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E에서 법관을 잡아봤습니다.
참고로 9-4E에서의 법관의 스펙은 이렇습니다.(출처:나무위키)
등장구역 |
체력 |
화력 |
명중 |
회피 |
공속 |
이속 |
관통 |
장갑 |
사거리 |
9-6 |
52000 |
30 |
100 |
10 |
150 |
45 |
0 |
25 |
20 |
9-4E |
65000 |
42 |
100 |
10 |
150 |
45 |
0 |
25 |
20 |
10-6 |
68000 |
50 |
100 |
10 |
150 |
45 |
0 |
25 |
20 |
사용한 제대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이사카의 장갑은
22 + 8(2강 방탄) +4(요정버프:12%) = 34 * 1.1(진형버프) = 37.4 해서 최종적으로 37이 됩니다.
상어의 장갑은
20 + 11(10강 방탄) + 4(요정버프:12%) = 35 * 1.1(진형버프) = 38.5 해서 최종적으로 38이 됩니다.
결과로는 B가 나오는군요. 나쁘진 않았지만 장판깔릴 때 Mk23를 움직여줬으면 피해를 더 줄일수 있었겠다,하는 아쉬움이 남았기에 한번 더 시도해봤습니다.
하지만 역시 결과는 B네요.
페이즈 2부턴 계산대로 이사카 같은 경우 42 - 37 = 5씩 데미지를 입었으며
상어는 42 - 38 = 4씩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이번엔 아래와 같은 제대로 시도해봤습니다.
보시다시피 아멜리와 바쟝은 육성이 덜 된 상태이기 때문에 전투력이 없다시피 합니다.
다만 이 둘에겐 장갑버프가 있죠.
여기서 이사카의 장갑은
22 + 8(2강 방탄) +4(요정버프:12%) = 34 * 1.25(진형버프) = 42.5 해서 최종적으로 42가 됩니다.
상어의 장갑은
20 + 11(10강 방탄) + 4(요정버프:12%) = 35 * 1.25(진형버프) = 43.75 해서 최종적으로 44가 됩니다.
둘 다 페이즈2의 법관의 공격을 1까지 감소시킬수 있는 정도입니다.
딜링은 MG5가 혼자서 전담하다시피 하고 전투 시간도 더 소모됐음에도 불구하고 탱커 피해는 더 적으며 랭크도 A를 받았습니다.
아...그나저나 영상에선 방패요정 스킬을 킨 상태로 진입했는데....
알고보니까 방패요정 스킬은 첫 20초간만 장갑을 올려주는 거더라구요...결과적으로 법관전에선 완전 무쓸모...ㅠㅠ
암튼 보시다시피 피해를 1까지 줄일수 있느냐 없느냐는 샷건 운영에 있어서 굉장히 큰 영향을 끼칩니다.
하지만 샷건의 장갑수치를 올릴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기관총이 가진 장갑 버프는 94e 법관 뿐만이 아니라 화력이 42인 고지역 예거, 베스피드, 드라군같은 고화력 잡몹전에도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동안은 탱커들이 맞기 전에 적을 잡는 샷망 메타가 유행했지만,
9긴급지역에서는 잡몹들도 가드예거조합으로 전방배치되어있고
이처럼 무조건 맞고 시작할수 밖에 없는 조건에선
화력만 챙기기 보단 장갑 버프를 충분히 챙겨주는 걸 고려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Q.그렇다면 장갑버프를 주는 기관총은 누구누구 있나요?
(출처:소녀전선 인벤)
이렇게 MG5와 M1919A4를 제외하곤 피규어취급받는 인형들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 M1919A4의 경우, 버프가 9번칸 한 곳만 주기 때문에 버프 활용하는데 매우 제한적이기도 합니다.
MG5야...그저 갓관총일뿐..乃
그중에 가장 뛰어난건 단연
그동안 피규어 취급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키칸들이 얻고 싶어하는 네게브!
딥다이브와 9지역 법관전에 의해 재평가가 이뤄져서 지금은 5성 기관총임을 인정받는 신세죠. 라기보단 시키칸들이 필수급으로 얻고 싶어하는 신세..
하여간 20%라는 높은 수치에 전방렬 3칸이나 버프를 주는 이 버프는 장갑버프중에서도 정말로 압도적으로 사기입니다.-_-;
그 외에도 주목해볼만 한건
왜 죄다 준비만전이야?
네게브 다음으로 높은 수치를 제공해줍니다.
이들은 스킬과 자체 성능을 버린 대신 장갑 셔틀에 성능의 모든 것을 건 존재들이죠.
그래도 그렇게 장갑만 제공해주는 것만으로도 윗 영상에서 나왔듯이 제 값들을 한다고 봅니다.
특히 망가포는 몰라도 아멜리는 네게브와 마찬가지로 전방열 3칸에 높은 수치의 장갑 버프를 제공해줌으로
버프 셔틀로써 상당히 우수하기에 주목해볼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안그래도 이번에 스킨에 전용장비까지 생겼는데....=ㅅ=
Q.망가포는 5성이고, 아멜리는 4성인데다가 야간용 스킬인데 망가포는 아멜리의 상위호환인가요?
A. 전장 낀 아멜리가 망가포의 상위호환입니다.
Q.네게브만 키워두면 충분하지 않나요?
A. 네게브가 안나와요.
지금까지 나온 9지역까지는 충분할수도 있는데 10-6의 법관의 화력인 50에 대처하기 위해선 추가적으로 장갑버프 MG를 육성시켜두는걸 고려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그럴 용도로썬 아멜리가 제격이죠.
Q.굳이 장갑버프 주는 MG를 키워야하나요?
A. 샷댕이나 KSG, M590, 슈퍼쇼티처럼 장갑 강화하는 애들로 버티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긴 선쿨로 인해 잡몹전에선 기대하기 힘들며, 법관전에선 페이즈2 돌입후 6초라는 지속시간 안에 승부를 낼 필요가 있습니다.
[내용추가]
글록17과 나강 리볼버같이 적 화력을 감소시켜주는 권총을 활용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나강 리볼버의 주간 화력 디버프 수치가 20%감소인데 이것만 해도
42 * 0.8 = 33.6
화력을 34까지 낮출수 있고 이정도면 샷건들의 기본장갑과 5성 방탄만으로도 충분히 1까지 데미지를 경감시킬수 있습니다.
대신 나강 리볼버의 주간 스킬 지속시간:5초, 글록17의 주간 스킬 지속시간:8초로
글록은 괜찮지만 나강은 지속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그 점을 보완시키려면 장갑 자버프계 샷건을 사용해서 보완할수 있습니다.
권총 스킬이 빠지기 직전에 스킬을 발동시켜서 디버브, 자버프를 교차적으로 사용함으로 적 데미지감소구간을 연장시키는 방법이 있죠.
삿팔이의 스킬은 장갑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삿팔 스킬 10렙때 생성되는 보호막 체력이 35인데 추가로 장갑버프가 준비되지 않으면 법관전에선 이정도면 1초 만에 걷어지기 때문에 삿팔이는 답이 아니에요
기관총이 탄창을 갈아낄 때쯤에 다른칸으로 이동시켰다 다시 제자리로 돌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실수로 타이밍이 빠르면, 이동완료후 장전모션을 처음부터 취하기 때문에 타이밍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강,글록의 적 공격력감소스킬을 활용하는건 어떨까요 10렙찍어주면 지속시간동안은 효율이 꽤 높을거같아서요
장전을 캔슬시켜줍니다.
저 망가를 움찔움찔거리는 무빙은 무슨의미인가요?
장전을 캔슬시켜줍니다.
어캐 하는건가요?
기관총이 탄창을 갈아낄 때쯤에 다른칸으로 이동시켰다 다시 제자리로 돌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실수로 타이밍이 빠르면, 이동완료후 장전모션을 처음부터 취하기 때문에 타이밍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답은 삿팔이
삿팔이의 스킬은 장갑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삿팔 스킬 10렙때 생성되는 보호막 체력이 35인데 추가로 장갑버프가 준비되지 않으면 법관전에선 이정도면 1초 만에 걷어지기 때문에 삿팔이는 답이 아니에요
나강,글록의 적 공격력감소스킬을 활용하는건 어떨까요 10렙찍어주면 지속시간동안은 효율이 꽤 높을거같아서요
아 그 방법도 있었는데 적는걸 깜빡했군요 나강 같은 경우 주간에서 지속시간이 5초에 쿨타임이 12초라 7초간 디버프없는 긴 시간이 걸리긴하지만 암튼 효과적인 방법이긴 합니다. 샷건들 자버프스킬과 교차적으로 사용하면 상당히 좋을거 같더라구요.
이거 보고 생각한건데 ksg에 글록 네게브 망5 에 4번자리 ntw는 어떨까요?
법관은 무조건 2명을 동시타격합니다. 때문에 2샷건은 필수나 다름없습니다. 언급하신 구성대로라면 1SG 1HG 2MG 1RF조합이라 탱이 안될거 같습니다. 대신에 컨텐더가 있다면 NTW를 사용하는 것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엔 MG의 장갑버프가 주 내용이다보니 적진 않았지만 긴급 법관 공략법중 하나로 컨텐더 Mk23 대죽창 조합으로 방패 풀린 법관을 죽창 한방으로 정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9지역은 군수만 뚤어놔서 왜 2샷건인지 몰랐네요. 감사합니다.
11 뀨뀨로도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FzXMYuPS3s
오 이런 것도 괜찮네요
감사합니다 은근 소전이 전술적으로 다양하게 생각해볼수 있어서 꿀잼인거 같아요~
꿀팁은 추천입니다 ㅊㅊ
감사합니다~
역시 네게브쨩 최고다!!
네게브쨩 최고다!! 그러니 제발 나와주세요
그래도 다른샷건보다 삿팔이 장갑줘서 탱새우는게 더 좋은데 단지 없을뿐...
위 댓글에도 적었지만 삿팔이 주는건 보호막이지 장갑이 아니에요 그리고 그 보호막은 장갑이 충분하지 않으면 법관 상대로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삿팔같은 경우는 또 5성 샷건중에서도 장갑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5성 샷건을 쓴다면 다른 애들이 더 좋아요
장갑버프만 갖춰진다면 다른샷건보다 좋습니다 삿팔이가 체력 1위인데
장갑버프가 갖춰서 들어오는 데미지를 1로 경감할수 있다는 조건에선 당연히 더 좋죠...그럼 다른 샷건들의 장갑 메리트가 없어지는건데 그나저나 이건 혼선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다른샷건보다 삿팔이 장갑줘서] 이 문장을 제가 처음 이해한건 ['삿팔'이 장갑을 줘서]로 의미를 해석했는데 보아하니 ['삿팔이'에게 장갑을 줘서]란 의미로 적으신듯 하네요. 그런 조건에선 장갑버프 요구치가 더 높지만 맞출수야 있다면야 더 좋은건 맞습니다.
법관킥이 뭔가했더니 저거군요 ㄷㄷ 연구글 잘 보고 갑니다.
법관킥! 요즘 철혈보스들 개성이 살아있죠ㅋㅋ
채고다 네게브쨩!
체고다 이치큐 이치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