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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EA LIVE 18는 확실한 장점과 특징이 있는 게임(데모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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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

저도 요새 16 18 번갈아가면서 하고있는데 2k에서는 어렵게 컨트롤해야 간신히 되는 게 라이브에서는 자연스럽게 되니 2k 보다 덜 답답해서 좋더군요

랜디오텅 | (IP보기클릭)39.7.***.*** | 17.09.03 11:42

이번작은 정말 기대이상이던데요 아직 모션이 좀 엉성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실제 농구같다는 느낌이 더나는듯합니다 이대로라면 2년쯤 뒤가 정말 궁금해지는 라이브입니다 데모해보고 바로 구매했네요

◀마틴▶ | (IP보기클릭)223.62.***.*** | 17.09.04 07:20

저도 12년부터 2k만 해왔지만 볼수록 라이브가 올해 2k를 넘어선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드네요 여론때문에 까일까봐 무서워서 감히 그런말하기는 두렵지만ㅜㅜ

DuskEater | (IP보기클릭)223.33.***.*** | 17.09.06 08:57
DuskEater

최근 안한글 타이틀에 대한 반감과 라이브가 삽질할 동안 농구=2k 라는 공식이 이미 자리잡혀 있는 시장에 EA가 얼렁뚱땅 게임을 만들어 출시하면 똑같은 고통만 되풀이 될 뿐입니다. ㅎㅎ 게다가 올해 2k는 한글화 라는 무기를 들고 나왔죠. 저도 2k8부터 슬라이더를 만들어 매년 배포를 하고 있지만, 2k의 단점은 명확히 있습니다. 바로 싱글플레이시 CPU의 인공지능입니다. 2k 처음 접하면 그저 입만 벌어질 뿐이지만 2-3년 하다보면 뭔가 갸우뚱 하게 되는것도 바로 이 단조로운 AI패턴입니다. 라이브가 엉성하지만 제가 확실히 놀란것은 인게임 AI는 확실히 좋다는 점입니다. 현세대 메타를 반영했고 가드로 페네트레이트 하는 맛이 확실히 살아 있습니다. 컨택샷에 대한 판정 밸런스가 좋구요. 아예 2k와 인플레이 상황 자체가 다릅니다. 이건 제가 라이브 베타 슬라이더 만들면서 봐와서 확실히 느꼈습니다.

일편단신 | (IP보기클릭)175.196.***.*** | 17.09.06 09:03
일편단신

네 이번 라이브는 뭔가 진짜 농구하는 맛이 나는것 같아요 2k는 할수록 플레이가 패턴화되는것같고 라이브는 충돌이나 부비적거릴때의 느낌이 상당히 좋아졌더라구요 전작의 사기적인 스틸도 적당히 조정된것같고요

DuskEater | (IP보기클릭)223.33.***.*** | 17.09.06 09:11
일편단신

뭔가 어설픈데 농구하는 맛이 나는 느낌" 이말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2k 십년넘게 팬질하다 14년이후로 정체되는 모습에 질려서 17도 한달만에 질려서 팔아버렸는데. 이번 라이브는 일편단심님께서 말씀하신 그 부분이 정확히 느껴지더군요. 내년이 더 기대되는 라이브입니다. 2k는 신체사이즈 무관한 광속 보폭과 스케이트 돌파가 참 거슬려서 더이상 못해먹게더군요. 둘다 매년 발전하는 진정한 라이벌이 되길 바래봅니다.

devoe | (IP보기클릭)1.212.***.*** | 17.09.06 15:51

이번작이 라이브10의 느낌을 받은게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였군요. 확실히 2k에 비해서 단순한 조작으로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게 이번 라이브의 장점인거 같습니다. 물론 순간순간의 모션의 어색함은 있지만 집중하다보면 그렇게 거슬리는 정도도 아니더군요. 이번에 예구하면서 세일하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예전에 엑박으로 라이브10 멀티플레이하던 시절이 아직도 그리운데 이번에 잘 나와서 다른 분들과 재미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No.14 Henry | (IP보기클릭)112.172.***.*** | 17.09.06 10:30

음..데모해보니 괜찮더군요. 라이브 이번작이 가장 많은 발전을 보이는거 같습니다. 물론 미루고..미루고 했죠?^^ 근데 다 좋은데,,, 2k보다 좋은 부분이 많이 존재 하는데, 문제는 모션입니다. 저렇게 한장면 한장면 뽑아보여주시는건 무리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데모를 직접 해보면, 색감이나 그래픽은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로봇같은 움직임...특히 샷을날릴때 너무나 어색합니다. 드리블할때도 마찬가지구요.. 물론 개인차이죠^^.. 하지만, 농구라는 스포츠를 보면, 뭐랄까.. 실제 멋집니다. 공을 딱딱 튀겨가며, 패스나 샷을 날릴때도 너무나 멋스럽죠. 그런부분에서 비춰볼때 2k는 라이브에 비해 정해진 틀이 있는거 같긴하지만, 모션하나나가 멋집니다. 실제같습니다. 그에반해 라이브는 목각그자체라 봐집니다. 좀 오버해서 표현했습니다 ^^.. 겜성은 이번 라이브가 어쩌면 실제 진득하게 해보면 2k를 어느부분에서 넘어설수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모션의 변화가 있지않는한 전...아직은 라이브를 붙잡고 진득하게 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 데모도 몇겜하고 삭제를 했지만, 솔까 다시 깔아서 해볼까? 할정도로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만 모션이 전체적인 모션이 불만입니다

징까` | (IP보기클릭)1.176.***.*** | 17.09.06 17:29
징까`

둘 다 한참 멀었습니다. 다만 비교되는건 서로 가지지 않은걸 상대방이 갖고 있다는 것 뿐입니다. 전 라이브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높게 사는것일 뿐이구요. 일례로 단신vs장신이 붙었을때, 라이브는 큰놈이 작은놈을 힘으로 이기고 작은놈이 큰놈을 스피드로 이깁니다. 게임에서 느껴집니다. 2k는 키와 체형과 돌파관계의 로직은 구현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빠른 가드라 할지라도 미스매치 상황을 만들 이유가 없죠. 수비로직이 체형관 상관없이 똑같으니까요.

일편단신 | (IP보기클릭)175.196.***.*** | 17.09.06 17:35
일편단신

ㅎ ㅎ 맞는말씀입니다~ 단신님 글보고 너무 가볍게 지나쳤나 싶어서 지금 다시 데모 받는중입니다 ㅎ ㅎ

징까` | (IP보기클릭)1.176.***.*** | 17.09.06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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