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레스테 1년 반, 밀리시타 1년한 유저인데요.
이제 한지 한 달도 안됐는데
밀리시타의 난이도와는 비교불급이고
EX 26 불렙곡은 데레스테에서 무늬만 마스터 곡들(공명세계,데스컬레이터,뚜왈렛)과도 비빌 수 있을만큼 어렵네요..;;
27까지는 어떻게든 칠만한데 28렙은 물렙곡도 초반 폭사하기 일쑤입니다..;;
거기다 개인적인 건지 모르겠지만 판정각이 좁은데다 덱이 아직 시원찮아서 그런지 체력바도 훨씬 빨리 깎이는 것 같구요.
이미 클리어한 곡들도 27렙은 조금 방심하니 죽기 일쑤네요 ㅎㅎ;;
체력바는 어떤 덱을 짜도 1000 공통입니다. 체력을 늘릴 수단은 hp회복 스킬밖에 없어요(게임도중 hp회복 터지면 1000이상으로 올라감->최대 2천까지) 체력은 일반노트 1미스시 -100이라서 기본적으로 10번 미스나면 게임 오버입니다. 그래서 체감 난이도가 많이 오르죠.. 더군다나 멀티에서는 스코어 스킬이 중심이 되다보니 베테랑 룸 이상에선 hp회복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고요.
하드코어 리게머가 아닌 보통(?) 사람은 26렙 정도까지가 한계인 것 같습니다.^^; 일도리&한도리 오픈부터 쭈욱 해왔지만, 마스터 룸 유저들 조차도 26렙 넘어가는 걸 고르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27렙 곡 나오면 그냥 EXPERT->HARD로 전환 ㅎ;
체력바는 어떤 덱을 짜도 1000 공통입니다. 체력을 늘릴 수단은 hp회복 스킬밖에 없어요(게임도중 hp회복 터지면 1000이상으로 올라감->최대 2천까지) 체력은 일반노트 1미스시 -100이라서 기본적으로 10번 미스나면 게임 오버입니다. 그래서 체감 난이도가 많이 오르죠.. 더군다나 멀티에서는 스코어 스킬이 중심이 되다보니 베테랑 룸 이상에선 hp회복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되고요.
어쩐지 데레스테 생각하면서 하다가 주엘 쓸거냐는 창 몇 번 보고 좌절했는데 10미스가 데드라인이었군요;; 마스터 룸은 덱 점수가 안되서 베테랑이랑 그 밑에 룸 들락날락하는데 한번씩 점수가 1000점 넘게 차있는 것보고 이건 뭘까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덱 스킬이었나 봅니다. ㅎㅎ
아마 다른 사람이 체력회복 스킬 리더 들고와서 1000이상 올라갔던 거 같네요.
하드코어 리게머가 아닌 보통(?) 사람은 26렙 정도까지가 한계인 것 같습니다.^^; 일도리&한도리 오픈부터 쭈욱 해왔지만, 마스터 룸 유저들 조차도 26렙 넘어가는 걸 고르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27렙 곡 나오면 그냥 EXPERT->HARD로 전환 ㅎ;
마스터 룸을 아직 들어갈 수 없어서 ㅜㅜ 저렙이라 그런지 협라는 피버 잘터지는 곡들이 좋더라구요. ㅎㅎ
데레스테나 스쿠페스에서는 판정 스킬이랑 힐 스킬을 적당히 넣으면 고 난이도 곡 클리어가 가능한데, 뱅드림은 멀티 라이브 시에 힐 카드 도움을 받기 어려워서 난이도가 높게 느껴지죠.
엊그제까지 27곡은 잘 쳐졌는데 또 어제는 폭사중이네요. ㅜㅜ 밀리시타의 경우 판정각이 넓어서 컨디션 안좋아도 대충대충치고 있으면 콤보가 이어졌는데 뱅드림은 얄짤없더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