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놈의 AI 속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무엇일까?
커리어 진행 때 내 순위 유지 용도? 그러면 상대 AI 난이도에 따라 내 AI도 달라지는 걸까?
일단 무작정 실험해봤습니다.
실험조건 : 포물라 르노 3.5, 롱비치, 웨트 타이어(마모도에 따른 반응을 보기 위해), 동일 시간대/계절/타이어/주유, 피트를 포함하지 않은 순수한 랩타임 비교.
먼저 AI들끼리의 경쟁으로 랩타임 결과에 영향을 안주는 방법을 고안해본 결과.
대전 상대수 1로 한 후 난이도를 0, 120으로 바꾸고 다시 대전 상대수를 0으로 해서
AI드라이버만 달리게 했습니다. (이런 잔머리는 정말... 자찬)
AI 0 일때, (바쁘신 분은 1분 34초 부터)
AI 120일때, (바쁘신 분은 1분 부터)
더 바쁘신 분들을 위한 요약
AI 0
1:26.694
1:26:422
AI 120
1:10.475
1:10.245
번외 ) 라페라리 AI 120의 랩타임이 어떻게 될까?
(영상이 날라갔습니다. -_-; 첫 코너에 한 번씩 때려박네요.)
결과
풀KERS 상태 1:17.635 (욕 좀 보라고 어시스트 올OFF)
KERS약간 1:18.618 (어시스트 어센틱)
기름 10L 이하로 줄이면 1:16.196 이하로 나오네요.
근데 희한한 게 영상녹화시작버튼 누르면 어김없이 첫코너에 때려박네요 (4번 중 4번). 다른 요인인지는 모르겠지만, KERS와는 상관없었습니다.
어차피 따로 녹화가 되는 건데 영상녹화시작으로 하면 뭔가 다른 메모리도 사용해서 게임의 AI 연산에도 영향을 미치는 걸까요....
이건 궁금증 풀려다 다른 궁금증이 생겨버리니 -_-;;
아래 영상은 영상녹화시작버튼 안누르고 비디오클립저장하기 이용한 겁니다. 1:14초가 나오네요. 갈수록 레벨업하나...ㅋㅋ
10초 영상 주목하세요. 지립니다.
몇 판 구경하면서 스티어링 움직임이나 엑셀 브레이크 눈여겨 봤는데, 완전 기계적으로 하진 않고 어느 정도 패드 세팅으로 따라할 정도로 조작하는 듯 보이긴 합니다.
아무튼 결론 - AI 120보딸.
컴퓨터 ai 난이도에 맞게 연동되는군요. 이정도면 페이스 유지를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내구 레이스할 때 유용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