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우 해설은 "상체에서 변수를 만들어서 경기를 풀어나가지 않으면 경기 양상이 길어지게 됐다"며 "결의와 영감에서 내구력과 생존력이 놀랍도록 높아졌다"고 보충
한상용 감독은 "장기전이 한 두 경기 나오는 건 팬 여러분들께서 좋아하실수도 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패치가 불가피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최근 각 팀들이 보여준 경기 패턴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이현우 해설은 "상체에서 변수를 만들어서 경기를 풀어나가지 않으면 경기 양상이 길어지게 됐다"며 "결의와 영감에서 내구력과 생존력이 놀랍도록 높아졌다"고 보충
한상용 감독은 "장기전이 한 두 경기 나오는 건 팬 여러분들께서 좋아하실수도 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패치가 불가피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최근 각 팀들이 보여준 경기 패턴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진에어만 그런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경기시간 자체가 길어진거임
사실 룬특성 자체는 예전이 완전고착화였죠... 자유로움 자체는 지금이 더 높은편 다만 그게 기존 챔피언 성능,아이템,메타 상황과 맞물려서 단기전 아니면 장기전으로 가는 극단적인 양상이 됬을뿐
맵도 작은 크기가 아닌데다 생존요소를 지나치게 많이 넣음
cs1400개 경기시간 90분은 진짜 해도 너무하더라 경기초반은 치고 박고 재밌었지만 뒤는 너무 루즈하더라
초시계 있으니까 이제는 6분 지나면 다이브도 막오던데
스크 진에어전은 사실 시비르의 수성 + 카사딘의 백도어때문에 말도 안되게 길어진거긴 한데... 게임 초반은 확실히 예전보다 빨라지고 재밌어졌는데 어느 시점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갑자기 루즈해지기도 함.
카사딘의 공성 고자 이유도 큼. 밀고 들어갈려고 해도 카사딘이 후반가니 딜 할수가 없어서 이즈리얼 혼자로는 뚫지를 못함. 말자하 픽을 했었으면 충분히 뚫었을거라고 봄.
시비르+아지르가 슈퍼미니언 잡는게 SKT쪽이 일반 미니언 잡는것보다 훨씬 빨라서 3억제기인데도 전혀 도움이 안되더라구요..
시간 흐름에 따라 미니언 더 강해지는 수치를 조금 늘리는 건 어떨까 싶기도 하고 풀템전에서 라인클리어 잘하는 챔프 있으면 억제기 까져도 미니언 녹더만...
cs1400개 경기시간 90분은 진짜 해도 너무하더라 경기초반은 치고 박고 재밌었지만 뒤는 너무 루즈하더라
이번 룬특성이 지겨운게 뭐냐면 좋은 특성에 대해서 고착화가 너무 이뤄지고 있음.... 천편일률적...물론 예전처럼 그거 왕룬같은거 안사도 되서 IP손해 안봐서 좋긴한데 솔직히 옛날만큼 개성있는 플레이(신정환 갱플 등등)는 안나오게 되는듯
코드게이
사실 룬특성 자체는 예전이 완전고착화였죠... 자유로움 자체는 지금이 더 높은편 다만 그게 기존 챔피언 성능,아이템,메타 상황과 맞물려서 단기전 아니면 장기전으로 가는 극단적인 양상이 됬을뿐
신정환 갱플같은건 대회에서 코빼기도 보인적 없고 지금으로 치면 암흑수확 쓰레쉬같은 예능놀이 아니었나
예전에 특성이야 고착화되엇어도 룬은 예전이 더 다채로웠죠
초시계로 살수있는게 많아짐 초시계로 초반에 안전하게 가니까 초반 무난히 넘어가면 오브젝트 공짜로 챙겨가는 ksv가 엄청 강세고 초반에 몰아 부치던 kt랑 킹존이 좀 부진
일단 지금 메타자체가 킹비션한테 제일 유리함 무난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는
무난무난하게 넘어가니 ksv만 혼자서 20분대 경기 나오죠
이 의견이 맞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잘 아는 케이티 스타일을 보면 초반에 주도권을 확 잡고 뒤흔드는건데 초반이득을 볼만한 상황자체가 안나오죠 승자인터뷰 할때도 승률이 안좋다고 하기도했고요
초시계 너프와 기민한 발놀림, 고대유물 방패에 너프가 필요할거같네요.
타곤산너프해도 도방들고와서 버틸깨 뻔해서...
도방으로는 못 버팀..
도방에 그 찢어진 피부? 그거 쓰면 충분히 버틸만 할껄요
타곤산이 사기인 이유가 골드 퀘스트 보상 쉴드 때문인 걸로 아는데
서로 안정적인운명 때문에 서로 안전하게 하려고 시간질질끌리는듯 그러다 우연찮게 정글동선에서 누구짤리면 그순간에 폭풍으로 몰아부쳐서 끝남.. 진에어vssk 경기 뿐만아니라 그냥 롤챔스 여태까지한경기들이 다 길어져서 루즈해짐... 롤챔스 볼때 가장재미있던시절이 14,15 시즌이 제일잼있었음
14년도 - 탑-노잼톤,또바나 미드-직스,제라스 완전 수성 라인클리어만 죽어라 하는 메타. 15년도 - 빅또르,또지르. 서로 맞라인 안서고 스왑하고 탑은 정글이랑 같이 레벨업하고 탑봇 라인전 보고싶다고 아우성이던 시절 원래 기억이란게 그래요
무난무난하니 해리빠따가 운영으로 오브젝트 다 드시고 날라다님
맵도 작은 크기가 아닌데다 생존요소를 지나치게 많이 넣음
지금 메타는 수비하는 쪽이 전황이 기울었어도 온갖 깽판을 치며 질질끌기 딱 좋아서
라이엇식 대답으로야 다른 룬들의 체감되지 않는 스탯상 이득이 초시계 공짜 600원보다 더 클 수 있다고 말하겠지만 1회 존야 + 600원 저장이 느껴지는 체감이 너무 커서... 막말로다가 룬으로 얻는 스탯이야 아이템으로 때울 수 있는거고
늪 롤 하라고 패치를 해버림
슼이 진거는 밴픽에서 카사딘 꼴픽해서 진거니 그렇다 치는데 진에어 질질 끄는건 2016년이었나 예전 탱커 메타때도 욕하는 사람 많았음 꼭 슼으로 물타기 하더라
스며드는것
진에어만 그런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경기시간 자체가 길어진거임
이게 뭔 소리여 LCS 경기만 보더라도 어제 평균적으로 40~50분이던데
초시계 있으니까 이제는 6분 지나면 다이브도 막오던데
초시계 존야의 반만큼 무적해주면됨
아직 1주차인데... 것보다 그렇게 긴가? 16년 시즌에 비하면 무난한거같은데
이번 시즌의 세트당 평균 경기 시간은 42분 49초다. 이거 ksv가 진에어 20분컷한거 빼면 더 오를거에요 아마...
점멸 단검만 있었어도...
존버메타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 양상이 존나 극단적이 되서 그럼 실수했을때 잃는 값은 어마어마한데 그에 반대되서 생존기나 버티기에 용이한 방법들이 생겼고 그래서 서로 눈치보면서 공격적으로 무리하기 힘들고 사리는 게임이 많아짐
타곤산만 없어도 어지간 해선 바텀 스노우볼 굴리기가 활성화 될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