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의 비서럴 게임즈에서 데드 스페이스를 만든 글렌 스코필드는 10년전에 EA를 나와 액티비전에서 슬래지해머 게임즈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슬래지해머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로 뛰어난 성과를 냈습니다.
게임의 성공으로 슬래지해머 설립자인 스코필드와 마이클 콘드리는 승진해 올해부터 슬래지해머에서 액티비전 본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액티비전에서 좋은 성과를 냈지만, 이제는 새로운 걸 시도해볼 때라며 12월 말 퇴사 후 잠시 쉴 것이라고 했습니다.
액티비전에서 잘 지냈지만 콜 오브 듀티에 9년을 헌신하고 나니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하는군요.
진지하게 다음 일을 찾아볼 것이며, 아직 좋은 게임을 더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스코필드는 지금은 없어진 앱솔루션 엔터테인먼트에서 게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1991~1994년까지 아타리 2600과 패미컴 게임의 아트 디렉터였고, 1996년에는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의 부사장이자 프로듀서로 참여했죠.
2002년까지 소울 리버, 101마리 달마시안 게임, GEX 2 등의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이후 EA의 비서럴 게임즈를 총괄하게 되었고, 데드 스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반지의 제왕:왕의 귀환, 007 위기일발 게임도 만들었죠.
데드 스페이스 2 개발 도중에 나갔으며, 이후 자신이 참여한 때와는 많이 달라졌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2009년에는 마이클 콘드리와 슬래지해머 게임즈를 설립해 콜 오브 듀티:모던 워페어 3, 어드밴스드 워페어, WW2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3인칭 시점의 콜 오브 듀티 게임에도 참여했습니다. 결국 취소됐지만 말이죠.
아....데드스페이스....
진짜 슬렛지해머 말고는 이제 콜옵 캠페인 잘뽑는 개발사가 없음 인피니티워드는 모던워페어 끝나고 주요 개발진들 타이탄폴 만들러 가고 난 이후 고스트 인워 연속으로 똥겜내고 트레이아크도 블옵3 똥같이 만들던이 이번엔 싱글 자체를 안만듬... 내후년에 좋은 작품 만들어주길
아....데드스페이스....
데드스페이스 리마라도 좀 내자...
진짜 슬렛지해머 말고는 이제 콜옵 캠페인 잘뽑는 개발사가 없음 인피니티워드는 모던워페어 끝나고 주요 개발진들 타이탄폴 만들러 가고 난 이후 고스트 인워 연속으로 똥겜내고 트레이아크도 블옵3 똥같이 만들던이 이번엔 싱글 자체를 안만듬... 내후년에 좋은 작품 만들어주길
고스트는 망작이었다만 인워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인워사가 전 너티독 출신 직원 분을 들여온 후 나레이션 쪽을 보강하고, 게임 플레이도 여전히 제한적이며 분량의 문제가 있었지만 플레이어의 선택권(무장, 미션 선택)등을 살려놓아 놨었죠. 또 차별화된 게임 난이도가 추가되었기에 다회차의 재미도 있는 편이었습니다. (전문가-자동회복 없음. 부위별 피격 및 패널티 판정 유) 전 인워 정도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안워에서 지적되었던 문제는 대부분 멀티부분이었고, 싱글의 경우엔 미묘한 싱글 분량, 그리고 후반부 급전개 등이 문제로 거론되긴 했었으나 고스트 보단 낫다는 평이 주류였네요.
EA 하는 꼴보면 갑자기 신규 여주인공 갑툭튀하고 아이작 들러리되도 안 이상하니 안 나오는 게 다행일듯
헐 슬래지해머 좀비모드는 그대로 잘 나오겠죠? ㅜㅜ
PS4 데드스페이스1,2,3 합본 리미티드 에디션 (리마스터)₩55000
원래 슬랫지해머사는 어워2를 만들고 샆어했었는데 그렇지 못햤고, 어쩌면 거기서 아쉬움을 느껴 나가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https://www.newsweek.com/new-call-duty-ww2-battlegrounds-705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