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MEGA PATCH (PATCH 0.13)
여름맞이 대규모 패치가 6월 27일 화요일 시행 될 예정입니다. 패치를 위하여 서버가 22:00에 다운 될 예정입니다. 이 시즌 변경 패치는 4시간 가량 진행 될 예정입니다.
번역 패치 노트의 시간은 한국 시간 기준입니다.
기능 & 요소
새로운 챔피언 – 블로섬(Blossom), 숲의 치유사(The Forest Mender)
블로섬은 파우누스(Faun)들이 동식물을 돌보며 모여 사는 실버딥의 깊은 숲에서 찾아온 어린 파우누스족입니다. 자연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현상을 감지하면, 블로섬은 원인을 찾아내어 모든 걸 올바르게 되돌리는 데 정열적으로 매진합니다. 블로섬은 자연을 다루어 자신을 돕게 하고, 아군을 치료하게 합니다.
탁!(Thwack!) (M1)
힘을 불어넣은 도토리를 던져 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가 완전히 충전되어 있는 경우 20의 피해를 입히고 속박을 가합니다.
영양분(Nourish) (M2)
자연의 재생력을 불러내어 가장 가까운 아군의 체력을 11 치료 합니다. 나비들을 붙입니다.
나비들(Butterflies) (M2 버프)
6초 동안 총 6의 체력을 회복 시킵니다.
깡충(Hop) (Space)
목표 지역을 향해 깡충 뛰어 공격을 피합니다. 착지 후 은신(Invisibility)과 이동 속도 20% 증가를 얻고 이동 악화(Movement impairing) 효과를 제거합니다. 은신은 능력을 사용하면 희미해집니다(Invisibility fades when an ability is used).
술래잡기(Tag) (EX Space)
전방으로 돌진하여 공격을 피합니다. 적중한 적은 20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착지 후 은신과 이동 속도 20% 증가를 얻고 이동 악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은신은 능력을 사용하면 희미해집니다.
생명의 나무(Tree of Life) (Q)
움직일 수 없는 생명의 나무를 불러내 심어 인근의 아군들의 체력을 10 치료하고 추가로 6초 동안 36의 체력을 치료합니다.
숲의 성소(Forest Sanctuary) (EX Q)
움직일 수 없는 숲의 수호자를 불러내 심어 6초 동안 인근의 아군들에게 가해지는 모든 피해를 흡수하게 합니다.
폭탄 꽃(Boom Bloom) (E)
폭탄 꽃 씨앗을 발사하여 15의 피해를 입힙니다. 씨앗은 짧은 대기 시간 후 뿌리 내려 피어나 인근의 모든 적들에게 기절을 가합니다.
돌풍(Gust) (R)
적을 밀어내는 바람의 장막을 불러내어, 근거리 공격을 막고 발사체를 튕겨냅니다.
드라이어드의 춤(Dance of the Dryads) (F)
공중으로 뛰어 오른 뒤, 땅에 닿으면 에너지의 파도를 세 개 일으킵니다. 각 에너지 파도는 적중한 적에게 20의 피해를 입히고 약화(Weaken)를 가합니다.
배틀라이트
Round 1
- 깡충 뛰어넘기!(Hop and Skip)!
- 깡충을 목표 위치로 재 시전 할 수 있습니다.
- 강투구(Powerful Pitch)
- 충전된 탁!이 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목표의 피해량과 치유량을 1.5초 간 40% 줄입니다.
- 자연의 선물(Gift of Nature)
- 깡충을 사용하면 뒤에 폭탄 꽃 씨앗을 남깁니다.
Round 2
- 자연의 존재(Nature’s Presence)
- 깡충이 자신과 주변 아군의 피해량과 치유량을 3초 간 15% 증가 시킵니다.
- 생생한 나무 껍질(Healthful Bark)
- 생명의 나무 체력이 12 증가하고 즉시 치유량이 4 증가합니다.
- 봄의 성장(Spring Growth)
- 폭탄 꽃 씨앗이 적에게 적중하면 무기가 50% 충전됩니다.
Round 3
- 신중함(Cautious)
- 깡충의 은신 지속이 1초 증가합니다.
- 활기의 씨앗(Refreshing Seed)
- 생명의 나무 효과가 끝날 때 주변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초 간 35% 증가 시킵니다.
- 뻐끔뻐끔(Puff)
- 돌풍을 재 시전 하면 12 피해를 입히는 돌풍을 발사하여 목표와 자신을 가깝도록 밀어냅니다.
Round 4
- 고운 마음(Kindhearted)
- 영양분이 아군을 치료할 때 3 체력을 추가로 치료합니다.
- 아낌없이 주는 나무(Bountiful Tree)
- 생명의 나무가 영양분으로 치료 받을 때 인근의 모든 아군을 같은 수치만큼 치료합니다.
- 퍼덕임의 기품(Fluttering Grace)
- 근처의 나비의 영향을 받는 아군 마다 7% 빠르게 움직입니다.
Round 5
- 치료의 물결(Healing Stream)
- 드라이어드의 춤의 각 에너지 파도가 적중하는 아군과 자신의 체력을 12 치료합니다.
- 성장의 힘(Growing Power)
- 드라이어드의 춤의 각 연속되는 에너지는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새 난투 – 로켓 풍선
저희가 새 난투를 추가했습니다! 이 난투는 패치가 시행 되고 일주일 간 매치메이킹에 참여 할 수 있고 이후로는 여름 동안 매 주말마다 실행 할 예정입니다. 시간은 다음 아래를 참고하세요:
- 첫 주
- 패치가 시행되는 6월 27일 화요일부터 7월 3일 월요일 21:00까지 매치메이킹이 가능합니다.
- 매 주말
- 금요일 17:00 부터 월요일 21:00까지 매치메이킹이 가능합니다.
새롭고 흥미진진한 주말 난투에서 위험하기 짝이 없는 로켓 풍선을 붙잡아 조종해보세요. 자신의 팀이 풍선을 조종하는 동안에는 적의 수호자를 향해 발사합니다. 고대의 수호자는 플레이어들이 죽음으로부터 부활 할 수 있게 해주며 수호자가 파괴된 팀은 영영 돌아올 수 없게 됩니다. 팀을 승리로 이끌고 적들을 괴멸 시키세요.
- 줄어든 체력 – 모든 챔피언은 최대 체력이 50% 줄어든 채 싸웁니다.
- 부활 – 죽음으로부터 부활. 시간이 지날수록 부활 시간이 증가합니다.
- 영혼 – 쓰러진 적과 아군으로부터 영혼을 수집해 강해지세요. 죽을 경우 수집한 영혼을 잃습니다.
- 유지되는 기력 – 죽어도 기력이 유지됩니다..
- 최후의 저항 – 수호자가 파괴되면 최대 체력이 증가합니다.
신규 튜토리얼 – 캠페인 모드
향상되고 확장된 튜토리얼로 기능할 신규 캠페인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완료하고 정해진 보상을 받아가세요.
새로운 퀘스트 시스템
개선되고 확장된 퀘스트 시스템이 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일일 퀘스트에 더하여, 주간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거기에, 장기적인 목표의 퀘스트 시스템으로서 기능할 업적을 추가하였습니다.
계정 레벨
챔피언 레벨을 올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계정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챔피언 레벨과 달리, 계정 레벨은 제한이 없습니다. 매 경기마다 계정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를 얻습니다.
챔피언 신규 모델 & 전설 의상
아래의 챔피언들은 모두 모델이 재작업 되었습니다:
- 바코(Bakko)
- 크록(Croak)
- 제이드(Jade)
- 주몽
- 올두르(Oldur)
- 펄(Pearl)
- 폴로마(Poloma)
- 록(Rook)
- 시리우스(Sirius)
- 바레쉬(Varesh)
이들과 블로섬은 새로운 전설 의상 또한 얻게 됩니다! 또한 제이드는 기존 의상 외형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고전 총잡이" 의상을 얻습니다.
새로운 아레나 경험
이제는 새로운 웅장한 음악이 더해진, 죽음의 소용돌이로 명칭이 바뀐 서든 데스 효과와 함께 아레나 경험이 새로워집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관중 소리 효과를 포함합니다.
구조적으로, 죽음의 소용돌이는 전역 시간에 기반하여 오래 머무른 뒤 피해를 가하며, 이로 인하여 깊이 들어가더라도 피해 없이 금방 나올 수도 있습니다.
시즌 3 종료 – 용의 비상(Rise of the Dragon)
시즌 3이 종료되면, 기간 중 가장 높이 기록된 리그에 따라 보상이 수여 됩니다. 그랜드 챔피언 탈것은 시즌 3 동안 그랜드 챔피언에 도달했던 모든 플레이어에게 수여 됩니다. 그랜드 챔피언 타이틀은 모든 팀 유형의 탑 5에게 수여 됩니다.
시즌 4 시작 – 숲의 비밀(Secrets of the Forest)
시즌 4 변경 점에 대한 더 자세한 이유는 6월 26일 월요일에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즌 4는 8월 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시즌 3을 마친 플레이어와 팀은 시즌 2와 3의 차이보다 더 크게 벌어진 채로 시즌 4를 시작합니다.
The difference between where Players and Teams finished in Season 3 and where they start in Season 4 will be larger than between Season 2 and Season 3 - 연승 보너스가 줄어들었습니다.
- 리그 매치의 엄격한 매치메이킹이 추가됩니다.
- 엄격한 매치메이킹은 모두의 실력이 비슷하도록 보증합니다.
- 정교해진 매치메이킹은 매칭 대기 중에 재접속 없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시즌 4의 시즌 보상은 살짝 비틀었습니다. 높은 실력의 플레이어들은 일반적인 전설 상자 대신에 새로운 전설 의상 상자를 받습니다.
새로운 화폐
고급 화폐 (보석)이 게임에 추가됩니다. 스팀 지갑을 요구하던 기능들이 이제 보석을 요구합니다.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챔피언 변경
기술 명칭은 한글판 클라이언트 기준입니다
바코
용감무쌍한 돌격 (F) (변경됨)
- 더 이상 적중하지 않은 적(즉, 돌격의 다른 면에서 닿을 경우)이 용감무쌍한 돌격으로 인해 이동 되지 않습니다.
Targets moved by Heroic Charge will no longer be moved if the target is unhittable (I.E if the target becomes affected by Otherside) - 용감무쌍한 돌격으로 이동 되는 적은 밀려나거나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즉 지진파에 적중한 적은 피해를 입지만 공중에 뜨지는 않습니다).
배틀라이트
광란 (버그 수정)
- 광란이 끝날 때 피의 도끼가 재사용 대기 시간이어도 사용 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Fixed a bug where Blood Axe could be used without putting it on cooldown at the end of Rampage
프레이야
배틀라이트
급류 (변경됨)
- 보호막 수치가 12에서 15로 증가하고 천둥 소리의 끌어당김이 더 강해집니다.
폭풍 (변경됨)
- 희미해지는 속박 지속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거센 폭풍 (변경됨)
- 가속이 30%에서 35%로 증가하였습니다.
아이바
- 이제 초보자 친화적으로 분류됩니다.
배틀라이트
전도체 (변경됨)
- 튕기는 사거리가 5에서 5로 줄어들고 튕기는 발사체가 살짝 느려지고 작아집니다.
트랙터 펄스 (변경됨)
- 기절 시간이 1초에서 0.8초로 줄어들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초에서 3초로 줄어듭니다.
제이드
리볼버 샷 (M1) (버그 수정)
- 벽에 붙은 채 벽에 발사하면 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Fixed a bug where ammo was not properly consumed when standing close to, and shooting towards, a wall
올두르
시간 왜곡 (Q) (버그 수정)
- 재시전 할 때 잘못된 버튼이 출력 되는 걸 수정 하였습니다.
라이곤
귀호난참 (F) (변경됨)
- 주몽의 곰 덫 등을 무시하지 못하도록 착지 할 때 군중 제어기(CC)에 면역이 되지 않게 됩니다.
배틀라이트
비상참 (변경됨)
- 피해가 4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응수 (변경됨)
- 피해가 12에서 6으로 감소합니다.
결투 (변경됨)
- 치유량이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충격파 (교체됨)
- 지진파가 4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범위 피해가 삭제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대체됩니다.
루 카안
어둠의 화살 (M2) (변경됨)
- 어둠의 화살 피해가 26에서 30으로 증가하였지만, 무기가 충전되었을 시 추가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어둠의 야수 (F) (변경됨)
- 어둠의 야수를 활성화하는 시전 시간이 0.2초에서 0.1초로 줄어들었습니다.
Post cast time (time between casts) of Shadow Beast activation has been reduced from 0.2s to 0.1s. - 사악한 일격 (Space)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F를 눌러 재시전 함으로서 어둠의 야수를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일반 변경 & 수정
UI
- 모든 챔피언의 출신 (북부, 남부, 서부, 동부)이 삭제됩니다.
- 퀘스트는 새로운 퀘스트 시스템으로 대체됩니다.
상자
- 골드 상자는 이제 배틀 코인으로 구매 할 수 없습니다.
- 실버 상자는 이제 400 배틀 코인으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 보상에서 더 많은 골드 상자를 획득 할 수 있게 됩니다.
- 얼음 아이템은 이제 얼음 상자에서만 나옵니다.
- 신규 상자 – 제이드 캠페인 상자(Jade Campaign Chest)
- 첫 캠페인 임무를 완료하면 얻습니다 – 무작위 희귀 제이드 의상이 들어있습니다.
- 신규 상자 – 챔피언 상자
- 친구 추가 퀘스트로 친구를 추가 함으로서 얻습니다.
- 중복되지 않는 무작위 초보자 친화적 챔피언이 들어있습니다.
- 중복되는 챔피언은 가격과 상관없이 2500 토큰을 대신 얻습니다.
꾸미기
다음 아이템들은 이제 토큰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화염 투견(Molten Warhound)
- Demonic Steed 인게임 탈것 목록에서 찾을 수 없어 보류
다음 아이템들은 챔피언/탈것 꾸미기를 할 때 소유하지 않았더라도 항상 표시됩니다. (기존에는 소유하지 않을 시 숨겨져 있었습니다)
- 얼음 꾸미기
- Creepy Cosmetics
- Magic Moonlight Carpet
- Magic Royal Carpet
- Royal Rooster
- Golden Rooster
- Goblin Throne
- Battle Wolf
- Growlan, The Champion’s Warlion
용의 정원
- 바닥 텍스쳐가 더 어두워져 피드백 효과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The floor texture has been darkened a bit to give more room for feedback effects
일반 버그 수정
- 특정 언어에서 챔피언이 알파벳 순서로 정렬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시즌 보상이 랭킹 최고 기록이 아니라 현재 팀 랭킹을 표시하는 문제 수정
- 시푸의 의복이 일부 탈것에 끼이는 현상 수정
- Fixed a bug that made it possible to damage invulnerable players if they were amplified
지금까지 번역한 게임 패치 노트: 이볼브 이 게임은 안 망했으면 하는 기원을 담아 번역해봅니다.
지금까지 번역한 게임 패치 노트: 이볼브 이 게임은 안 망했으면 하는 기원을 담아 번역해봅니다.
잘 만든 게임인데 입소문을 안타서 아쉽더라구요....
배틀 그라운드 인줄 알앗네
me too
한글화도 되어있고 이거 스팀에 얼리얼액세스인가 출시했을대 바로사고 지금까지 쭉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AOS느낌 게임인데 제가 롤을 좋아해서 이것도 상당히 재밌습니다 상대 챔피언 스킬도 피하고 상대 스킬예측도해보고 생각보다 재밌었어요 다만 단점은 사람이 500~2500명 정도 플레이하는데 경쟁 매치 돌리는데 몇분씩 걸리는게 문재고 사람이 너무 없을때 제가 친구랑 팀 랭크 플래티넘 티어인데 무슨 세계 챔피언 선수랑 걸린적도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런것 빼면 뭐.. 좋아요 가격도 지금 세일해서 만원대인거 같던데 그리고 개발자가 고맙다고 이메일로 게임키 2개 보내줬더라구여 ㅋㅋ
게임이 재미있나보네요 사볼까...
챔이 좀더 다양했으면.. 괴수형 챔이 없더라구요
배그인줄아랏자너..
게임은 재밌는데 너무 스킬이 난잡하다고 해야되나... 게임 스타일은 캐쥬얼한데 스킬이 쓰잘데없이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