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런걸로 고민 하게 되는이유는 어떻게 하면 더 보다 현명하게 대처 할수 있을가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
요약을 잘못해서 나름 정리 해서 작성했습니다.,,,ㅡㅜ
1. 차량 수리로 인해 모사업소에 입고
2. 수리가 완료 및 세차도 해놓은 차량에서 인수도중 실내 내부 스위치 페인팅 벗겨짐.
3. 이부분에 대하여 모사업소 공장장과 대화
나 : 차가 이상하다 봐달라. (실내 스위치 페인팅)
공장장 : 원래 이런거 아니냐? 이런경우는 처음이다.
나 : 차를 맡기기전 처음부터 이랬으면 내가 수리를 의뢰하지 지금 이렇게 이상있다 말을하겠냐?
공장장 : 그럼 그런 증거는 있냐?
나 : 안그런 증거는 있냐?
공장장 : 서로 반반 해요 서로 의견이 틀리니 이게 좋을거 같습니다.
나 : 어떻게 반반 하자는 건가요
공장장 : 부품대 3만5천원은 고객님이 내고 우리가 공임비 1.만5천원 낼게요
나 : ?
공장장 : 쿨하게 갑시다 내가 다낼게 고객님 화푸셔.
4. 대화도종 제차를 세차한 세차장 사장님이 계셨는지 공장장님이 부르시더라구요
공장장 : 세차사장님 이거 세차하다 이럴수 있어?
세차장사장 : 어 아니요 이거 원래 이런거 아니에요?
나 : ....
공장장 : 그치 아니 이거 대화 다끝난건대 그냥 말해본겨 일봐
세차장사장 : 세차하다가 이렇게 벗겨지는 경우가 없죠
공장장 : 연락줄테니 나중에 수리 받으러오셔 고객님.
대화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6. 2일뒤 블랙박스 후방 사망으로 작업및 확인
7. 차량이 세차장에 들어가는 화면이 있음
내용 45분 가량 시동을 걸어 놓은 상태로 세차.
세차도중 "아 이게 왜 떨어져" "아 X같은차 걸렸네" 란 음성이 나옴.
결국 보상받을거 아무말 없이 그냥 받으면 되는지.
아니면 이부분에 대해서 공장장에게 대화를 해야하는지.
세차장 사장과 대화를 해야할지
저또한 기술 서비스 쪽에 일하다보니 진상이 되고 싶지 않고싶은대 어렵네요...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공장장에게 그 블랙박스를 확인시켜주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세차장 사장이 거짓말 한거는 확실히해야죠. 그리고 부품값은 세차장 사장이 내는게 맞다고 확실하게 정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감정적으로 해결할일이 아니고 그냥 이성적으로 조근조근 대화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건 진상이 아니죠. 세차장 사장의 거짓말에서 비롯된 일입니다.
저도 차 수리때문에 사업소에 맡겨두고 사업소에서 저희 집까지 다시 차를 탁송해주셨는데... 탁송 담당자가 차를 뭐같이 운전해서 저희 차를 긁어왔습니다. 그날저녁 확인하고 바로 사업소에 전화하였고 찾아갔습니다. 그래서 새로 긁힌자국과 옛날에 긁힌 자국을 비교해서 보여드리고 이 차를 운행한적이 없음을 알려드렸죠. 블랙박스 보니 이분께서 운전도 다소 험하게 하시고 탁송받기로한게 제 실수같다고 이렇게 긁힐줄 알았다면 그냥 제가 찾으러 왔을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업소 소장님께서 확인하시고 문제 부분을 교체해주시겠다고하시고교체받았습니다. 서로 큰소리로 싸우지도 않았고 잘 해결하였습니다. 작성자님도 조심하시는 모습도 좋지만 할말은 하고 상대방에게도 보여줄건 보여드리는게 좋을듯합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확실할건 확실이 해야겠군요 오늘2시에 스위치 작업하러 오라고 문자 왔더라구요 자료 준비해서 대화를 해봐야겠습니다. 답글 달아주시고 좋을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차 하면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에어건 힘이 좋아서 연식좀 된 차내부에 먼지 날린다고 쏘다보면 발생가능하죠..보상해 준다니 받으시면 되고..잘잘못 확인을 위해서 블박 영상 보여주시면 될거 같네요..쿨하게 업체에서 해주는게 아니라 니들이 잘못해서 당연히 해주는거다 라고 인식시켜야죠. 물론 사과도 받으시구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연식이...6년된차도 오래되긴 한거겠죠...ㅡㅜ 에어컨으로 도장이 터질줄은 생각도 못했는대. 조언감사합니다 ^^
일단 공장장에게 그 블랙박스를 확인시켜주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세차장 사장이 거짓말 한거는 확실히해야죠. 그리고 부품값은 세차장 사장이 내는게 맞다고 확실하게 정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감정적으로 해결할일이 아니고 그냥 이성적으로 조근조근 대화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건 진상이 아니죠. 세차장 사장의 거짓말에서 비롯된 일입니다.
호모 심슨
저도 차 수리때문에 사업소에 맡겨두고 사업소에서 저희 집까지 다시 차를 탁송해주셨는데... 탁송 담당자가 차를 뭐같이 운전해서 저희 차를 긁어왔습니다. 그날저녁 확인하고 바로 사업소에 전화하였고 찾아갔습니다. 그래서 새로 긁힌자국과 옛날에 긁힌 자국을 비교해서 보여드리고 이 차를 운행한적이 없음을 알려드렸죠. 블랙박스 보니 이분께서 운전도 다소 험하게 하시고 탁송받기로한게 제 실수같다고 이렇게 긁힐줄 알았다면 그냥 제가 찾으러 왔을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업소 소장님께서 확인하시고 문제 부분을 교체해주시겠다고하시고교체받았습니다. 서로 큰소리로 싸우지도 않았고 잘 해결하였습니다. 작성자님도 조심하시는 모습도 좋지만 할말은 하고 상대방에게도 보여줄건 보여드리는게 좋을듯합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확실할건 확실이 해야겠군요 오늘2시에 스위치 작업하러 오라고 문자 왔더라구요 자료 준비해서 대화를 해봐야겠습니다. 답글 달아주시고 좋을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차 하면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에어건 힘이 좋아서 연식좀 된 차내부에 먼지 날린다고 쏘다보면 발생가능하죠..보상해 준다니 받으시면 되고..잘잘못 확인을 위해서 블박 영상 보여주시면 될거 같네요..쿨하게 업체에서 해주는게 아니라 니들이 잘못해서 당연히 해주는거다 라고 인식시켜야죠. 물론 사과도 받으시구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연식이...6년된차도 오래되긴 한거겠죠...ㅡㅜ 에어컨으로 도장이 터질줄은 생각도 못했는대. 조언감사합니다 ^^
도장이 벗겨지기도 하구요...간혹 도어 스위치 같은것들이 통으로 떨어져 나가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