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루리웹에 올렸을때 동영상만 본문에 작성하였는데, 아무래도 상세 내용을 글에 직접 넣는게 좋을것으로 판단되어 기존 글을 지우고 재작성합니다.)
- Wii U/3DS 버전들보다 크게 강화된 그래픽이 먼저 눈에 띈다.
- 전작에서는 3DS 부하 문제로 빠진 아이스클라이머가 복귀.
- 메뉴와 같은 사소한 부분까지도 공을 들인것이 보인다.
- 전작에 비해 가장 많이 바뀐것은 광원. 모든 스테이지에서 광원이 크게 개선되었다.
- 세부적인 디테일면에서 보면 일부 텍스쳐를 제외하고는 에셋을 돌려쓴것이 보이지 않는다.
- 스테이지는 물론, 각 파이터마다 세부적인 디테일이 크게 향상되었다. 동키콩의 경우, 아트 스타일의 변경인지 하드웨어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약간의 다운그레이드가 보임.
- 실시간 그림자의 채용은 매우 보기 좋으나, 그림자의 해상도가 대체적으로 낮다.
- AA는 사용되지 않음. 모션블러의 경우 일부 시퀀스에서만 사용.
- 아트 스타일은 3DS와 Wii U의 사이, 셸 셰이딩이 많이 채용. 이펙트나 알파 이펙트도 셸이 사용됨.
- 독모드 해상도 고정 1920x1080, 휴대모드 고정 1280x720
- 휴대모드는 그림자의 해상도가 더 줄어든다.
- 항상 60프레임을 유지하나, 8인난투에서 약간 프레임이 떨어질때가 있다.
- 스트레스 테스트로 반사광이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8인이 전원 아이스클라이머를 픽하자 프레임드랍이 가득 일어났지만, 애초에 이런 상황이 실제로 일어날 확률은 없고, 프레임이 안정적이라 칭찬. 이 경우 휴대모드의 프레임이 더 높게 나옴.
- 인풋렉 테스트의 경우, 게임큐브 컨트롤러가 가장 빠른 반응속도를 보인다. 98.3 밀리세컨드의 반응속도. Wii U의 반응속도는 77.1 밀리세컨드, 3DS는 61.1 밀리세컨드였다. 3DS와 비교시 2프레임 이상 차이난다는것이다. 가장 반응속도가 느린 대난투라는것. 이는 그래픽의 상향에 의한 결과로 보인다. 프로 팬들을 위해서는 아마 DX를 얼티밋에 넣어주었어야 하지 않을까.
- 여전히, 스위치로써는 훌륭한 그래픽의 타이틀임은 자명하다.
모델링 새로 그렸어요...
후속작이요
역시 삼다수 게임들 반응성이 굉장히 좋은게 저만의 착각이 아니었군요 tn패널 영향도 있을수도..
격겜에서 인풋렉이 가의 0.1초면 꽤 심하네요 철권이나 스파만큼 반응속도가 중요한게임이 아닐지라도
진짜 프레임 잘나오는게 신기해요..
모델링은 위유판을 그대로 갖다 쓴 듯 한데 텍스쳐는 거의 새로 그렸고 특히 광원에 승부를 걸어 그래픽을 살린 영리한 케이스
모델링 새로 그렸어요...
그런줄알았는데 비교영상보니까 30도 정도 몸을 틀었어요 주먹이랑 얼굴을 더 인식하기 편하도록... 그대로 쓰진 않은것 같네요 캐릭터 재활용했다고 하면 할말 없지만 모델링은 새로한거 맞는듯요
위유랑 비교하는게 많던데 리마스터인가요 , 제대로 후속작인가요??
무검
후속작이요
넵 감사합니다!!
제 생각은 좀 다른게 확장 완전판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 차이가 스타크래프트2 오리지널에서 갑자기 공허의 유산까지 업데이트된 볼륨 엄청나게 늘어난 확장판이랄까..
아~~ 대난투 쪽으론 무지해서 공부 좀 해봐야겠네요 ㅎ
역시 삼다수 게임들 반응성이 굉장히 좋은게 저만의 착각이 아니었군요 tn패널 영향도 있을수도..
딱히 패널 영향은 아닌 것 같은 게 애초에 인풋렉 최소화를 위해 게임큐브 패드 어댑터까지 썼을 정도라면 도크 모드에 HDMI 출력이었을테니까요.
대단한 게임이고 기기임은 틀림 없습니다., 몇몇 가지 빼고는.,.. 언제쯤 이어폰 블루투스 풀어줄랑가.. 스위치를 위해 에어팟 샀다가 최근엔 qcy-t1도 한개씩 더 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