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미세먼지 없이 어린이날 100% 즐기기

조회수 1092 | 루리웹 | 입력 2018.04.23 (09:49:38)
[기사 본문]

- 미세먼지와 황사로 고민인 엄마 아빠를 위한 실내 어린이날 이색 행사 가득

 

지난해 어린이날 아트토이컬쳐를 찾은 어린이들이 스톱모션 무료체험을 하고있는 모습


아침에 눈을 뜨면 제일 먼저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는 게 일상이 됐다. 노약자와 어린이에게 더 치명적인 미세먼지 때문에 날씨가 따뜻해도 아이들을 밖으로 내보낼 수 없는 부모들의 안타까움은 날로 커지고 있다.


얼마 안 있으면 어린이날이다. 과연 어디에 가야할 지 고민인 엄마 아빠에게 황사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진 이번 어린이날은 더욱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다. 


날씨가 좋아 밖으로 가서 신나게 뛰어놀면 좋겠지만 황사와 미세먼지가 걱정이라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를 노려보자. 아트토이 전시회, 어린이 미술관, 어린이날 맞이 호텔 패키지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국내 대표 아트토이 전시회인 아트토이컬쳐 박근형 총괄 디렉터는 “해마다 어린이날에 맞춰 아트토이컬쳐를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 무료 체험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좋아해, 올해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린이날 당일은 더 많은 어린이 대상 행사가 열릴 것”이라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이 함께 오면 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 오감만족! 아이도 어른도 함께 즐기는 전시회

 

전세계 아트토이 총 집합 ‘아트토이컬쳐 2018’

 

 

올해로 5년째인 국내 최대 아트토이 전시회 ‘아트토이컬쳐 2018’이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A3, 4홀에서 열린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50팀 200여명이 참가하는 최대규모 행사로 전 세계 유명 아트토이 작가와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아트토이컬쳐의 메인 포스터를 제작한 세계적인 프랑스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을 비롯해 캐릭터 해부 조형으로 유명한 미국 아트토이 작가 제이슨 프리니(Jason freeny)도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브릿지 십 하우스(BRIDGE SHIP HOUSE), 홍콩의 유명한 캐릭터 브랜드 플러피 하우스(Fluffy house), 어글리돌로 유명한 미국 작가 데이비드 호바스 (David Horvath),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수 많은 러브콜을 받는 국내 1세대 아트토이 작가 쿨레인(Coolrain)도 참가한다. 인기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티키 몬스터 랩(Sticky Monster Lab)은 새로운 작품인 편의점 콘셉트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5종을 아트토이컬쳐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은하철도999 마츠모토레이지 80주년 기념 특별전 ‘갤럭시 오디세이’, 월레스와 그로밋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만 애니메이션’, 아트만스튜디오의 신작 영화 ‘얼리맨(Early Man)’, 세계최초의 탑승형 거대로봇 캐릭터 마징가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영화 ‘마징가Z: 인피니티’ 등 키덜트의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전시, 영화 소개 콘텐츠도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나만의 플레이모빌 만들기 무료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 www.arttoyculture.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rttoyculture

문의: 02-391-0013

 

 

인간 감정의 가치를 일깨운다. 파주 블루메미술관 ‘Play Music, Play Emotion’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있는 블루메미술관은 지난 14일 Play Music, Play Emotion’ 전시를 시작했다. 음악과 시각예술의 만남을 통해 기계가 대신할 수 없는 인간만의 공감을 바탕으로 한 이색 전시로, 아이들을 위한 다섯가지 체험을 준비했다.

 

첫번째는 클랩과 후즈갓마이테일이 선보이는 ‘감정의 숲’이다. 숲 속 곳곳에서 함께 음악을 감상하며 떠오르는 기분을 느껴보는 전시다. 클랩이 후즈갓마이테일의 숲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5곡의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다. 

 

두번째는 노현지 작가의 ‘마음을 탐험하는 사람들을 위한 감정 그리드’이다. 다양한 감정 상태가 쓰인 벽에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자신의 감정에 깃발을 꽂아 보는 전시다. 

 

세번째는 노현지 작가의 ‘그날의 맛’이다. 다양한 색과 촉감을 가진 재료로 감정 파이를 만들어 보는 전시다. 내 감정의 파이를 만들어 집에 가지고 갈 수도 있다. 

 

네번째는 리즈닝 미디어의 ‘Emotion Candy(이모션 캔디)’다. 자신의 표정을 카메라로 찍고 빅데이터를 통한 감정 분석 결과와 함께 이에 해당하는 사탕으로 받아볼 수 있는 전시다.

 

마지막은 이지희 작가의 ‘Chromatic Scale(크로마틱 스케일)’이다. 12음계를 상징하는 디지털 빛과 색의 공간에서 음악을 골라 신나게 뛰어 놀며 눈과 귀로 경험하는 전시다. 

 

문의: 031-944-6324

 

 

국립현대미술관 어린이미술관 '예술이 잇는 세상'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어린이미술관에서는 전시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 '예술이 잇는 세상' 전시를 개최했다. 미술작품이 일상과 예술, 상상과 현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연결한다는 의미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참여활동을 통해 예술과 우리와의 관계 그리고 예술의 사회적 역할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전시다.


'예술이 잇는 세상' 전시에서는 현대미술을 감상하는 4가지 관점(일상, 상상, 사색, 사회)을 각 공간별로 작품과 함께 체험이 가능하다. 

 

공간별로 '상대적 상관관계 1'(김민애), '라디오 모양의 다리미, 다리미 모양의 주전자, 주전자 모양의 라디오'(김범), '금붕어의 복수'(샌디 스코글런드), '비합리적인 명상' '비합리적인 걸음'(필리프 라메트) 등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과 비소장품인 '호상근재현소'(호상근)도 함께 선보인다. 

 

상시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2-2188-6137

 

 

* 쉬고 놀고 먹고! 호텔에서 즐기는 어린이날!

 

시크릿 쥬쥬도 만나고 밥도 먹고, 그랜드 힐튼 서울 ‘시크릿 쥬쥬 & 갈라쇼’

 

그랜드 힐튼 서울이 가정의 달을 맞아 '뮤지컬 시크릿 쥬쥬 & 갈라 쇼'를 개최한다.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 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5월 5일, 6일 이틀간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시크릿 쥬쥬 프리미엄 3부작 첫 번째 판타지 오디션 편이다. 생동감 넘치는 환상의 오프닝과 1초 만에 펼쳐지는 다섯 요정의 시크릿 변신 마법, 신나는 댄스와 음악의 향연 등 다섯 요정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꾸며진다.

 

뮤지컬 러닝 타임 60분, 뷔페 만찬이 함께하는 갈라 쇼 40분으로 약 3 시간 가량 이어진다. 갈라 쇼에는 뷔페 식사가 포함돼 있으며, 이 시간에는 시크릿 쥬쥬를 더욱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어른 10만원, 어린이(24개월 이상) 6만원부터다.

 

 

어린이 라운지에서 맘껏 즐기자!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새로 문을 여는 키즈 전용 라운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Kids Delight Package)를 선보인다. 호텔 2층에 생기는 키즈 전용 라운지는 프리미엄 완구류와 체험형 놀잇감, 친환경 키즈 라이브러리존 등으로 구성된다. 이용하는 어린이에게 스낵이 제공되며, 호텔 셰프가 직접 준비한 어린이 전용 메뉴도 있다. 5월5일과 6일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로 '매직 & 버블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객실 1박에(성인 2명, 12세 미만 어린이 1명) 무료조식 포함 32만원부터다.

 

 

상어가족 만나러 가요! 파라다이스시티 ‘엔조이 위드 패밀리 패키지’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가 어린이날을 맞아 '엔조이 위드 패밀리'(Enjoy With Family) 패키지 4종을 선보인다. 수영장, 키즈존, 페이스 페인팅, 풍선 마술 등의 이벤트가 포함된 '패밀리 프렌들리', 레스토랑과 부대시설에서 사용가능한 10만 파라다이스 크레딧, 태블릿 PC를 활용한 디저털 캐리커처 이벤트 등을 포함한 ‘키즈 파라다이스’, 대가족을 위한 ‘패밀리 투게더', 24시간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스페셜 홀리데이' 등이 있다. 그 중 어린이날 당일 패밀리 프렌들리와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 '핑크퐁 율동 콘서트'가 펼쳐진다. 핑크퐁의 인기 동요와 신나는 율동이 함께하는 체험형 공연이다. 어린이 관객에게는 핑크퐁 동요 CD, 핑크퐁 색칠놀이북을 선물로 증정한다. 엔조이 위드 패밀리는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50만원부터다.

 

문의: 032-729-2000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