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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가 점유율 10위밖으로 벗어났다가 다시 올라온 진짜이유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 업데이트해서 점유율 올라온게 아니라 " 일확천금" 피시방 접속 이벤트가 진짜이유입니다 특히 대규모 전투 콘텐츠 개똥망시스템입니다 특히 맹회전장 참여시스템 우선순위가 있어서 소수방파 참여자체가 불가능 한상황이고 앞으로 그럴가능성도 높고요 하여간 맹회전 저번 일요일에 참여했던 640명은 다음주 일요일에도 참여할 가능성 높고 게속해서 참여해서 꿀빨게됩니다 그외에 거점없는 방파은 참여자체가 매우 힘들꺼라고 봅니다 아무튼 피시방 접속 이벤트 끝나면 점유율 다시 10위 밖으로 밀려날 게임이에요-_-
이게임 별로던데 왜 칭찬하는 건지 모르겠음. 그래픽도 별로 스토리도 별로 전투도 별로 타격감 그런건 아무것도 없고 시스템은 흔항 양산형 겜이랑 똑같음. 칭찬할 것은 최적화가 좋다는 점 단 하나뿐이던데. 요즘 한국겜 비하하고 중국겜 칭찬하는 말 많던데 한국겜이 쓰레기라고 중국겜 수준이 높아지는 건 아닌데 말이지. 이거 말고도 칭찬하는 소전이나 별거 없는 씹떡겜이고.
검은사막, 블소, 테라 같은 게임 전부 해본 사람 입장에서 말해보면 게임 퀄리티 자체는 떨어지는 건 분명함 하지만 무협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퀄리티가 존나 ↗같아서 못하겠다는 수준으로 폐급은 아님 그리고 퀘스트 동선 같은 거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퀘스트 몹 리젠 빠르고 퀘스트 오브젝트 여러 곳 돌아다니지 않고 한자리에서 오브젝트 리젠 빠르고 이런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가 기존 한국 게임에 비해 편의성이 좋다고 생각함 그리고 스토리 부분은 개인적으로 원작 소설이 있는 만큼 매우 훌륭함 게임 자체의 연출은 진짜 너무 퀄리티 떨어지는 건 사실인데 연출 빼고 스토리 자체만 본다면 검은사막, 블소보다 훨씬 재미있음 마지막으로 진입 난이도가 pvp게임이지만 pve를 한정해서 말하면 검은사막, 블소에 비해서 훨~~~~~~~씬 낮고 적당한 난이도라서 아재가 게임하기 편함 [물론 편하다고 해서 같은 파티로 아재 만나면 발암 걸리지 않는다는 건 아님.. 진짜.. 아오..] 무튼 게임 그래픽 퀄리티 높고 전투 타격감 좋고 새로운 시스템을 추구하는 사람 기준에서는 그냥 급 떨어지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지만 무협 좋아하고 적당한 게임 난이도와 진입 장벽을 생각하면 이정도로 잘나가는 것을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고 생각 함
뭐 pc방 100시간 이벤트있어서 이런거라던데 ㅋㅋ 걍 이겜은 넥슨이라 알바 ㅈㄴ 많다보면됨 실제로 하는사람 많은 인벤가보면 접는다는 사람 엄청많음 패키지 업데이트도 많이까고 아니나 다를가 넥슨이란 평이 상당히 많아짐
인기가 상당하네영
무난하게 재미있어요
처음에 미친듯이 했는 데 캐릭 다 해 볼려고 지우고 키우고 했는 데 ㅎㅎ 너무 힘을 썼는 지 일일 좌선도 안하고 있네요 이 겜 오래 갔으면 좋겠어요
pc mmorpg 수요가 줄엇다곤해도 너무가뭄이었으니
어제 만리살 도 연맹 조천협 분타 쳐들어갔는데 ...조천협 분타 지형이 너무 좋아서...통곡의 계단 올라가다 계속 밀렸다능... 우리가 점령중인 강남 반룡 총타는 허허벌판에 있어서 경공으로 그냥 막 넘어오겠던데 ㅜㅜ
천애가 점유율 10위밖으로 벗어났다가 다시 올라온 진짜이유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 업데이트해서 점유율 올라온게 아니라 " 일확천금" 피시방 접속 이벤트가 진짜이유입니다 특히 대규모 전투 콘텐츠 개똥망시스템입니다 특히 맹회전장 참여시스템 우선순위가 있어서 소수방파 참여자체가 불가능 한상황이고 앞으로 그럴가능성도 높고요 하여간 맹회전 저번 일요일에 참여했던 640명은 다음주 일요일에도 참여할 가능성 높고 게속해서 참여해서 꿀빨게됩니다 그외에 거점없는 방파은 참여자체가 매우 힘들꺼라고 봅니다 아무튼 피시방 접속 이벤트 끝나면 점유율 다시 10위 밖으로 밀려날 게임이에요-_-
이게 맞음...그리고 이번 업데와 겹쳐서 피방이벤트 및 상점에 나온 새 상품보니...넥슨이 넥슨 시작한다 라는 느낌이더군요... 그래서 접엇습니다.
pc방 점유율은 확실히 이벤트 하고 확 오르는 거 보면 이벤트 힘이 큰 거 같음 그리고 320 vs 320 같이 대규모 인원수가 참여하는 이벤트를 중소규모 방파는 참여 못할 정도로 계속 게임 인구 수를 유지할 수만 있다면 그건 그것만으로도 꽤 성공하고 있는 게임이 아닐까 싶음.. [물론 아직은 오픈베타 버프빨이라고 생각 하지만..]
이게임 별로던데 왜 칭찬하는 건지 모르겠음. 그래픽도 별로 스토리도 별로 전투도 별로 타격감 그런건 아무것도 없고 시스템은 흔항 양산형 겜이랑 똑같음. 칭찬할 것은 최적화가 좋다는 점 단 하나뿐이던데. 요즘 한국겜 비하하고 중국겜 칭찬하는 말 많던데 한국겜이 쓰레기라고 중국겜 수준이 높아지는 건 아닌데 말이지. 이거 말고도 칭찬하는 소전이나 별거 없는 씹떡겜이고.
그냥 남들 대중이 재미있으면 되는거지 전 개인적으로 다크소울 같이 난이도 실패하고 어렵기만 하드한 장르가 왜 재미있는지 모르겠네요. 대부분 사람들 사놓고 첫번쨰 보스에서 지지치고 마는 극악의 잘못된 난이도 설계로 만들어진 게임 같은데
감테
검은사막, 블소, 테라 같은 게임 전부 해본 사람 입장에서 말해보면 게임 퀄리티 자체는 떨어지는 건 분명함 하지만 무협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퀄리티가 존나 ↗같아서 못하겠다는 수준으로 폐급은 아님 그리고 퀘스트 동선 같은 거 보면 알 수 있다시피 퀘스트 몹 리젠 빠르고 퀘스트 오브젝트 여러 곳 돌아다니지 않고 한자리에서 오브젝트 리젠 빠르고 이런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가 기존 한국 게임에 비해 편의성이 좋다고 생각함 그리고 스토리 부분은 개인적으로 원작 소설이 있는 만큼 매우 훌륭함 게임 자체의 연출은 진짜 너무 퀄리티 떨어지는 건 사실인데 연출 빼고 스토리 자체만 본다면 검은사막, 블소보다 훨씬 재미있음 마지막으로 진입 난이도가 pvp게임이지만 pve를 한정해서 말하면 검은사막, 블소에 비해서 훨~~~~~~~씬 낮고 적당한 난이도라서 아재가 게임하기 편함 [물론 편하다고 해서 같은 파티로 아재 만나면 발암 걸리지 않는다는 건 아님.. 진짜.. 아오..] 무튼 게임 그래픽 퀄리티 높고 전투 타격감 좋고 새로운 시스템을 추구하는 사람 기준에서는 그냥 급 떨어지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지만 무협 좋아하고 적당한 게임 난이도와 진입 장벽을 생각하면 이정도로 잘나가는 것을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간다고 생각 함
그리고 생각해 보면 애초에 비교할 만한 새로운 mmorpg 자체가 안 나오는데 뭐 어쩌겠음? 국산 그래픽 좋고 새로운 시스템의 갓겜이 나오면 천애명월도 무협 좋아하는 나도 스토리만 보고 안함 근데 안 나오고 블소처럼 현금 갈갈이하거나 검은사막처럼 시간 갈갈이하는 게임에 비하면 괜찮은 게임
서든이 잘만들어서 잘나간건 아니자나요.
이분 높은확률로 10렙찍고 접엇다
중공전선충들 통한의 비추
뭐 pc방 100시간 이벤트있어서 이런거라던데 ㅋㅋ 걍 이겜은 넥슨이라 알바 ㅈㄴ 많다보면됨 실제로 하는사람 많은 인벤가보면 접는다는 사람 엄청많음 패키지 업데이트도 많이까고 아니나 다를가 넥슨이란 평이 상당히 많아짐
pve즐기는 사람이 창오성 도전 템 다 맞추고 심범 셋팅 어느 정도 끝나면 남은 게 pvp인데 이 게임이 pvp 위주의 게임이라서 pve 즐기는 유저는 빡세게 한 유저는 2~3주 느긋하게 하면 한달 정도면 pve 컨텐츠를 거의 끝내서 확실히 할 게 없어서 접게 되는 거 같음
rvr 업뎃하면서 이때다 하면서 기가막히게 밸런스에 영향가는 패키지 내놓는꼬라지 보고 역시 넥슨은 넥슨이구나 하고 납득해버리게 됐습니다. 피방 점유율 올라가면 뭐해...이 게임 앞으로 운영 꼬라지가 리니지 처럼 될게 눈에 뻔히 보이는데 그래서 미련없이 접었음
천애명월도 전쟁시스템 하나는 진짜 기가막히게 잘만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