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ahoo 입니다.
지난번에 못깬 환수 미션도 클리어 할겸, 이번에는 액스터로 진강림 문어 도전해 봤습니다. 새로 얻은 에어리스 성능 테스트도 하구요 ㅎㅎ
시탄이 없어서 도전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렌 셋팅도 디아볼로스 액스터로 바꿔놓았습니다.)
클리어 영상입니다 (2배속 자막 설명). 1페이즈는 환수미션 및 LB 게이지를 위해 시간을 끄는 부분이니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액스터 2기 모두 디아볼로스 셋팅이라 63%에서 원턴킬이 나지 않았으나 에어리스의 전체 리레이즈 덕분에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동행해주신 가란드님 감사합니다^^
이하는 액스터로 도전하면서 느낀 점들 간략 소개입니다.
1. 시탄과 비교하여 액스터의 장점은 1페이즈에서 LB 충전해서 갈 시 2페이즈에서 듀폰을 확정 4턴킬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즉사/디스펠 구간을 회피할 수 있게 됩니다.)
대신 풍/토 속성 커버가 안되기 때문에 서폿 유닛이 이부분을 처리 해줘야 합니다 (니콜에 환수 골렘, 힐러에 에어로 지팡이 사용을 추천합니다.)
2. 액스터의 문제점은 2페이즈 올트로스의 처리입니다.
시탄의 경우 3연 스킬 개방이 상대적으로 쉽고 최대 화력을 내기까지 시간이 짧기에 2턴마다 패턴이 바뀌는 올트로스에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액스터는 듀폰을 죽이면서 모두 사용한 LB 게이지를 다시 채워줘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패턴이 나타날때까지 속부/스킬의 데미지 버프가 유지 되도록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그런데 올트로스가 50% 이하로 피가 빠지게 되면 사용하는 10만볼트의 경우,
자신의 액스터야 셋팅으로 해결이 되더라도 프렌 액스터의 번개 내성이 충분히 높지 않으면 바선더가로 버프를 해줘도 눕는 경우가 생깁니다.
리레이즈를 걸어주더라도 그동안 해준 속부/데미지 버프 등이 모두 날라가기 때문에, 한번 엇나가버리면 더이상 클리어가 불가능한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시탄처럼 수속 스킬로 올트로스 피를 채우는 것도 안되기 떄문에, 피조절과 액스터의 사이클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주셔야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올트로스의 마법 내성/화속 약점 턴이 오는 순간 LB를 사용하여 피를 5~60% 사이로 맞추고
그 다음턴에 3연 명경으로 원턴킬을 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사실 위 영상도 실패에 가까운 도전이지만 (원턴킬을 못했으니) 그전 트라이 영상들을 찍으면서도 여러번 좌절의 순간이 있었습니다 ㅎㅎ
LB는 준비가 되었는데 올트로스의 피가 너무 많거나 적은경우,
다른 버프는 다 유지가 되고 피니쉬만 하면 되는데 완전한 무의경지 / 속부가 끊기는 경우,
LB까지 모두 쓰고 버프도 다 유지가 되고 있으나 올트로스의 패턴이 물리내성이라 2턴더 기다려야 하는 경우 혹은 엠피가 오링나서 3연 명경이 안되는 경우 등등
3. 올트로스의 패턴 관리
지난번 글에서 올트로스의 패턴 변화가 랜덤인것 같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액스터 트라이의 경우 일관성있게 조절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올트로스가 마법 내성일때는 매턴 화속 물리 데미지를 주면 2턴 후에 물리 내성 (마법풍속약점)으로 바뀌게 됩니다.
반대로 올트로스가 물리 내성일때 매턴 풍속 마법 데미지를 주면, 2턴 후에 마법 내성 (물리화속약점)으로 전환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올트로스의 패턴을 마법내성 (물리화속약점) <-> 물리내성 (마법풍속약점) 사이에서 반복이 되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리 화속은 액스터가 해결할 수 있으므로, 힐러나 니콜 중에서 여유 되는쪽에 에어로 스킬이 붙어있는 지팡이를 들려주면 좋습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마지막에 유우나가 슈팅파워 같이 써줬으면 왠지 나머지 1프로도 깍았을꺼 같아보이네여ㅎㅎ 추천추천
유우나를 제대로 써본적이 이번이 처음이라 기회를 놓쳤네요 ㅎㅎ 아쉽... 혹시 소환 데미지는 어떤 취급으로 되는지 아시나요? 물/마 면역 관계없이 적용인지 아니면 어느 한쪽으로 적용되는지 잘 모르겠네여..
와우님 댓글 보니까 물리딜일때는 마법 면역이라는게 생각이 났네여 슈팅파워썼어도 어차피 면역떴을꺼라 의미가 없었겠네여ㅎㅎ;;;;
토속과 풍속은 아이템으로도 대체가능하죠 듀폰 4턴킬이 안될거 같은경우 4턴째에 홀리를 쓰면 즉사패턴도 넘어가죠 속성 관리 귀찬으면 확정적으로 2페이즈 29턴 30턴은 물리 화속 약점 변환이더군요. 길가도 그렇고 문어도 그렇고 미션 내용이 패턴 파회용 힌트네요.
시탄리더로 갈때는 4턴킬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때 빛속 봉인 안하면 파티 전복되서 망하더군요 ㅎㅎ 저도 미션내용 관련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 아이가이온 진강림때는 미션보고 기믹 찾아보려구요~ 29/30턴 약점 고정은 몰랐는데 좋은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