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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파판에 가려져 있다가 드디어빛을 보는듯.. 앞으로 파판을 확실하게 대체가능할 갓겜. 13,15에서 증명된 하락세인 망판을 더이상 기대하지말고, 이런 상승세의 JRPG를 응원합니다
저도 이스처럼 직접때렸으면햇는데.. 해보면 압니다.. 이게 열라재미있음..해본사람만암...보는거랑 틀립니다..
진짜 드라이브 콤보랑 블레이드 콤보 성공했을때 쾌감이 좋음
그래도 역대급 RPG~
그게 묘미
특정지역의 무슨무슨 몬스터를 몇마리 잡아라 식으로 스킬 뚫는데 제한을 둘거면 몬스터 도감은 인게임에 있어야하는거 아니냐 아오
우왕 이 댓글보니까 꼭 나왔으면 합니다. 생각지도 못했네요.
정말 공감되네요. 몬스터 이름도 머리에 안들어와서 항상 적들 보일때마다 록온해보면서 이름확인하고다녀야함;
진짜.. 게임 내에 몬스터 도감 하나 쯤은 있어으면 합니다..
몬스터 이름이야 규칙성이 있으니 생긴거 보면 그냥 알 수 있지만 지역은 나라 이름이 아니라 로케이션 명으로 표기해줬으면 싶더군요
게이머즈는 제노블 공략 분권이래서 안사고 이거 주문했네요. 휴대폰으로 wiki 공략 보기 너무 불편해서...
진짜 재미있을거 같은데 전투가 직접 때리는게 아니라 오토 + 커맨드라 아쉬움 ㅠㅜ
모리얀
저도 이스처럼 직접때렸으면햇는데.. 해보면 압니다.. 이게 열라재미있음..해본사람만암...보는거랑 틀립니다..
모리얀
그게 묘미
모리얀
진짜 드라이브 콤보랑 블레이드 콤보 성공했을때 쾌감이 좋음
직접때리게된다면 ,전투에 돌입하면 상황자체를 컨트롤 못합니다.
이거 맨첨에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요 그거 게임 중반만 가봐도 그런소리 못합니다 아츠 콤보 블레이드 콤보 넣기도 바빠죽겠는데 오토어택까지 자동이 아니면 어후
캔슬 이동.. 캔슬 아츠... 캔슬 필살기... QTE... 생각보다 손이 무척 바쁜 게임입니다. 공격 버튼까지 직접 눌러야 한다면 너무 번잡해질 듯.
재미있게 하고 있는 데, Ui는 90년대 rpg만큼 불편함 ㅋㅋㅋ
영문판은??ㅜ
레어블레이드 확률이나 부스터로 인한 보정률같은것도 나와있으려나
최소한 전투 튜토리얼은 다시할수 있게 만들거나 인게임 설명서같은걸 넣었어야 함. 전투 이해 못하면 씹노잼인데도 딱 한번씩만 나오고 나중에 또 볼수도 없고..
언제나 파판에 가려져 있다가 드디어빛을 보는듯.. 앞으로 파판을 확실하게 대체가능할 갓겜. 13,15에서 증명된 하락세인 망판을 더이상 기대하지말고, 이런 상승세의 JRPG를 응원합니다
그건 아닐꺼 같은데... 애내 게임 고쳐야 하거나 문제인 포인트가 전작 전전작 다른 시리ㅈ에도 똑같이 지적되는 문제점들이라 매니아층은 생겨도 그렇게 크게 성장할 게임이나 회사는 아닐듯 아무래도 제일 윗사람이나 누군가가 쫙 밀어부치는거 같은데
오히려 제노블레이드 메타가 더 하락세일텐데...
둘다 해본결과 도찐개찐임
도긴개긴인가..
살짝 라스트 제다이와 비슷한거 같은데 이 게임은 평론가 평점은 많이 떨어졌지만 유저들중에 편의성 단점은 지목해도 게임이 재미가 없다느니 스토리 컷씬이 별로라느니 하는식으로 핵심요소를 까는 사람은 적음 그런데 메타 평점은 은근히 준수하게 유지하는 파판은 반대로 부모의 원수급으로 여기고 쌍욕을 퍼붓는 유저들이 과반수임 나도 파판13, 15 둘 다 해봤는데 솔직히 점수가 이해가 안되더라
개인적으로 2017년 게임 중 제일 재밌게 했지만 편의성 부분이 재밌는 부분들의 점수를 너무 많이 깍습니다. 500시간 넘게했는대 200시간은 코어까고 블레이드 방출하는대에 씀......
편의성 부분은 정말 단점이긴 하지만 (예. 뽑기할때 스킵불가, 퀘스트 마커, 지도, 등등) 그걸 커버할정도로 겜이 진짜 재밌더군요 정통 RPG를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더더욱 그렇고요
파판13, 15, 제노블 시리즈 다 해봤는데 제노블이 편의성 마감률은 떨어지지만 게임 재미쪽 만듬새에 있어선 13이나 15 따위가 비빌 수준이 못됨요
제 입장에서는 편의성이 너무 큰 단점이라서 유저가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손떼게하는 경우가 있다는거는 제작자들도 좀 알았으면 하네요!!
파판보다 낫다는건 둘째치고... 상승세? 제노블1보다 훨망인데
애초에 모노리스 핵심 맴버들이 파판 초창기도 아닌 사카구치씨와 함께 탄생 맴버들이고 되려 현재 파판의 주역인 노무라,키타세 씨는 5가 거의 완성될즈음 들어온 후계자들이죠 이쪽이 13,15때 게임 다 망쳐놓은..당사자들 아무튼 풱트는 차라리 모노리스쪽이 본토 파판의 피가 흐른다고 봐야할듯
그냥 파판을 까고싶은게 도를 넘었다 봄, 비한글화인 제노블2 를 제대로 즐긴 루리웹 회원수도 아직 그리 많지 않을거 같은데 통계 데이터로만 보면 상승, 하락세는 두 시리즈 다 비슷하고 최신작의 절대적 평가도 흥행, 인기까지 고려하면 아직 파판이 위임. 게임성만 봐도 같은 급인것 같고
노무라 없었으면 전세계 시장에서의 지금의 파판도 없었을듯
파판13은 메타는 준수했지만, 추후 이어진 평가인 고티나 북미시장 유저평도 확 나빴음, 그리고 일단 나오기전부터 안티거 엄청많거나 그러진 않았음. 근데 15는 메타 이후 평가인 고티나 북미시장 유저평 메타보다 더좋았고 무엇보다 출시전부터 안티가 드글드글 했음 개인 사견은 13탄은 그렇다치고 (판매량, 평가모두 15보다 일단 뒤짐) 15탄은 일단 게임 컨셉 자체가 현 국내 게이머들에게 비호감인듯 Aaa 게임은 컨셉이 크면 거의 반이라고 생각함, 간접경험인데
뭔가를 찬양하려고 뭔가를 까내리는 사람 진심 씹극혐
딴건 모르겠고 개인적으론 한글화가 되는 게임에 어드벤티지 부여해서 이번엔 젤다가 이긴걸로 합시다.
파판13,15 한정으로 저는 동감합니다. 이게임 때문에 스위치 구매했네요.. 13,15 외에 싱글 넘버링 파판과 비교하자면 생각좀 해봐야 겠지만... 맵은 스카이림 못지않게 넓고 길찾기도 짜증납니다. 그래도 재밌어요. 추천`ㅅ`b..
이거라도 한글정발해줘ㅠㅠ
안한글이 아쉽다 진짜....
책이라도 번역해줘라 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위치 있어도 못하는 게임...
벌써 컴플리트 '팩' 이 나온줄 알고 설렜네...
블레이드 가챠는 죽어도 좋게 봐줄수가 없다 ㅆㅂ
그래도 역대급 RPG~
레어 3명 뭘 해도 안나옴.....확률 좀 올려줘
이런 게임이 한글로 나와야 하는데 ㅠㅠ
호무라 볼때마다 한글이 아쉽다 ㅠㅠ
하고 있으면 '겜을 재밌게 잘 만들었네'와 '겜을 개줫같이 만들었네!'의 내적 갈등 일어나는 게임...
ㅋㅋㅋ ㅇㅈ
맵 디자인한놈은 진짜 맞아야 함
진짜 와닿는 평이네요 ㅋㅋ.
개인적으론 딴건 다 용서가 가능한데 맵 진짜... 목적 거리까지 도착하려는차에 갑자기 멈칫하며 쭈욱 멀어지는 거리..[] 고저차ㅅㅂ아!!!!!!!!
언압이 너무 심해.. ㅠㅠ 한글패치 꼭 나왔으면..
한글가자
안한글 관심없어요
단점이 명확하고, 많이 있음에도, 그걸 커버하는 장점이 있어서 엄청 재미있는 RPG. - 몬스터 위치 추적 도감, 지도 개선, 10연차 기능 추가, 뽑기 스킵 기능, 키즈나 토크 다시 보기 등이 추가 되기를 바랄뿐.
추가로 서브퀘스트가 극혐 재미도 없고 왔다갔다 겁나해야하는데 미니맵이 그지라 길찾기도 힘듬
게임 깰때까지만 해도 재밌네!를 외치며 했었지. 엔딩 이후 블레이드 모으면서부터 C발 소리가 나왔지
안한글은 이제안해
이게 갓겜이라고...........?
겁내 불편하다는 단점만큼 장점도 가해서 그부분에 맛들기 시작하면 갓겜이라 할만큼의 재미는 나옴요
진짜 다 한글이었으면 일년내내 제노2만 할수있음
1은 Wii, 3DS로 거의 5~6번 클리어했는데... 이건 솔직히 1회차만으로도 너무 피곤했다... 그래픽이나 전투는 확실히 전작들보다 발전했지만...여러가지로 사람 잡는 요소가 많더군요. '가볍게 즐기기' 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시스템이라 더 힘들었음.
개인적으로는 별로임. 거지같은 퀘스트도 많고 전투도 잘 맞는사람한테는 재밌겠지만 콤보 아무리 넣어도 쾌감은 없었음
공감입니다!
그건게임마다 다 마찬가지입니다. ㅜ 젤다나 위처3도 재미없다는분들 많음...취향은언제나 존재 근데 좋아하는사람이 많나 작나로 갓겜으로 나뉘죠. ㅋ
맞아요 저도 위처3 드럽게 지루해서 나중에 하려고 중도 포기했죠
저도 위쳐3은 전투보단 그냥 세계관과 스토리 때문에 했었네요 ㅋㅋ.
늦어도 되니까 언젠가 한글화 해줫으면 좋겠다ㅜ
코스모스 나오는 순간 나도 모르게 육성으로 비명이 질러지는 게임[]
게임한글화안하면 이런거라도 한글화점..
470시간하고 후기 갠적으로 제노1보다 못하고 파판에 못비빔 아직까지 너무 불편함 알피지게임에서 불편한건 너무 마이너스임 마감이 구려
Who☆님// 470시간 ㅎㅎㅎㅎ
아 네 그런 게임을 470시간이나..
끝장을 보는성격이라 똥겜도 엥간하면 파고들기까지 다하는 스타일이라 근데 이건 그이상못하겟음 재밋으면 1000시간ㄷㅎ 거뜬한디
470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노블1도 갓겜인데 1편보다 재밌게 한 저도 있는데...; 파판이나 드퀘11 페소5 jrpg좋아해서 재밌지만 중간중간 갈수록 지루한 틈이 있는데 제노블2는 갈수록 재미짐.. 가챠요소와 낡은ui는 욕먹어도 싸지만 블레이드 요소는 신의 한수였다고 봄 보다 파밍요소와 키우는 재미가있고 레이블레이드는 각각의 개성이 강해서 1편 전투보다 좋았네요 1탄은 미래보는 비전은 초반만 신기하지 후반가면 스킵도 안되고 허구한날 나와서 짜증만 났네요 일단 1편도 재밌지만 스토리는 2편도 훌륭해서 1보다 못하진 않고 딱 1편보다 뒤쳐진게 bgm과(2편도 훌륭하지만 1편은 정말 너무좋음..) 거신계 기신계의 맵디자인 빼곤 2편이 모든면이 발전함 1편도 연출력이 메기솔급이지만 2편은 더 훌륭해짐 블레이드도 다양해서 개성이 없을줄 알았는데 관련이벤트나 모델링 전투신보면 열심히 했다는게 보임. 수영하는거나 눈위 걸을때 발자국보면 모션이 다 다르고 발자국도 다름 몇몇 아쉬운점이 있긴하지만 노력한 흔적이 보인달까? 전작들보다 발전하고 신경쓰고 있다는게 보임 개인적으로 jrpg중 탑클래스라고 생각됩니다
이 겜 이제 40시간 째인데 끝이 안보임. 6장에 운좋게 코스모스 얻어서 급 뽐뿌 받으며 열심히 노가다중. 위에 말대로 마감은 허술한데 전체적인 게임의 재미는 호불호가 갈릴지 몰라도 대체적으로 재밌음.
회사선배가 200시간 했는데 아직도 끝이 안보인다고 하더라구요. 전 아직 1도 안해봤는데 언제하지.. 몬헌도 해야하고 젤다도 해야하고.. 그전에 삼다수로 하고있는 메가텐도 끝이 안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