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자동차 갤에 글올립니다
이번에 중고로 벤츠 잣구형 W212 E63 AMG 초기형 모델 (V형 8기통 6.2 NA 525마력 64.2토크 공식 제로백 4.5초) 한마리를 입양해 왔습니다
첨에 아우디 A7이랑 고민 했었는데 최종 육삼이로 정했습니다 이제 운전 경력 10년이 다되가는데 그간 차 많이도 바꿨네요
첨에 97년식 구아방 부터 시작해서 09년식 라프, 12년식 아우디 A4, 11년식 인피니티 G37S 를 거쳐 11년식 캐딜락 CTS-V, 13년식 BMW 3디딸 스포츠,
10년식 벤츠 E63 AMG 까지 총6번의 기변을 하였습니다
전에 CTS-V라는 아메리칸 괴물을 타봤던지라 이번에 데려온 육삼이는 크게 감흥은 없으나 벤츠라는 브랜드를 첨 접해봐서 조금은 새로운 면도 있었습니다
비록 구형이지만 AMG는 AMG다 라는걸 느껴봤네요 일단 배기음이 역시 지리고 오집니다ㅎㅎ CTS-V와는 먼가 다른 조금더 앙칼 지다고 해야하나
V가 우우우웅 와아아아아앙 이라면 AMG는 크르를르 카라라라라라라아아아아앙 이런 느낌?? 허헛 글로 잘 표현 하기 힘드네요
그냥 얼핏 보기엔 노멀한 구형 E클래스 입니다
뒤에 E63 AMG라는 레터링과 듀얼 머플러를 보고 배기 사운드를 들어봐야 아 E63 AMG 구나 알수 있습니다
휀더에 6.3 AMG 엠블럼이 붙어 있습니다 12년식 부터는 5.5 BITURBO로 바뀝니다
휠은 18인치 입니다 19인치 까지 껴도 충분할텐데 휠사이즈가 좀 작은 느낌이네요
계기판에 시계가 있습니다;;; 후기형 5.5 바이터보 모델부턴 센터페시아 쪽으로 옮겨갔죠 속도계는 320km/h 까지 있지만 250km/h 에 리밋이 걸려 있습니다
변속기는 벤츠에서 개발한 7G 트로닉스 멀티클러치 미션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변속 속도는 요즘나오는 차들에 비하면 그리 빠른 편은 아닐겁니다
기어노브 좌측에 다이얼과 버튼들이 있는데
주행모드(변속 타이밍)를 변경 하는 다이얼 C(컴포트) ,S(스포츠),S+(스포츠 플러스),M(매뉴얼), RS(레이싱 스타트? 이모드는 어떻게 쓰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 있구요
ESC 스포츠, ESC OFF 로 변경 할수 있는 버튼이 있고 서스펜션 댐핑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수 있는 버튼 그리고 AMG 버튼이 있습니다 AMG 버튼은
그냥 내가 원하는 변속 타이밍 댐핑 강도 등 을 설정 해놓고 AMG 버튼 을 누르면 언제든 내가 설정한 대로 바꾸어 주는 버튼 입니다 아우디의 인디비쥬얼 과 같은 기능의
버튼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트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일단 코너 돌때 회전하는 반대쪽 방향 옆구리에 에어를 채워 바깥쪽으로 쏠리지 않게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정말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마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것도 밋밋한 안마 시트가 아니고 자동차 시트 치고는 시원하게 위에서 아래로 눌러 줍니다ㅎㅎ
아!! 통풍기능도 있네요
라이트 기능인데 그냥 오토에 두고 만질일 거의 없죠
신형 E클에 비하면 버튼들이 많이 허접해 보입니다
시트에 박혀있는 AMG 로고!!
3존 독립 에어컨이라 뒷자석도 온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각종 버튼들 과 공조 버튼들 입니다 구형 벤츠의 저 숫자 버튼들 정말 정 안갑니다;;;
뒷자석에도 열선이 들어가구요
B필러에도 에어벤트가 있습니다
구형 E클래스의 센터 페시아!!
마지막으로 누군가의 로망 삼각별 입니다
이제 업어와서 운행한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았지만 맘에 드는것도 있고 맘에 안드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구형모델 답게 USB포트라던가 AUX단자도 없구요(따로 작업을 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신 CF카드라는 생전 들어보지도 못한 메모리 카드를 씁니다
블루투스도 전화밖에 안되고 수납할곳 도 그리 넉넉한편이 아닙니다 핸드폰이나 바로바로 꺼내 써야 할 물건들을 놔둘만한곳이 없습니다
글로브 박스 공간도 좁구요 도어 포켓도 작아요 다만 센터 콘솔은 깊어서 센터 콘솔안에 물건들을 모조리 때려 넣었습니다;;
요즘 신형 모델들에 들어가는 HUD는 말할것도 없고(진짜 편한 옵션인데 ㅠㅠ), 차선이탈 방지장치, 사각지대 경보장치, 전방 추돌 경보장치, 자동주차, 반자율주행,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하이패스 룸미러, 오토홀드, 어라운드뷰 주차 카메라 이런 옵션 하나도 없습니다ㅋㅋㅋㅋㅋ
당연한 얘기지만 현시대에 비쳐 봤을때 그저 기름만 많이 쳐먹고 달리기만 잘할줄 아는 그런녀석 입니다 그래도 나름 고민해서 데려 왔으니
당분간은 아껴주고 재밌게 타야 겠네요 모지란 글이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63!!!
AMG!!!!
63 amg 꿈의 차량이네요!! 멋집니다!!
구형인데도 지금 제가봐도 디자인은 멋지게 뽑았네요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차들도 유럽차들처럼 라이트 스위치 다 저기다 달았으면 좋겠네요. 귀찮아서라도 오토에 두고 안건들지... 스텔스차량이 너무 많아요.
그냥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없애면 됩니다ㅎㅎ;;
바이텁들어간 amg는 수도없이 타봐서 감흥이없는디 na육삼이 느껴보고싶네요 서울지역이시면 차량 구경하고싶네요! ㅋㅋ
아쉽지만 서울지역이 아닙니다^^;
나이 더 먹기 전에 고성능 차량 구매하고 싶은데 정말 부럽네요!!
중고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으니 나이 먹기전에 도전해 보심이ㅎㅎ
개인적으로 E클래스 디자인은 이게 가장 좋은 거 같네요~ 현행보다 더 이쁜 듯!
이쁘긴 하지만 신형과 비교해보면 많이 구형틱 하더라구요
직빨.. 가즈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남자는 직빨이죠ㅋㅋ
CF는 ide하드정도의 속도가나오지만 하드보다 훨씬 충격에 강하고 sd보다 빠른녀석이라 dslr에선 아직도 현역으로 쓰고 있어서 구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ㅎㅎ
CF 카드 구매 했는데 확실히 구하는건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오오 AMG 독일의 기술력!
AMG M RS 모두 기술력 있는 디비젼 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