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신품 측정값 740 칸델라 패널 뒤에 기스 없음 흰 라벨
첫 번째 교체품 660 칸델라 패널 뒤에 기스 많음 노란 라벨 패널이 거무스름하고 얼룩덜룩함이 있음
두 번째 교체품 620 칸델라 패널 뒤에 기스 많음 노란 라벨 불량화소가 연속으로 4개 정도 딱 박혀있음
교체후 제가 불량화소 발견했으나 기사에게 말 하지 않고
밝기가 왜 더 어두워졌는가 추궁하자
본사에 전화를 해보더니
패널이 달라서 맞는 패널로 tV에서 옵션설정해야한다고 함(서비스메뉴)
그러면.. 애초에 패널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한 셈임
서비스메뉴에 들어가니 수십가지의 패널 모델명과 연식같은게 나옴
옆에서 계속 쳐다보구 있는데 머뭇머뭇거림
진행이 우물쭈물 하던데. 아마도 패널이 Q7fnaf가 아니라서 양심에 찔려서 그럴 수도 있는듯함
아무튼 그냥 측정했는데 밝아진거 쮜뿔도 없고
갑자기 일방적으로 환불하자고 함. 저의 동의도 없는데 ㅎㅎㅎ
기사 혼자 고객님이 환불진행해야한다고 본사에 전화함 ㅎㅎ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이라 어쩔수 없다고 통화함
암점도 있어서 패널 문제 맞다고 본사에 설명함
(불량화소 확인도 제대로 안 했으면서. 암점 있는것도 이미 알고있음)
중고 아니라고 주장하는데..
불량화소는 왜 1줄이 쭉 박혀있는지. 중고가 아니라고 쳐도 초기 불량 최하급인건 너무 확실한데..
중고 아니면 초기불량품이겠지
그런데 백라이트가 어두운것은 중고의 특성임
아니면 11월 이후 생산품은 다 어둡게 원가절감했거나 (실제로 가격이 10만원 정도 떨어졌음)
모든 과정 거실 CCTV로 모두 녹화되어있음
환불하기로 결정함
참고팩트
KS8000 ---> Q7F 심각하게 어두워짐 30%이상.
Q7FN---->Q7FN 교체패널 15%정도 어두워짐
Q6FN = 원래 어두움.
Q9FN = Q7FN 대비 120%~130% 정도 밝음 .
패널 10년 as/ 5년 as 라고 팔지만 고장나서 교체하면 어지간해서 똥패널 옴
판매 초기엔 신품 패널이 품귀라서 없고
판매 후기엔 생산을 안 해서 없음 = 리퍼 폭탄돌리기
모니터쪽도 이런 경우가 많지만
대기업TV만큼 심하진 않은듯
최근에 삼성이 장애인용으로 리퍼를 죄다 돌리다가 딱 걸려서
이제 일반인쪽으로 많이 돌릴수 밖에 없음
어차피 누군가에겐 팔아야함.
고급 4k 패널은 모텔,호텔에 팔기엔 아직 비싸고
결국 일반 소비자가 떠 안는 폭탄임
as기사에게 패널티가 부과되니 양심있는기사는 새패널을교체할거고 양심없는기사는 중고나 리퍼패널로 손실을 줄이겠죠. 솔직히 게이머처럼 디스플레이에 엄청 민감한사람아니고선 저런 얼렁뚱땅 as가 먹히니 관행처럼 이어졌을테고.. as시 패널을가져와 교체하는기사도있지만 제품 전체를 수거해서 교체해오면 패널정보를 정확히 확인할방법이 없었는데 저렇게 밝기를 측정하면 나름 중고,신품여부나 동일모델인지 확인할수있겠네요. 본문의 칸델라수치는 어떻게 측정하신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