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쌍용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 600 Mpa 이상
쉐보레, 볼보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 800 Mpa 이상
도요타, 벤츠, BMW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 1000 Mpa 이상
좋은 영상입니다 꼭 보셔야할 내용 입니다
현대 기아, 쌍용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 600 Mpa 이상
쉐보레, 볼보의 초고장력 강판 기준 800 Mpa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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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현대알바였습니다
고장력 강판 비율도 중요하지만.. 기본 샤시 설계도 중요하고 요즘은 아예 소재쪽으로 발전이 많아서 아마 고장력 강판 비율 개념도 이젠 좀 옛 개념으로 될지도 몰라요.. 곧 나올 신형 폭스바겐 -아우디 - 포르쉐 차량들은 dula phase micro alloy steel 2~3세대 라고 좀 발전된 개념의 steel 도 사용하는데 이런 신소재?들을 통해 어느정도 강성만 확보되면 무게 감량으로 방향을 틉니다. (세삼스러운 얘기)
현기까는 것은 좋은데 가능하면 팩트를 가지고 까면 좋갰어요. 정확한 데이타 없이 뇌피셜로만 까면 단순한 어그로가 아닐까합니다. 현기가 아직도 흉기로 불릴만큼 개선해야할 점이 많이 있지만 점차 좋아지고 있고 요즘봐서는 르삼이나 gm이나 도긴개긴이라서 현대만 너무까이는 것 같아요.
되게 별거 없는 내용에 출저는 어디나 버렸는지 확인할 방도도 없이 기레기들끼리 노는듯한 분위기라 구글링좀 해봐야겠네여
어이쿠 출저 감사합니다 본문 내용에 참고할 부분이 많네요 벤츠, BMW 등 독일계 자동차사들은 초고장력강판 비율기준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강판 비율을 차량 홍보에 이용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영상에는 BMW, 벤츠 인장강도가 나오던데 해당 기사에는 공개를 하지 않는다는데 저 분들은 그걸 어떻게 --;
루리웹-9031762664
이상 현대알바였습니다
부계정님은 다른 브랜드 댓글 알바신가요? 반갑습니다. 독일차 댓글알바세요?
비싼데 그럼 당연히 국산차보다는 많이 써야죠 ㅋㅋ
고장력 강판 비율도 중요하지만.. 기본 샤시 설계도 중요하고 요즘은 아예 소재쪽으로 발전이 많아서 아마 고장력 강판 비율 개념도 이젠 좀 옛 개념으로 될지도 몰라요.. 곧 나올 신형 폭스바겐 -아우디 - 포르쉐 차량들은 dula phase micro alloy steel 2~3세대 라고 좀 발전된 개념의 steel 도 사용하는데 이런 신소재?들을 통해 어느정도 강성만 확보되면 무게 감량으로 방향을 틉니다. (세삼스러운 얘기)
현기까는 것은 좋은데 가능하면 팩트를 가지고 까면 좋갰어요. 정확한 데이타 없이 뇌피셜로만 까면 단순한 어그로가 아닐까합니다. 현기가 아직도 흉기로 불릴만큼 개선해야할 점이 많이 있지만 점차 좋아지고 있고 요즘봐서는 르삼이나 gm이나 도긴개긴이라서 현대만 너무까이는 것 같아요.
현기최대 문제는 조립품질인데 라인애들 월급이랑 수당 쳐받아먹으면서 차조립은 그따구로 하는지 의문입니다.
조립품질이 아니라 생산속도죠. 국내 공장 규모에비해 생산속도가 느리다고 들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정리해드리자면, 국산 메이커는 초고장력이 외산 메이커에 비해 낮은 600Mpa이상이고, 그 기준으로 53% 사용했다고하니 비교되고있는 다른 메이커는 30%를 써도 초고장력 기준이 700Mpa 넘어가니까 적게 써도 더 튼튼할 수 있다. 그리고 초고장력이 높으면 더 튼튼한 건 맞지만 수리비용(판금이 힘들다)이 많이 든다는 단점도 있다고 하는군요. 요즘 누가 저거가지고 차를 고르겠냐마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BMW는 높은 강판을 쓰긴하지만 그마만큼 비싸죠. 안전에 돈아깝지 않다 뭐 그리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냥 독일차 타시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