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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다중조준점 TPS게임 스피릿 개발중 신규 영상 업데이트[영상추가]

일시 추천 조회 5272 댓글수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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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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촌스러운 로고 디자인, 희한하다 못해 기괴스러운 캐릭터 디자인, 무엇보다 쌍팔년도 오락실스러운 총소리........ 개선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MINISTRY | (IP보기클릭)121.179.***.*** | 18.09.19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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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한 말이 본인이 투자자가 아니라면 그냥 허공에대고 소리친 꼴인건 아시는사 모르겠네요. 잘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충고를 할 수는 있지만, 투자자가 아닌 이상 그 이상 왈가왈부 할 수 없는겁니다. 유저가 왜 3자냐고요? 그럼 제가 오히려 물어보고 싶네요. 아직 출시죄지도 않았고 얼리억세스조차 없는게임에 당신들이 왜 3자가 아닌지? 이 게임에 투자를 했거나 이 게임을 샀으면 모를까, 아니라면 당신은 제3자가 맞고, 게임 나왔을때 보고 살지 말지 판단하면 그만인겁니다.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3.***.*** | 18.09.19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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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악담만 하는 건 보기 좋지 않습니다. 투자금 먹튀라던가 제 3자라고 그냥 아무 말이나 내던지는 댓글은 댓글 작성자가 성인이 맞는지 의심되네요. 앞으로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안그런 인디 게임회사가 어딨습니까. 직원들의 노력이 꼭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테프 | (IP보기클릭)211.36.***.*** | 18.09.19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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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마음에 안들면 안사면 그만입니다. 당연히 그건 소비자 권리니까요. 그런데 개발자분께서 미완성된 게임을 구라쳐서 판 것도 아니고, 열심히 개발 중인 상황인데 투자금 먹튀라는 말은 왜 나오는거죠? 개발자들이 정말로 투자금 먹튀를 한 것도 아니고, 열정 쏟아부으면서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들을 게임성이 아닌 그들의 도덕성을 폄하하는 행위가 과연 소비자의 권리인가요?
저테프 | (IP보기클릭)211.36.***.*** | 18.09.19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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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한국보단 낫다인거지.외국에서도 서드가 엑박독점을 낼만한 상황은 절대아니죠.그럴 이유도없고ㅜㅜ
크리스피글레이즈 | (IP보기클릭)175.223.***.*** | 18.09.19 10:12

몇년전에 엑게로만 올리면서 엑박으로 개발 시작했다고 하시던데 엑박이 해외서도 하락세라는걸 아셧는지 결국 플포로 선회한거보면 해외시장도 엑박으로는 도저히 못내놓을 정도의 상황인가 보네요

밀봉아다만티움 | (IP보기클릭)211.248.***.*** | 18.09.19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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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봉아다만티움

그나마 한국보단 낫다인거지.외국에서도 서드가 엑박독점을 낼만한 상황은 절대아니죠.그럴 이유도없고ㅜㅜ

크리스피글레이즈 | (IP보기클릭)175.223.***.*** | 18.09.19 10:12
밀봉아다만티움

안녕하세요. 단지 그 이유라기 보다는 엑스박스쪽 같은 경우에는 인지도가 없는 저희 같이 작은 회사의 경우 지원이나 피드백이 어려운 상황이라서 우선적으로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개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04

와씨 영상만 봤는데 멀미나네

하이 호 | (IP보기클릭)59.11.***.*** | 18.09.19 10:11
하이 호

멀미 부분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면 꼭 해결하겠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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촌스러운 로고 디자인, 희한하다 못해 기괴스러운 캐릭터 디자인, 무엇보다 쌍팔년도 오락실스러운 총소리........ 개선할 점이 많아 보입니다

MINISTRY | (IP보기클릭)121.179.***.*** | 18.09.19 10:12
MINISTRY

일단 출시까지도 앞으로 한참 남은 상황이고, 현재는 기술적인 부분 확보에 힘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운드의 경우에는 언리얼 기본 에셋을 적용해둔 상태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개발이 끝나고 사운드 녹음 단계에서 개선할 예정입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06

다중조준점은 낚시였구나

RabbitHole | (IP보기클릭)175.223.***.*** | 18.09.19 10:20
RabbitHole

낚시 아닙니다. 플레이 해보시면 꽤 나쁘지 않은 느낌이실꺼예요.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06

이쿠!

KOOMs | (IP보기클릭)220.87.***.*** | 18.09.19 10:25
KOOMs

에쿠!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06

다중조준보다 타격감이 없네요

두둠치2 | (IP보기클릭)183.98.***.*** | 18.09.19 10:32
두둠치2

연계기와 콤보를 구현하기 위해서 1차로 모션 캡처를 진행했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07

캐릭터디자인에 전혀 컨셉이란게 없네. 돈 들여서 모션캡쳐 하면 뭐함 인게임 모션이 저따군데..

댄스오브킹 | (IP보기클릭)49.104.***.*** | 18.09.19 10:40
댄스오브킹

메카닉을 디자인할 때, 기존의 메카닉과 다르게 디자인 하면서도 아이덴티티를 가져야 하는 부분이 쉽지 않은 부분이였고, 일단은 디자인 부분 같은 경우에는 대표자 취향에 맞춘 상태입니다. 제가 나이가 40대에 가깝다보니 이제 감이 많이 떨어진듯 하네요. 인게임 모션 부분도 향후 캡처가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개발 기록을 올리고 있는 유투브 영상이 자꾸 루리웹에 공개되고 까이고 하니 조금 힘드네요.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10

음.........

케미컬크루즈 | (IP보기클릭)125.182.***.*** | 18.09.19 10:47

0:43 스웩이 넘침

타쿠소울 | (IP보기클릭)222.98.***.*** | 18.09.19 10:51

나랏돈이죠 뭐... 새삼스럽게

진겟타로보 | (IP보기클릭)183.109.***.*** | 18.09.19 10:51

살금살금 걷는 모션만 있는 느낌. 빠르게 움직이면 다리벌리고 뛰어야하는데 따로 안만든건지. 너무 어정쩡하게 움직이네요.다른 게임들 움직임 좀 참고하셔야할듯..

moonbangoo | (IP보기클릭)223.62.***.*** | 18.09.19 10:54
moonbangoo

경보하는거같음ㅋㅋㅋㅋ

루리웹-2615802813 | (IP보기클릭)175.194.***.*** | 18.09.19 11:15
moonbangoo

https://www.youtube.com/watch?v=OtFuxz-ChGk 여기선 좀 다양한 모션들이 나오는데...어색한건 변함이 없군요... 다중조준점이라는게 대체 왜 있는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산탄총 하고 뭐가 다른거지;;;

은단은맛있어 | (IP보기클릭)221.154.***.*** | 18.09.19 12:02

아 . . . . .쩝 그냥 이거만들돈으로 치킨이나 사드시지

삽질나라머슴 | (IP보기클릭)175.223.***.*** | 18.09.19 11:02

휑하네 ~

멀티가최고 | (IP보기클릭)118.128.***.*** | 18.09.19 11:17
멀티가최고

지금 계획하고 있는 필드를 모두 채울려면 아직도 갈길이 먼 상태입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12

여러가지 손볼게 많지만 사운드 는 심각한 수준이네요 최우선적으로 사운드를 전면 수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경리식당 | (IP보기클릭)112.187.***.*** | 18.09.19 11:30
경리식당

그냥 다 고쳐야할꺼같아요.. 국내개발사라 응원해주고는 싶지만.. 허허벌판에,. 그냥.. 봐도.. 재미 드럽게 없어보이네요...

v뿅뿅v | (IP보기클릭)58.125.***.*** | 18.09.19 11:40
v뿅뿅v

ㅋㅋㅋ ㅇㅈ 이거 그냥 프로토 타입 수준 같은데요

경리식당 | (IP보기클릭)112.187.***.*** | 18.09.19 11:41
경리식당

게임 개발에는 단계가 있고, 어느 정도 단계에 도달하면 꼭 사운드 부분은 개선하겠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13

그놈의 다중조준점은 도대체 무슨의미인지도 모르겠고 참신해보이지도 않는데 왜 굳이 컨셉으로 미는건지.... 그나마도 조준이고 나발이고 필요없는 유탄이 제일 화끈하고 재미있어보이는데 ㅋㅋㅋ

Moooon_ | (IP보기클릭)223.62.***.*** | 18.09.19 11:44
Moooon_

그럴수도 있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16

아 이건 총체적 난국이네...

썰어버린다 | (IP보기클릭)211.189.***.*** | 18.09.19 12:01
썰어버린다

보통은 거의 개발이 완료된 단계에서 외부에 공개를 하는데, 개인적으로 기록을 위해서 운영하는 유투브 영상이 자꾸 까여서 속상하네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난국은 극복이 될것 같구요.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17
플레이캐슬

길게 글을 썼다지웠다 했는데 ....의견을 드리자면 테크영상이라곤해도 작업물이 공개되기엔 아직 부족함이 많아 보입니다. 캐릭터 모션, 사운드, 이펙트, 맵, 그리고 아트웍은 따로 준비하시는게 있으신지요? 단순히 메카물만 나열해서 쏘고 터트리는 것으로는 타겟층을 확보하긴 쉽지 않아보입니다. 다중타겟도 VR모드로 올리신 영상을 지금봤는데 양쪽의 총기발사되는 오브젝트가 카메라뷰를 너무 가려버려서 게임진행에 방해가 될 거 같아보입니다. 그리고 다중타겟을 어떻게 조정을 할 예정이며 그동안 캐릭터는 어떻게 움직일 것입니까? PS4기준으로 두개의 컨트롤러로 에임을 잡으면 이동을 어떻게 할 예정인지 궁금하네요. 설마 타겟잡아서 싸우는 동안 제자리 멈춰있진 않겠죠. 강조하신 택견모셥캡춰도 게임에 적용된 영상도 보여주셨으면 좋겠는데 실게임영상에 적용된게 나오고 모션캡쳐 영상을 브레이크다운식으로 끼워들어간다면 모를까 인게임에 적용된 모션은 어색하기만한데 캡쳐영상이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힘들여서 개발하시는 게임에 찬물을 끼얹는소리만 들으셔서 속상하시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관심과 애정이 있어서 글을 남기시는 것들이라 예상되니 많은 참고하셔서 좋은 작품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보며 응원하겠습니다.

썰어버린다 | (IP보기클릭)211.189.***.*** | 18.10.16 13:12

다중 조준점을 개별 조작하는것도 아니고 결국 여러발이 시선과 같은방향으로 나가는건데 그게 무슨의미가 있는지

Pixels | (IP보기클릭)222.117.***.*** | 18.09.19 12:09
Pixels

다중조준점이 개별 조작도 가능한 상태로 구현도 진행을 했지만, 컨트롤에 대한 피지컬이 너무 올라가서 지금 현재는 중앙부 고정 좌우측부 동시 컨트롤로 구현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19
플레이캐슬

다중조준점을 키워드로 미시는 만큼 다중조준점을 적극 활용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해주시면 매력어필에 도움이 될것같네요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볼날을 기대하겠습니다

Pixels | (IP보기클릭)222.117.***.*** | 18.09.19 13:28
Pixels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적군 애니메이션 리소스가 아직 만족스러울 만큼 확보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서 가장 기본적인 전투 위주로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꼭 분발해서 가능성이라도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부족한 영상 때문에 많이 죄송합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42

그냥 투자금 타먹고 끝나는거지.. 만드는 애들도 그냥 총체적 난국임을 알면서 걍뭐 월급나오고 망해도 본인 손해는 아니니까 경험삼아 으쌰으쌰해보자 하는거고 이런게 있어야 넥스트 생기고 대한민국 게임산업이 발전하지 자위하면서 하는데 넥스트 없음 맨날 다시 원점 복귀임 ㅋ

케르발 | (IP보기클릭)45.21.***.*** | 18.09.19 12:15
케르발

이건 너무 말씀이 지나치시네요. 자기 인생을 낭비하면서 투자금 타먹자고 게임 만드는 분은 없을듯 합니다. 애들이라고 하기에도 나이가 너무 많이 먹었고, 아직까지도 꿈을 위해서 열심히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인생을 사시는 분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플레이캐슬에 소속되어 있는 인원은 모두 열심히 한계를 극복하고 있고, 월급루팡은 없는 상태입니다.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생각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21

캐릭터가 개울가에서 자주 보는 도롱이 닮았네요. 워킹 모션도 화면과 잘 안맞고...

루리웹기술지원 | (IP보기클릭)211.196.***.*** | 18.09.19 12:16
루리웹기술지원

네 세세한 부분은 개발 과정에서 정리하면서 개발하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파충류 같기도 하네요.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22
플레이캐슬

플레이캐슬 관련 분이신가 보군요. 건투를 빌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드리자면, 대쉬보다는 제트팩이나 변형체의 모습으로 스피드있게 움직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웨폰의 경우 락온형식의 중형무기도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루리웹기술지원 | (IP보기클릭)211.196.***.*** | 18.09.19 13:46
루리웹기술지원

플레이캐슬 대표입니다. 팀원들이 깜짝 놀라서 이야기 해줘서 루리웹에 오랫만에 들어왔네요. 덧글을 쭈욱 읽어보니 오해도 있고해서 오랫만에 덧글 남겼습니다. 전투 지역 이동은 구닥다리 감성에 맞춰서 바이크로 제작하고 있고, 이동 속도 부분은 말씀해 주신 것처럼 저희도 테스트를 하면서 느린 감이 있어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하고, 앞으로도 관심 가지고 의견 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48
루리웹기술지원

응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49

맵은 황량 움직임은 황당 투자금은 황송

O51003 | (IP보기클릭)223.33.***.*** | 18.09.19 12:41
O51003

쇼미더머니 추천 드립니다. 라임이 좋네요.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3:22
BEST

너무 악담만 하는 건 보기 좋지 않습니다. 투자금 먹튀라던가 제 3자라고 그냥 아무 말이나 내던지는 댓글은 댓글 작성자가 성인이 맞는지 의심되네요. 앞으로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안그런 인디 게임회사가 어딨습니까. 직원들의 노력이 꼭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테프 | (IP보기클릭)211.36.***.*** | 18.09.19 14:02
저테프

응원글 감사합니다. 인원도 아직 더 충원을 해야 하는 상황이고, 창업하고 야근 없이 다양한 게임을 만들면서 스피릿을 조금씩 완성하고 있다보니, 다른 분들도 실망을 하신거 같습니다. 루리웹 형님들 응원 덕분에 게임이 잘 완성되면 좋겠네요. 분발하겠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4:09
저테프

제3자라니 결국 돈을 지불하고 플레이하는건 유저들이 아닌가... 이걸 제3자 취급...

케르발 | (IP보기클릭)45.21.***.*** | 18.09.19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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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르발

게임이 마음에 안들면 안사면 그만입니다. 당연히 그건 소비자 권리니까요. 그런데 개발자분께서 미완성된 게임을 구라쳐서 판 것도 아니고, 열심히 개발 중인 상황인데 투자금 먹튀라는 말은 왜 나오는거죠? 개발자들이 정말로 투자금 먹튀를 한 것도 아니고, 열정 쏟아부으면서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들을 게임성이 아닌 그들의 도덕성을 폄하하는 행위가 과연 소비자의 권리인가요?

저테프 | (IP보기클릭)211.36.***.*** | 18.09.19 14:27
케르발

돈을 내고 플레이 하시는 건 유저분들이 맞습니다. 그렇다고 훅 불면 휙 날아가는 중소개발사들한테 말씀이 너무 지나치시네요. 저희는 저희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저희가 죄 지은건 아니지 않습니까...지금 부족한 것들은 저희도 게임 유저고 저희 스스로도 잘 알고 있습니다. 2004년에 게임 업계에 입문해서 현재까지도 게임을 개발 하고 있고, 나름 대기업에도 근무를 했었고 대기업에서 기회를 안주셔서 위험을 무릅쓰고 목숨걸고 게임 만들고 있습니다.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는 말아주세요.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4:28

개발사 대표님도 계시니 제 댓글의도를 좀더 명확히 말씀드리자면 도덕성을 폄하하자는 의도는 아닙니다. 투자받고 열심히 만들고 좋지요. 다만 요즘 게이머들 단순한 게이머들 아닙니다. 심지어 작은 인디게임 개발자도 어떻게 차근차근 개발하고 홍보하고 어떤 요소들로 성공하는지 두눈으로 지켜보고 몇번이나 펀딩에 참여한 게이머들도 수두룩합니다. 스팀 그린릿이든 텀블벅이든 근래 5년이상간 펀딩 참여하고 몇몇겜은 배당금도 받고 있고 똥망한 게임들도있고 게임 개발은 해본적 없지만 게임 개발 펀딩에 어떻게 진행되고 게임이 어떤과정으로 유저에게 공개되고 피드백을 받고 퍼블리싱 단계를 밟아나가는지 이젠 게이머들도 다 압니다. 저또한 그런 사람들중 하나고... 그런 게이머분들 루리웹엔 많지요. 그런 입장에서 지금 프로세스는...... 정말 아니올시다 이거입니다. 지금 공개한지는 꽤 되었죠? 킬링포인트가 뭡니까. 다중 조준점 이겠지요. 그럼 무엇보다 제일먼저 다중조준점이 왜 필요한지 납득을 시킬만한 테크데모라도 있어야하는거 아닙니까 쓰다보니 너무 투자자입징으로 머리가 돌아가서 자금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는 상태로 냉소적인 부분 죄송합니다. 다만 다들 의문을 가지는 부분은 그겁니다. 아니 심지어 직원들도 대표님 본인도 자문하실만한 문제같은데 아직 그단계까진 안갔다면 할말이 없습니다만. 개발은 시간이 돈입니다. 예를들어 여기 포탈건이 있습니다. 구멍을 뚤어 디멘션을 연결시키는 기믹을 가지고 있죠. 왜 이기믹이 필요하는가? 바로 이러이러한 플레이와 퍼즐이 준비되어있기 때문이다. 라는 납득으로 연결됩니다. 그럼 다시 스피릿이 다중조준점이 무슨 역활을 하느냐. 그냥 조준점이 위 아래 좌우에 늘어나는거 이상의 납득이 필요합니다. 그거 다중조준점 없어도 게임이 되요. 라고 생각이 드는순간 그냥 접으십시오. 아니면 만일 그 부분이 납득이 된다면 모션이 구리고 사운드가 구리고 텍스쳐사 구려도 그린릿이든 펀딩이든 저든 투자합니다. 지금 아직 개발중인 이른 버전가지고 못났다 어쨋다 속상하실거 압니다만. 이미 공개된거 최소한 그 납득에 대한게 준비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지금 여행중에 모바일로 흥분해서 글써서 잘 작성되엇는지는 모르겟지만 몇년전 킹덤언더파이어2 ps4 ui작업으로 블루사이드랑 꼬였다가 더 냉소적이 된입장에서 작성된거라 삼가양해 부탁드립니다

케르발 | (IP보기클릭)45.21.***.*** | 18.09.19 15:15
BEST
케르발

지금 한 말이 본인이 투자자가 아니라면 그냥 허공에대고 소리친 꼴인건 아시는사 모르겠네요. 잘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충고를 할 수는 있지만, 투자자가 아닌 이상 그 이상 왈가왈부 할 수 없는겁니다. 유저가 왜 3자냐고요? 그럼 제가 오히려 물어보고 싶네요. 아직 출시죄지도 않았고 얼리억세스조차 없는게임에 당신들이 왜 3자가 아닌지? 이 게임에 투자를 했거나 이 게임을 샀으면 모를까, 아니라면 당신은 제3자가 맞고, 게임 나왔을때 보고 살지 말지 판단하면 그만인겁니다.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3.***.*** | 18.09.19 15:22
케르발

본인은 냉소적이게 되었다고 하지만 그건 냉소적인게 아니라 쿨병이죠. 뜬금없이 완성도 아니고 트레일러도 아니고 단순 테크데모 가지고 시비거는데 그게 냉소?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3.***.*** | 18.09.19 15:25
케르발

말씀하신 것처럼 게임 개발 시간은 인건비와 직결되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이며, 방법론적으로 보면 시간을 촉박하게 많은 인원을 쓸 것인가, 문제나 기술력 확보를 위해서 천천히 개발을 진행할 것인가에 따라서 금액을 산정하는 부분이 달라집니다. 사업적인 측면을 어디까지 설명을 드려야할지 모르겠으나, 이미 플레이엑스포에서 강의를 통해서 조직화, 일정화, 예산화 부분은 설명을 드린적이 있고 영상 링크는 : https://youtu.be/FNhsEMJkX8Y 입니다. 꼭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5:30
플레이캐슬

관심도 하지도 않을게임 이렇게 장문글 남기지 않습니다. 해당링크 진작에 지지난번 게시물때 봤고 싹 어떤기업이고 어떤활동하고있는지 손익분기점 몇장 예측하는지 투자형태는 어떻게 받았는지 회수시기는 언제인지... 이번에 찾아서 확인했습니다. 냉소적이고 비관적인점.... 모두 매번 글 올라올때마다 대체 그 의문점이 해소되었나 궁금해서 들어옵니다만... 아직 그의문 해소되지않아 좀 답답햇나보네요.

케르발 | (IP보기클릭)107.77.***.*** | 18.09.19 15:54
케르발

네 업계 종사자 분이신거 같은데....함께 일할 기회도 있으면 좋겠네요.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일단 손익분기점은 20만장입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6:11
케르발

팀원들을 짜낸다기 보다는 한푼 한푼 아끼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6:12

3에서 외주주고 대차게 말아처먹었던 로스트플래닛 생각나서 잘 만들었으면 싶은데 쿨병걸려서 투자금에 나랏돈 타령하는 급식충 많네. 니들이 투자했냐? 나랏돈은 어디서 나온 밑도끝도 없는 개소린지도 모르겠고. 딱 로스트플래닛 수준으로 나온다면 좋겠네요. 3편말고.

세피넬리아 | (IP보기클릭)223.33.***.*** | 18.09.19 15:17
세피넬리아

로스트플래닛 저도 좋아하는 유저인데, 분발해서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5:32

울나라 무술가 모션 캡쳐 영상보고 참 멋있어보였습니다 한마리 새같은 전문가의 발차기 예술이네요~ 다만 두번째 진행중인 영상보고 많이 실망스러운거는 사실입니다. 많은분들이 이미 와닿는 지적들 하셨어요 디자인이 난해하다 못하 기괴스럽다 멋있던가 빨간 브로콜리 경보하는 모습 다중조준점이란 흥미로운 컨셉을 내세우면서 아무 특징은 보이지 않고 그냥 이도저도 아닌 인디겜스럽습니다.. 대체 얼마나 몇프로 빌드인지 모르지만 냉정히 무료로 풀려도 안할정도로 심각합니다. 요즘 많은이들이 뜨겁게 반응하는 '데몬마키나'라고 스위치로 개발중인 겜을 한번 참고해주셨음 합니다.

엣지있게 | (IP보기클릭)121.134.***.*** | 18.09.19 18:37
엣지있게

엣지있게님 안녕하세요. 일단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주인공 캐릭터인 스트레인저 디자인인 경우에는 처음 원화를 올렸을 때 부터 계속 해서 수정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아쉽게도 유저분들 모두의 취향을 맞출 수는 없다고 판단해서, 대표자의 의견이 반영된 디자인 입니다. 뭐 나름 저렇게 디자인이 이뤄진 이유가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많이 미흡한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말씀해주신 조언은 참고하겠습니다. 데몬마키나는 확인했습니다. 훌륭하네요. 저희도 멋진 게임 개발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9:07

뭔가 유투브에 영상을 공유하면 바로 바로 실시간으로 루리웹에 전송 되는 느낌이네요.

플레이캐슬 | (IP보기클릭)124.62.***.*** | 18.09.19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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