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우나(ユウナ)
○ 월륜의 인(月輪の印) ㅡ 화.빙.뇌.수.풍.토.빛.암속성내성을 20%업 + 마법공격시 사령계로의 데미지를 업
ᆞ1각성 ㅡ HP를 20%업
ᆞ2각성 ㅡ 화.빙.뇌.수.풍.토.빛.암속성 내성상승량을 10%업,
소환마법시 환수의 스테이터스를 20%업
○ 슈팅 파워(シューティング.パワー) ㅡ 소환게이지를 소비하여 적 하나에게 데미지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150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150업
○ 슈팅 레이(シューティング.レイ) ㅡ 소환게이지를 소비하여 적 전체에게 데미지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100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100업,
소비소환게이지를 1감소
○ 소환수로의 기원(召喚獣への祈り) ㅡ 소환게이지를 증가 + 자신의 마력.정신을 업
ᆞ1각성 ㅡ 소환게이지 증가량을 2~5로 업
ᆞ2각성 ㅡ 소환게이지 증가량을 3~6으로 업,
마력.정신상승량을 20%업
2) 시에라 황제(シエラ皇帝)
○ 검의 명수(剣の名手) ㅡ 검 장비시에 공격을 30%업
ᆞ1각성 ㅡ 공격상승량을 10%업
ᆞ2각성 ㅡ 공격상승량을 10%업,
물리공격시 드레곤계로의 데미지를 25%업
○ 에어 오벨룬그(エアオーベルング)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화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50%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50%업
○ 조르다드의 계보(ゾルダードの系譜) ㅡ 화속성내성을 50%업 + 경갑옷장비시에 공.방을 20%업
ᆞ1각성 ㅡ 화속성내성 상승량을 20%업,
공격.방어상승량을 10%업
ᆞ2각성 ㅡ HP를 20%업,
매 턴 HP를 회복
○ 수호의 구령(守護の号令) ㅡ 아군전체의 방.정.화속성내성을 업
ᆞ1각성 ㅡ 소비MP를 12감소
ᆞ2각성 ㅡ 소비MP를 12감소,
방어.정신상승량을 20%업
3) 루루(ルールー)
○ 매지칼 모그(マジカル.モグ) ㅡ 롯드 장비시에 마력을 40%업
ᆞ1각성 ㅡ 마력증가량을 10%업
ᆞ2각성 ㅡ 마력증가량을 10%업
○ 화성의 인(火星の印) ㅡ 마력.화속성내성을 30%업
ᆞ1각성 ㅡ 마력.화속성내성 증가량을 10%업
ᆞ2각성 ㅡ 마력.화속성내성 증가량을 10%업
○ 후랏드(フラッド) ㅡ 적 전체에게 수속성 데미지 + 뇌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50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50업
○ 스탠바이 미즈(スタンバイ.水) ㅡ 물리.마법공격을 받으면 확률로 수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발동하는 확률을 5%업
ᆞ2각성 ㅡ 발동하는 확률을 5%업,
효과 턴 수를 2업
4) 카밀(カーミル)
○ 수신격류참(水迅撃流斬)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수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 토도렬파검(土涛烈波剣)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토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 검의 명수(剣の名手) ㅡ 검 장비시에 공격을 30%업
ᆞ1각성 ㅡ 공격상승량을 20%업
ᆞ2각성 ㅡ 물리공격시 수서계.고렘계로의 데미지를 25%업
5) 베른(ヴェルン)
○ 젊은 명장(若き名匠) ㅡ MP.방어를 20%업
ᆞ1각성 ㅡ MP.방어상승량을 10%업
ᆞ2각성 ㅡ MP.방어상승량을 10%업
○ 작업개시(作業開始) ㅡ 3턴 '진수단야법(震獣鍛冶法)' '기괴단야법(機壊鍛冶法)' '암쇄단야법(岩砕鍛冶法)' '발령단야법(祓霊鍛冶法)'이 사용가능
ᆞ1각성 ㅡ 사용가능한 '진수단야법' '기괴단야법' '암쇄단야법' '발령단야법'에 공격50%업 효과를 추가
ᆞ2각성 ㅡ '진수단야법' '기괴단야법' '암쇄단야법' '발령단야법'의 사용가능 턴수와 효과 턴수를 2업
○ 계승한 혼(継承せし魂) ㅡ 적 하나에게 공격을 다운 + 아군전체의 방어를 업
ᆞ1각성 ㅡ 공격감소량을 5%업
ᆞ2각성 ㅡ 효과 턴수를 2업
6) 세도나(セドナ)
○ 검투련기(剣闘錬気) ㅡ 자신으로의 데미지를 1턴 경감 + 공.방을 업 + 1턴 '연속투기(連続闘気)'가 사용가능
ᆞ1각성 ㅡ '검투련기'의 사용가능 턴수를 1업
ᆞ2각성 ㅡ '검투련기'의 사용가능 턴수를 1업,
데미지 경감률을 20%업
○ 투기.2연기합베기(闘気.二連気合い斬り) ㅡ 적 전체에게 2회 데미지나 미스(=놓치다)
ᆞ1각성 ㅡ 미스가 발생하는 확률을 20%다운
ᆞ2각성 ㅡ 미스가 발생하지 않게된다
○ 투기.방패부수기(闘気.盾砕き)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확률로 스톱
ᆞ1각성 ㅡ 스톱시키는 확률을 10%업
ᆞ2각성 ㅡ 스톱시키는 확률을 10%업
7) 에밀리아(エミリア)
○ 퓨네럴 나이프(フューネラルナイフ)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 대거 태크닉(ダガーテクニック) ㅡ 단검장비시에 공격.정신을 20%업
ᆞ1각성 ㅡ 공격.정신상승량을 10업
ᆞ2각성 ㅡ 공격.정신상승량을 10업
○ 인 더 다크니스(インザダークネス) ㅡ 적 하나에게 암속성 크리티컬데미지
ᆞ1각성 ㅡ 소비MP를 7감소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40업
8) 오제타(オゼッタ)
○ 보고 따라하기.불요불굴(見真似.不撓不屈) ㅡ 자신을 일시적으로 적으로부터 노려지기 쉽게한다 + 데미지를 3턴 경감
ᆞ1각성 ㅡ 데미지 경감률을 5%업
ᆞ2각성 ㅡ 데미지 경감률을 5%업,
소비MP를 8감소
○ 충실한 수호자(充実なる守護者) ㅡ 중방패.중갑옷장비시에 방.정을 15%업
ᆞ1각성 ㅡ 방어.정신상승량을 5%업
ᆞ2각성 ㅡ 방어.정신상승량을 5%업
○ 가드스마이트(ガードスマイト) ㅡ 적 하나에게 데미지 + 자신으로의 데미지를 1턴 경감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40업
ᆞ2각성 ㅡ 데미지에 영향하는 자신의 파라메터가 '방어'가 된다
9) 시모어(シーモア)
○ 사인의 교격(死刃の交撃) ㅡ 자신의 HP를 소비하여 적 하나에게 데미지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100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100업,
자신의 MP를 회복
○ 어두운 집념(暗き執念) ㅡ 자신의 방어를 다운, 마력을 업
ᆞ1각성 ㅡ 방어감소량을 25%다운
ᆞ2각성 ㅡ 발동시 방어다운하지 않게되는 마력상승량을 20%업
○ 인써니티 다크(インサニティダーク) ㅡ 적 하나에게 암속성 데미지 + 암속성내성을 다운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25업,
암속성내성 다운량을 10%업
10) 왓카(ワッカ)
○ 열혈 파이터(熱血ファイター) ㅡ 자신의 방어를 다운, 공격을 업 + 1턴 '오라카 릴(オーラカリール)'이 사용가능
ᆞ1각성 ㅡ 방어감소량을 50%다운
ᆞ2각성 ㅡ 발동시 방어다운하지 않게되는 '오라카 릴'의 공격위력을 25업
○ 수성의 인(水星の印) ㅡ 수속성내성을 30%업
ᆞ1각성 ㅡ 수속성내성 상승량을 10%업
ᆞ2각성 ㅡ 수속성내성 상승량을 10%업,
공격을 20%업
○ 워터 봄버(ウォーターボンバー) ㅡ 적 전체에게 수속성 데미지
ᆞ1각성 ㅡ 공격위력을 15업
ᆞ2각성 ㅡ 공격위력을 15업
※ 이번부터 소.중.대.대폭이 안보이고 그냥숫자업과 숫자%업의 구분이 유난히 보입니다
상세한 수식과 수칙은 레딧위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진짜 유우나는 이번에 용된격이네요 원래도 7성에서 좋다고 소문이 자자했지만 이번 스각으로 완전 갓유나입니다 화력은 화력대로 챙기고 내구력도 진짜 좋아졌고 게이지난이도도 떨구고..지금 글로벌판에 유우나 픽업중인데 2기 채워야 하나 고민하게 만드는군요...하지만 참아야한다ㅠㅠ내겐 빅픽쳐가 있느리라!!
에밀리아는 딱 하나씩 준 무료배포케릭인데도 스각을 해주네요.
아... 시에라는... 각성에서 7성에 생긴 부보보 계열 뎀쥐 업을 바랬지만... 결국 저렇게 되었군요. ^^; 공포트 아껴서 좋긴 하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