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몬헌월드 공식 트위터 계정
한페이지에 거의 모든 정보가 표시됩니다.
필요한 소재 획득스킬 방어구 목록 등 전부 한번에 표시되어 보기 쉬워졌습니다.
또한 모든 부위 방어구 시착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이전에 공개했든 스킬발동 방식도 변화. 특정장비를 일정수 이상 착용하면 발동하는 시리즈 스킬.
이제 무기도 테크트리 표 를 아예 표시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호석.
호석을 이제 채굴이 아닌 생산, 강화를 통해서 획득할수있습니다.
생산 및 강화되는 호석은 능력치가 고정입니다.
추가.
게임내에서 육질, 약점 , 부위파괴 , 얻을수있는 소재 정보를 볼수있습니다.
까놓고 시리즈 전통(?)이라고 억지로 유저에서 불편함을 강조했던 부분들이 꽤 개선됬내요 특히나 무기 트리하고 빌어먹을 호석 ㅋㅋㅋㅋㅋ
에휴 사실 저렇게 게임 내에서 몬스터 소재 정보라던지 약점 등 등 표시되는게 정상이지.. 몬헌 좋아하지만 참 전통(?)이라면서 개선할 생각 없이 유저한테 떠넘기는게 참 많았음
캬~~ 진짜 이것만으로도 몬헌월드는 갓갓인듯;; 저 육질이랑 소재는 실제로 헌터들 개인 수첩에 있을법하게 딱 만들었네요
이걸 왜 이렇게 안해주는거지 했던걸 이제서야 해주네 ㅋㅋ
참고로 무기 생산에서 일부 무기는 되돌리기라고 해서 파생 전으로 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돌리면 파생시 사용한 재료도 다 돌려준다고 하네요
까놓고 시리즈 전통(?)이라고 억지로 유저에서 불편함을 강조했던 부분들이 꽤 개선됬내요 특히나 무기 트리하고 빌어먹을 호석 ㅋㅋㅋㅋㅋ
암흑이군
에휴 사실 저렇게 게임 내에서 몬스터 소재 정보라던지 약점 등 등 표시되는게 정상이지.. 몬헌 좋아하지만 참 전통(?)이라면서 개선할 생각 없이 유저한테 떠넘기는게 참 많았음
호가다 안녕~
사실 그걸로 가이드북 장사도 했었으니까요.. 이제는 웹에 정보가 다 공유되니까 의미가 없긴하죠.
필요한건 다 넣어줬네
캬~~ 진짜 이것만으로도 몬헌월드는 갓갓인듯;; 저 육질이랑 소재는 실제로 헌터들 개인 수첩에 있을법하게 딱 만들었네요
이걸 왜 이렇게 안해주는거지 했던걸 이제서야 해주네 ㅋㅋ
호석 노가다 좀 안되게하라!!
크.. 이번 몬헌은 정말 좋구나
참고로 무기 생산에서 일부 무기는 되돌리기라고 해서 파생 전으로 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돌리면 파생시 사용한 재료도 다 돌려준다고 하네요
와 대박,, 이번 몬헌은 진짜 킹왕짱인듯,,
호석이 진짜 커스텀 다양화 시켜서 괜찮은 시스템 같았지만 문제는 될놈될이라서 진짜 ㅋㅋㅋXX같이 사람 지치게 만들었죠
부위 재료 공략 보면서 고생 할 필요 없겠네요 호석 채굴 안해도 되니 최고다!
이번껀좋쿠나
신종이나 고룡도 있을려나? 토벌할수록 채워진다면 좋을거 같긴한데 귀찮을려나
확실히 유저편의성 엄청 높인듯 유저층 넓히기 위한 노력이 대단하네요
게임속에 위키가 있다더니 정말이군요 게이머즈가 눈물을 흘리고 있을듯
무기트리는 정말 좋네요..처음 플2로 몬헌할때 공략도 없고 하는사람도 없고 막막했었는데..
무기트리와 몹 육질표는 심지어 중몬헌에서 이미 구현됨..
신종은 몇대 때려봐야 육질 추가되는 요소도 있으면 재밌을것같은데 그러면 또 다 위키찾아다니겠지…
처음부터 다 언락되있는건 아니지 않을까요 ㅋㅋ 저 탭에 느낌표가 떠있는걸 봐서는 몬스터를 발견한다던가 무언가 해야 추가가 될거 같아요
무기로 각 부위별로 치면 어느 무기가 어느쪽으로 딜이 잘들어가고 그런게 기록(?)되는 형식이 아닌가 싶네요. 메모장 느낌으로 말이죠
오 이게 정답인듯
아이템 먹고 포즈 잡는건 좀 어떻게 해봐.. 맨날 그거 때문에 쳐맞아
월드 정보 첨 보심? 그거 없어졌는데여
헐? 이번에 없어졌나요
움직이며 물약 먹을수있어서 모션이 없어졌습니다
오홍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헐크모션은 사라졌어요 그냥 자연스럽게 뭐 먹는 모션만 남음 고기는 먹고 입 닦는거라던지...
먹는모션중에 피가 천천히참 도중에 캔슬도 가능 대신 피도차다 멈춤 편의 대박
4G때 호석노가다 생각하면 아직도 치가 떨린다...
공략본이 게임에 통합된 느낌이네요. 앱으로 어떤 스킬 하나라도 더 띄워볼까 연구하고 그랬는데 정말 좋아진것 같습니다.
편의성을 많이 챙겼네요 하면 신선할듯
갠적으로 갓이터를 더 재밌게했지만. 몬헌이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한게 장비 디자인. 진오우거 셋, 리오레이아 셋 같은 전심갑주 스타일이 다른 게임엔 없어서 아쉬움 ㅠㅠ
스킬은 이제 10 안맞춰도 방어구만 세트로 입으면 발동 된다는건가? 뭔소린지 잘 모르겠넹
10 15 20 으로 맞춰야했던 스킬포인트가 이제 1 만으로 발동합니다. 대신 수치가 조정이 된거같고, 1에 발동 2에 강화 3에 추가버프 형태로 보여집니다. 스샷보면 1렙에 화내성6, 2렙에 화내성 12 , 3렙 화내성 20+방어력 10이 됩니다.
앗 댓글이미지로 달았더니 스샷이 전혀 안보이네요. 리사이징을 해서 다시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수치가 필요한 스킬 말고 심안같은건 어떤식으로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편리하게 바뀐게 기대가 많이 되네요..
전통이랍시고 매 시리즈마다 위키 찾아봐야 하는거 정말 귀찮았는데 ㅋㅋ 이제야 몬헌이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갔다고 생각되네요.. 이제 딱 한가지 걱정되는건 볼륨뿐인듯; 트라이 생각해보면 상당히 불안한데.. 보통 발매 전에 최종보스의 완전한 정체 정도를 제외하면 등장몹이 다 공개되고 그 이상 안 나오던데(트라이G에서 끝까지 공개 안 되던 티가라던가, 4에서 공개 안 되던 나루가라던가) 설마 이번 pv에 나온 몹들만 딱 나오고 말진 않겠죠 ㅠㅠ 재탕이라도 좋으니 티가나 브라키같은 참신한 디자인의 몹들이 어느정도 재참전 해 줬으면
ZeFro
콘솔은 PS4만 PC는 발매 안해도 스팀에서 지역제한 걸어두는거 아닌 이상 의미 없을껍니다. 나오기 전까진 모름.
드디어 호가다 해방인가 ㅠㅜ 길었다
아예 새 게임을 만들었네요
정말 MMORPG류 게임을 하고 싶어도 막 장비를 강화하고, 무습 옵션을 달고, 그 옵션을 달려면 무슨 재료가 필요하고, 무슨 커스터마이징 되고, 장비도 개발트리가 있고... 너무 복잡해서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막 그래픽이나 전투하는 거 보면 해보고 싶어도 장비 맞추는 게 노가다인 겜들이 많아서... 몬헌도 장비 맞추는 게 무지막지하게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인가요?
그랬는데 이번 몬헌에서는 많이 나아진것 같네요. 노가다가 아예 없진 않겠지만... 장비트리도 게임내에서 다 알려주도록 바뀌고 그냥 갖고싶은 장비가 있으면 그 장비의 소재를 가지고있는 몬스터 잡아서 만들면 됩니다
전작들은 좀 그랬는데 그걸 저렇게 깔끔하게 개선해 줬다고 보여주는 글입니다.
룩변도 있으면 좋을듯
룩변이 방어구 합성 말하는건가요? 덥크와서 가장 맘에 드는 변경점이 방어능력 그대로 다른 방어구에 옮기는거 였는데ㅎ
저는 4g까지만 해서요 덥크는 그런게 있군요 ㅠㅠ
그 예약특전으로 주는 갑옷무사셋이 덧입는갑옷인가? 그런거라들었는데 그게 아마 방어구합성 비슷한기능이지싶어요 확실한건 나와봐야 알지만
미치겠네.... 진짜 언제 기다려!! ㅠㅠㅠㅠㅠ
와우... 엄청 많이 변화했네요. 특히 호석이...
갓갓이다
길퀘도 호가다도 없이 진짜 사냥을해서 몹을 잡고 강한장비를 얻는것이 가능한 갓갓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