니 플탐 짧아 보이고. tps 어드벤처로 보자니 플탐 적당해 보이고 싱글 게임이라 하기엔 코옵, 레이드가 있고 멀티라 보자니 상호작용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어느 하나를 진득하게 만족시키지 못해서 문제인 걸까요? 뷔페식 게임에 장르의 구분이 의미가 있나요? 다 집어 치우고 단순하게 보자면 게임 자체는 매력적인데 하면 할수록 부족한 점이 보이고, 원치않는 경험을 임계치 이상으로 겪어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가 '부정적'인 것으로 마음 속에 색칠되어 버렸다. 저는 그렇게 봅니다. 이 '임계치'가 사람마다 다를 테고, 매력적으로 느끼는 부분도 사람마다 가중치가 다를 테니까요.
장르, 버그, 로딩 그런거 다 차치하고 네 맞습니다 제 기대에 못 미쳐 부정적인 시선으로 보입니다 AAA급 게임의 대한 기대, 취향이였던 수트, 비행을 제외하곤 전투조차 단조롭게 느껴졌고 나머지 콘텐츠는 논의 할 가치도 없다고 단정 지었습니다 비슷한 부류인 몬스터헌터 월드를 이미 즐겨본 터라 눈이 높아졌다고 보면 되겠네요 1년 동안 7~800시간 정도 한듯 합니다 완성도는 말할 것도 없고요 객관적으로 봐도 시간이 지날수록 획기적인 또는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 계속 출시되고 그것을 접하는 대중의 눈 높이도 같이 올라간다고 저는 생각하기에 앤썸이 새로운 도전이 아닌 그리고 꽤 오랜 시간이 걸렸음에도 이미 남겨진 좋은 선례조차 모방하지 못하고 매우 미흡하게 나온 점이 사실 고깝게 느껴졌을 뿐입니다 어쨌든 온라인rpg인지라 향후 패치에 따라 갓겜 소리 들을수도 있겠지만 지금 행보로 봐서는 여전히 확신이 생기지 않다는게 제 입장입니다 게시판에서 소비자로서의 게임에 대한 비판을 했음에도 비판을 마치 자기가 받는 마냥 언짢아하는 몇몇 사람들 때문에 언어가 다소 과격해진 점 인정합니다~ 여담이지만 글을 참 잘 쓰시네요 그럼 수고하세요
배우 연기도 연출도 그렇고 여러방면에서 스토리 위주 게임은 영화 처럼 돈이 많이 들어감 장르가 달라서 몰입도도 다르고 여러가지 요소가있는데 단순 즐긴시간+가격으로만 측정한다??? 그럼 음식중 최고는 싸고 오래 씹을수 있는 껌이겠구만
그리고 게임의 장르를 나누는 척도는 개발자들이 어느 장르에 제일 중점을 두고 개발했느냐임 디아블로가 스토리 똥이라고 까여도 크게 문제가 없던 이유는 스토리보다 육성과 파밍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임 이런 사실을 종합해보면 라오어 같은 경우는 드라마의 결말에 중점을 두고 앤섬은 아이템 파밍과 육성으로 팀원들과 더 강해져 데미지를 올리는게 중점이니 비교가 불가능함
근데 솔직히 지금 컨텐츠면 몇주 못버틸듯.. 3일째에 스토리 다 밀었고 지금은 파밍한다고 무한뺑뺑이중인데 이것도 길어야 일주일정도면 질려서 패치할때까지 던져둘듯
난 rpg고 뭐고 2주함 질리던데.. 갓겜이다!
장르 기대값이 애초에 다름 갓옵워 싱글겜이고 몇시간 하면 엔딩 보는거 모르는 사람 없음 몬헌이나 데스티니같은 게임을 안댐에서도 기대하는거지 뭔 초딩도 알만한 비유를 들면서 실드를 치는지 ;;
컨텐츠는 점점 업뎃을 통해 늘어가는거니까요~ 하지만 지금 컨텐츠는 많이 적은건 사실이에요
생각난다... 몬헌 500시간 한 사람이 할거없다고 망겜망겜 하던 소리가... 일반유저는 하루에 3시간도 버거움 하루 풀로 돌리면 어떤 게임도 남아나질 못함
라오어랑 갓옵은 싱글게임이고 얘넨 멀티 내놓은건데. 싱글 멀티 싱글 멀티 틀린데.
대깨썸~대깨썸 신나는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