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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컨텐츠 분량에 관하여.

일시 추천 조회 4361 댓글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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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 몹이 다양한편인데 ㄷㄷ... 30~40종류라
예약한게임이검열당함 | (IP보기클릭)211.246.***.*** | 19.02.24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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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말고 정확히 데스티니가 더 많아요
Melo-106 | (IP보기클릭)211.36.***.*** | 19.02.24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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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이런글보면 좀 그런게 언급하신대로 몇년전에 충분히 참고할만한 게임이 몇개 있는데도 이지경으로 쳐 내놨다는거.. 그걸 문제삼아야 되는거아닌가요? 유저들은 또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컨텐츠 추가하면 장땡~ 이런식이니 ... 안타깝네요
IMP. | (IP보기클릭)218.209.***.*** | 19.02.24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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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나 그래픽은 맘에드는데 캐릭터생성 및 NPC에서 PC성향 너무 짙게 느껴지는게 맘에 안듬 맘에드는 NPC라곤 야로우 하나 뿐
루리웹-7181470960 | (IP보기클릭)125.183.***.*** | 19.02.24 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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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이 더 비난을 받는건 이유는 간단하다고 생각해요 글 쓰신분이 예를 든 게임이 대체 언제 나왔나요? 이 게임은 최신 게임이고 제작 기간도 짧지 않습니다. 그런 엔썸이 어째서 예를들어주신 게임과 같은 상황인걸까요? 이해가 안되는거죠 지금 엔썸을 즐기는 유저들은 적지않게 데스티니1 , 디비전1 , 데스티니2를 거쳐왔습니다. 위에 쓰신 부분을 거의 다 거쳐오신거죠 그러니 또다시 업데이트로 고쳐지는 게임이 어처구니가 없는거죠 게다가 5월까지의 로드맵도 크게 기대보단 불안감이 더 크구요(불안감은 ea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리고 데스니티1도 2도 확정드랍과 별게로 랜덤드랍도 있습니다...확정드랍은 점 더 빠르게 레벨업을 도와주는거구요 엔썸처럼 엄청 드랍율이 높은건 아니었습니다.
judas1978 | (IP보기클릭)222.121.***.*** | 19.02.24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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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나 그래픽은 맘에드는데 캐릭터생성 및 NPC에서 PC성향 너무 짙게 느껴지는게 맘에 안듬 맘에드는 NPC라곤 야로우 하나 뿐

루리웹-7181470960 | (IP보기클릭)125.183.***.*** | 19.02.24 00:53

pvp가 없어서 헤비 유저들을 잡지 못하는 게 크다고 봅니다. 강해지는 것보단 과정을 즐기고 훌쩍 떠나는 유저로서 저도 30시간정도 즐겁게 했네요. 다음 업데이트가 기다려 집니다.

루리웹-8742198268 | (IP보기클릭)116.127.***.*** | 19.02.24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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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 몹이 다양한편인데 ㄷㄷ... 30~40종류라

예약한게임이검열당함 | (IP보기클릭)211.246.***.*** | 19.02.24 01:02
예약한게임이검열당함

숫자로 치면 그런거같은데...이상하게 그놈이 그놈같은 느낌이었어요...

건스테이크 | (IP보기클릭)182.213.***.*** | 19.02.24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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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스테이크

느낌말고 정확히 데스티니가 더 많아요

Melo-106 | (IP보기클릭)211.36.***.*** | 19.02.24 01:14
예약한게임이검열당함

글쎄요... 폴른, 벡스, 카발, 하이브로 나뉘고, 그 안에 무기별 적이랑 특수 1~2개 정도인데, 무기별 적은 생긴것만 다르지 차있는 적으로 느끼기가 어렵죠. 테이큰은 재탕몹이고... 보스들이 그나마 좀 더 있는데, 1편하고 2편가면 음... 재탕 많았어요. 앤썸도 지금 등장하는 적을 종류별로 정리하면 적진 않은데, 체감적으로 나누면 경쟁작에서 봤거나 매스이펙트에서 본것이 또 나온 느낌인게 많고, 때문에 적 패턴이 적다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생각해요.

Lord Serious | (IP보기클릭)121.161.***.*** | 19.02.24 01:30

긴 글이지만 잘 읽었습니다. 제 의견과 같아서 더욱 공감하면서 읽었구요. 지금 망무새들이 까대는 말도 안되는 이유들은 앤섬만의 이유가 아닌데 이게 도마위에 오르나 싶기도 하구요. 가장 1순위 치명적인 단점 그러니까 로딩 구간 설계입니다. 로딩이 없는 게임이 없고 우리가 흔히 보기에 로딩이 앖다고 느끼는 게임들은 로딩 구간 설계를 절묘하게 잘한것이죠. 로딩...하는 화면이 나와서 그걸 보고 있는 유저를 멍때리게 안하고 게임속 절묘한 구간안에 숨겨 두는 것이죠. 이걸 앤섬은 못한 것도 있지만 말씀하신 스쿼드에서 이탈할때 로딩과 정비소 열었을때 로딩 이 두가지는 정말 이해가 안되게 불편하고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초기 컨텐츠 얘기들을 하는데 앤섬과 비교되는 대표적인 멀티게임 디비전, 데스티니1,2. 초창기 런칭 했을때는 말도 안되게 욕 많이 먹었습니다. 그때도 뭐 풀프라이스 게임 아니다 부터 망무새들 운집하고 난리도 아니었죠. 컨텐츠 부분은 EA가 3월중(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혹자는 이걸 가지고 또 망할려니까 급하게 손쓴다 이러고 매도하겠지만)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를 약속한 상황이고 현재 패치 대응 및 수준은 상당히 빠르고 좋은 편입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앤섬입니다. 물론 EA가 기대를 저버리고 업데이트 없이 이대로 이 IP를 포기하거나 하면 그때 가서 욕하면 됩니다. 앤섬이 웹진에서 점수 후하게 받고 잘만든 웰메이드 게임은 아니지만 충분히 가능성이 보이고 재미가 느껴지는 게임입니다. 치명적인 단점만 잘 보완해 나간다면.

루리웹-0113541918 | (IP보기클릭)121.171.***.*** | 19.02.24 01:04

갠적으로 공감 많이 합니다 디비전 데스티니때 욕하시던 분들은 이런 류가 잘 안맞으시는 거 같아요 그 두겜도 초반에 버그 굉장했어요... 말많고 탈 많았는데 꾸준하누업뎃으로 조금씩 살아났죠 앤썸도 기대해봅니다ㅠ

건스테이크 | (IP보기클릭)182.213.***.*** | 19.02.24 01:08

동감해요. 몹은 지금 숫자에서도 약점이나 성향 숙지 못하는 분들도 많고... 난이도마다 패턴도 추가되구요. 스토리도 그럭저럭 평범했지만 초반에 몰입감을 해칠정도로 많은 대화량은 좀 약점인 것 같더라구요. 중반부턴 대화가 좀 정리되고 줄어서 어느정도 몰입은 돼서 좋았는데 스토리 끝내고도 할건 남아있어서 좋구요.

케나즈 | (IP보기클릭)39.7.***.*** | 19.02.24 01:39

데스티니가 몹 종류도 더 많습니다.

redwind1 | (IP보기클릭)221.141.***.*** | 19.02.24 02:38

저랑 비슷한 생각하는 분이 있네요. 하도 여러매체에서 까는 거만 봐서... 사람이라는게 부정적인 얘기를 들으면 본인이 첨엔 그렇게 생각 안하다가도 자꾸 그런 부정적/단점이 눈에 들어오고 생각이 나게 되는거 같아요. 저도 말많은 단점들은 한번 씩 더보게 되고요. 저도 버그나 로딩이나 이런거 말고도 단점이나 시스템 적으로 고쳤으면 하는게 보이지만, 액션RPG(TPSRPG)에서 액션부분 무빙이나 전투 자체의 재미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적당히 만족하면서 조금씩 겜하고 았네요. 기대가 너무 컸던 작품이라 그런건지... 유난히 부정적인 사람들이 많은 듯. 제가 자주보는 스트리머(최신겜 위주로 하는)분도 다른 최신겜하듯이 그냥 재밌게 즐기던데 말이죠.

artmaker | (IP보기클릭)61.98.***.*** | 19.02.24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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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이 더 비난을 받는건 이유는 간단하다고 생각해요 글 쓰신분이 예를 든 게임이 대체 언제 나왔나요? 이 게임은 최신 게임이고 제작 기간도 짧지 않습니다. 그런 엔썸이 어째서 예를들어주신 게임과 같은 상황인걸까요? 이해가 안되는거죠 지금 엔썸을 즐기는 유저들은 적지않게 데스티니1 , 디비전1 , 데스티니2를 거쳐왔습니다. 위에 쓰신 부분을 거의 다 거쳐오신거죠 그러니 또다시 업데이트로 고쳐지는 게임이 어처구니가 없는거죠 게다가 5월까지의 로드맵도 크게 기대보단 불안감이 더 크구요(불안감은 ea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리고 데스니티1도 2도 확정드랍과 별게로 랜덤드랍도 있습니다...확정드랍은 점 더 빠르게 레벨업을 도와주는거구요 엔썸처럼 엄청 드랍율이 높은건 아니었습니다.

judas1978 | (IP보기클릭)222.121.***.*** | 19.02.24 03:24
judas1978

데스티니2는 최신작에 가깝죠. 근데 1편에서 어떤 발전을 보여줬을까요? 아얘 아직 발매전인 디비전2 베타를 해보았는데, 그쪽도 글쎄요... 글에 쓴것처럼 데스티니 해볼만큼 해본 편인데요. 드랍율을 낮게 잡고 확정드랍은 일주일에 1~3회로 기회를 줄이는 식으로 만든 데스티니2가 한달이면 더이상 게임내에서 더 육성할게 없는 수준으로 육성이 끝나죠. 앤썸이 드랍율이 높아서 빠르게 끝나는 것 보다 더 나쁜거아닙니까;;

Lord Serious | (IP보기클릭)121.161.***.*** | 19.02.24 10:51
Lord Serious

제 댓글이 마치 다른 세 개임을 옹호 하는걸로 보이셨나보군요 데스티니2는 나온지 1년이 넘었고 데스티니2의 초반은 1보다 발전은 커녕 한참 뒤로 퇴보 했죠 데스티니의 드랍율을 언급한건 데스티니의 템 드랍이 1~3번 정도 얻고 끝나는것처럼 쓰신걸로 보였기 때문이고 다른 세 게임을 언급한건 다른 세 게임의 컨텐츠가 초반에 너무나도 끔찍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엔썸처럼 말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데스티니1 디비전1 데스티니2...이 세 게임의 초반이 너무나도 처참한걸 알로있고 그걸 즐겨 왔는데 기대가 껏던 엠썸마져 이러니 다들 화가 난겁니다.

judas1978 | (IP보기클릭)222.121.***.*** | 19.02.24 11:10
Lord Serious

저도 디비전2의 베타는 해봤고 사실 불안한건 마찮가지구요 엔썸의 베타도 당연히 해봤고...본 게임도 현제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저와 같이 게임 하시던 분은 디비전이 엔썸을 넘지 못할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나와서 적잖게 당황 실망 하는 중이예요

judas1978 | (IP보기클릭)222.121.***.*** | 19.02.24 11:13
judas1978

네, 저도 기존에 나온 작들을 참고했어야 할 부분들이 누락된것이 아쉽습니다. 음... 제가 말하려던 것은 앤섬이 실망스럽지 않다가 아니라 정말 조롱 받을 정도인가 하는 것 이었어요. 유저 뿐만아니라 각종 매체들 포함해서요. 전 앤썸도 발매초기 리스트가 이렇다 보니 게임 만드는게 생각 이상으로 시간이 들거나 업데이트를 활용하여 구독유저들을 한두달씩 더 연장하게 만들려는 계획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코어게이머들이 많은 이쪽 게임에선 컨텐츠 소비라는게... 정말 어마무시하니까요...

Lord Serious | (IP보기클릭)121.161.***.*** | 19.02.24 11:20

전투는 디비젼 데스티니 보단 훨 재미져서 노가다가 좀 덜 지겨운 느낌 어차피 파밍 게임은 전투가 재미있어야 오래 붙잡는거 같음

루리웹-1924479394 | (IP보기클릭)121.149.***.*** | 19.02.24 04:15
BEST

참 이런글보면 좀 그런게 언급하신대로 몇년전에 충분히 참고할만한 게임이 몇개 있는데도 이지경으로 쳐 내놨다는거.. 그걸 문제삼아야 되는거아닌가요? 유저들은 또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고 컨텐츠 추가하면 장땡~ 이런식이니 ... 안타깝네요

IMP. | (IP보기클릭)218.209.***.*** | 19.02.24 05:14
IMP.

타사보다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 한건 아쉽긴 하나 이게 분량이 적다면, 예로든 게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게임의 플레이타임이 적은게 되어버려요. 비단 데스티니나 디비전만 그런게 아닙니다. 편의상 6만원에 일단 제공될 컨텐츠로 비교군들은 유료로 덧 붙이는걸 무료로 덧붙여간다는 로드맵이 정말 나쁜건가요?

Lord Serious | (IP보기클릭)121.161.***.*** | 19.02.24 10:46

무료게임인 로스트아크보다 컨텐츠가 적은대 이걸 쉴드를 치는 분들이있내 ㅋㅋㅋㅋ 진짜 액션부분이나 그래픽은 얼마든지 쉴드처도 이해하겠는대 컨텐츠분량을 실드치시는 분들보면 앤썸과 제대로 사랑에 빠지신듯 ㄷㄷㄷ

심심하다심심해 | (IP보기클릭)112.170.***.*** | 19.02.2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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