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에 어려움이있어 2500내외 예산으로 차를 고르고 있습니다..
당장 눈에 들어오는건 올뉴k3 , 니로하이브리드 정도가 있는대.. 뭘해야할지 고민이내여
k3로 하면 어느정도 옵션은 넣을수있지만.. 니로는 깡통에 네비 스마트키 정도만 넣을수있는대..
니로가 k3에 비하면 옵션은 많이부족하지만 연비와 실내공간이 좀더좋은거같아 고민이내요;;
출퇴근에 어려움이있어 2500내외 예산으로 차를 고르고 있습니다..
당장 눈에 들어오는건 올뉴k3 , 니로하이브리드 정도가 있는대.. 뭘해야할지 고민이내여
k3로 하면 어느정도 옵션은 넣을수있지만.. 니로는 깡통에 네비 스마트키 정도만 넣을수있는대..
니로가 k3에 비하면 옵션은 많이부족하지만 연비와 실내공간이 좀더좋은거같아 고민이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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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키로수, 본인 선호 옵션 (정숙함이 중요하다던가, 내장이 중요하다던가, 가족이 여럿 타야된다던가 등등) 등 여러가지 정보가 있어야 뭐라도 추천을 드리는데 정보가 너무없네요...
올뉴 k3랑 니로에서 고민하는데 니로는 가격이 문제라면 아이오닉 가면되겠네요
k3이렇게 하는게 가성비 짱인거 같아요.
17인치 휠이 뽀대만 좋지 준중형에는 오버 스펙 같습니다. 그랜져 하브라서 17인치인데 이게 딱이더군요.
근데 참 MD/K3 1세대 이후 부터 현/기 준중형 15~16인치를 정말 많이 봤는데 늘 17인치 휠이 제일 멋있게 나오더군요
이왕 최하트림으로 가는거 앗싸리 줄여서.. 전자식 룸밀러? 비싸기만 하고 크게 도움 안되는 옵션..어차피 썬팅하면 다 차감 되고 하이패스 3만원이면 사니까 패스.. 암레스트에 깊숙히 박아둬도 작동 잘되더군요 UVO팩 있음 좋고 없으면 센터페시아가 멋이 없어짐.. 하지만 너무 고가 그리고 향후 월 이용료까지.. 버튼시동 시스템은 그냥 끼어팔기고 드라이브 와이즈.. 안전옵션은 있음 좋으니까.. 하지만 정신차리고 운전하자는 의미로 삭제 세금까지 2천만원에 준중형! 나중에 블박살때 사제내비달고 후방카메라 다이까지!
uvo 팩 넣는게 uvo 5년 꽁짜라 넣는게 좋아요. 근데 생각해보니 uvo 월 이용료 다 받아먹는 느낌이? 네비는 현대,기아 순정 네비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요새는 렌트카도 다 순정 네비 순정 후캠 달고 나온다는;
요즘 블루링크/UVO 엄청 많이 신경써서 업글해대서 괜찮습니다 4~5년전 블루링크/UVO 생각하시면 많이 달라졌다고 할 정돕니다. ECM 룸미러의 경우는 후방 눈뽕 보호가 목표라 확실히 일반 룸미러보다 좋은건 맞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문제지.. 그리고 요즘 현대/기아가 블루링크/UVO 패키지에 꼭 풀오토 에어컨(+무선충전)을 끼어 넣더군요 에어컨 모듈 따로 바꾸는건 어렵진 않은데 무선충전은 좀처럼 순정 넣기가 빡세다는걸 생각하면;;
사실 옵션이란게 대부분 있으면 좋죠ㅎㅎ 저만해도 첫차 소나타 빼곤 항상 풀옵이었으니.. 다만 이상스러울 만큼 비싼 옵션들이..
깡통, 풀옵 시승하면 압도적으로 풀옵이 좋을 수 밖에 없어서;; 옵션을 개별적으로 넣는 것도 아니고, 묶어도 선호 옵션끼리 안 묶인게 많아서;
ECM은 근데 사실 돈값 못하는 편이지 않나요? 눈뽕 방어는 되는데... 그거 살짝 레버만 제껴도 효과는 또이또이라...
제 개인적으론 내려쓰면 눈뽕은 많이 없어지는데 뒷 배경이 안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더군요 시내에서 뒤를 보려는데 안보여서 신경쓸 때가 있으면 계속 올렸다 내렸다하는 불편함이 저에겐 있더군요 그래서 애초에 안내려도 눈뽕 막고 뒤에 볼것 다 보이는게 더 편했습니다
ㄴ 다만 제 시력이 많이 나빠서 인 것도 영향이 없진 않을 것 같습니다 (매우 강한 근시)+난시 까지 있어서 안경 알 한개 값이 최소 9만원입니다 ㅠ.ㅠ
흠... 저도 그 생각은 했지만 저는 그냥 눈뽕 있을때는 안보지 라는 생각이어서 그리고 어차피 뒤를 봐야 할때는 천천히 움직여야 할대라 레버 제끼는게 별거 아니다라고도 생각했네요. 확실히 천공님의 경우엔 ECM이 돈값하겠네요.
연비로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좋더라구요. 회사동료가 뽑았는데, 날씨 따듯할때는 한번주유에 900km도 가능할거 같다 카더라는... 타는 재미 펀드라이빙으로는 K3 GT가 어떨까요. 구 아방스 타는 사람이라, 형제차인 K3GT도 잼날거 같습니다. 2세대 아방스가 넘 못생겨서;;
제가 니로살때는 노후경유차 폐차 할인에 지자체 친환경차 보조금 100만원등등 해서 2800짜리차 2500주고 샀는데 요즘엔 좀 더써야겠군요 ㄷㄷ
올해부터 하이브리드 보조금이 50만인가 0원인가로 될거에요 ㅜ
작년까지가 50만원이였고 올해부터 보조금 폐지로 없습니다
일단 깡통보다는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쪽을더 추천드려요.
아니면 완전 급한게 아니라면 3천까지 좀~~더 모아서 풀옵션의 차량이라도..
니로 vs k3 는 좀 안맞는데 .. k3 vs 아반떼도 아니고.. 단순하게 표현하자면 k3는 젊은 느낌으로 즐기는 준중현 세단이고 니로는 높은 연비와 소형SUV치곤 넓은 실내가 장점인 차구요.. 다른 단서 없으니 저라면 니로 갑니다. 일단 활용도가 높고 결혼후에 혹은 아이가 생겨도 무난히 쓸만합니다.. 그리고 니로는 프리스티지 등급만 가도 옵션이 좋아요
현대 아이오닉은 N트림에 스마트센스 넣으면 2600가량 나오는데 전자식파킹브레이크(오토홀드)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가능해집니다. 그말은 몇달뒤 니로도 페이스리프트 하면 옵션목록에변화가 있을 듯 합니다.
니로는 차 오래 기달려야 하든데
첫차니까 새차보다는 중고를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운전경험이 적다보니 이리저리 상처도 나고 할테니까요
니로 8개월 오너로써 추천 드립니다. 차후에 자녀 계획까지 있으시거나 부모님 모실때 K3보다 넓은 니로가 맞을거 같네요. 연비는 겨울 18~20, 봄 가을 23~25이상 나옵니다.(특히 장거리 고속도로에서) 일단 하브라서 엄청 정숙하고요. 지금 계약하시면 3월 출시 예정인 페이스리프트로 구매 하시게 되겠군요. 그럼 약간 가격도 올라갈듯 합니다.
코나도 고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