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벨럼 신규 오퍼인 알리바이와 마에스트로의 가젯 설명 영상입니다. (영어)
번역했습니다.
[알리바이]
1. 공격팀이 알리바이의 홀로그램 공격시 자칼처럼 몇초간 계속 추적 당함.
2. 홀로그램은 3개, 바닥에 본체를 치지 않는 이상 피격으로 판정하고 추적 시작.
3. 알리바이 본인이 본체에 올라가면 홀로그램이 사라지며 본인이 홀로그램인척 할수 있음. (사람이 올라가면 홀로그램이 사라짐)
4. 트위치로 파괴가 쉬움, 댓쳐 EMP로는 잠시동안 무력화, 글라즈의 열감지로 탐지 가능.
5. 홀로그램은 알리바이의 기본모습이기 때문에 자세히 보면 육안으로 구분 가능 (총기부착물 없음, 알리바이 기본스킨만 홀로그램)
6. 알리바이를 매치에 골랐을때는 홀로그램을 거점 밖으로 던질시 "알려지지 않은 대상" 이 밖에 있는 모습으로 보임, 알리바이 본인 및 팀원이 나가도 정체가 탄로나지 않고 똑같이 "알려지지 않은 대상"으로 보임 (육안으로 보기 전까진 누가 나온건지 알수없음) 하지만 홀로그램은 밖으로 던진후 10초뒤엔 더이상 "알려지지 않은 대상" 이라고
표시되지 않고 사라짐.
7. 알리바이는 SMG와 샷건이 주무기.
[마에스트로]
1. 이블아이 카메라(2개)는 닫혀있을땐 전방향 모두 방탄, 스모크를 투시해서 볼수 있고 열게되면 레이저를 쏠수있음.
2. 바닥이나, 벽에 설치가능, 폭발되는 공격이나 슬레지 망치등으로만 파괴 가능 (유리가 닫혀있는 동안은 총알 및 근접공격으로 부술수없음)
3. 댓쳐나 트위치는 이블아이를 잠시동안 무력화 가능. 파괴는 못함.
4. 카메라처럼 스캔 가능.
5. 마에스트로가 보고 있을땐 우클릭으로 조준하면 방탄유리가 열리며 공격 가능, 드론, 적군, 접착폭약(써마이트 브림스톤 등)을 파괴 가능.
6. 한발은 아프지 않지만 계속해서 맞으면 체력이 적게 남은 적들에겐 위협적.
7. 레이저를 너무 많이쓰면 과열되서 잠시동안 사격불가.
8. 레이져로 폭탄해체 디퓨징을 중간에 막을순 없음. (하지만 체력 적은 적이 디퓨징을 하고 있다면 디퓨징이 끝나기전에 여러번 쏴서 죽게 만들순 있음)
9. 마에스트로는 LMG와 샷건이 주무기.
좀 잡다한 룰이 붙는 느낌때문에 거부감 느끼시는분들이 있는걸거에요 주사총은 치료한다, 망치는 부순다, 심박탐지기는 적탐지한다, 발자국은 추적한다 이렇게 딱 이미지가 직관적인 느낌이 드는데 홀로그램이 상대를 역추적하고 방탄카메라가 역으로 레이저공격을 하는건 뭔가 한가지 직관적인 이미지를 벗어난 느낌이 들수 있다고 봐요 뭐 익숙해지면 아무 문제도 없겠지만말이죠ㅎ
아이큐 붐은 온다
직관성이 점점 최악이 되가는거 같네요. 파괴가 아닌 잼기능이 추가되서 그런거같은데 하나 이상한게 트위치드론으로는 파괴될 수 있는 가젯이 왜 대처한테는 파괴가 안되고 잼 상태가 되는건지. 이런 예외 요소 하나하나가 지금이야 별로없으니 그냥 외우면 해결된다지만 오퍼수가 꽤 많아지게 되면 상호작용하는데 있어 일관성이 필요하게 될텐데 그땐 어떻게 만들지 궁금합니다
알리바이는 기본 스킨만 쓰는 게 이득인가
와 홀로그램인데 쏠뻔했네~!!
그동안 비현실적 가젯은 많긴 했지만 이건 진짜 SF 그 자체
자신이 홀로그램인척 가능 ㅋㅋ
달콤한호빵
와 홀로그램인데 쏠뻔했네~!!
창문에 빼꼼샷 자리 만들어놓고 홀로그램 설치해뒀다가 나중에 거기 서서 홀로그램인척 보고있다가 쏴죽이면 개꿀일듯 ㅋㅋㅋㅋㅋ
마에스트로는 터렛이라길래 기대했는데 모기였네...
타찬카: (휘유...)
방어팀에서 스모크 볼수있는 메리트는 적지 않음 사실상 5x20발이라 생각없이 맞아주다간 한턴에 넉다운 가능
확실히 영상보니까 쓸만해보이더군요 ㅋㅋ
연막 투시에 스팟기능까지 있으니 기본적으로 정보 수집 오퍼레이터로써 훌륭하다고 봅니다
디코이가 세개인건 좀 크네.. 넘마나
아이큐 붐은 온다
알리바이는 기본 스킨만 쓰는 게 이득인가
&nonymou3
댓글 샌스들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onymou3
에코도 추가하죠 ㅋㅋ
홀로그램도 스킨 적용해야되는거 아닌가... 저러면 누가 스킨쓰냐??
아이고~ 고객님 일반스킨은 안되지만~ "정예"스킨 사시면 저희가 홀로그램도 바꿔드린당깨요~
뭐 결국 겜들어가면 스킨이고 뭐고 보이면 일단 쏠꺼에요 ㅋㅋ
아마 패치되지 않을까 싶네요
시체 대가리만 보여도 어이쿠 바로 갈기고 보는데 시체가 아니라 꽃병만 봐도 대가리로 보여서 쏘는 사람들 겁나 많음 어 스킨이아니고 총기부착물 안달려 있네 판단하는 수준이면 프로 해야지
진짜 격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아군쏠때도 있으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마에스트로 카메라는 도깨비한테 해킹되면 어찌되나
그러게요 제일중요한게 안나왔네요 이번에 방탄카메라랑 마에스트로 가젯이 카메라류인데 도깨비한테 해킹되면 전세역전수준인데
사격은 안되고 시야돌리기만 가능할수도
꽁치영상에서는 카메라 기능만 해킹해서 쓸 수 있다네요
카메라 해킹됨 격발은 불가능
좀 잡다한 룰이 붙는 느낌때문에 거부감 느끼시는분들이 있는걸거에요 주사총은 치료한다, 망치는 부순다, 심박탐지기는 적탐지한다, 발자국은 추적한다 이렇게 딱 이미지가 직관적인 느낌이 드는데 홀로그램이 상대를 역추적하고 방탄카메라가 역으로 레이저공격을 하는건 뭔가 한가지 직관적인 이미지를 벗어난 느낌이 들수 있다고 봐요 뭐 익숙해지면 아무 문제도 없겠지만말이죠ㅎ
대표적으로 조피아가 있죠.. 혼자 능력이 몇개인지
Laple
직관성이 점점 최악이 되가는거 같네요. 파괴가 아닌 잼기능이 추가되서 그런거같은데 하나 이상한게 트위치드론으로는 파괴될 수 있는 가젯이 왜 대처한테는 파괴가 안되고 잼 상태가 되는건지. 이런 예외 요소 하나하나가 지금이야 별로없으니 그냥 외우면 해결된다지만 오퍼수가 꽤 많아지게 되면 상호작용하는데 있어 일관성이 필요하게 될텐데 그땐 어떻게 만들지 궁금합니다
막세한타
시즈하는디요.. 제가 무슨말하는지 이해 안되시는거같은데
요즘 유비가 말하는 뉘앙스를 보면 앞으로도 더 복잡한 오퍼레이터들을 추가할 것 같은데 지금까지 밸런스도 꽤 잘 맞춰왔고 밴픽도 생기니 별로 걱정은 되지않네요
밴픽은 어차피 커스텀게임에서나 쓰이는거지 일반랭겜이나 캐주얼에선 못씀
마에스트로는 인게임나와봐야 확실할듯 어느정도 하면 그냥 틀린그림찾기 수준으로 하는거라
발키리 : ??????
솔직히 지금와서 슬레지 같은 단순한 기믹의 오퍼 나오면 거품물고 욕할거 같은데..이런거 사려고 시즌패스 지른거 아니라고 하면서
슬레지 ㅠㅠㅠㅠㅠ 망치맨 우러욧
그게 존나 쩌는 거면 상관없음. 예를 들어, 바닥에 스파이크를 뿌리는 부메랑을 날립니다.
알리바이 카운터는 예상대로 군요. 그리고 마에스트로는 도깨비가 해킹하면 지속 무력화 시킬수있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보니깐 마에스트로만 작동할수있는거 같은데
핀카도 카운터가 무진장 많은것처럼 나왔지만 실제로 상당히 좋았죠. 알리바이도 그렇지 않을까해요.
마네킹에 분장시킨 걸 게임이니깐 홀로그램으로 표현했다고 생각해야지
아리안로드
아이큐,대처: ㅎㅇ
일단 알리바이는 지금 저 크기 그대로라면 OP느낌이 살살 나네 일단 최소한 3개는 좀 그렇고 2개로 줄여줬으면 싶다 쐈을때 그냥 위치보여주는게 아니라 자칼 트래킹처럼 일정 시간마다 이동 위치 보여주는것도 조금 어이가 없고.. 마에스트로는 저거 진짜 저대로 나오면 발키리는 뭐가 되는거냐 발키리는 그거 숨겨서 다느라고 바쁜데 쟤는 땅바닥에 달아두면 슬랫지 없으면 그냥 계속 촬영이나 당해라 수준이고
발키리는 카메라 불좀 꺼줘야될듯 작동할때 나 여깃소 하고 불킬 필요는 없는데 말이죠 어짜피 공격팀 아이큐 할일도 없는데
근데 솔직히 보통 피킹싸움할때 저런 알리바이 보이면 가젯확인이나 스킨확인할 새가 없을거같은데 반사적으로 쏘고 보지
뭐야? 둘다 방어야? 알리바이는 얘도 총이 곧 능력이 될것같고, 마에스트로는 요캬이 상위호환이네 ㅎㅎ
지금 컴플사서 시즈시작해도 재미느낄까요? 무료기간에 딱한판해봤는데그럭저럭 할만했음...
에코 상향에 방탄카메라 가젯 추가에 마에스트로까지... 발키리 죽는 소리 안들리게 좀 해라~~~~~
기존 오퍼 하위호환 만들면서 ㅂㅅ로 만들고 있네
댓글만 봐도 나오잖아요 발키리
슬랫지 망츠 쓰로잉이라 넣어줘라
마에스트로가 방탄카메라의 상위호환은 될수 있어도 발키리 캠의 상위호환은 못됨 상식적으로 발키리캠이랑 마에스트로 캠은 역할자체가 다른데 상위하위 따지는거 자체가 멍청한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