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팁]초반에 간단히 리프(돈)를 모으는 방법 (1시간 약 20만)
http://bbs.ruliweb.com/game/nin/84783/board/read/156?
이거 진행하다가 알게 된 방법입니다만, 개인적으로 효율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남깁니다.
캐릭터는 트래사만 있으면 됩니다.
장소는 "류사의 동굴( 流沙の洞窟, Quicksand Caves )"이고요.
( 무희인 프림로제의 마을인 Sunshade의 5시 방향에 있습니다. )
위에 공략에 있는 동영상에서 39초쯤에 세이브 포인트가 있죠.
거기까지만 갔다가 동굴을 다시 나오는 겁니다.
전투 없이 456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 쪽의 인카운트 공식으로 따지면, 짧은 거리는 인카운트( 전투 진입 )를 하지 않는다는 뭐 그런 규칙을 적용할 수 있는데, 그걸 적용한 듯 싶어요. ( 짧은 거리 이동에 인카운트를 적용하면, 운이 나쁠 때는 조금 걷다가 인카운트를 반복적으로 걸리는 상황도 연출되기 때문에, 유저가 짜증이 날 수 있겠죠. 그래서, 어느 정도 거리는 인카운트하지 않는다는 설정 두기도 합니다. 동굴 진입부터 세이브포인트까지의 거리의 왕복이 인카운트가 적용되지 않는 거리인 듯 싶습니다. )
인카운트가 걸리지 않으니, 사이러스의 "인카운트 감소"가 필요 없고요,
전투에 진입을 하지 않으니, 오필리아의 "도망 성공률 업"도 필요 없습니다.
트레사의 "이동에 따른 리프(돈) 획득"만 필요함.
[ 장점 ]
인카운트가 안 걸리니,
1) 이 노가다에 트레사만 있으면 되고요.
2) 짧은 거리 이동이라 지역 이동의 로딩을 더 많이 하지만, 전투 진입로딩이나 전투에서 도망을 위한 선택, 도망 실패로 인한 시간적 소모가 없습니다.( 시간적 효율도 더 좋음 )
이것 해보신 분들 의견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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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설을 조금만 이야기 하자면, 제가 플레이 타임이 17시간이고, 사이러스와 오필리아가 없습니다. ㅠㅠ
총 5명의 캐릭터를 모았고, 아직 1장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근데 열심히 마을에서 도둑질 노가다 하다가 열받아서, 경험치 노가다로 변경을 했습니다.
"캣린"도 잘 안나오고, 무희 "마하부사의의 춤"도 잘 안 걸리고, 1시간 넘게 경험치 노가다 하다가 이것도 때려치고,
돈 노가다를 하려니깐, 사이러스와 오필리아가 필요한 겁니다. 근데, 5명은 모았는데, 사이러스와 오필리아가 없고,
사이러스와 오필리아를 위해서, 게이머즈 공략 보면서 캐릭터 얻기는 귀찮고, 그래서, 사이러스와 오필리아가 없이,
돈 노가다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류사의 동굴"까지 가는데, 동료가 2명이 죽어버렸음.
( 파티 최고 레벨이 22임. 전투에만 들어가면, 버티질 못하니 인카운트 감소와 도망 성공률 업이 필요한 것 같은데, ... )
어찌하든 "하다 안되면 로딩하지 뭐."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동영상에서 하라는데로 했다가 동굴 나오기 전에 전투에 끌려들어가 몰살.
그나마 동굴 세이브 포인트에서 저장한 것이 있어서, 짧은 거리만 왔다갔다 해보니깐, 전투에 전혀 진입하지 않더라고요.
제 현재 상황을 스샷으로 올려드리고 싶은데, microSD가 없어서, 스샷은 찍어놓고, 올리진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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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tow cove 저는 이곳에서 하고있네요.. 오필리아로 시작해서 사이러스만나고 테레사 얻자마자 마을근처에있는 저 던전으로갔는데요 일단 사이러스가있어서 인카운터 감소스킬하고 다녔는데 입구 들어가서 갈림길있는곳가지가고 돌아오면 전투없이 약 1500? 정도 벌리더군요.... 참고로 동굴레벨이 40대이고 저는 9...... 동굴레벨이 높을수록 돈을 많이주는거같아요
아 그렇군요. 저도 거기로 한번 가보겠습니다.
여기서 456만 받지마시고 세이브포인트지나 세번째 횃불까지 찍고오시면 1824 벌리고 인카운터 거의 없네요 로딩 지겨워서 이게 더 빠른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