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BE를 이용하여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러분에게는 장기간에 걸쳐서 통신장애 및 부하대책에 의해 동행자를 고르기 힘들었다.기프트를 보내기 힘들었다. 등의 영향에 관하여,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이번건, 통신장애의 원인을 규명하여 대응을 완료하였습니다
일시적으로 실시하였던 부하대책을 정지하여도 통신장애가 발생하지 않는 점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부하대책의 종료를 보고드립니다
※ 본건에 대해서의 상세내용은 본 알림 하부에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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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 및 대상의 사례
아래의 보상 부여대상의 유저여러분에게, '셀렉트소환티켓 1매'를 부여하였습니다
○ 보충 및 사례 부여대상
02월 23일 금요일 16시 이전에 플레이하신 모든 유저여러분
○ 보충 및 사례 취득방법
홈화면에 있는 메일아이콘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 배포완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경우가 있습니다 유저마다 배포되어지는 시간차가 다르기때문에 양해하여 주세요
※ 보상의 수취기간은 30일간입니다 기간이 지나면 받으실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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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신장애, 부하대책, 복구에 향한 수정내용의 상세에 대해 ]
🔻 통신장애발생원인에 대해서
2017년 10월 22일 이후, 주로 점검이 끝난 직후와 21시 ~ 익일 0시30분경의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증가하여, 짧은시간 액세스집중에 의한 통신장애가 빈번하게 발생하였습니다
조사결과, 짧은 시간에서의 액세스가 집중하여 일정수를 넘어서면 동행자정보를 유지하고 있는 서버의 응답(レスポンス ; Response)지연이 현저하게 나타나 결과로하여금 통신장애를 일으키는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또, 이것에 의해 서비스개시때보다 동행자관련에 잠재적문제를 안은것이 처음으로 드러났습니다
🔻 실시하고 있던 부하대책에 대해서
긴급점검때 행하는 대응을 함에도 개선하지 못하였던것에서, 원인으로서 고려되어지는 것의 가능성이 여러갈래로 복잡하게 걸쳐져 그 모든것에 대해 조사.검증.대응을 하기에는 방대한 시간을 요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협의결과, 여러 제한이 걸리는 형태에도 게임의 플레이를 하는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침으로 정하였습니다
수정까지의 통신장애를 막기위하여, 여러 부하대책을 하였으나 어느것도 다른 유저정보를 취득할때의 서버 액세스량을 줄이기위해, 갱신빈도랑 참조수를 줄이는 목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 복구에 향한 프로그램 수정내용에 대해
[1항] 다른 유저정보를 취득할때, 현상태로 필요한 정보만을 취득하는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2항] 유저정보를 일정규칙에 따라 다수의 서버로 분산시켜 한서버건너의 액세스빈도가 적절할수 있도록 수정을 하였습니다
[3항] 서버로의 액세스가 집중하여, 일정의 수치를 넘어선때에, 액세스 수가 일정량이하가 되기까지 일시적으로 갱신빈도와 참조수를 자동적으로 줄일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개소에서 수정이나 변경을 하였지만 큰 효과가 있던것은 위에대로입니다
그리고 [3항]에 대해서, 모니터링기간의 실적에서는 점검종료직후나 이벤트개시직후 등의 로그인이 집중하는 수십분간에만 갱신빈도랑 참조수를 줄이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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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건에 대해서의 대응은 위에서 얘기한대로 완료하였으나, 게임이 플레이하기힘든 상황이 되지않도록 운영하는 것은 물론이요 쾌적한 플레이환경제공에 노력하고 참여하는 바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오랜시간에 걸쳐 막대한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일로 거듭하여 사과드립니다
이후에도 FFBE를 부탁드리겠습니다
'FFBE' 운영팀
번역 감사합니다. 아 그래서 셀렉 티켓 1매가 들어왔군요. 주려면 짝수로 줄것이지...애매하게 1장을 주는게 좀 그렇군요 ㅎ
사람 생각은 다 똑같네요ㅎㅎ 일본 2ch애들도 이것때문에 시끌시끌하던데
저도 한장은 뭐지 했네요 ㅎㅎ 대부분 그렇게 생각하실듯 하네요 ㅎ
번역 감사 드립니다~ 이렇개 공지 해주는 것도 대단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