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스트 진행 일정 (한국 시간 기준)
- 11월 22일 수요일 오후 4시 ~ 11월 24일 금요일 오후 4시
- 다음주 : 확정되는 대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테스트 모드 및 지역
- NA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EU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ASIA 서버 솔로 및 스쿼드의 1인칭 / 3인칭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일부 최적화 했습니다.
- LOD를 추가해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 했습니다.
- 월드 내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 했습니다.
- 각종 UI를 최적화 했습니다.
- 물결 효과를 줄여 바다를 최적화 했습니다.
- 지형 로딩 시간이 줄었습니다.
-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위쪽 표면의 높이가 약 60cm에 해당 되는 물체에 대해 지형지물 넘기 추가 애니메이션 적용하였습니다.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 ADS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재킷/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발과 손의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감소하였고, 허벅지와 팔뚝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
-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빠를수록 에너지가 많아져 관통력이 낮음)
-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M16A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신규 무기 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
- AUG A3를 추가하였습니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으로 30발 기본 장착 가능하며 4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 Kar98k는 더 이상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Kar98k의 월드 스폰량은 동일합니다.
- 새로운 영문 폰트를 적용 했습니다.
-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랙션 HUD를 개선하였습니다. (F키 상호작용)
-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 킬로그를 화면 좌측 하단에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체력 게이지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75%의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체력 게이지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신 체력이 75%이하일 때 붉은색 처리되지 않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탭에 킬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하였습니다.
-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를 좀더 현실감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블루존 경계선에서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관련 소리를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 폭발하는 소리
- 물에 뛰어들었을 때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속도에 따라 다르게 출력됩니다.
- 이탈리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멕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 국가어를 추가하였습니다.
- 3인승 오토바이 뒷좌석에 탑승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떨리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1개 이상의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붕대를 감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낙하산 타고 내려올 때 특정 건물에서 분홍색 원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연사 상태에서 지형지물을 넘는 중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ADS 상태에서 십자선이 흐려지는 현상이 현저히 감소되었습니다.
?? 본섭을 고치려고 테섭하는거잖음
배그 하시는분 맞나? 도시락 프레임 버그 있는거 맞는데
m16이 장거리 싸움에선 ar중에 가장 좋은데.. 8배율 쓸만함
실제로 있는 프레임 드랍문제 맞음 핵 영상 보면 알겠지만 상자 소환 있는데 그거 막으려다가 일부러 그랬는지 실수인지 여하튼 상자 겹치면 프레임 겁나게 떨어짐 그래서 애들 가까이 붙어서 싸우다 죽을때 프레임 쭉쭉떨어짐
M16 부착할게 적어서 그렇지 스쿼드나 듀오에서 고배율 달고 유사 DMR로 써먹으면 꽤 좋아요
본섭 프레임 드랍 해결이나 하자 시체 템 먹다가 버벅여서 죽은 게 한 두 번이 아니다
스트릉그
?? 본섭을 고치려고 테섭하는거잖음
그건 님 사양 문제인듯
당장 배갤 배공카에도 올라오는 현상인데 뭔 개소린지 ㄹㅇ ㅋㅋㅋㅋㅋㅋㅋ
스트릉그
실제로 있는 프레임 드랍문제 맞음 핵 영상 보면 알겠지만 상자 소환 있는데 그거 막으려다가 일부러 그랬는지 실수인지 여하튼 상자 겹치면 프레임 겁나게 떨어짐 그래서 애들 가까이 붙어서 싸우다 죽을때 프레임 쭉쭉떨어짐
ThePeace
배그 하시는분 맞나? 도시락 프레임 버그 있는거 맞는데
아 그거 버그였나요 ㄷㄷ 어쩐지 요즘 시체쌓여있는데서 파밍할라고하면 프레임드랍이 미칠듯이 되더라니..
그 프레임 드랍을 지금 테섭에서 최적화작업을 통해서 고치려고 하잖아요...
저건 최적화 문제가 아니라 패치로 인해 생긴 버그라 걍 고쳐주면 되는거
이미 테섭에 최적화로 프레임 많이 올라갔다고들 하더군여 프레임드랍은 최적화로 해결됩니다
프레임드랍같은걸 핫픽스로 해결하라는건 뭔 잡소리지;
버그로 인한 프레임드랍 같은건 핫픽스로 해결 하는게 맞는데..
이제 물에있는 애들 잡겠네 경기에서 다들 물에서 존버하는거 별로였는데
킬캠 나온건가요?
설정 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탭에 킬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네 있네요
드디어 킬캠이!
차수 마다 많이 변화되네요 3차 테스트까지 있다고 하던데
아마 지난 두달간의 없데이트동안 꾸준히 개발했던걸 조금씩 적용하는것 같습니다
킬캠! 용왕킬! 킬로그! 오오오
아마 크리스마스 쯤에 출시할 듯
핵땜에 겜이 너무짜증남
최근 눈에 띄게 줄었어요.
{ㅡ} 로드님이 왜 거기서...
요즘은 본섭보다 테섭이 더 재미있음. 프레임도 안정적이고 핵도 별로 없고. 무엇보다 테섭 이라는 느낌 덕분에 즐겜도 가능함
킬캠!!!!!!!!!!
신무기!!!!!!!
안돼! M16에 8배율 못 단다니! 그런게 어딨어!!
똥총에 8배율 끼우기엔 8배율이 아깝..
15배율만 못 단다는거 아닐까요 초과로 적어야 되는데 이상이라고 적은거같음
루리웹-3100100645
m16이 장거리 싸움에선 ar중에 가장 좋은데.. 8배율 쓸만함
저는 ar이 없으면 smp를 쓰면 썼지 m16은 절대 쓰고 싶지 않은 총이라..
m16 엄청난데...
루리웹-3100100645
M16 부착할게 적어서 그렇지 스쿼드나 듀오에서 고배율 달고 유사 DMR로 써먹으면 꽤 좋아요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총이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애용하는 총은 아니죠
M16 상위랭커들 많이씁니다. AR중 DPS 2위고 반동패턴도 매우 제어하기 쉬워서...
의외로 최근에 엠16이 고랭커들 사이에서 재발견되서 랭커들이 엠16을 많이 쓰고있습니다. 그걸 노린 너프라고 봅니다.
신기한 반응이네요 배그 다른 커뮤에서는 스카 엠포 등을 두고 굳이 m16을 쓸 이유가 없다는 평인데.. 다른 ar을 못찾으면 모를까 m16의 장점을 이렇게 듣긴 처음
물론 스카가 있으면 스카쓰겠음. 근데 m16이 또 똥총이냐고 묻는다면 그것도아님.
에임실력이 상대하고 똑같다면 M16이 416하고 스카를 압도하거든요.(수치상 DPS와 속사력에서 모든 5탄 AR을 능가함) 연사가 없어서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하기는 한데 적어도 서든처럼 줘도안쓰는 총이라고 한다면 배알못이라..
레딧, 인벤, 디시 어디를 봐도 M16 똥총이라는 곳은 없던데 대체 어느 커뮤니티를 본거임?
m416보단 m16을 선호함 단발 광클 쓰는 사람에겐 점사든 연사든 무의미해서.. m416은 에임펀치가 너무 쓰레기급이라 상대랑 1대1로 붙을 때 서로 총 맞으면서 상남자 맞다이 뜨면 질 확률이 너무 높음
그래도 M416이 연사력은 높아서 근딜 싸움에는 좋잖아요.
에임펀치 때문에 져본적이 있어서 전 안 써요
M16이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다 커버되는 만능총이에요. 스카 붐일으키기 전부터 애용했던 총 그냥 깡연사로 밀어제낄수있어서 좋아요 ㅎㅎ
무기다!!!!
우와 갓패치 ㅎㄷㄷ
물속으로 총알이 쑥 들어가면;;;; 물리법칙을 없애버린건가;; 실제로 물에 비스듬하게 총알쏘면 총알 튕겨나가는데;;
?
https://youtu.be/Dihs9JcVt3E
킬캠 누르니깐 튕겨버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