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꾸 하이브리드쪽으로 관심이 쏠려서 하이브리드쪽으로 차 알아보려고하는데
알아보다보니 PHEV라는 카테고리가 또 있더라구요 카탈로그상에 쓰여있는 설명ㅇ이나 여러가지 알아봣는데 참 획기적이기도하고 괜찮은거같은데
국내에선 판매량도 지극히 저조하고.. 거의 아는 사람도 없더라구요..
뭔가 중대한 결함같은게 있어서 그런가 싶기도하고..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어서 이렇게 글 한번 남겨봅니다 ㅎㅎ
요즘 자꾸 하이브리드쪽으로 관심이 쏠려서 하이브리드쪽으로 차 알아보려고하는데
알아보다보니 PHEV라는 카테고리가 또 있더라구요 카탈로그상에 쓰여있는 설명ㅇ이나 여러가지 알아봣는데 참 획기적이기도하고 괜찮은거같은데
국내에선 판매량도 지극히 저조하고.. 거의 아는 사람도 없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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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요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사세여!!!
그런가요! 맘이 확 기울어지는 댓글입니다 ㅎㅎㅎ
일반 하이브리드보다 훨씬 좋던데 제가 그랜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였으면 바로 샀을듯 일반 하이브리드라서 아쉽더라구요 소나타는 플러그 들어가는데ㅠㅠ
플러그인 들어가있는 차량 자체가 별로 없더라구요 ㅠㅠ 니로 아이오닉 K5 소나타 이정도 밖에 없었던거같아요..ㅠ
수리비랑 중고차 감가 때문에 판매량이 저조하겠죠
그런문제도 한번 생각해봐야겠네요 음..
그 부분은 모든 하이브리드, 전기차 문제 아닌가요? 유독 플러그인이 안팔리는건 50킬로 겨우 그것 밖에 못가나 하고 1세대 플러그인 똥싸놓은 덕 입니다. 1세대 시승기들 보면 전기모드로 달려도 심각할 정도로 엔진 개입하죠(2세대는 급가속 안하면 120km까지 모터로만 가속) 가장 중요한 고작 50km(실제로 45km)편견 인대 다들 충전하고 있으면 물어보는대 경우 그것 밖에 못가냐 입니다. 그런대 연비 이야기 나오면 놀라죠.
저도 진지하게 아이오닉 생각했었는데 대단지 아파트나 직장에 충전기 없으면 타기 힘들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지금도 보조금 500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나오면 취등록세도 싸고 고속도로 통행료도 싸고 유지비도 출퇴근만 하다 장거리 가끔뛰면 유지비도 얼마 안나오고.. 메리트는 있는것 같은데 근무지가 대형마트 근처여도 노려볼만 할듯
그 회사 주차장에 220v 들어가는 콘센트구멍이 많아서 거기다 꼽아서쓸까했는데.. 이정도면 노려볼만할까요 ㅎㅎ
회사에서 충전하라고 하면 좋죠. 왠만한 출퇴 거리는 한번 충전으로 완복 가능하죠. 그런대 자기가 1년에 주행 거리가 짧다면 그냥 하이브리드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1년에 2-3만 킬로 주행거리 나오니 1년에 350-400만원 아낄수 있지만 그 이하 주행이면 연료비 차이 적죠
전 켈리포니아 사는데요 여기는 전기세가 좀 싼 편이라 전기가 휘발유보다 훨씬 경제적이어서 충전할 곳만 있으면 플러그 인이 좋죠. 단지 기왕 플러그인을 사느니 그냥 백퍼 전기차를 사지 굳이 어중간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잘 안사는 것 같기는 합니다. 플러그인의 장점은 주행거리에 제한이 있는 백퍼 전기차에 비해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는게 장점이겠죠. 전 봐서 다음차 프리우스 프라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갈까 생각 중입니다.
평일엔 저도 출퇴근만 하면되는데 주말에 꼬박꼬박 250km정도 운행을 해야되서...그거때문에 전기차는 일단 배제를했어요 ㅠㅠ 하이브리드쪽 쭉 알아보던차에 플러그인이 눈에 띄게되서 엄청 고민이네요 ㅎㅎㅎ
http://bbs.ruliweb.com/hobby/board/320044/read/374453?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86%8C%EB%82%98%ED%83%80 재가 연비 찍어 놓은 겁니다
재가 소나타 플러그인 산지 한 달 됐습니다. 비 오는 날 충전 못 한걸 감안하면 3000킬로 타는 동안 평균 실제 연료 넣은 걸로 측정한 연비 36km/L(차량 표시 36.4km/L) 나왔습니다. 총 주유량 242,000원에 3칸 소모(70% 남음) 한 상태로 기존 트랙스 가솔린 탈 때 보다 기름값+전기료 감안하면 연료비 1/3으로 줄었습니다. 대충 잡아도 1년에 연료비만 350만 원 아낄 수 있고 이외 소모용품인 엔진오일, 오일필터, 흡기 필터, 점화 플러그 등 내연기관 관련 비용도 점감될 예정 출력 부분에서도 제로백 테스트 시 8초 초반(타이어 슬립 심함) 나오고 하이브리드 모드 시도 배터리 용량이 크고 모터 출력이 높고 때문에 모터 개입이 많고 더 오래 지속하기에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 보다 연비 좋습니다. 또한 높은 속도까지 모터가 엔진을 보조해 주기 때문에 생각 이상으로 쏘기 좋고 230km까지 올라가는 게 1.6터보, 2.0 보다 여유롭게 올라감(배터리 소모도 극심해짐) 전기차에서 가장 연비 떨어트리는 난방도 엔진을 작동 시켜서 배터리 충전과 동시에 엔진이 뜨거워진 열기로 남방을 하기 때문에 일반 전기차보다는 전기 소모가 적습니다.(엔진이 어느 정도 뜨거워지면 꺼짐) 연비랑 출력에서는 불만이 없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연비가 높아지려면 역시 충전이 관건입니다. 저처럼 집이나 가게에서 충전이 가능한 사람이 아니라면 비싼 돈 주고 구입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기 + ECO 모드 시 SW 멍청합니다. 엔진이 개입을 할 이유가 없는데 엔진이 들어오거나 3000km 타는 동안 한두 번 발생했지만 급정차했다가 바로 급가속 시 2초 정도 멍 때리는 현상. 일반 내연기관 보다 돌멩이 같은 서스펜서 이 부분 때문에 안사람에게 차 사놓고 소형 트랙스랑 차이 없다고 할 정도로 차량 무게 때문에 서스펜서가 딱딱해 승차감 떨어집니다. 실제로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일반 1.6, 2.0에 비하면 하드 합니다
정성 가득한 좋은 정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가장 중요한게 충전 문제였네요 음..충전할 곳만 딱 있다면 정말 좋은 차종이군요...크 그건 그렇고 연비는 진짜 정말 어마무시하게 좋네요
저도 아파트라서 포기하고 하이브리드로 구매했어요~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다만 겨울되면 엔진이 많이 돌아서 평소보다 연비가 떨어지는게 조금 아쉬워요~
겨울이랑 겨울아닐때 연비차이가 눈에 확 띌정도 많이 차이나나보네요 ㅠㅠㅠㅠ
겨울에는 모든차가 연비가 떨어집니다~ 하이브리드도 예외없이 떨이진다는 말이구요~
저는 이번에 Volt 계약 했어요. 전기차가 좋긴 한데 살수가 없으니 대안은 PHEV더라구요. 그렇다고 40km밖에 못가는 전기 모드는 별로라 답은 Volt밖에 없더라구요.
집밥 못 먹이면 하이브리드가 답 입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전기차의 단점이 보완된 차라서 가격이 비싼 거 제외하고는 아주 좋은 시스템입니다. 시기상조는 아니구요, 이미 도요타에서 2세대 프리우스 때부터 사용하던 시스템입니다. 한국메이커에서도 2015년에 첫 상용화 되었고요. 다만.. 차량 가격이 원채 높아지다보니 굴러다니는게 안보이는거지 차만 놓고 보면 정말 좋아요. 충전한 전기가 방전되면 그때부터는 가솔린을 사용하지만, 그것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굴러가기 때문에 연비+실용성(장거리 가능)까지 잡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충전 가능 + 매일 출퇵 + 장거리는 안탐 = 전기차 (장거리 탈순 있으나... ) 충전 가능 + 매일 출퇵 + 장거리도 타야한다 = 플러그인 하브 충전 불가 + 매일 출퇵 + 장거리도 타야한다. = 하브 충전 불가 + 매일 장거리 고속위주 출퇴근 (연 3만이상) = 디젤 충전 불가 + 매일 중거리 고속위주 출퇴근 (연 2만이하) = 가솔린/하브 충전 불가 + 매일 단거리 출퇵 (연 2만이하) = 가솔린
제 말이 답은 아니고.. 참고하시면 좋겠다 정도입니다.
저도 지금 하브차 타고 있는데 도시주행많이 하시면 좋아요...ㅋㅋ그리고 플러그인하브도 좋긴한데.....너무 좋긴한데... 너무 비싸요 ㅋㅋㅋㅋ쏘나타 하브가 보조금 다받아도 옵션몇개넣으면 4천만원 육박하니깐....ㅜㅜ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몰고 있습니다. 코너링이 조금 딸린다는 느낌이 들지만 무엇보다도 정숙성이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 마음 들게 타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못생겼다 라고 하거나 그 돈이면 좀 더 보태서 그랜져 사지 라고 소리 많이 들었는데 하이브리드 세단을 사고 싶은 마음에 선택했는데 잘 선택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충전소가 있어 충전이 가능하시면 플러그인도 좋은 선택일거다 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에 드시는 차량으로 구매하세요!
참고로 저공해 차량이면 공영 주차장 50% 할인인데 이게 정말 꿀입니다 ㅋㅋ 하루 종일 주차해도 3천원이에요
음... 한가지는 확실하게말씀드릴수있습니다 상대과실 100%사고인 후방추돌사고시에 100%확률로 전손사고가 납니다 HEV 모듈배터리 어셈블리 단가가 무려 198만원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