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를 타고는 있지만, 자꾸만 스쳐지나가면서 보는 알차 라이더들이 눈에 들어와서,
언젠가 한번 타보고 싶은데,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까, 바로 리터급으로 가도 되신다는분도 있고, 의견이 다양해서 한번 여쭤보려 합니다.
레플리카 바이크를 타보고싶은 이유는 아무래도 할리가 100킬로 이상 속도를 내면 피로감도 상당하고,
장거리 주행(현재 만세핸들도 한몫함)에는 불편한점이 많아서..., 그리고 또 다른 영역의 라이딩을 체험해보고 싶어서 입니다.
레플리카도 F타입 R타입 투어링 등으로 나뉜다고 알고 있는데, 그 차이가 많은지요?
할리와 같이 2대를 같이 즐기고 싶어서 타는거라 어떤기종으로 가는게 나을지 기종도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것저것 많이 묻네요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둘다 타본 입장에서 보면 2기통차량들이 두두두둥 하면서 저단가속력이 훌륭하죠 재미있고 쭈우욱~ 나가는느낌이고 묵직하게
레플리카는 좀 날카롭게 나간다고 해야하나 근데 사실 타보면 둘다 별거 없습니다. 리터급이나 미들급이나 차이는 뭘 먼저 타보냐에 따라 크게 느껴질수도 있고
별거 아닐수도 있어서 차이점을 세세하게 따지면 네이키드랑 레플리카랑 전혀다르고 거기서 투어러도 다르고 너무 브랜드,승차타입에따라 크게 바뀌는거라서
근데 미들급가면 기변욕은 옵니다. 그리고 883을 타셔봤으니까 아시겠지만 좀 아쉬운 모델이기도 하구요 할리 입문용모델이다보니 그냥 편하게 리터급 타셔도 됩니다.
넉넉한 출력에 덩치도 미들급보다 더 크고 하니 기변욕구가 덜해요
매장서 시승안되나여? 본인이 직접 시승해봐야 답이나올것같은데..
다 타볼순 없어서 질문해봤네요. ㅎ
둘다 타본 입장에서 [부끄럽게도 883이기는 합니다만 ] 할리와 레플리카는 타는 방법이 완전 틀려 조금 적응기는 필요하겟지만 전혀 문제 없어보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조금 용기가 생기네요 ㅎ
2종소형 따고 바로 오버리터 가시는 분도 있습니다(물론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ㅋㅋㅋ 이미 할리까지 타시니 전혀 걱정없을거같네요.
R차는 아닌데 4기통을 타보는 ㅂㅅ으로써 말씀드리자면 쓰로틀이 많이 민감하더라고요. 할리처럼 넉넉한 토크감이 아닌 말괄량이를 다루는듯한 그런 느낌이 듭니다.
둘다 타본 입장에서 보면 2기통차량들이 두두두둥 하면서 저단가속력이 훌륭하죠 재미있고 쭈우욱~ 나가는느낌이고 묵직하게 레플리카는 좀 날카롭게 나간다고 해야하나 근데 사실 타보면 둘다 별거 없습니다. 리터급이나 미들급이나 차이는 뭘 먼저 타보냐에 따라 크게 느껴질수도 있고 별거 아닐수도 있어서 차이점을 세세하게 따지면 네이키드랑 레플리카랑 전혀다르고 거기서 투어러도 다르고 너무 브랜드,승차타입에따라 크게 바뀌는거라서 근데 미들급가면 기변욕은 옵니다. 그리고 883을 타셔봤으니까 아시겠지만 좀 아쉬운 모델이기도 하구요 할리 입문용모델이다보니 그냥 편하게 리터급 타셔도 됩니다. 넉넉한 출력에 덩치도 미들급보다 더 크고 하니 기변욕구가 덜해요
알차 장거리 타기 빡셀텐데요 포지션이 목부러질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