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글 올립니다^^
요즘 제가 재미있게 보고있는 애니메이션인 달링 인 더 프랑 키스에 모델링을 한번 해 봤습니다 ^^
처음엔 딱히 관심이 없던 애니메이션인데 2화에 나오는 어떠한 짤?.....을 우연히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모 그냥 서비스씬이 많은 애니메이션이라고만 생각하고 1화를 보는데 아니......ㄷㄷㄷㄷ
아니 이~ 무슨~~~ 블링~블링~ 간지가 나는 변신씬인가!!!!!!!!!!!!!!!!!!!!
이런 귀엽고 깜찍하고 아름다운 로봇을 봤나!!!!!!!!!!!~~~~~
정말 간만에 눈이 번쩍이더군요
그래서 바로 만들어봤습니다
이런 씩으로 대충 형태를 만들고 대충 색 넣어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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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정면 가까에서 한장 찍었습니다~~~
조인트도 박아서 포즈도 한번~~~
사실 무기가 뒤에 연결되는 케이블같은것이 있지만 포즈잡으면서 귀찮아서 빼습니다
처음엔 스트렐리치아만 만들생각이었는데 4화에서.......
이 장면을 보게 되니 델피니움이 만들고 싶더군요~~
이제 내 차례다 땅1여너나~~~~
바로 스트렐리치아와 같은 구도로 한장~~~ 그리고 포즈잡았습니다
델피니움은 스트렐리치아와 유사한 파츠가 많아 만들기 쉬웠네요.
쉬운 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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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둘이 화목하게 잘 지내라는 마음으로....
함께 턴테이블도 돌려줘 봤습니다
솔직히 그리 잘 만들진 못한것 같습니다 좀더 멋있게 포즈도 잡고 싶은데 생각보다
어렵네요 ㅠㅜ
일단 늦게라도 나머지 로봇들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6화 보니깐 다른 로봇도 나올 것 같은데 너무 멋진 케릭터 나오면 그걸 우선순위로....
앞으로 더 재미있게 스토리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스트렐리치아 ,델피니움 각각 턴테이블 보러가기
https://blog.naver.com/terran_815/221238393407
트리거
마야 사용합니다 렌더는 브이레이사용 했습니다
메카 디자이너가 같습니다.
알고 싶은신 답변인지모르겠네요^^
표시해둔 곳들이 흐름에 기준점입니다
와우.......잘만드셨네요!
어떤 프로그렘을 쓰셨나요?
마야 사용합니다 렌더는 브이레이사용 했습니다
번쩍번쩍 하네요
정말 멋집니다. 하드섭 하실 때 곡면에 각진 절단면이 들어갈 경우(스트렐리치아의 허리 좌우 스커트나 이마 등) 표면에 주름이 잡히는 건 어떤 식으로 해결하시나요?
케릭터의 눈 끝쪽 처리하듯 최대한 와이어를 펴 줍니다 브러쉬를 이용하여 주름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와이어를 펴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도 주름은 조금 잡히는데 렌더보정으로 커버될정도만 브러쉬질했습니다
알고 싶은신 답변인지모르겠네요^^
곡면일경우 각진부분은 3에찌로 각을 잡지않고 살짝 둥글게 2에찌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곡면 각도에 맞게 약간에 에찌수를 늘려서 주름이 잘 안보일 만큼만 처리했습니다
팁 정말 감사합니다. 저런 부분 하드섭 노말 뽑을때 주름잡히는게 참 골치아팠습니다. 아무래도 렌더러가 좀 힘을 써줘야 하는 부분이 있었군요.
솔직히 제로투인가 뭔가 다른 여자들보다 우리 예쁜 스트렐리치아 볼려고 보는 애니.... 난 진짜 어쩌다가 이젠 로봇에 까지...........ㅜㅜ
오늘 7화 봤습니다 분명 서비스화수였지만 재미가 없었습니다 스트렐리치아가 안나와서 그런 것 같네요.........ㅠㅜ
마지막에 이치고가 귀여움을 표현해주면서 재미가 없지만 정화되었다고한다 그리고 처음 출산 책 습득으로 스토리가 어찌진행될지 ...
출산책 보고나서 꽁냥꽁냥 거리는 모습이 흐믓할것 같네요 ^^스토리상 전혀 성이라는걸 모르는것같아 기대가 되네요 ^^
본즈 껀가요? 타우번이랑 비슷하네요
인터컨티넨탈
트리거
인터컨티넨탈
메카 디자이너가 같습니다.
우와 우리나라도 회사와 자금만 있다면 고퀄 제품화가 가능하겠는데 현실은 조같네 ㅠ_ㅠ
대충 형태를 잡아주고... 응?
본적은 없는 애니인데 귀여운 모터헤드 보는 느낌이네요 ㅎ
와.. 모델링 완성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셨나요?
스트렐리치아같은경우엔 한 2주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델피니움은 스트렐리치아와 기본파츠가 같아 3일 걸렸네요
솜씨가 좋으시네요.
정말 대단하시네요! 와.. 감탄이 절로 나오는 작품입니다.. 그.. 모델링 작업을 하셨을때 폴리곤에서 원 부분 (기체에 가슴이라던지 어깨 부분에 접촉부위 같은..) 을 뽑아내려고 할때는 어떤식으로 모델링을 작업하시나요?
그리고 모델링을 하실때 모든 폴리곤이 사각형이 되도록 계산하시면서 만드시나요? 모델링 초보라서 각진 부위를 부드럽게 만들때라던지 면을 잘라야할때는 삼각 폴리곤이 나타나서 뭔가 부자연스럽게도 보여서.. 여러가지 궁금점이 생기네요 ㅠ
일단 이번 모델링에서 만든 와이어 프레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상황에 따라 삼각이 나와도 되고 4각으로 해야하는 모델링이 있다고 생각해요 기본적인 인체 케릭터 같은경우엔 사각으로 만드는데 와이어 흐림 때문에 사각이 나옵니다 와이어 흐름에서 기준점이 되는 오각부터 공부해 보시면 좋을것같아요
표시해둔 곳들이 흐름에 기준점입니다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만드신 작품에도 놀라고 이렇게 친절히 답변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ㅠ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ㅠㅠㅠ
허미 잘 만드신다 대단하심
진짜 좋아하는 작품이여서 제목보자마자 바로 들어왔네요! 엄청난 모델링에 한번 모델링을 만드신 제작자분의 노력에 한번더 감동하고 갑니다!
아니... 우와... 세상에.... 이야.......
개인적으로 파랑캐를 좋아해서 스트렐리치아보다 델피니움이 더 마음에 드네요.
둘이 비슷한파츠가 많은건 둘이 자매기 격의 물건이라 그렇다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엌ㅋㅋㅋ 댓글보다보니 모델링 기본기 + 꿀팁들을 공개중이시네요 ㅋㅋㅋ 진짜 모델링은 매번 해보려다가 흐름때문에 좌절하고 이건 내가 할 수 있는게 아니야 ㅠㅠ 하고 포기했는데... 왠지 또 땡기네요 ㅎㅎ
가능.
제니스타는 안하시나요 ㅠㅠ
하고는 싶은데 지금은 일이 있어서 바로는 힘들겠지만 꼭 만들 생각입니다 ^^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혹시 스트렐리치아 사자 모양으로 변신되게도 가능할까요?
이론적으로는 가능은 합니다. 충분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일단 지금 생각나는 방법은 브렌드 쉐입과 파츠 교체 방식인데 애니메이션 같은 방식으로 변형 할려고한다면 브렌드쉐입 방식으로 가야합니다 (브렌드 쉐입이란 오브젝트가 가지고있는 정보를 변한하지않고 똑같은 값으로 볼택스만 움직여서 형태를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수행착오를 많이 격어야합니다) 한 파츠 변한 시키는대만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모르겠네요 없는 파츠야 그냥 만들고 교체하는 방식으로 가면 문제는 없을것 같아요 요약하자면 가능은하지만 변신느낌나는 변신은 힘들것 같습니다 그냥 6화에서 나온것 처럼 번쩍하고 모델링 자체를 바꾸는 것이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오오 기대해도 되나요? 오오
일단 다른 로봇 전부 만들고 시간남으면 할생각이라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ㅎㅎ
만들...예..?
델피니움이랑 스트렐리치아가 비슷비슷한게 자매기라서 그렇다네요... 뭐 알고계시겠지만...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나중에 이치고 빡쳐서 델피니움이랑 스트렐리치아 싸우는 장면 나오면 재미있겠네요 ㅎㅎ (이치고가 만해쓰면 제로투 그냥 이길텐데....^^)
자매기면 델피니움도 나중에 동물 모드로 변신한다거나 ㄷㄷ
그러고보니 조만간 굿스마일에서 MODEROID 라인업으로 스트렐리치아를 발매할 예정인 모양이더군요. 원페에서 제작중인 원형도 공개됐고...
나오면 산다 두번산다 빨리 나와라 ㅎㅎㅎㅎ
그나저나 원형사 비율 죽이네요 저도 저런 황금비율 뽑아낼수 있도록 보는눈을 좀더 키우고 싶네요 ㅠㅜ
이쪽은 이런 느낌...
현재 3d모델링을 준비하는 초보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베스트에 올라온 "달링인 프랑키스" 모델링을 보고 감탄했습니다!!. 다음에 메카닉 모델링 할때 많은 참고가 될거 같아요! 그리고 실례가 안된다면 질문할게 있는데 질감은 vray-mlt 로 색이랑 반사값 조절만 하신건가요? 라이팅은 어떻게 잡으면 그렇게 세련 되게 잡으실수있는건가요?..ㅜ
쉐이딩은 값을 조금 건든 정도고 환경적인 요소 (환경맵, 반사판넬)등을 넣었습니다
마야 프로그램으로는 폴리곤이 안겹치게하고 관절을 넣어줄수있나요? 당장 모델링 프로그램은 쓸줄 아는게 스케치업뿐이라 이런작업을 해보고싶어도 힘드네요.
마야 프로그램으로는 폴리곤이 안겹치게하고 관절을 넣어줄수있나요? 라는 질문이 정확히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기본적으로 안겹치게 계산해서 만들면 안겹친다고 생각합니다.....?
모델링프로그램중에는 예를들어 기계를 모델링하면 애니메이션 효과같은것을 줘서 잘 돌아가는지 테스트할수있는게 있다고 들은적이있어서 마야가 거기에 해당되는지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그 테스트과정에서 폴리곤이 서로 겹치게되면 안되니 혹시나 곂쳐진 부분이 없게끔 해주는 것도 있다고하더라고요.
그런 용도의 테스트 시뮬레이션 같은건 마야에서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마야로도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만들어 비슷한 테스트는 해볼수 있더라도 다른 타사 시뮬레이션프로그램이 훨신 간편하고 좋을겁니다 마야는 테스트 시뮬레이션 용으로 나온 프로그램은 아니여서 맥스배울적에 겹치는 구간이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무슨 방법이 있었는데 전 일단 까먹었네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