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흠, 그 부분에 대해 변론을 해보자면, SAO가 애당초 (카야바에 의해 몰래) 데스 게임을 상정하고 디자인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번 죽으면 다음이 없는 게임 특성에 맞춰서, 의외로 자체적인 게임 난이도만 놓고보면 그리 어렵게 책정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정상적인 MMORPG에 아인크라드가 다시 나왔을 때는 당연히 이런 사망 리스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SAO 시절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어려워졌죠.
실제로 1층부터 5층까지의 보스들은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전부 첫 트라이만에 바로 잡혔고, 특히 2층~5층은 일절 사망자를 내지 않았습니다. 사실 현실의 MMORPG들에 비교하면 이미 이 부분부터가 충분히 동떨어지고 남는 상황이죠.
그 1부 악역인 카야반지 나발인지 쉴드치는 작가 대1가리가 의심되는 미1친내용은 그렇다 치고, 명색이 작품 내 세계최고의 mmorpg란게 당장 현실에만 해도 sao따윈 비교도 안될 정도의 위치인 wow가 있는데 wow를 모르는 건지 아니면 mmorpg 자체를 모르는 건지 지난 확팩도 아니고 현세대 레이드 보스를 중2쌍칼질로 솔플 하는거 보고 어이가 개털... 싱글게임이냐 시1박; 카야바고 나발이고 그게 제일 어이가 없었음.
해당 작가인 카와하라 레키는 블빠이라서 스타나 와우도 한다고 하며, 울티마 온라인에서 시작해서 판타시 스타 온라인, 라그나로크 온라인까지 하였다는데요? 블리자드 엄청 좋아한다는데, 와우 빗대면서 욕할 이유는 되지 않다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작품 내에서 혼자 작살 내는 건 해당 층만의 문제였지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를 보면 최소 2명(1층 보스) 그 이상의 인원수로 잡습니다.
흠, 그 부분에 대해 변론을 해보자면, SAO가 애당초 (카야바에 의해 몰래) 데스 게임을 상정하고 디자인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번 죽으면 다음이 없는 게임 특성에 맞춰서, 의외로 자체적인 게임 난이도만 놓고보면 그리 어렵게 책정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정상적인 MMORPG에 아인크라드가 다시 나왔을 때는 당연히 이런 사망 리스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SAO 시절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어려워졌죠.
실제로 1층부터 5층까지의 보스들은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전부 첫 트라이만에 바로 잡혔고, 특히 2층~5층은 일절 사망자를 내지 않았습니다. 사실 현실의 MMORPG들에 비교하면 이미 이 부분부터가 충분히 동떨어지고 남는 상황이죠.
정작 SAO 작가는 블빠이자 WOW 중증 폐인이죠.
주인공이 총겜에서 칼질하게하려고 총겜에서 총알이 지나갈 자리를 사격전에 적이고 아군이고 미리보여준다는 갓갓설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 그 부분에 대해 변론을 해보자면, SAO가 애당초 (카야바에 의해 몰래) 데스 게임을 상정하고 디자인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번 죽으면 다음이 없는 게임 특성에 맞춰서, 의외로 자체적인 게임 난이도만 놓고보면 그리 어렵게 책정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정상적인 MMORPG에 아인크라드가 다시 나왔을 때는 당연히 이런 사망 리스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SAO 시절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어려워졌죠. 실제로 1층부터 5층까지의 보스들은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전부 첫 트라이만에 바로 잡혔고, 특히 2층~5층은 일절 사망자를 내지 않았습니다. 사실 현실의 MMORPG들에 비교하면 이미 이 부분부터가 충분히 동떨어지고 남는 상황이죠.
겜판 소설,애니 광팬인데 도저히 소아온 시리즈는 못봐주겠음 개---극혐
pc로도 나오긴 함
겜판 소설,애니 광팬인데 도저히 소아온 시리즈는 못봐주겠음 개---극혐
그 1부 악역인 카야반지 나발인지 쉴드치는 작가 대1가리가 의심되는 미1친내용은 그렇다 치고, 명색이 작품 내 세계최고의 mmorpg란게 당장 현실에만 해도 sao따윈 비교도 안될 정도의 위치인 wow가 있는데 wow를 모르는 건지 아니면 mmorpg 자체를 모르는 건지 지난 확팩도 아니고 현세대 레이드 보스를 중2쌍칼질로 솔플 하는거 보고 어이가 개털... 싱글게임이냐 시1박; 카야바고 나발이고 그게 제일 어이가 없었음.
와우알기전까진 재밌게 봤는데 와우알고나서 다시보니까 이런 쓰레기가 없더군요.
dPdk
정작 SAO 작가는 블빠이자 WOW 중증 폐인이죠.
해당 작가인 카와하라 레키는 블빠이라서 스타나 와우도 한다고 하며, 울티마 온라인에서 시작해서 판타시 스타 온라인, 라그나로크 온라인까지 하였다는데요? 블리자드 엄청 좋아한다는데, 와우 빗대면서 욕할 이유는 되지 않다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작품 내에서 혼자 작살 내는 건 해당 층만의 문제였지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를 보면 최소 2명(1층 보스) 그 이상의 인원수로 잡습니다.
그거 밑받침하려고 한 설명이 더 웃겼음 레이드보스가 층마다 특성이 달라서 어떤건 풀레이드로 가서 잡아야 겨우 잡을정돈데 마침 해당층은 최전선급 한두파티가 집중하면 잡을 수 있었다 라고 실드를 치는게 참..
이야 이게 말로만 듣던 진짜 자캐딸이군요. 알고도 그랬으니 진정한 자캐딸이네; 현실에서 못하면 내가 쓰는 소설의 내가 만든 캐릭으로 딸친다 이건가;
dPdk
흠, 그 부분에 대해 변론을 해보자면, SAO가 애당초 (카야바에 의해 몰래) 데스 게임을 상정하고 디자인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번 죽으면 다음이 없는 게임 특성에 맞춰서, 의외로 자체적인 게임 난이도만 놓고보면 그리 어렵게 책정하진 않았다고 합니다. 나중에 정상적인 MMORPG에 아인크라드가 다시 나왔을 때는 당연히 이런 사망 리스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SAO 시절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어려워졌죠. 실제로 1층부터 5층까지의 보스들은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전부 첫 트라이만에 바로 잡혔고, 특히 2층~5층은 일절 사망자를 내지 않았습니다. 사실 현실의 MMORPG들에 비교하면 이미 이 부분부터가 충분히 동떨어지고 남는 상황이죠.
구P쇼
주인공이 총겜에서 칼질하게하려고 총겜에서 총알이 지나갈 자리를 사격전에 적이고 아군이고 미리보여준다는 갓갓설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라리 키리토쿤은 존나 짱짱쎄거 총알도 벤다고만 했음 몰라 뭔 개똥같은 설정이야 ㅋㅋㅋ
그거 이용해서 외전 보면 조준선으로 낚시하는 놈이나 보정 끄고 생으로 사격하는 놈들도 나옴
뭐냐 이건 고도의 와우까냐?
뭐라냐 이건 고도의 와우빠다 와? 그러는 댁은 고도의 소아온빠임? wow를 끼우건 자시건 wow 아니어도 mmorpg 기준으로 sao가 어이 털리는건 매한가지 아님?
흠... 별룬대요
재밌는 거 추천좀 해주세영 'ㅅ'
닷핵, 로그호라이즌 개강추
둘 다 본 거라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그래도 이건 재밌겠네여 전작은 핵노잼이였는데
이거 프리덤 워즈 만든곳에서 만든다고 했었나.
이거 콘솔 판인데..왜 피시로 되어있음?
DUKENUKEM3D
pc로도 나오긴 함
헐 걸쿤요 흠,,
낯선겜에서 프리덤워즈의 맛이 느껴진다
그 제작진 이라는거같더군요
앵 우익온아니냐?
반다이 남코 채널에서 한글자막있는게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Ce5bkw7fPbk
교체했습니다
소아온 캐릭 말고도 캐릭터가 있긴 한가보군요
그 뭐지 비타에 프리덤ㄷ워즈였나 그거 생각나네
같은곳 제작입니다
사죄와 배상게임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