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 내용은 SKT 고객센터를 통해 질문해 답변을 들어본 것입니다.
1. 패밀리 / 데이터 인피티니 요금제로 가족모아 데이터를 적용하려면 사전에 미리 가족들의 요금제를 결합 가능 요금제로 바꿔야 합니다.
가족모아 데이터의 모회선이 될 당사자나 가족 구성원 1명만이 신청한다고 해서 고객센터에서 일괄적으로 동의없이 처리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단, 이 전제조건을 완료한 상태에서 SKT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면 SMS 인증번호를 통한 처리는 가능합니다.
이러지 않을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한 뒤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해서 가족모아 데이터를 적용해야 합니다.
2. 데이터 인피니티 요금제의 선택 혜택 4가지 중 인피니티 클럽(단말교체 지원)은 단말과 회선 일괄 개통후 1주일 이내에만 선택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혜택 선택의 결격사유가 발생합니다.
1) 사용중인 단말에서 요금제만 바꿀 경우 인피니티 클럽 혜택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2) 미리 요금제를 데이터 인피니티로 바꿔서 인피니티 클럽 혜택을 선택하더라도 요금제 변경 1주일 초과 후 단말을 기기변경 할 경우 혜택 제공이 불가합니다.
객관적인 답변은 이러하고 사견을 붙인다면 인피니티 클럽은 어차피 기존 단말 반납시 감정가를 출고가의 최대 70%로 계산해서 쳐주기 때문에
이보다 개개인간의 중고단말 처분가가 더 괜찮을 경우 데이터 인피니티 요금제의 다른 3가지 혜택 중 하나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T플랜 요금제에서 유념하셔야 할 점은 상품 설명에도 나와있지만 데이터 리필 쿠폰으로 복원되는 데이터 제공량에서
라지와 패밀리는 요금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량(100GB, 150GB)보다 훨씬 적습니다.
데이터를 정말 많이 쓰실걸 생각하신다면 SKT에서 데이터 인피니티 요금제를 선택하시거나 타 통신사의 무제한 LTE 요금제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