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0/19(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업데이트 사항
【추가/변경】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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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 확장 |
1. 캐릭터의 전직 랭크 제한이 8랭크에서 9랭크로 확장됩니다.
2. 8랭크 신규 클래스 4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 클래스는 별도의 해금 조건을 만족해야만 전직 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클래스는 3단계의 기믹으로 이루어진 전문 퀘스트를 반복하여 전용 스페셜 코스튬 및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각 단계 보상은 캐릭터 당 1회씩만 받을 수 있으며, 3단계까지 모든 보상을 받으면 퀘스트는 종료됩니다. - 전문 퀘스트는 주 2회 월요일, 금요일 오전 6시에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는 해금 조건 없이 신규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3. 7랭크 3서클 8종, 8랭크 2서클 8종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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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모드 |
1. 신규 콘텐츠 챌린지 모드가 추가됩니다. - 챌린지 모드는 캐릭터 당 1일 1회 입장 가능하며 매일 오전 6시에 참여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입장 횟수는 입장 시 차감됩니다. - 단, 테스트 서버는 「랭크 확장 기념 점프업 이벤트」 기간 동안 페디미안에 있는 [큐폴 서버 지원병] NPC에게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챌린지 모드는 200레벨 이상 필드(전 채널)에서 가능합니다. -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보라색 빛을 내는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챌린지 모드에 입장 할 수 있는 포탈이 열립니다.
3. 포탈 대기 시간은 10분이며, 누구나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파티를 구성했을 경우 동일한 곳으로 이동됩니다. - 단, 먼저 이동한 일부 파티원이 챌린지 모드 2단계를 시작하면 포탈 밖의 파티원은 같은 곳으로 입장할 수 없습니다.
4. 챌린지 모드에서는 해당 지역의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몬스터 처치 시, 챌린지 레벨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보스 몬스터가 생성됩니다. - 총 다섯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계별 제한 시간은 10분입니다. - 모든 파티원이 전투 불능 상태가 되거나, 제한 시간이 종료되면 실패합니다.
5. 보스 몬스터 처치 시 2개의 포탈(모드 종료/스텝 업)이 생성됩니다. - 모드 종료를 선택하면 단계에 따른 보상을 받고 챌린지 모드가 종료됩니다. - 스텝 업을 선택하면 보상을 받지 않고 챌린지 레벨을 올려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챌린지 레벨에 따라 루팅 찬스 수치가 100씩 증가하고, 보상 큐브의 수량 또한 증가하지만 몬스터 역시 점차 강해집니다.
※ 유의 사항 - 챌린지 모드의 레벨과 캐릭터간의 레벨이 30레벨 이상 차이 날 경우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프리 던전에서는 챌린지 모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챌린지 보상 큐브는 팀창고 이동만 가능하며 재개봉할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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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 레이드 던전 |
330 레벨 유니크 레이드 「첫 번째 피난처」가 추가됩니다.
1. 신규 330레벨 유니크 레이드 [첫 번째 피난처]가 추가됩니다. - 노브리어 숲의 [첫 번째 피난처 입구] 타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던전에서는 실버와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배수권, 초기화권의 효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첫 번째 피난처에서 등장하는 [영험한 쿠게리 발저맨서]는 환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첫 번째 피난처는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 입장 시, [레이드 포탈스톤]이 6개 필요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던전 보상 획득시 차감됩니다. - [레이드 포탈스톤]은 챌린지 모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레이드 포탈스톤]은 입장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1개씩 추가로 소모됩니다. - 토큰을 사용하는 유저는 [레이드 포탈스톤]을 2개 적게 소모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증가한 입장 아이템의 개수는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3. 첫 번째 피난처에서는 [첫 번째 피난처의 큐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첫 번째 피난처의 큐브]에서는 350레벨 유니크 장비의 레시피와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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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스 던전 개편 |
1. 인스턴스 던전의 구성과 레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2. 인스턴스 던전 입장지역이 클라페다 [경비병 리엔] NPC로 통합됩니다. - [경비병 리엔] NPC과 대화하여 원하는 던전으로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3.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차감 방법이 변경됩니다. 기존: 인스턴스 던전 입장 시 횟수 차감 변경: 최종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보상 획득 시 입장 횟수 차감
4. 인스턴스 던전 아이템/경험치 보상 지급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몬스터를 잡으면 실버와 경험치를 즉시 획득 변경: 최종 보스 처치 시 큐브, 실버, 경험치 획득
- 기존 획득할 수 있엇던 아이템들은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큐브에서, 획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인스턴스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큐브가 [‘각 던전 이름’의 큐브]로 변경됩니다. - 인스턴스 던전에서 획득하는 큐브는 재개봉이 되지 않습니다.
5. 던전 달성률이 추가됩니다. - 던전 달성률은 미니맵 아래 %로 표시됩니다. - 자신, 혹은 파티원이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증가하며, 20%마다 보스 처치시 지급되는 기본 보상의 5배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EX) 인스턴스 던전 달성률 100% 시 큐브 6개 지급 - 단, 보스 몬스터 처치는 던전 달성률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달성률이 20%가 되지 않으면, 보스 처치시 실버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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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경험치 |
파티 추가 경험치 공식이 변경됩니다. - 일반 파티에서 전사/마법사/궁수/성직자 계열이 서로 다른 계열로 3가지 이상 존재할 경우 적용하던 직업 계열 추가 경험치가 삭제됩니다. - 일반 파티(필드 파티 포함)도 파티원 수 만큼 추가 경험치를 얻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원 개인이 얻게 되는 몬스터의 경험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 계열 경험치 최대 적용 기준(3명일 때 3계열, 4명 이상에서 4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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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
1. 350레벨제 신규 제작 유니크 무기와 방어구가 추가됩니다. - 신규 지역 일부 몬스터에 드롭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330레벨 유니크 레이드 ‘첫 번째 피난처’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큐브에서 제작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황금 모루,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레드/블루/그린/퍼플 카드첩 아이템이 일반 필드와 인스턴스 던전에서는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3. 프리 던전에서 드롭되는 아이템과 드롭률이 변경됩니다. - 황금 모루, 레드/블루/그린/퍼플 카드첩, 축복받은 조각, 각종 젬이 드롭됩니다. - 카드첩의 경우, 기존과 달리 각 프리 던전에서 4종의 카드첩이 모두 드롭됩니다. - 프리 던전의 권장 레벨에 따라 LV.1 ~ LV.3 레드/블루/그린/옐로우 젬이 드롭됩니다. - 프리 던전에서 레어와 유니크 등급의 미감정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이 기존 대비 2~4배 증가합니다. 매직 등급의 드롭률은 감소합니다.
4. [신비한 상자]의 아이템 지급 방식이 변경됩니다. - 이제 사용 즉시 프락토늄과 케이스타스 포션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불안정한 큐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도 프락토늄과 케이스타스 포션을 즉시 획득하게 됩니다.
5. 아이템 감정 비용이 90% 인하되며, 분해 비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6. 방어구 아이템의 안전 강화 수치가 증가합니다. - 방어구 아이템의 안전 강화 수치가 기존 +3에서 +5로 변경됩니다.
7. 방어구 아이템의 초월에 필요한 축복석 수량이 약 35% 감소합니다. - 수량이 감소되기 이전에 방어구에 초월을 적용했다가 축복석으로 환급받는 경우, 최초 투입했던 수량에 비례하여 지급됩니다.
8. 아래의 큐브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에서 0.5초로 감소합니다.
9. 아이템 옵션 재감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 페디미안을 제외한 각 마을의 대장장이 NPC를 통해 감정된 랜덤 옵션 아이템의 옵션을 재감정 할 수 있습니다. 페디미안에서는 감정사 NPC를 통해 옵션을 재감정 할 수 있습니다. - 재감정에는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가 필요합니다. - 재감정 시, 기존 옵션 그룹과 수량을 유지한 채 옵션과 수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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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
1. 하위 필드 보스의 등장 지역이 변경됩니다.
기존: 여러개의 지역 중 랜덤 등장하는 방식 변경: 고정된 지역에서 랜덤한 시간에 등장하는 방식
2. 다음 지역의 몬스터 개체수가 기존보다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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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불능 패널티 |
1. 전투 불능 시 패널티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여신의 축복석과 몬스터 카드는 사망 패널티에서 제외됩니다.
2. 기존 지역의 별의 개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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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 효과 |
1. 최대 버프 개수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최대 버프 개수 제한은 삭제됩니다.
2. 유니크 레이드 던전 입장권 소모 개수 -2 효과가 추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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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패니언 |
컴패니언 이름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컴패니언 정보창[F9]에 있는 글쓰기 버튼을 눌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이름 변경과 동일하게 9 TP를 지불해야 합니다. - 기존 이름과 같거나 사용할 수 없는 단어를 입력할 경우 컴패니언 이름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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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
로그인 화면이 변경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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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말 |
신규 레이드 던전과 관련된 도움말이 추가됩니다. |
【이벤트】 ※ 이벤트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명 |
기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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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크 확장 기념 점프업 이벤트 |
10/19(목) 점검 후 ~ 10/24(화) 점검 전 |
테스트 서버에서만 진행되는 랭크 확장 기념 점프업 이벤트입니다.
1.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숙소 메시지함으로 아래 아이템이 계정 당 1회 지급됩니다.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한 아이템이오니 사용할 캐릭터를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300레벨 경험치 카드 2개 - 8랭크 카드 2개 10/25(수) 23시 59분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챌린지 모드의 입장 횟수가 늘어납니다. (챌린지는 기본 1일 1회 입장) - 페디미안에 있는 [큐폴 서버 지원병] NPC에게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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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avior : 초기화 기회 지원 |
10/19(목) 점검 후 ~ 11/07(화) 점검 전 |
신규 클래스 출시 기념 초기화 기회 지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클라페다, 오르샤 지역에 위치한 [라이마의 큐폴] NPC에게 팀당 1일 1회 랭크 초기화권(1일), 스탯 초기화 포션(1일)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이벤트 초기화 시간은 00시(자정) 입니다. - 해당 아이템들은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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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ck or Treat! 할로윈 던전으로의 초대 |
10/19(목) 점검 후 ~ 11/21(화) 점검 전 |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입니다.
- 할로윈 이벤트 도우미 NPC와 최초 대화 시 해당 캐릭터에게 ‘던전 크리퍼’ 칭호가 지급됩니다. - 클라페다 지역에 있는 할로윈 이벤트 도우미 NPC가 기묘한 사탕 30개를 지급합니다. - 기묘한 사탕은 팀 당 1일 1회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묘한 사탕은 할로윈 허수아비 NPC에서 다른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할로윈 던전] 특정 전투 룰이 적용된 던전으로, 던전 내부의 몬스터나 캐릭터를 공격해 재화를 늘리는 던전입니다.
[입장 조건] - 3랭크 이상 캐릭터 - 컴패니언 동행 불가
[입장 방법] - 클라페다 지역에 있는 [할로윈 허수아비] NPC와 대화를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매 시 정각에 던전이 열리며 15분간 유지됩니다. - 할로윈 던전이 진행 중일 때도 참여 가능합니다. - 던전 입장 시 입장 횟수가 1회 차감되며 동일한 시간대에 열린 던전에 재입장할 경우에는 입장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전투 방법] - 장비, 스킬, 스탯이 적용되지 않는 던전으로, 레벨, 장비, 클래스 제약 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 일반 공격(Z)는 던전 전용 일반 공격으로 변경되며 모두 동일한 시전 시간과 사거리,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 기묘한 사탕(던전용)의 보유 수량이 50, 100, 150개를 넘을 경우 일반 공격의 범위가 늘어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딜레이가 늘어납니다. - 던전에서는 전용 스킬인 '캔디 대쉬' 스킬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기묘한 사탕(던전용) 보유량에 따라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피격 당할 경우 체력 대신 기묘한 사탕(던전용)을 잃게 되며, 잃은 만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소지하고 있는 기묘한 사탕(던전용) 개수가 0개가 될 경우 10초 후 다른 위치에서 무작위로 부활합니다. - 던전에서는 기묘한 사탕(던전용) 외 모든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격력 : 소지하고 있는 기묘한 사탕(던전용)이 2개 이하일 경우 공격력은 1이 됩니다. 이 후 기묘한 사탕(던전용) 2개 당 공격력이 1씩 증가합니다. Ex 9개를 보유할 경우 공격력 4 방어력: 할로윈 던전에서는 방어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체력: 현재 보유한 기묘한 사탕(던전용)의 개수가 체력이 되며 공격 받을 경우 받은 피해만큼 기묘한 사탕(던전용)을 주변에 드롭합니다. 이동 속도: 기본 이동 속도는 45로 변경되며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기묘한 사탕(던전용) 10개마다 이동속도가 1씩 감소합니다. 스킬: 캔디 대쉬 ? 일시적으로 3초간 이동 속도 10 증가 (사탕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
[장애물] - 던전 내부에 지정된 장소를 반복 이동하는 구슬 형태의 장애물이 지정된 4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 해당 장애물은 인근에 원을 표시하고 있으며, 사탕을 150개 이상 가지고 원에 들어갈 경우 보유한 사탕의 25%가 소멸되고, 25%는 드롭되는 피해를 입습니다. - 해당 유저가 잃는 총 사탕의 양은 보유량의 50%입니다. - 피해를 입은 후 장애물이 표시하고 있는 원을 벗어나지 않으면 해당 피해는 재발되지 않습니다. - 피해는 진입 시에만 작동하기 때문에 해당 원 내부에서 사탕의 숫자가 다시 150개를 넘어도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기묘한 사탕] - 던전에 입장할 때 기본적으로 기묘한 사탕(던전용) 5개가 지급됩니다. - 다른 캐릭터를 공격해서 얻거나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4종(케파, 포포리온, 대형 케파, 할로윈 마녀)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캐릭터 또는 몬스터에게 피격 당했을 때, 혹은 스킬을 사용할 때 기묘한 사탕(던전용)이 소모됩니다. - 캐릭터 전투 불능 상태에서 부활할 경우 소지하고 있던 기묘한 사탕(던전용) 개수가 5개로 초기화됩니다. - 던전 밖으로 가지고 나온 기묘한 사탕(던전용)은 기묘한 사탕으로 바뀌며, 할로윈 허수아비 NPC에게 다른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기묘한 사탕은 거래 할 수 없으며 팀 창고 이동은 가능합니다.
[할로윈 큐브 구성품]
[던전 퇴장] - 던전 진행 시간(15분)이 만료되거나, 던전 내 한 마리만 존재하는 "유령 티니"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15초간 유지되는 붉은 포탈이 생성됩니다. - 붉은 포탈을 통해 던전 밖으로 나가면 기묘한 사탕(던전용)을 보유한 채로 나갈 수 있습니다. - 붉은 포탈로 나가는 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던전 밖으로 나갈 경우 획득했던 기묘한 사탕(던전용)은 소멸됩니다. - 던전 내부에 있는 할로윈 허수아비 NPC를 통해 언제든지 던전 밖으로 나갈 수 있으나, 획득했던 기묘한 사탕(던전용)은 모두 잃게 됩니다. - 단, 던전이 종료된 후 유예 시간 1분 동안 할로윈 허수아비 NPC를 통해 던전 밖으로 나가는 것도 정상 퇴장으로 처리합니다. (기묘한 사탕(던전용)을 가지고 나갈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팀 당 하루 세 번 이용 가능합니다. - 던전 밖으로 가지고 나올 수 있는 기묘한 사탕 개수는 300개로 제한되니다. (하루 최대 900개 획득 가능) - 할로윈 던전을 종료 하거나 튕길 경우 던전 진행 시간이 10분이 경과되기 전에 재접속을 하면 획득했던 기묘한 사탕 개수가 유지됩니다. - 이벤트 종료 시 기묘한 사탕은 일괄 삭제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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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 부베를 잡아라! |
10/19(목) 점검 후 ~ 11/21(화) 점검 전 |
클라페다에 등장하는 할로윈 부베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벤트입니다.
- 클라페다 모든 채널에서 1시간 단위로 할로윈 부베가 나타납니다. - 할로윈 부베를 처치하면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씨앗 버프 장판이 생성됩니다. (기존 새싹 아이템과 효과 동일) - 할로윈 부베는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며 고정 체력은 300입니다. - 할로윈 부베에게 공격을 가하면 대미지가 1로 감소합니다. - 각 채널 마다 할로윈 부베가 나타나는 시간대가 다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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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메어 세이비어 |
10/19(목) 점검 후 ~ 11/21(화) 점검 전 |
기묘한 사탕을 가장 많이 소비한 3명의 구원자님께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입니다.
할로윈 허수아비 NPC에서 물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3명의 구원자님께 나이트메어 세이비어 칭호와 솔미키 선택 박스를 1개 지급합니다. - 매주 3명의 구원자님을 선발하며 한 번 선발된 구원자님의 다음 선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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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구원자 사전 체험 & 버그 제보 이벤트 |
10/17(화) 점검 후 ~ 10/26(목) 점검 전 |
이벤트 기간 내 테스트 서버에서 신규 클래스를 사전 체험 한 후 버그를 제보해주신 구원자님 50명을 추첨하여 아우슈리네 또는 바이보라 서버로 200TP를 지급해드립니다. [버그 신고 게시판 바로가기]
- 테스트 서버 버그 신고 게시판에 작성해주셔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버그 신고 방법을 참고하셔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서버 버그 신고 방법 안내] - 건의/개선 의견은 이벤트에 참여되지 않습니다. - 당첨자는 11/09(목) 별도 공지사항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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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버닝 Part.2 |
10/21(토) ~ 11/19(일) |
매주 주말마다 챌린지 모드에 추가 1회 입장 가능합니다. - 챌린지 모드 1회 진행 후 클라페다에 있는 [주말 버닝 이벤트 도우미] NPC와 대화 시 추가 1회 입장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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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 - Run Project Episode.2 |
10/19(목) 점검 후 ~ 12/26(화) 점검 전 |
특정 레벨 달성 시마다 레벨업 상자를 지급하여 트리 오브 세이비어 정착을 지원하는 이벤트입니다.
※ 팀 창고 이동이 불가한 아이템이니 신중하게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숙소 메시지함으로 지급된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는 2017년 12월 21일(목) 23시 59분까지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각 레벨 상자는 해당 레벨 이상 도달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일의 TP상자’는 수령 시 캐릭터에 귀속되며 해당 아이템은 소지한 지 7일이 지난 후에 상자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7일의 TP상자를 오픈하면 큐폴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100TP(증정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7일의 TP상자는 2018년 1월 9일(화) 점검 시 일괄 삭제 됩니다. - 각 레벨 상자와 장비 상자는 2018년 1월 9일(화) 점검 시 일괄 삭제됩니다. - 각 장비 상자에서는 레어 / 매직 등급의 무기, 상의/하의 가죽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 레벨업 상자 오픈 시 해당 캐릭터에 특성 포인트가 바로 적용됩니다. |
【E(asy) - Run Project Episode.2 보상】
레벨 |
보상 |
1 |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15레벨) |
15 |
정착 지원 포션 Lv2 10개, 확성기 10개, 15레벨 무기./방어구(30일) ,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40레벨) |
4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농축 이동 속도 포션 20개, 보급용 농축 HP/SP포션 50개, 40레벨 무기/방어구(30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50레벨) |
5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E-Run] 인스턴스 던전 1회 입장권 3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14일) 3개, 우스카의 레벨업상자(75레벨) |
75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75레벨 무기/방어구(30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85레벨) |
85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정착 지원 포션 Lv2 20개, 보급용 농축 HP/SP포션 50개, 마법 부여 스크롤 1개(14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110레벨) |
10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경험의 서 2개(14일), [E-Run] 여신의 조각상 1개, 특성포인트 2,000(바로 적용), 120레벨상자 |
12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E-Run]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3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14일) 3개, 120레벨 무기/방어구(30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140레벨) |
14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E-Run] 여신의 조각상 1개, 경험의서 4개(14일), 제작서-x4경험의서 1개, 마법 부여 스크롤 3개(14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 (170레벨) |
17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170레벨 무기/방어구(30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180레벨) |
18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E-Run] 인스턴스 던전 횟수 초기화권 3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14일) 3개,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200레벨) |
20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경험의서 8개(14일), 제작서-x8경험의서 1개, [E-Run] 여신의 조각상 1개, 특성포인트2,000 바로 적용),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220레벨) |
22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220레벨 무기/방어구(30일)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230레벨) |
230 |
[E-Run] 축복이 깃든 씨앗 1개, [E-Run] 인스턴스 던전 횟수 초기화권 3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14일) 3개,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270레벨) |
270 |
[E-Run] 빛나는 황금모루 1개, [E-Run] 최고급 젬 연마제 3개, 경험의서 8개(14일),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14일)3개, [E-Run] 여신의 조각상 1개,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300레벨) |
300 |
특성포인트 5,000(바로 적용), 우스카의 레벨업 상자 (330레벨) |
330 |
7일의 TP상자 |
【6차 밸런스 패치】
[전 클래스 대상]
1. 최대 대미지 제한이 555,555에서 777,777로 상향됩니다. - 오라클의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는 999,999에서 1,555,555로 상향됩니다.
2. 최대 버프 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
크리비 (2 Rank) |
1 |
아우쿠라스 |
- HP 회복력 증가, 회복시간 감소 효과가 삭제되고 1초 당 HP 회복 효과(Heal On Time)로 변경됩니다. - 공중형 대상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버프/디버프 모두 포함) - 지속 시간이 30초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 > 60초로 감소합니다. |
아우쿠라스: 불 속성 저항 |
특성 효과가 아군에게만 영향을 주도록 변경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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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챠이 |
공중형 몬스터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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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
- 기존 버프 수 상한을 올려주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시간 동안 자신의 평타가 마법 공격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파티원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로 변경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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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노: 지속시간 |
- 지속 시간이 특성 레벨 *40초에서 특성레벨 *4초로 변경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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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바스 |
디바인 스티그마 스킬과 연계기 효과가 추가됩니다. (디바인 스티그마 스킬 참고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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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아우쿠라스: 불의 여신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아우쿠라스 HP 회복 효과 삭제되고, 아군 버프 효과가 추가됩니다. - 버프 효과: 아군이 아우쿠라스 범위 안에 있을 때, 적에게 마법 공격을 하면 시전자의 지능+정신 계수와 스킬 레벨에 영향을 받는 화 속성 추가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 아우쿠라스의 지속 시간이 10초 감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 감소합니다. - SP 소모가 20% 증가합니다. - 1레벨 마스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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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인 스티그마 |
- 힘, 지능 증가 버프 지속시간이 30초 > 60초로 변경됩니다. - 디바인 스티그마 지속시간 동안 1초 마다 화 속성 마법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 디바인 스티그마에 걸린 적은 자이바스에 1.5배 대미지를 입습니다. - 낙인 지속 시간은 15초로 고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6초 > 30초로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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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인 스티그마: 악마처단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디바인 스티그마가 10레벨 이상이면 습득 가능합니다. - 악마형 적에게 디바인 스티그마 대미지가 특성 레벨 당 10% 증가합니다. - SP 소모 20% 증가합니다. - 5레벨 마스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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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인 스티그마: 강화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적에게 입히는 디바인 스티그마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0.5%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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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인 스티그마: 지속시간 |
- 특성 레벨당 증가하는 지속시간이 1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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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6 Rank) |
1 |
카운터스펠 |
- 발동 시 주변에 설치된 마법 장판을 전부 제거하고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이 마법 공격에 무적이 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지속 시간이 30초 > 10초로 감소합니다. - 아군 전체가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 60초로 감소합니다. |
카운터스펠: 적 대상 |
- 발동 시 적의 마법진만 제거 하도록 변경됩니다. |
||
프로퍼시 |
- 지속 시간이 25초로 고정됩니다. - 적용 횟수가 스킬 레벨 *2회 > 스킬 레벨 *1회로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 30초로 증가합니다. |
||
2 |
죽음의 선고 |
- 일정 시간 이후 적을 반드시 죽이던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시간 동안 죽음의 선고에 걸린 적이 30+(스킬 레벨*5)%의 추가 대미지를 입는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 지속 시간이 끝난 뒤에 적이 살아있다면, 그동안 적이 입은 피해만큼 오라클이 되돌려 받습니다. - 적용 대상이 1 > 5로 증가합니다. - 적용 범위가 기존 면적 기준 4배 증가합니다. - 지속 시간이 10초로 고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 > 60초로 감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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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선고: 패널티 감소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죽음의 선고 지속 시간이 끝난 뒤 시전자가 받는 피해가 특성 레벨당 10% 감소합니다. - SP 소모가 50% 증가합니다. - 5레벨 마스터입니다. |
||
3 |
포어텔 |
- 기존 확률성 무적 기능이 삭제됩니다. - 마법진 위에 있는 아군은 모든 공격이 무조건 명중하며 이동 중에는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명중 판정은 기본 회피-명중 공식만 무시하는 것으로 무조건 회피 버프 등 다른 추가 효과의 경우는 예외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 > 5초 + (스킬레벨 * 1초)로 변경됩니다. - 마법진 이동속도가 30으로 고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2초 > 50초로 증가합니다. |
|
포어텔: 이동속도 감소 |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포어텔의 이동속도가 1/3으로 감소합니다. - SP 소모 20% 증가합니다. - 1레벨 마스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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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바르츠라이터 (6 Rank) |
1 |
리마콘 |
- 스킬 사용 시 SP소모가 삭제됩니다 - 매 공격 시 2+(스킬레벨 *1)의 SP를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리마콘: 확산 |
- 스킬 사용 시 SP 소모량이 10% 증가 > 매 공격 시 SP소모량이 +3 되도록 변경됩니다. |
||
후퇴 사격 |
- 적용 대상이 스킬 레벨 *1명 > 15명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 적용 범위가 가로로 2배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 30초로 감소합니다. |
||
3 |
돌격 사격 |
- 적용 대상이 스킬 레벨*1명에서 15명으로 고정됩니다. - 적용 범위가 기존 직사각형 형태에서 부채꼴로 변경됩니다. (가까운 쪽은 넓이가 감소하고 먼 쪽은 약 1.5배 이상 증가) - 공격 속도가 0.3초 당 1회 > 0.2초당 1회로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이 10초 > 5초로 감소합니다. 즉, 기존 10초간 33회에서 5초간 25회로 변경입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 30초로 감소합니다. |
|
머스킷티어 (7 Rank) |
2 |
발리파이어 |
- 스킬 사거리가 130 > 150으로 증가합니다. - 적용 범위가 좁은 직사각형 형태에서 부채꼴 형태로 변경됩니다. (최대 사거리 기준 2.5배 이상 증가) - 스킬 판정이 타겟된 적 뒤에 있는 적은 피격되지 않았던 것에서, 범위 내의 적이라면 관통하여 타겟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하카펠 (8 Rank) |
1 |
하카 펠레 |
특성 이름과 효과가 변경됩니다. 하카 펠레 > 하카펠: 이동속도 증가 |
【아이템】
아이템명 |
내용 |
큐브 조각 |
미감정 큐브 조각 아이템의 아이콘이 조금 더 작게 변경됩니다. |
▣ 버그 수정사항
【스킬】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사이코키노 |
2 |
마그네틱 포스 |
피격 시 스킬 효과가 풀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카발리스트 (7 Rank) |
1 |
리밴지드 세븐폴드 |
일부 반사할 수 없는 형태의 대미지를 반사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녀 (Hidden) |
1 |
고헤이 |
두 번째 타격이 늦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랜서 (8 Rank) |
1 |
낙마 공격 |
컴패니언에 탑승중인 캐릭터와 탑승중이지 않은 캐릭터에게 사용 시 각각 연타수가 다르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퀘스트명 |
내용 |
레버를 찾아라 |
마우스 모드로 퀘스트를 진행 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수정사항】
내용 |
블레싱과 콘센트레이트 스킬을 동시에 사용 할 경우 블레싱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단검 마스터리: 급습 특성 학습 후 웨어울프 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감사합니다.
평생겜 트우세 고고혓;
평생겜 트우세 고고혓;
한줄 요약:버그 아직 못 고침
클프프프채크클인이 좋으려나 크리비 특성들이 2서클 필수면 뇌오세 골치아프겠네
예전보다 버그들 많이 고쳐지고 할만해졌다고해서 다시금 해볼까 싶은데, 예전에 랭초권 풀던 이벤트때 잠깐 했었지만, 저랩 던전에 같이갈 사람이 없어서 이거 무의미하게 계속 기다려야하나 싶어서 다시 접었었죠. 사람이 있다면 다시금 해보겠는데
지금은 몹들 공격력도 약해지고 카프리선 셋트에 마을에서 블레싱+사크라멘트 버프 사서 평타 한방치면 150렙 몹들까지는 한방에 잡는거 같아요. 인던도 그냥 혼자 들어가서 솔플 돌면 됩니다
200렙 전까지는 마을 상점버프만 받고도 원펀맨이 된 듯한 기분이 느껴지실거에요 ㅋ
우와 인던패치 정말 마음에 듭니당
파나틱일루전
이몰레이션
인던삭제...?!?!?!?
며칠전에 깔아서 해봤는데 퀘스트 따라가다가 팁보고 닥사해봤는데 엄청 재미없어서 지웠는데 패치하면 달라지려나요.. 근데 브금은 엄청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