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of Iron 4 개발 다이어리
[2017.09.13 번역]
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리고 '일반적인' 호이(Heart Of Iron) 개발 다이어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늘과 그리고 앞으로 다룰 개발일지에는 1.5 "콘플레이크" 패치내용과 더불어 아직 발표되지 않은 확장팩내용을 포함합니다(네 같이 나와요). 콘플레이크의 중요 초점중 하나는 "플레이어가 군대와 지도자 그리고 병사들을 좀더 다루게 하자" (DLC에는 보통 1~3개정도의 중요 초점이나 목표가 있습니다). 이 내용에 대해 처음 다룸과 동시에 오늘의 개발 다이어리 주제는 군대의 명령 체인 추가입니다.
호이 3부터, 소련의 명령 체인을 조직화 하는데 플레이어가 수시간을 쫓자, 우리는 호이 4에서 이걸 줄이자고 결정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등한 렙의 원수들이 사단을 지휘하는데 제한이 없게 하고, 장군에서는 사단수 제한을 두되, 서로 다른 트레잇을 추가했었지요. 시간이 지나자, 이것이 제 2차 세계대전의 풍미를 많이 잃어버렸다고 판단했고, 그래서 이걸 더욱 흥미롭게 바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1.5에서 우리가 도달한건, 원수는 이제 집단군(Army Group)을 이끈다는 것입니다. 이 집단군은 이전에 장군들이 이끄는 여러 군대를 통솔합니다. 또한 여기엔 전에도 있었던 전역이 자리합니다. 이전에 전역은 지역적인 조직 툴로 쓰였으며, 명령을 내리지 못하거나 혹은 유연하게 명령을 내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역 -> 집단군 -> 야전군 -> 사단 순으로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장군들은 지휘할수 있는 사단의 갯수에 대한 약한 제한을 갖고 있게 되었지만, 이제 원수에 효율적으로 움직일수 있는 제한이 생깁니다.
전 여기서 이게 초기 개발 단계란걸 지적해두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 내용들은 바뀔수 있거나, 몇몇 기능들은 보이는것처럼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에게 개발이 끝난게 아닌, 개발중인 것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당연하게 보시는 몇몇개는 완전하게 변경될수 있습니다. 😉 아 그리고 덤으로, 전 지금 교활하게 탑바를 숨기고 있지요. 😉
이런 병사들을 통제하는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하게 됨에 따라, 전투 계획에 새로운 변화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집단군안의 야전군에 명령을 내리거나 혹은 전선을 책임지고 있는 전 집단군에 명령을 내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명령을 섞을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일단 주어진 명령을 끝내고 집단군에 계획을 수행할것입니다. 저희는 이것에 대해 생각을 계속하고 있고, 전 여러분이 어떻게 실제로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궁금해 하실거라 생각했습니다.
이미지에서 나오지 않은 부분은 우리가 지금 적어도 집단군에 생성할때 기본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소한 기본적인 부분들에 대해서 설정한것에 대해 잘 작동할것입니다. 이렇게 기본 부분이 잘 설정되면, 명령을 추가하고, 광클을 하지 않고도 많은 명령과 군대를 다룰수 있게 됩니다.
예리하신 분들은 보셨겠지만, 이제 스킬레벨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각각의 경우(공격, 방어, 계획, 보급)에 맞는 스킬로 대체되었지요. 공격과 방어는 당연한거고, 계획은 계획속도를 향상시키며, 보급은 보급품 소모를 줄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은 원수 스킬과 장군 스킬 두개를 더합니다. 그래서 여러분께선 최고의 명령 체인을 찾길 원하실 겁니다
이 명령체인은 공짜 업데이트 사항입니다만, 몇몇 부분이 DLC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추후 다이어리에서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여기에 어떻게 전투의 영향을 받는것과 같은 시스템에 대한 것들을 포함할 것입니다.
다음주에는 국가 단결도(내셔널 유니티)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합시다...
번역 - 책읽는달팽(다음 유로파 카페)
이거 한글패치 있나요?
넵
일해라 호이
감사합니다. 매번 신세지고 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