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Hunter : World의 개발자들은 게임의 스토리 캠페인을 완료하는데 약 40 ~ 50시간이 걸릴 것으로 추정합니다.
독일 온라인 잡지 Mein-MMO와의 인터뷰에서 제작자 Ryozo Tsujimoto는 평균적으로 게임의 이야기를 깔끔하게 끝내기 위해선 평균 40 ~ 50시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나중에 게임을 제작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Yuya Tokuda 감독은 무료 업데이트 및 주간 퀘스트를 통해 출시 후 더 많은 활동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게 그유명한 위쳐밖에 모르는분들이군요?
몬헌 글에 저런 리플을 남기면 몬헌 개발자들이 구라친다는 뉘앙스로 해석되는 게 당연해보이는데?
그런분들은 무슨 게임이던 위쳐기준으로 삼는 분들이라 게임 장르같은건 상관안하십니다.
그놈의 위쳐는 안끼는데가 없네
여기서 위처가왜나와요 위쳐 타령좀 그만해요
효자소프트 확정이네요
써드로 따지면 진오우가 잡고 엔딩크레딧 올라왓던 그런걸 말하는건가 ? 이번작품도 메인표지몬스터 잡으면 엔딩크레딧 ?
서드나 크로스는 캠페인이라 하기에도 민망한 수준이고 4에서 샤갈 잡고 엔딩 나오던거 생각하심 될듯 다만 이번작은 많이 바뀐다니 상위 올라가서도 캠페인이 이어질지도 모르겠네요 집회소도 따로 없다고 한걸보면
아 집회소가 별도가 아니고 촌장하고 통합된 퀘스트를 같이 하는 식인가 보네요 ㅋㅋ
멀티는 엔딩 보고 더 있을라나...
솔직히 몬헌이 스토리 게임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왜인지 짧게 느껴지네요ㅋ 소재나 수렵재미가 있을테니 오래할 듯 싶네요
???: 위쳐3 dlc는 20시간 분량이다
몬스터잡는데 몇십분씩 걸리니 당연히 스토리도 몇십시간씩 늘어나는걸듯
하는 사람에 따라 40~50시간보다 짧게 혹은 길게도 할수있겠네요
저는 길게 할듯하네여 ㅋㅋㅋ 재료 노가다도 해야할테니까
기존 몬헌은 불합리한 채집소요 시간, 맵 구간 이동 로딩, 집회소 이동 등으로 잡아먹는 플레이시간이 상당했었는데.... 월드는 덜 할것 같아서 더 좋네요
아마 그 노샨용 상위버젼 같은놈의 이동을 막는게 메인 스토리 라인인듯 하니 그놈을 토벌하는 퀘스트 까지 걸리는 시간인듯 합니다. 보통 하위 상위 1번씩 해서 종류별로 한번식 다 잡는다고 보면.. 얼추 저정도 시간 나오지 않을까요? 솔로기준으로.
보이차
이게 그유명한 위쳐밖에 모르는분들이군요?
위쳐 해봐. .
위슬람 7HㅅH77I 해봐
대체 누가 세운 정설입니까....
이스8 스토리 플탐 70시간 걸렸는데 ㅎㅎㅎ 제작진들이 플탐 140시간이라고 뻥쳤나봄
페르소나5는 제작진이 얘기한 플탐에 딱 비례햇는데 뭔.....
공략도 잘 안보고 온전히 게임에만 계속 몇시간씩 집중못하는 스타일이라 루리웹에서 사람들이 말하는 플레이타임보다 항상 난 두배 많던데 멍때리는시간도 많고해서 ㅋㅋ 나같은 라이트유져가 몬헌월드하면 스토리플탐 거의 100시간도 가능 ㅋㅋㅋ 위쳐? 게시판에 덕지덕지 지역마다 붙어있는 서브퀘 진절머리나서 거의 안하고 메인스토리 달리니까 껌이드만
누가 그랬는지 정말 궁금하네 위쳐도 그때 정식 한글 RPG 게임이 얼마 없어서 찬양하던건 알고 있는지요??
상대좀 존중 해봐
틀린말은 안니데 과하게 욕먹네ㅋ
스토리 엔딩은 별 의미가 없으므로 ㅎㅎ
진짜 맞는 얘기인게 몬헌의 모든 스토리 진행은 결국 G급을 위해서라..
몬헌이 스토리봤다고 다 끝나는 게임은 아니니까요 ㅋㅋ
왜케 길지
몬헌에 스토리플탐이 의미가있나 ㅋㅋㅋㅋ
ㅋㅋㅋ 결국 몇백시간하게 될 게임인데
어차피 몬헌은 장비 맞출려면 200시간이 기본이니 플탐은 걱정안하는데 4의 길드퀘스트나 덥크의 특수허가퀘 같은 진득히 파고들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g 길퀘 정말 빡세게 재밌게 한 사람입니다. 이유는 궁극 무기를 얻기 위해... 사람들은 4g 길퀘 엄청 싫어 했지만 전 사실 제일 많이 파고들었던 부분이었거든요. 덥크의 경우 특수허가도 달릴 의향이 있었지만 보상(무기 방어구)의 효율이 딸려서 결국 오마 디아랑 천안만 초특개 잡고 말았네요. 특개 별 각 무기별 효율이 가장 좋은 무기를 준다면 (예를 들어 대검은 오마, 태도는 심멸인이라든지) 올 무기 콜랙팅을 목표로 빡세게 했을텐데 말이죠. 월드도 이런 부분만 신경써서 해준다면 좋을듯요
어짜피 컨텐츠 거의다 즐기다보면 200시간은 훌쩍이니....
개발자가 플탐 뻥튀기 안친 건 위쳐밖에 못봄
근데 몬헌은 굳이 플레이타임 가지고 구라칠 이유가 없음
Rill:
여기서 위처가왜나와요 위쳐 타령좀 그만해요
맞는말이긴한데 몬헌은 200시간은 기본이라....
위슬람은 언제쯤에 사라질것인가..
캠페인 타임 계념이 위쳐와는 다른 게임인데, 몬헌은 해보시고 말씀 하시는건가?
환_PSN
몬헌 글에 저런 리플을 남기면 몬헌 개발자들이 구라친다는 뉘앙스로 해석되는 게 당연해보이는데?
위슬람 7HㅅH77I 해봐
이 사람들 대체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저 댓글을 쓴 사람의 의도를 먼저 생각하셔야죠. 위쳐만 뻥튀기 없었다고 여기서 얘기하는건 몬헌은 뻥튀기다 라고 말하는건데... 기본적으로 장르가 다른 게임을 비교할 필요도 없을 뿐더러, 몬헌은 플레이 타임이 파밍+수렵으로 소모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위쳐의 스토리 기준으로만 비교하려는 사람에겐 당연히 뻥튀기가 될 뿐입니다. 본인이 한 번 더 글쓴이의 의도를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쳐도 메인퀘 위주로하니까 35시간 정도면 앤딩보던데...
이게 바로 빠가 까를 만든다... 위쳐 완성도는 인정하는데 이런 사람들 덕분에 좋아할수는 없게됨
위쳐는 명성에 비해면 좀 부족한게 사실임 단점도 명확함
빠가까를 만드는 경우의 정석이죠.ㅎㅎ
그냥 일반적으로 메인퀘하면 40시간이면 끝나더만 뭐가 대단한하고 뭐만하면 나와서 위슬람짓하는지....
위쳐 타격감은 절레절레... 잘 못 찾아오셨어요. 몬헌은 알피지 아님. 알피지 쪽 가서 위쳐 얘기하세요.
200~300시간 달리면서 자신과의 싸움을 해야지...
몬헌 만큼은 딱히 스토리 캠페인 볼륨이 별상관없어서 걱정 안 됨 촌장(싱글)퀘 깨면 닥 집회소 ㄱㄱ 후 팟플하다보면 수백시간 흐름
뭐 몬헌이야 무기당 몇백시간 플레이하는 게임인데 딱히 스토리 분량이 50시간밖에 안된다고 깔 이유가...
캡콤이나 코나미같은 애들이 말하는 캠페인 분량은 전혀 기대가 안된다 맨날 그놈의 잔심부름에 반복퀘스트만 잇빠이 처넣고 뻥튀기나 시키니...
주간퀘스트 초반부터 줄려나요?? 보통 1달정도 있다가 풀지않았나요??
아 제발... 수렵피리 너무 하고 싶어요 ㅠㅠ
그놈의 위쳐는 안끼는데가 없네
몬헌은 스토리 할 생각보다도 집회소 가서 장비 맞출 생각부터 해서
뭐 스토리 별 거 있겠습니까 사냥이 다인 게임에서 퀘스트 죄다 사냥 관련이겠죠 뭐
이분 알 운반 안해보셨네
아...안돼 ㅠㅠ
쿤추!!
이번은 알들고 구르기도 되서 좀더 편하긴 해보이긴 하는데 오픈월드라 적도 끝도없이 쫒아옴
육성으로 욕 나올뻔했습니다ㅋㅋㅋ
불팡고의 시선이 느껴진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NiaRedi
그런분들은 무슨 게임이던 위쳐기준으로 삼는 분들이라 게임 장르같은건 상관안하십니다.
둘다 해본 입장에서 완전히 다르다고도 할수 없습니다
이 정보글이 '캠페인스토리'에 대한거니까 캠페인 스토리 플레이타임에 한정해서 생각하면 위쳐가 비교대상으로 나올수도 있죠 둘다 몬스터사냥인데 ㅋㅋ
둘다 해본 입장에서 두게임은 장르적으로 다른데 비교한다는게 어불성설 입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플레이 타임가지고 위쳐를 이야기하는건 위쳐가 기준이란 이야기도 아니고 스토리 중심의 RPG건 헌팅류의 게임이건 그런걸 신경쓰는게 아니라 여지껏 제작자가 말한 플레이타임에 훨씬 못미치는 게임들이 굉장히 많은게 사실이었는데 위쳐는 최소 제작자가 말한것 보통 그 이상이었다는걸 말하는거죠. 게다가 본문에도 싱글 스토리 캠페인 플탐은 40~50시간 예상한다고 나와있는데 장비 다 모으는 시간을 따져야 한다뇨....
그거 모르고 하는 얘기들은 아닌거 같은데. 굳이 이거 가지고 쌈날 일인가 싶군요. 굳이 말하자면 플레이타임만을 가지고 기준을 삼을 때 타 겜들은 보통 자기들이 얘기하는 플레이시간보다 실 플레이시간이 짧은 데 비해 몬헌은 그 플레이타임이 수배 이상으로 길고 위처도 파고들다보니 그 정도까진 아니어도 어느 정도 된다는 얘기로만 그냥 간단하게 보면 될 걸 이걸로 굳이 싸워야 하나 싶고.
아니 저 무조건 위쳐붙히는것도 잘못된거긴 한데 예시가 틀렸어요 스토리 모드 플탐 이야기하는데 파밍 이야기는 왜...
둘다 해보고 완전히 다르다고도 할수 없다는 말이 나오다니 대체........
저 분 말씀은 메인컨텐츠가 다르다는 얘기임. 위쳐는 스토리가 메인컨텐츠, 몬헌은 수렵과 장비 수집 자체가 메인 컨텐츠. 바로 밑의 디아3랑 비교하는 게 제일 적절하다는 게 맞는 말이죠. 몬헌은 스토리가 0시간이건 50시간이건 큰 의미가 없음.
둘다 해본 입장에서 패드잡고 버튼누르고 사람이 나오고 장비착용하고 검휘두르고 움직이는건 정말 똑같네요.다른건 빼구요
아니 그 메인 컨텐츠가 다른건 다른거고 본문의 주장은 스토리 모든데 장비파밍을 말하는건 주제에서 이탈한 발언 아닌가 싶네요 저도 몬헌 적당히 해봐서 그게 메인인건 아는데 글 자체에서 주장하는건 스토리모드 플탐이지 메인컨텐츠 플탐이 아니니까요.
그 부분은 맞는 말씀이긴 한데 애초에 저분이 저 얘기한 이유가 캠페인 시간이 게임의 전부인 것처럼 이야기 하는 몇몇 사람들 때문에 이야기가 나온거라 그런거죠. 여하간 몬헌이 어떤 게임인지 알고 계신 것 같으니 전 여기까지만 이야기하도록 하죠.
아니저럴수가 님이 마지막에 하신 말씀이 그냥 이 모든 댓글의 정답이네요.
위쳐 내가 꺼낸줄 알았네... 전체플탐 이야기가 아니라 스토리에 대한 글의 반박글로 메인컨텐츠 소릴 하길래 한말인데 제가언제 위쳐는 이렇고..그러므로..그래서 몬헌이 똥이다. 이딴소릴 했어요? 위쳐가 왜나오냐고 나도 모르겟다고 적고나서 하지만 스토리플탐과 메인 컨텐츠가 확명히 갈리는 게임인데 메인컨텐츠 이야기로 스토리 플탐을 논하는건 글의 취지와 틀린거 아니냐는 소린데
200시간 정도 해야 초급 딱지 떼는걸로 알고 있었는대..
위쳐를 생각할께 아니라... 디아3를 생각하면 될듯... 사실상 디아3의 메인 스토리 라인, 즉 캠페인은 디아 잡고 말티엘 잡고... 이러면 몇시간만에 끝나지만 그 후에 이제 장비를 맞춰나가고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하고 하는데 엄청난 플레이 타임이 소모되듯이 몬헌도 마찬가지죠... 메인 퀘스트만 4-50시간인거고, 그 후에 수렵과 채집을 통해 재료를 모으고 장비를 맞춰나가고 하는 시간은 훨씬 더 길꺼고, 사실상 후자가 메인 컨텐츠인 게임입니다.
완전 몬헌 초심자는 4~50시간 걸릴거 같기도 하네요 몬헌시리즈를 해본사람은 4~50시간 걸릴거 같진 않고; 전체 플탐은 논외 ^^ 이번작은 진짜 오래갈거 같음 dlc도 많이 나올거 같고
혹시 몰라요 스토리 안깨고 멀티로 소재나 모으고 놀기만할지도.. 제가 암것도 몰랐을때부터 그냥 멀티로 들어가서 리오레우스 장비 맞출때까지 스토리 하나도안깼었더랬죠
이번작품은 집회소가 없다고 들었는데
그래도 괴물같은분들은 훨씬 플레이타임이 짧겠죠... 옛날에 PSP 들고 다니면서도 180~200시간 했으니까 정말 기대 되네요
어차피 무기 풀강할려면 싱글 플타임은 의미가 없는 시간이긴하죠..ㅎㅎㅎ
튜토리얼 타임이 4-50시간이군하 ㅎㅎ
노산룡이나 사막에서 배타고 잡던 몹처럼 쓸데없이 시간만 잡아먹는 괴물좀 없었으면
한 두번 정도는 음악이라던가 격룡창 날리기 라던가 이런거 써보면서 우와 쩌네 이러는데.. 그 이상 계속하면 아 지겨워 죽겠네 언제 뒤져.. 이러고 있으니.
세컨드때 1200시간, 서드때 400시간정도 했는데 4와서는 250시간정도로 줄어들더라는 점점 힘들어서...;;; 이번건 그래도 200시간은 넘기지 싶긴 합니다.
몬헌에 시간 따지는건 무의미
위슬람은 어딜 가도 말썽이네
다들 아시죠? 역대 몬헌시리즈들은 스토리가 튜토리얼이라는거 다 끝내야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위슬람들 개극혐 게임하는 시각 좀 넓히고살아라 으휴
찬양할꺼면 제발 위쳐게시판으로 가면 안되나 당신들 이러는게 어디 한두번이냐 게임마다 들고와서 갖다비비고 백날 찬양해봤자 우리한테는 패드놓고 하루종일 글자나 쳐읽는게임 겜같지도않은 수면제일뿐이다 이젠 하다하다 몬헌한테까지 위쳐 뭍힐려고하네
몬헌 엔딩은 튜토리얼 끝났습니다~~ 표시해주는거 아니었나요?
그러니까.. 개발자들의 말은 튜토리얼이 40~50시간 예상된다는 말이군요.
위쳐가 스토리 분량이 긴건 사실이지만 이건 엄연히 오픈월드 RPG 특유의 단순한 게임 메커니즘과 비슷비슷하고 공략도 거기서 거기인 몹, 거미줄식 서브퀘스트로 분량을 부풀린 결과이죠 몹 메이킹과 액션, 육성에 큰 비중을 둔 몬헌이랑 일대일로 비교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
액션에 저 정도 플탐이면 엄청 긴 편. 텍스트 읽을 일도 많지 않은 게임이라 기존 팬들이라면 몰라도 나머진 언제 끝나나 할걸요.
대형 35마리 정도 1번씩 잡는다쳐도 20~30분식잡고 11~18시간정도 될건데 몬헌이 종류별로 1번씩 잡아야 장비 맞춰지는 겜도아니니 더보낼거고 투기장,잡몹,운송채집퀘 합치면 40~50시간 쉽게되것죠 고인물들이 클리어 할목적으로 그냥 막달리면 금방끝내것지만 일반적으로 이것저것 둘러보고 채집하며 놀며하는사람들은 저플탐 찍을듯
디제이맥스의 아케이드 플레이타임은 3곡으로 10분정도니까 "플레이타임이 10분짜리다."라고 하는거랑 똑같은 소리 아닌가...
어차피 스토리는 튜토리얼.. 헌랭개방부터시작아닌가
꼬리 자르고 광석 캐다보면 2-300시간 훌쩍 지나감.
물욕센서: 이제부터 플레이타임을 늘려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