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이번작 NBA 2k18은 인게임에서 향상된 부분이 눈에 띄는데요, 오늘은 인게임 플레이를 향상시기기 위해 슬라이더 트윅을 하는중에 이번작 2k18의 향상된 AI를 보여줄만한 공격이 하나 나와서 보여드립니다. 괄목할만한 내용입니다.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1. CP3가 점퍼를 날리고 드로잔이 하든을 스크린 합니다.
2. 라우리가 공을 몰고 빠르게 하프까지 넘어오고 드로잔은 오른쪽 사이드에 위치합니다.
3. 45도로 공을 받으려고 나오는척 하면서 하든을 속이고 려다가 공이 반대로 나가자 지체없이 로우로 돌아 나가서 포스트에서 공을 잡으려 시도합니다.
(이때 하든은 최초 45도로 나오려는 드로잔에게 속아 하이의 이바카쪽에 잼 되게 되는데 가까스로 따라붙습니다. 사실 여기서 공을 받았으면 1차 메이드가 되는 전개상황)
*그런데 하든이 쫒아와서 드로잔을 막게 됩니다. 원래대로라면 여기서 공을 투입해야 하고 드로잔이 슛을 쏘는 AI로 마무리가 되어야 합니다.
4. 하든이 뒤에서 수비하지 않고 공의 투입을 막기위해 디나이 오펜스를 시도함과 동시에 드로잔이 잠시의 딜레이도 없이 공을 받기 위해 돌아나옵니다. - 이부분이 괄목할만한 내용입니다. 원래 AI라면 여기서 공받고 어거지 페이더웨이 쏘고 끝났어야 하는 공격상황입니다.
5. 공을 받은 드로잔이 곧바로 페네트레이트를 시도합니다. 뒤늦게 돌아나오던 하든이 쫒아갔지만 이미 돌파를 당해버리고 자리를 뒤지게 됨.
6. 하든을 벗겨낸 드로잔이 골밑에서 슛을 올라가나 싶었는데,(그간으로 생각하면 당연히 올라가야 하는 AI임) 페이크를 날려 하든을 속임(미친)
7. 하든을 속이고 골밑슛을 올라가는데, 하든은 블로킹을 올라가고 착지하면서 드로잔의 공을 가진 손을 쳐서 스틸을 함.(리얼 라이프에서 매우 많이 나오는 모션)
8. 공을 잡은 하든이 코스트 투 코스트를 시전해 수비를 앞에 두고 레이업 슛으로 마무리.
40초 정도의 짧은 상황이었지만, AI의 향상점이 여기 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포스트 상황에서 어찌됐던 슛을 쏴 마무리를 했어야 하는 2k AI였으나 이런식으로 드로잔이 페네트레이트를 하고 하든은 또 그 상황에서 치밀하게 공을 쳐서 스틸을 해버립니다. 거기다가 코스트 투 코스트까지요.
왜 이 장면이 캐치됐냐면 제가 휴스턴이었고 하든을 조종하고 있는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어? 이놈봐라? 하면서 마지막에 페이크 속았을때 또 한번 놀라고, 그런데 그 공을 쳐서 공을 스틸해냈을때 또 놀라고 코스트 투 코스트가 되었을때 또 놀랐습니다. ㅎ
슬라이더는 1차 스피드 트윅까진 대략적으로 끝났고 글로벌 텐던시 수정 및 인게임AI 수정중에 있습니다.
최초 제 게시글에서 2k18에 흠집이 꽤 있지만, 확실히 AI는 매우 좋아졌습니다. 위의 내용은 전작까진 절대로 볼 수 없던 상황이거든요.
잘봤습니다 분명 AI 움직임이 발전된거 같아요 마이커리어 할때 정말 느껴짐
저는 불필요한 몸놀림이 많아서 움직임이 오히려 엉성해보이는데 단신임은 어떠신가요? 단신님의 슬라이더가 빨리올라왓으면 좋겟네요~~
최초 디폴트 슬라이더 기준 좀 빠르고 바닥에 붙어서 움직이는 스케이트 현상이 있긴 합니다. 그래서 선수 능력치 부분과 스피드, 가속 부분을 트윅해서 최소화 하려고 하는거죠.. 스크린 모션도 많이 약해진것 같고(걸린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거기 사람이 있어서 막히는 느낌-통과할 순 없으니..) 여타 부분도 눈에 들어오지만, 로직과 인공지능은 위 글 처럼 좋다고 느꼈습니다. 빨리 배포할 수 있도록 스피드 내볼께요 ㅎ
카메라 추천해주실만한거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초심자는 브로드캐스트가 무난하구요, 전 아직 베스트는 못찾았습니다. 전작 벨루바 시점이 없어졌길래 브로드캐스트 로우랑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습니다.
단신님 역시대단..오랜만입니다.17건너뛰고18로왔습니다.올해도 단신님글 기대기대입니다
하..진짜 체형만 제대로 해줬어도 ㅠㅠ
마이커리어도 뭔가 이렇게 수정이되면 참 좋을텐데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