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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드 엔딩은 지구 멸망이라 가능성이 없을 겁니다 오히려 엔딩 이후로 떡밥 제대로 뿌렸던데 그걸로 가겠죠
바로 그 긴장감이 엑스컴의 최대장점인데 정체성을 뜯어고치라고 얘기하고 계시는군요. 말씀하신거 다 극복가능한 사안이고 난이도 최하로 하면 제 여동생도 깹니다.
리메이크 이전시리즈에 바다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 있었고 2 쵸즌 엔딩에 바다에서 보랏빛 새어나오는 떡밥 뿌려놨으니 아마 3는 바다 배경일 것 같네요.
엑스컴2도 잘만들었음 그놈의 턴수제한만 없었으면 완벽했을텐데
엑스컴은 이미 굉장한 흥행을 했으며 언급하신 부분을 수정한다면 더이상 흥행하고 있는 엑스컴이 아니겠죠.
엑스컴 최대 딜레마 극복만 한다면 흥행도 어느정도 성공할거 같은데;; 리메이크 이후로 대중성을 갖췄다고 하지만 멘탈 터지는 상황 나오는건 한두번이 아니라 츄라이 츄라이 했던 분들 작전 투입때 뭐 하나 잘못되어서 도미노처럼 단체로 개박살나서 다 뒤져나가면 두번다시 엑스컴 안하더라고요.... 병력손실관련해서 시스템 대대적 개편해서 단순 난이도 조절이 아니라 업그레이드등으로 현재까지 나온 생존관련 보험들수 있는 시스템 이상으로 편의성을 갖춰야 할듯 합니다. 물론 골수 유저들한테는 욕을 처먹긴 하겠지만...
엑스컴자체가 그런 유저들을 위한 게임이 아니라 기조는 안 바뀔듯
밀봉아다만티움
바로 그 긴장감이 엑스컴의 최대장점인데 정체성을 뜯어고치라고 얘기하고 계시는군요. 말씀하신거 다 극복가능한 사안이고 난이도 최하로 하면 제 여동생도 깹니다.
엑스컴이 성공한건 그 타이트한 난이도 덕인데 그걸 갈아엎으라고 하는건 좀... 그리고 지금도 최하 난이도 하면 엄청쉬운데
그냥 턴제의 다크소울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난이도 최하로 하면 진짜 쉽게 깰 수 있는데, 괜히 오기로 난이도 높여서 하다가 멘탈 터지는 사람들 때문에 게임을 갈아엎을 필요는 없죠. 차라리 더 쉬운 난이도를 추가해달라고 하면 모를까.
밀봉아다만티움
엑스컴은 이미 굉장한 흥행을 했으며 언급하신 부분을 수정한다면 더이상 흥행하고 있는 엑스컴이 아니겠죠.
그거 엑스컴의 정체성을 흔드는 부분인지라 오히려 인기가 없을 겁니다
어려운거 도전 좋아하는 유저를 위해 만든 게임인데... 쉬운거 하고 싶으면 다른 srpg하시면 됨.
엑스컴은 어려운 난이도를 하나 하나 공략해 나가는 쾌감으로 하는겁니다 수류탄 한방에 적을 몰살시키고 템플러로 적진 안에 들어가서 블레이드로 다 썰어재끼는 그 쾌감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너는나대지마라
2 배드 엔딩은 지구 멸망이라 가능성이 없을 겁니다 오히려 엔딩 이후로 떡밥 제대로 뿌렸던데 그걸로 가겠죠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너는나대지마라
리메이크 이전시리즈에 바다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 있었고 2 쵸즌 엔딩에 바다에서 보랏빛 새어나오는 떡밥 뿌려놨으니 아마 3는 바다 배경일 것 같네요.
너는나대지마라
그건 아닐듯 윗분말대로 1과 다르게 2편은 엔딩에서 차기작에 대한 복선이 좀 나왔는지라 그대로 이어질거라 생각해요.
님 엔딩 스포하심
리메이크 이전 시리즈에서 엑스컴 2가 바다 배경이었습니다. 심해로부터의 공포였던가 그럴걸요
엑스컴2도 잘만들었음 그놈의 턴수제한만 없었으면 완벽했을텐데
턴제한없으면 극한의 니가와플레이로 노잼겜임
뭔헛소리 모든리뷰 공통적단점이 턴수제한이였군만 ㅉㅉ
감나빗의 전설 3
정예 감나빗 요원들
감나빗 예정
!감나빗
1 거의 후반부에 하다가 접었었는데 2할려면 1스토리가 2까지 이어지나요?
2스토리가 1 배드엔딩 이후기 떄문에 이어진다면 이어집니다. 연관된 인물이 나오기도 하구요
이런 게임에 스토리 의미가 있을까요. 걍 배경일 뿐이지
이어지긴 하는데 별 의미는 없음
1의 베드엔딩이랑 이어지는거라 거의 세계관만 공유하는 수준입니다. 1편 스토리는 몰라도 돼요
노말 모드는 지금처럼 하면 라이트유저는 재미있게 할듯하고 고인물들은 하드 난이도에 도전하게 롱워에서 도입될 요소를 포함시켰으면 함 난이도 올려도 적 피격/명중률 체력 손보는것 보다 시스탬적으로 점점 어렵게 만들면 굳이 모드에 의지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것 같음
제일 먼저 생각나는건 최적화 그리고 턴제한 압박. 저거 두개만 좀 완화되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듯
턴제압박과 선택지가 너무 적고 틀린 선택 하나로 전체가 틀어지는 방식덕에 짜증이 많이 났지요. (특히 초우즌) 임기응변을 할 수 있게 게임을 개선해주지 않으면 차기작은 거를렵니다. dos용 1,2,3는 시간을 들여 포위망을 좁히고 외계놈들을 섬멸하는 재미로 했었는데 리메이크는 뭔가 외우듯이 포지션을 잡아야 하니;;
겜만 잘 뽑았으면 좋겠음..
조옥같은 지배자 대응 ㅡㅡ
확장팩 조선전쟁보다 그전 DLC 뱀 버서커 아칸 세 중간보스가 정말 어려웠음. 조선인들 등장하면 약간의 긴장감을 더해주는 정도라면 삼종 뮤턴트들은 아c 저걸 지금 어떻게 잡아? 라는 느낌? 짤짤이 해가면서 다 잡아내긴 했지만.. 확장팩오면서 삼종보스는 랜덤출현이 아니라 원할때 찾아가서 잡는 방식으로 바껴서 전혀 긴장감도 안주는 존재가 되버림
모드로 조선인 3명을 룰러턴으로 만드는 모드있어요. 난이도 개상승함 ㅋㅋ
조선보스 쉽다고 쓰긴했지만 사실은 보스없이 잡몹들 상대로도 수도없이 짤짤이하면서 플레이하는 처지라... 난이도도 베테랑까지만 했거든요. 그위로 올렸다가 첫판에서 사망자가 안나올수가 없길래 안해요 ㅋㅋ. 난이도 올리는 모드는... 필요없죠
로딩만 좀 잡자
!감나빗
2는 초반과 후반 밸런싱이 안좋은게 문제였죠. 초반을 쉽게 넘기면서 능력을 익히고 후반에 어렵게 풀어가야 재미가 더할텐데 초반 지구 터질랑 말랑 간신히 넘기면 후반은 외계인 학살극... 그래도 기본은 재미있는 게임이니 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최소한 xcom2 오리지널수준의 완성도로 안나왓으면 좋겠음 2 오리지널 all dlc 다깔고 해도 진짜 재미가 없었음. 오히려 1위드인보다 퇴화 했다고 해야괴나? 최적화면 최적화 플레이에 방해되는 버그 등.... 솔직히 2 wotc 확장팩 개봉할때 확장팩 추가괴봣자 게임이 얼마나 달라진다고... 하며 비싼 값주고 확장팩 플레이결과가.... 2가 처음부터 wotc 급 완성도로 나왓으면 진짜 갓겜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정도의 수준였음 3이든 2 2번째 확장팩이든 진짜 1리메이크처럼 완성도 쩔개 나와줫으면 좋겠음.
글고 배급사가 2k 인데 보더랜드3은 언재나오니? 엑스컴 차기작보다 빨리나와줫으면 좋겠는데
게임이 다양해지긴 했는데 1이 2보다 훨씬 재밌다는데엔 공감
2는 wotc 없었으면 진짜 1에 비해 많이 모자란 게임이었죠.
1 배드 2 해피엔딩 일것으로 봄
사실상 전작이랑 확장팩 까지 테러 프롬 더 딥 떡밥을 뿌렸으니 다음작은 엑스컴3 이면서 리부트 테러 프롬 더 딥이 나올꺼 같음.
엑스펌투 모바일, 스위치 내놔라
이상하게 프레임이 안나와서 엄청 고생했는데;
과연 신작이 스위치도 멀티작으로 나올까요? 전작을 거꾸로 냈다가 엄청 고생한 거 생각하면 이번에 좀 신경써야할듯
2하다가 그만했는데 다시 진솔하게 재시작해봐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