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아트릭스(ベアトリクス)
○ 성검기.스톡 브레이크(聖剣技.ストックブレイク) ㅡ 적 전체에게 데미지 + 방.정을 업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중)
ᆞ2각성 ㅡ 방어.정신상승량을 업(소),
효과 턴 수를 업(소)
○ 성검기.세인트 브링거(聖剣技.セイントブリンガー)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빛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중)
ᆞ2각성 ㅡ 히트수를 업(소),
빛속성내성 감소량을 업(소),
효과 턴 수를 업(소)
○ 류려한 성검사(流麗なる聖剣士) ㅡ 검.대검장비시 공.마를 업
ᆞ1각성 ㅡ 공격.마력상승량을 업(소)
ᆞ2각성 ㅡ 공격.마력상승량을 업(소),
MP를 업
○ 성검기.쇼크(聖剣技.ショック) ㅡ 적 하나에게 일부방어무시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ᆞ2각성 ㅡ 공격.마력을 다운
2) 에코(エーコ)
○ 모그리와의 우정(モグとの友情) ㅡ 독.암흑.수면.침묵.마비.혼란.병기.석화내성을 업 + 배틀종료시의 독.암흑.수면.침묵.마비.혼란.병기.석화를 회복
ᆞ1각성 ㅡ 화.빙.뇌.수.풍.토.빛.암속성내성을 업
ᆞ2각성 ㅡ 화.빙.뇌.수.풍.토.빛.암속성내성 상승량을 업(소)
○ 소환사일족의 후손(召喚士一族の末裔) ㅡ MP를 30%, 정신을 30%업 + 소환마법시 환수의 50%업
ᆞ1각성 ㅡ 소환마법시 환수의 스테이터스 상승량을 업(소)
ᆞ2각성 ㅡ 소환마법시 환수의 스테이터스 상승량을 업(소),
매 턴 소환게이지를 증가
○ 패션 퍼폼(パッションパフォーム) ㅡ 아군전체의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 + 소환게이지를 증가
ᆞ1각성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소),
소환게이지 증가량을 업(소)
○ 클리프트 퍼폼(クリプトパフォーム) ㅡ 아군전체의 HP를 회복 + 소환게이지를 증가
ᆞ1각성 ㅡ HP회복량을 업(소)
ᆞ2각성 ㅡ HP회복량을 업(대폭),
소환게이지 증가량을 업(소)
3) 지라이아(ジライヤ)
○ 은형술(隠形術) ㅡ 배틀개시시와 전투불능에서 회복시, 자신에게 물리공격을 2회 회피하는 효과를 부여
ᆞ1각성 ㅡ 공격.마력을 업
ᆞ2각성 ㅡ 회피하는 횟수가 업(소)
○ 화둔 2식(かとん二式) ㅡ 적 하나에게 화속성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중)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1턴 '연옥찰소참(練獄刹焼斬)'이 사용가능
○ 뇌격 2식(らいげき二式) ㅡ 적 하나에게 뇌속성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중)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1턴 '호뇌격충진(豪雷撃衝陣)'이 사용가능
○ 짊어진 도(背負い刀) ㅡ 도 장비시, 공.마를 업
ᆞ1각성 ㅡ 공격.마력상승량을 업(중)
ᆞ2각성 ㅡ 공격.마력상승량을 업(중)
4) 카에데(カエデ)
○ 전비강림(戦姫降臨)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자신의 공격을 업 + '만용개안(蛮勇開安)'을 1회 사용가능
ᆞ1각성 ㅡ '전비강림'의 데미지량을 업(중),
'만용개안'의 데미지량을 업(대폭),
'전비강림' '만용개안'의 공격상승량을 업(중)
ᆞ2각성 ㅡ '만용개안' 발동후에 사용가능한 '일비당천(一姫当千)'의 데미지량을 업(대폭),
'만용개안' 발동후에 사용가능한 '일비당천'의 공격상승량을 업(대폭),
'만용개안' 발동후에 사용가능한 '일비당천'에서 자신의 HP.MP를 서서히 회복하는 효과를 추가
○ 군조의 슬피 움(軍鳥のいななき) ㅡ 아군전체의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
ᆞ1각성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버스트스톤에 의한 상승량을 업(중)
○ 치도염무(薙刀艶舞) ㅡ 적 하나에게 일부방어무시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소비MP를 감소(소)
5) 스타이너(スタイナー)
○플루트대 대장(プルート隊隊長) ㅡ 투구.중갑옷 장비시 HP.방어를 업
ᆞ1각성 ㅡ HP.방어상승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대검장비시 공격을 업
○ 기사검기.쇼크(騎士剣技.ショック) ㅡ 적 하나에게 일부방어무시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 양손잡이(りょうてもち) ㅡ 양쪽손용 무기장비시, 한손이 빈 상태라면 무구의 공격이 업
ᆞ1각성 ㅡ 공격상승량을 업(소)
ᆞ2각성 ㅡ 공격상승량을 업(소)
6) 오우가(オウガ)
○ 무변자(武辺者) ㅡ 물리.마법공격을 받으면 확률로 자신의 공.방.정을 업
ᆞ1각성 ㅡ 효과 턴 수를 업(소)
ᆞ2각성 ㅡ 발동하는 확률을 업(중)
○ 수라의 포효(修羅の咆哮) ㅡ 자신의 방.정을 업 + 일시적으로 적으로부터 노려지기 쉬워진다
ᆞ1각성 ㅡ 방어.정신상승량을 업(대)
ᆞ2각성 ㅡ 방어.정신상승량을 업(대),
데미지를 2턴 경감
○ 활극(大立ち回り) ㅡ 적 전체에게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중)
ᆞ2각성 ㅡ 일시적으로 물리공격을 대신 받는다
7) 미유키(ミユキ)
○ 절쌍뇌렬인(絶双雷裂刃) ㅡ 적 하나에게 뇌속성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 어둠의 외침소리(闇の呼ぶ声) ㅡ 공.마를 20%업
ᆞ1각성 ㅡ 도 장비시 공격을 업,
투척(던지기류) 장비시 마력을 업
ᆞ2각성 ㅡ 단검 장비시 마력을 업
투척(던지기류) 장비시 공격을 업
○ 쿠나이아메(苦無雨) ㅡ 적 전체에게 데미지 + 뇌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소)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중),
뇌속성내성 감소량을 업(소)
8) 유리(ユリ)
○ 미래의 담당자(未来の担い手) ㅡ HP를 20%업 + 암흑을 무효
ᆞ1각성 ㅡ MP를 업
ᆞ2각성 ㅡ 물리.마법공격시 곤충.식물계로의 데미지를 업
○ 선풍둔.2식(旋風遁.二式) ㅡ 적 전체에게 풍속성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히트수를 업(중)
○ 토할둔.2식(土割遁.二式) ㅡ 적 전체에게 토속성 데미지
ᆞ1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ᆞ2각성 ㅡ 데미지량을 업(대폭)
※ 소=소 중=중 대=대 특대=대폭... 이며, 더 상세한 수치는 레딧위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요즘들어 (소)자가 너무많네요... 소가 많으니 음메에~~ 기죽...어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마지막 엄청난 소 이야기는 기발한 유머네요
지라이야 쓸만해졌네요...한번 키워볼까
음.. 유틸이나 독특한 용도 이외, 딜러로선 이도류는 무조건 아웃ㅋ 제곱연산이라 기본깡공 수백차이를 못따라감 완전 미~친듯한 배율이면 모를까 안그래도 아까운 공포트 낭비하기 싫은게 현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