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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그나저나 전기차는 보조금을 한명이 여러대 받을수 있나보네요?
지자체마다 예산으로 운영되는거에요 예산많으면 댓수가 많고 없으면 1대밖에 못사고 다틀려요
뉴라이즈 플러그인 타다가 쏘렌토급 전기차 나오면 넘어갈려고 합니다 6
코나 ev가 현재 ev 차종중 제일 이쁘네요 역시.
저도 쏘울 ev 사전계약했습니다. 보조금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썬루프가 빠졌는데 왜 풀(Full)옵이죠? 풀(Pool)옵?
썬루프 할지 루프스킨 할지 골라야 합니다 둘다 같이 안됩니다 풀옵이나 마찬가지 ㅋ
선루프는 안하는게 답이랍니다. 그거 현기에서 AS도 못해요. 온리 외주임. =_=ㅋ 그런거 다는거 아녀라. 모르고 다는 경우에 고장 안나고 양품이면 그냥저냥인데. 고장나면 AS받는거도 피곤하고... 오래걸림.
수소차는 거의 울산용이던거같던데
수소차는 아직 시기 상조라
수소전지는 충전소 문제가 제일 커요. 거기다 전기차보다 심하게 단점 투성이임. 전기 모다의 장점도 못살리고(자가발전이라...전류량이 출렁데고 그래서 슈퍼토크를 누릴 수가 없음. 토크도 낮지...) 앞으로도 별로 희망적으로 보이지는 않아요. 장점이라면 전기차의' 매연뿜뿜 껒영'과 내연기관의 '연료충전시간'을 갖췄지만. 단점으로는 내연기관의 낮은 토크값, 전기차의 조루주행거리를 갖춘 희대의 노답임. 주행거리를 올리자면 봄베를 키우거나 주입압력을 높여야 하는데. 어떤 차는 A라는 값의 주입값, 다른 차는 B라는 주입기를 가지게 되면... 여러가지로 설치 비용이 수직상승함.(기계마다 주입압력이 다르게 됨) 봄베도 달라져야하고... 단점이 많아요. 무엇보다 전기차라면 하~이퍼 토크~ 라고 할만큼 높은 초기토크값이 하나의 매력인데 수소전지차는 그게 안뎀요...
주행거리는 전기차 보다 압도적이죠. 코나가 390km 볼트가 383km 이지만 둘 다 소형이고 넥쏘가 609km 이지만 QM6 크기라서 주행거리 절대 조루 아닙니다. 그리고 전기차나 수소차 가지고 하이퍼토크 즐기면서 쏘아 다닐 차량은 아니잖아요? 어차피 일상에서 문제 없는 수준이구요. 말씀하신 충전소 문제만 해결 되면 충분히 미래 전망 좋다고 보여집니다. 안그러면 왜 일본 중국 우리나라가 앞다투어 충전소 설치에 열 올릴까요?
전기차의 최대 문제는 항속거리도 아니고 충전문제도 아닙니다. 배터리 만들 희토류가 문제라 지금 전기차가 요모냥으로 지지부진한겁니다. 배터리만 초대량 생산이 가능해지면... 기존의 단점들이 다 감수할 수 있는 사소한 것이 됩니다. 전기차 생산 업체들이 배터리 규격화에 합의까지 더해지면... 전기차는 내연기관을 밀어버릴 겁니다. 문제는 처음에 서술했듯... 배터리 재료인 희토류가 엄청난 공해를 동반하여 채굴하는 국가가 드물며... 생산량이 그래서 모자라 비쌉니다. 배터리 비싼게 달리 비싼게 아니라 이거 때문이에요. 초대량 생산이 가능하면 쌀 수 밖에 없어집니다. 근데 그게 불가능하니 전기차가 제대로 퍼지질 못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