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올베릭으로 진행 중인데요.
올베릭 같은 경우
모으기라는 스킬이 있네요.
3턴간 데미지를 올려주는 버프인데
보니까
(내 턴) > [모으기]를 쓴다 > (턴종료) > (적턴) 이렇게 되면서
전 그냥 스킬만 썼을 뿐인데 바로 턴 소비가 적용 되면서
버프 유지는 앞으로 2턴 동안만 유지되는 걸로 나오더군요.
원래 이렇게 되는 건 아닌 것 같은데...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하는 부분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렇게 되는게 맞구 사냥꾼 서포트 어빌리티중에 25퍼확률로 같은턴에 두번 행동할수있는거 쓰거나 할때나 적용되는게 아닐까요.. ㅋㅋ
그래서 버프계열의 경우 라스트액트 같은 어빌리티가 발동하지 않으면 사용한 턴은 그냥 넘어갑니다. 몬스터 브레이크의 경우에도 몬스터가 브레이크된 턴 + 다음 턴의 2턴 동안만 행동불능이 되기 때문에, 몬스터가 먼저 행동을 한 다음에 브레이크시키면 몬스터의 행동을 1턴밖에 봉인하지 못합니다. ※추가 팁 : 브레이크 직전의 몬스터를 상대 할 때 현재 턴은 몬스터가 행동한 이후이고 다음 턴에 몬스터보다 먼저 행동하며 약점 공격이 가능한 파티원이 있을 경우, 현재 턴에 브레이크 시키지 말고 다음 턴으로 넘긴 후 브레이크(방어 등의 활용으로 턴을 조절)를 걸면 전투를 좀 더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올베릭의 것은 그래서 3턴입니다. 댄서의 버프는 남에게 걸어주는데 2턴이에요
Bp써서 사용하면 턴 늘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