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소환사 레벨 시스템 도입과 룬 개편을 맞아 마법공학 제작 아이템의 확률을 변경하면서 상자에서 감정
표현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환사님들을 불운에서 좀 더 보호해주며 보너스 상자도 도입되었습니다.
그리고 마법공학 제작소를 도입한 근본적인 의도를 공유 드리면서, 이번에 새롭게 변경된 확률과 전리품
표를 공개하고자 합니다. 이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이 시스템에 대해 충분히 알고 마법공학 제작소를
활용할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마법공학 제작소를 만든 이유
마법공학 제작소는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보상을 안겨주고자 도입됐습니다. 제작소가 있기 전에는 명예로운 플레이나 뛰어난 플레이, 이벤트 참여 시 드릴 수 있는 보상의 종류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업적이 작으면 아이콘이나 와드 스킨을 드렸고, 랭크 게임에서 골드 티어를 달성하는 등 훨씬 큰 업적을 달성하면
스킨을 드리는 식이었죠. 그 중간에 해당하는 보상은 거의 없다시피 했기 때문에 그 중간에 해당하는 업적에는 보상을 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마법공학 제작소가 있으니 상자나 열쇠, 챔피언 파편, 스킨 파편 같은 보상을 명예로운 플레이나 챔피언 숙련도 향상, 임무 완수, 심지어는 레벨업 같은 업적에 드릴 수 있게 되었죠.
게다가 마법공학 제작소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수입을 얻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비즈니스 모델을 깊이 살펴본 적이 있었죠. 그때 말씀드렸듯이 매출 역시 저희가 고려해야할 부분임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매출이 최우선 목표는 절대 아닙니다. 여러분이 재미있게 콘텐츠를 발견하고 획득할 수 있게 설계하는 것이 마법공학 제작소의 주 목적이며 그로 인해 얻는 수입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선하고
e스포츠를 성장시키는 등의 일에 활용됩니다.
내 방식대로: 마법공학 제작소와 직접 구매
마법공학 제작소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재미를 더해주는 시스템이긴 하지만, 플레이어가 원하는 콘텐츠를
얻는 일이 운에만 달려있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구매는 필요해서가 아니라 갖고 싶어서 해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콘텐츠의 대부분은 상점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여러 다른 게임에서는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전리품 상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억지로 플레이어는 갖고 싶은 단 하나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 원하지도 않는 아이템에 수도 없이
돈을 내야 하죠. 저희는 여러분이 별 수호자 신드라 같은 스킨을 갖고 싶다면 바로 상점에서 출시 정가든
몇 달 후 세일 가격이든 적당한 가격에 살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마법공학 애니, 신화급 스킨 등 희귀 콘텐츠
어떤 플레이어는 희귀 콘텐츠를 모으는 걸 좋아합니다. 저희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그럴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매년 적은 수의 스킨을 마법공학 제작소 전용으로 만들죠. 이런
스킨은 아주 희귀해야 하므로 기본 획득 확률이 낮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희귀한 콘텐츠도 얻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보석을 도입했고, 신화급 스킨을 얻기까지 열어야하는 상자의
수를 제한하여 불운에서 지켜주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겁니다.그리고 가끔은 기간 한정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석 역시 마련해두었죠.
변경 사항
• 상.자.좋.아: 앞으로는 마법공학 상자를 열면 기존 내용물에 더불어 10%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와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미를 더하고자 스킨 파편 세 개를 재조합할 때에도
온전한 스킨뿐 아니라 10%의 확률로 보너스 상자와 열쇠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보너스 상자에도 보너스 상자가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 스킨은 왜 안나와?: 세 번 연속으로 상자를 열었는데 스킨 파편을 한 번도
얻지 못 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 영롱하군요: 불행이 따르는 경우가 길게 이어지는 상황을 막고자 보석의 획득 확률을
살짝 조정했습니다. 얻을 수 있는 보석의 총 수는 같겠지만 50번 넘게 상자를
열어도 보석이 나오지 않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겁니다.
• 피차일반: 기본 전리품을 통한 스킨 획득 확률은 각 스킨의 등급에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신화급 스킨의 경우에만 별도의 확률이 적용됩니다.
• 가렌형이 왜 거기서 나와?: 260RP 챔피언은 상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른 챔피언의 파편은 획득 확률이 모두 같습니다.
주요 전리품 | ||
---|---|---|
콘텐츠 유형 | 파편 유형 | 획득률 |
스킨 | 파편 | 57% |
챔피언 | 파편 | 26.5% |
감정표현 | 온전한 콘텐츠 | 10% |
와드 스킨 | 파편 | 3.5% |
아이콘(주황 정수 150 포함) | 온전한 콘텐츠 | 3% |
별도의 보너스 전리품 | ||
---|---|---|
콘텐츠 유형 | 파편 유형 | 획득률 |
신화급 컨텐츠 | 파편 | 0.04% |
보석 | - | 3.6% |
보너스 상자 | 상자 및 열쇠 | 10% |
여러 다른 게임에서는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전리품 상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억지로 플레이어는 갖고 싶은 단 하나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 원하지도 않는 아이템에 수도 없이 돈을 내야 하죠. 저희는 여러분이 별 수호자 신드라 같은 스킨을 갖고 싶다면 바로 상점에서 출시 정가든 몇 달 후 세일 가격이든 적당한 가격에 살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 옆동네 팩폭 하는거 보소
옆동네 게임만 하는데 상자 문제는 정말 욕먹을만합니다. 스킨 분류 기준, 색놀이 같은 문제점만 계속 쌓임. 이번에는 거기에 더해 현질전용스킨을 따로 분류해서 내놓을거라 발표함.
롤에 돈 하나도 안썼는데 전설스킨 3개잇음 쓉혜자
'보너스 상자와 열쇠'???? 10%확률로 둘 다 주면 진짜 엄청 퍼주는거 아닌가 ㄷㄷ
일단 유료게임 주제에 가챠돌리는데서 에바꽁치의 시작임.
0.04엿네 어쩐지
상.자.좋.아?
상.자.좋.아
이자식들 불안하게 웰케 잘해줘
궁금한게 와드 설정은 어디서 하는건가요? 도저히 찾아도 안보이던데 ㅜ
게임 잡혀야 설정 가능
게임시작하고 스킨선택하는 칸 옆에 있으요
예전에는 편할대로 바꾸고 그랬는데 바꼈나 보군요...
롤에 돈 하나도 안썼는데 전설스킨 3개잇음 쓉혜자
ㅅ.ㄱ.ㅈ.ㅇ
내친구는 원소럭수 먹었던데.. 난 아무무파편 씨부랄
여러 다른 게임에서는 원하는 콘텐츠를 획득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전리품 상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억지로 플레이어는 갖고 싶은 단 하나의 아이템을 얻기 위해 원하지도 않는 아이템에 수도 없이 돈을 내야 하죠. 저희는 여러분이 별 수호자 신드라 같은 스킨을 갖고 싶다면 바로 상점에서 출시 정가든 몇 달 후 세일 가격이든 적당한 가격에 살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 옆동네 팩폭 하는거 보소
ㅋㅋㅋㅋ ㅇㅂㅇㅊ
이라라라
옆동네 게임만 하는데 상자 문제는 정말 욕먹을만합니다. 스킨 분류 기준, 색놀이 같은 문제점만 계속 쌓임. 이번에는 거기에 더해 현질전용스킨을 따로 분류해서 내놓을거라 발표함.
옆동네 게임은 대신 파편으로 비교적 쉽게 공짜로 얻을 방법이 있죠
루리웹-3100100645
일단 유료게임 주제에 가챠돌리는데서 에바꽁치의 시작임.
지금 윗분들 히오스 얘기 하는거 같은데
파편얻는 유일한 방법이 전리품 상자 까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아제 시공석 전용 스킨도 나와서 자기들이 2.0 시작하며 했던 말과 다르게 파편으로 못얻는 스킨도 생겨요
애쓴다. 애써. 이 자주 악물면 이에 안좋아.
0.04 ㄷㄷㄷㄷ
'보너스 상자와 열쇠'???? 10%확률로 둘 다 주면 진짜 엄청 퍼주는거 아닌가 ㄷㄷ
뭐지? 배틀프론트 저격인가?
신화급 스킨보다 전설급 스킨들이 퀄이 훨 좋다는게 함정
롤만큼 이상적인 판매방식을 보지못한듯 퀄리티도 요즘꺼보면 후회안하는 퀄에다가 정가구입하고싶으면 하고 가챠로 얻고싶으면 가챠로 얻어도되고 게임하다가도 공짜로 주고
나도 상자까서 공짜로 프젝애쉬 먹은기억이 난다
난 pax 시비르 먹었는데 0.04였구나
경쟁이 이렇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