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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오버워치] 둠피스트 애니매이션 제작영상

일시 추천 조회 20305 댓글수 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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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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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정도 되는 회사에서 님이 한 생각을 안해봤을거 같나요;;
루리웹-210988747 | (IP보기클릭)119.195.***.*** | 18.05.26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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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회사였으면 5초짜리 모션에 5일걸렸다고 하면 애니메이터 짤렸겠지
레토 | (IP보기클릭)114.206.***.*** | 18.05.26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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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넹.. 태새 전환하고 이걸 원한 답변이라고 하다니; 님이 쓴 댓글들 봐보세요. 두루기님은 님 말에 반박한거지 님 질문에 답한게 아닙니다.
유게이를잊지말자 | (IP보기클릭)175.203.***.*** | 18.05.26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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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에게는 효율이 최우선 문제가 아니라는 거겠죠 그리고 오버워치는 디즈니 애니매이션에서 쓰는 기법을 이용해서 애니매이션 작업을 하기 때문에 모션캡쳐랑은 맞지 않다고 했죠 블리자드는 타이탄 프로젝트 갈아엎고 오버워치 완성까지 8~9년을 기다려준 회사인걸 생각해보면 작엽의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제작하는 몇몇 다른 게임 회사하고는 확실히 다르죠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18.144.***.*** | 18.05.2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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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투가 사납긴한데 님이 욕먹은 이유는 아마 무지한걸 자랑스럽게 떠들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몰라서 물어봤다면 사납게 대답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함
내아내♥유이가하마 유이 | (IP보기클릭)49.143.***.*** | 18.05.26 21:55

애니매이션 선택창 1개 만드는데 5일 걸렸다네요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18.144.***.*** | 18.05.26 20:50

캐릭 만드는데 오래 걸리는 이유가 있었네

& #50761! | (IP보기클릭)175.223.***.*** | 18.05.26 20:58

파워어어어얼

인간성기삽니다뿌뿌뿡 | (IP보기클릭)119.200.***.*** | 18.05.26 20:58

으 노가다 ...

울펜슈타인 | (IP보기클릭)14.37.***.*** | 18.05.26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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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

롤은 좀만 확대해도 저모델링이라 부자연스러운게 티남 애초에 저모델링인지라 겜특성상 고모델링으로 만들 필요도 없으니.. 근데 옵치는 다름

키드먼 | (IP보기클릭)122.34.***.*** | 18.05.26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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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블리자드에게는 효율이 최우선 문제가 아니라는 거겠죠 그리고 오버워치는 디즈니 애니매이션에서 쓰는 기법을 이용해서 애니매이션 작업을 하기 때문에 모션캡쳐랑은 맞지 않다고 했죠 블리자드는 타이탄 프로젝트 갈아엎고 오버워치 완성까지 8~9년을 기다려준 회사인걸 생각해보면 작엽의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제작하는 몇몇 다른 게임 회사하고는 확실히 다르죠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18.144.***.*** | 18.05.2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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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그리고 실제로 저도 블리자드 게임에서 모션캡쳐쓰는건 본적이 없네요 시네마틱이면 몰라도...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18.144.***.*** | 18.05.2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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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그 한달넘게 지지고볶고 만든게 퀄리티적으로 만족스러워서 그렇게 한다고 하니 어쩔수 없죠 퀄리티 >>> 효율인거죠 뭐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23.38.***.*** | 18.05.26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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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애니메이션 만드는 부서가 게임 캐릭터 제작도 참여하나요?

IlIlIlIllllll | (IP보기클릭)14.33.***.*** | 18.05.26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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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굳이 왜 비효율적으로 하냐고 물고 늘어질거 있나요 모션캡쳐가 만능도 아니고 어차피 애니메이션 담당 캐릭터 기획 담당 다른데 애니메이션 오래걸린다고 다른 캐릭터 늦게나오는것도 아니고

운석충돌했음좋겠다 | (IP보기클릭)112.140.***.*** | 18.05.26 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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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블리자드정도 되는 회사에서 님이 한 생각을 안해봤을거 같나요;;

루리웹-210988747 | (IP보기클릭)119.195.***.*** | 18.05.26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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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모션캡쳐도 필요할때 적절하게 쓰는거지 아무때나 막 쓰는거 아니에요

프크흫 | (IP보기클릭)118.32.***.*** | 18.05.26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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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사길 블리자드 업데이트는 전 나쁘지 않다고 봐요 신캐 나오고 두달후 신맵 두달후 신캐 두달후 신맵 이런형태거든요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23.38.***.*** | 18.05.26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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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애니메이션 작업 한번도 안해보신것같은데 효율비효율도 나누시고 정말 대단하신분이네여

Beretta | (IP보기클릭)211.176.***.*** | 18.05.26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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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맥크리 앞구르기를 자연스럽게 보이기위해 구를때 얼굴을 쭉 늘려서 보여주죠 애초에 이런 무림고수 저리가라할 동작이 대부분인데 모션캡쳐로 원하는 동작이 나올리가 없죠 둠피스트 수십미터 날아가서 주먹 처박는걸 어떻게 모션캡쳐로 뜸?

glaDOS2501 | (IP보기클릭)180.150.***.*** | 18.05.26 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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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이게 제가 알기로는 오버워치 캐릭터들이 스킬 사용, 피격당할때 등등에서 생기는 모션들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면 부자연스러워보이는 부분들이 생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자연스러워보이는 부분에 팔을 순간적으로 좀더 길게 늘린다거나 하는식의 작업을 가해서 자연스럽도록 보이게하는 방법을 쓴다고 하던데 이런점때문에 모션캡처를 안쓰는게 아닐까요

할부사랑 | (IP보기클릭)125.141.***.*** | 18.05.26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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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말투가 사납긴한데 님이 욕먹은 이유는 아마 무지한걸 자랑스럽게 떠들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몰라서 물어봤다면 사납게 대답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함

내아내♥유이가하마 유이 | (IP보기클릭)49.143.***.*** | 18.05.26 21: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뭐 예로들어서 백종원 요리하는데 가서 이거 비효율적이니 뭐니 딴지걸면 주위에서 뭐라고 할지 생각해보세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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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모션캡쳐해도 그거 그대로 캐릭에 적용안하고, 애니메이터가 다시 노가다로 수정해서 적용합니다. 그리고 모션캡쳐 배우가 콘티대로 한번에 동작 OK내는 것도 아니고, 진짜 실사처럼 잔동작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저 방식이 더 쉽습니다.

C-Blade | (IP보기클릭)121.139.***.*** | 18.05.26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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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사람들이 욕을 했나요, 아니면 효율 좋은 게임이나 하라고 구박했나요? 공감이 되지 않는 의견이 나오면 반대 의견이나 다른 정보가 많이 달리는 건 당연한 건데 죽일 기세라니;

거북행자 | (IP보기클릭)110.12.***.*** | 18.05.26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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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질문은 왜 모션캡쳐를 안쓰는건지 궁금합니다지 뭔데 비효율적으로 모션캡쳐를 안쓰는지 좀 블리자드는 그것좀 해라 라는건 질문이 아니죠.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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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지금 님이 이야기하는게 얼마나 얼토당토 않는 이야기인지는 그냥 업계에 들어갈 필요없이 학원만 다녀도 알아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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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https://www.youtube.com/watch?v=Lk4coGVVfVU 위의 영상과 같은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모션을 취하니 모션캡춰로는 효율을 내기가 더 어렵습니다

spex | (IP보기클릭)118.176.***.*** | 18.05.26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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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단어를 좀 잘못썼네요, "쉽습니다." -> "효율적입니다."

C-Blade | (IP보기클릭)121.139.***.*** | 18.05.26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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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공감합니다 ^^ 상처 받지마시길 ㅎㅎ

루리웹-1525855261 | (IP보기클릭)121.128.***.*** | 18.05.26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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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안쓰는데는 이유가 있겠죠.. 쟤들이라고 편한거 싫어 하겠습니까;;

척비 | (IP보기클릭)175.113.***.*** | 18.05.26 22:12
C-Blade

아하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2.99.***.*** | 18.05.26 22:2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뭘 그까짓 댓글가지고 진지해지고 그럽니까 ㅋㅋ 루리웹이 평소대로 루리웹하고 있는데 ^^

루리웹-1525855261 | (IP보기클릭)121.128.***.*** | 18.05.26 22:20
spex

예전에 본 적이 있습니다. 저도 보면서 과장된 표현이 많이 들어갔구나 하고 재밌게 봤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2.99.***.*** | 18.05.26 22:21
ThompsonLove

라오어 이야기 나올줄 알았네요 라오어는 애초에 '사실'에 입각합니다. 인물의 움직임, 표정이요 퀀틱드림도 마찬가지고, 갓오브워도 모션캡쳐를 이용하죠. 또한 영화바닥만 가도 모션캡쳐를 이용하는걸 많이 보죠. 이건 장르의 문제가 아니라. 이 게임에선 어떤 컨셉을 잡느냐의 문제입니다. 애니메이션만 봐도 간츠 : O, 캡틴하록처럼 사실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려는 작업엔 모션캡쳐를 쓰고 디즈니, 픽사, 드림웤스 애니메이션같이 역동적인, 인간의 움직임으로는 표현할수 없는 것들을 표현하려면 애니메이터가 손수 작업합니다. 이 차이는 게임이나 영화나 보여주려는 비쥬얼의 방향이 정합니다. 오버워치는 디즈니나 드림웤스애니메이션의 방향을 정한겁니다. 거기다 대고 모션캡쳐니 뭐니 이런걸 따지면 님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나 드림웤스의 애니메이션에다 대고 모션캡쳐 왜 안쓰냐 따지는거에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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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모션 캡쳐한다고 저런 작업을 아예 안 하는 건 아니겠죠. 그리고 게임 특성상 실제 움직임으로 재현하기 힘든 부분이 많기 때문에 모션 캡쳐하기 힘든 부분도 있을 거고요. 전문가들도 그런 거 다 따져서 모션 캡쳐를 사용할지 안 할지를 결정하겠죠?

깊은비 | (IP보기클릭)211.108.***.*** | 18.05.26 22:33
한글은_찰지다

디즈니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제작하는 데 모션캡처를 아예 쓰지 말라는 방침이라도 있습니까? 사실의 입각하지 않는 작품에도 모션캡처가 쓰인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저는 애니메이션의 방향을 떠나 제가 한 질문이 그렇게 조롱받을 일인가에 대해 저를 무지렁이로 취급하는가에 대해 묻는거지, 님의 답변은 제가 원하는 답변이 현재로써는 아니네요. 이미 그 부분에 대한 답변은 다른 분들이 해주셨거든요, 님부터 학원이라도 다니면 그런 소리 못한다는 식으로 똑같이 알지도 못하면서 나대지 말라는 투가 보여서 말씀드린것 뿐입니다.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2.99.***.*** | 18.05.26 22:42
ThompsonLove

제가 가장 화가나는건 공적님 빼고는 사과하는 놈들이 한 명도 없어요, 그저 비추만 줄 뿐이지 앞서 제가 했던 발언이 문제점이 있다는 건 충분히 인지하였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2.99.***.*** | 18.05.26 22:45
ThompsonLove

그런 방침이 아니라 그게 맞는길이라서 쓰는겁니다. 그리고 님은 한참 잘못간 울타리 안에서 있으니 이게 왜 잘못된건진도 모르는거에요. 그러면서 남탓하고 앉아있으니 조롱을 받는거죠. 그리고 제가 학원을 다녀보고 나서 하는말입니다. 님은 한참을 잘못된 포인트에 가서 한가지 예를 가지고 여러가지 상황을 단 하나의 답으로 통합하려는거니까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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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그렇다면 한마디 해드릴게요 공부 더하시라고. 학원 다니는 사람이라면 씨지밋업만 가보더라도 그런 소리 나오기가 힘들텐데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51
ThompsonLove

블리자드도 예전의 블리자드는 아니라서 예전에 비해서 효율성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님들 말대로 모션캡쳐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스타일리쉬 한 에니메이션도 얼마든지 모션 캡쳐로 쳐낼수는 있는건 사실이지만, 모캡을 안쓰는데는 에니메이션 디렉터의 판단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합니다. 디즈니 에니메이션 픽사 드림웍스등에선 에니메이터들이 키프레임 에니메이션을 한다는것을 자랑스레 공포하고 있기때문에 키프레임 에니메이션을 계속 하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사실 아티스트들 입장에선 스캔을 쓰거나 모캡을 쓴다라는걸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 경우도 많거든요.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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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캐릭터 선택창 애니메이션 그거 캡쳐 한 번 이면 5일이 아니라 이틀 길어야 3일이면 끝나지 않나요;; 지금 애니메이터 몇 명을 쓰는지 잘 모르지만 아무리 봐도 너무 비효율이에요. 모션캡처 이용하면 일주일이면 끝나요;; ↑이런 말 들으면 누가 애니메이션 작업 졸라많이해본 초고수인줄 알겟어요.... 남 작업 폄하하고 깎아내려놓고 아 저는 유저로서! 말 한마디 한건데요! 참 죽자고 달려드시네요! 죄송했습니다 네! 님들도 죄송하다 하세요! 이러는건 참 좋은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평생 그렇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Beretta | (IP보기클릭)211.176.***.*** | 18.05.26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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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대기업 베테랑은 아니더라도 큰 기업 사람들이 제 친구들이고, 제가 수업으로 만난 선생님은 아주 큰기업의 선생님이셨거든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54
Beretta

회사들마다 디렉터의 원하는 레벨이 다르기때문에 이 에니메이션은 며칠 걸려라고 정의 내릴순 없을듯합니다 다만 pm이 이건 며칠내에 끝내 라고 할순 있겟죠 ㅋㅋ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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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

먼저 개소리라 욕부터 시작한 당신이 할 말은 아니지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2.99.***.*** | 18.05.26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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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아이구 모션캡쳐면 얼마면 끝나는데요? 해놓고 이제와서 질문인척

Beretta | (IP보기클릭)211.176.***.*** | 18.05.26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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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제 생각에 톰슨씨가 비난을 듣고 이유는 톰슨씨가 알고 있는 단편적인 정보를 정답인것마냥 얘기하는데서 비롯된거 같습니다. 캐릭터 선택창 애니메이션 그거 캡쳐 한 번 이면 5일이 아니라 이틀 길어야 3일이면 끝나지 않나요;; 지금 애니메이터 몇 명을 쓰는지 잘 모르지만 아무리 봐도 너무 비효율이에요. 모션캡처 이용하면 일주일이면 끝나요;; 이 부분 보면 좀 그래요.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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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일단 님을 통해서 사람이 무지함을 깨닫게 되면 공격적으로 변한다는걸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좀 더 공부하세요 씨지쪽 공부하신다는 분이 애니메이터들 힘빠지는 소리를 하고 앉아있으면 쓰나.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3: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그 사람들이 알려준것들이 있으니까 난 배워서 하는말이니 본인은 모르겠죠. 본인은 학원 다녔다면서 주위에 그런사람들도 없어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3: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연기자가 모션캡쳐하고 바로 게임에 넣을수있는거도아니에요 데이터상에서 불필요한 동작이나 튀는 부분잡는 등의 최적화작업을 사람이 일일히 해야 데이터를 쓸수있게됩니다. 모캡을 하는 이점은 어디까지나 아주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동작을 추구할수있다는 것뿐이지 스케쥴의 단축을 기대하긴 힘듭니다.

시즈데스 | (IP보기클릭)183.102.***.*** | 18.05.26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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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키프레임 에니메이션 작업하면 한달인데 모캡이면 일주일 걸린다라는 것은 정말 과연 그런가 하는 의문도 있고 그러네요 ㅋㅋ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3: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ㅋㅋ 그럼 남이 말한거 들고와서 자기 지식인냥 말하셨단거군요

Beretta | (IP보기클릭)211.176.***.*** | 18.05.26 23:0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이쯤되면 논리 싸움이라기보단 감정 싸움 이기 떄문이죠. 다들 그만들 하시고~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3:0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점점 추해짐 ㅠㅜ

/ ///: | (IP보기클릭)220.75.***.*** | 18.05.26 23:0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보통 인용은 누구씨는 뭐라고 말했습니다. 하죠 님처럼 두서없이 모캡하면 1주일인데요;; 라고 하지 않아요... 그냥 그렇게 평생 사세요....

Beretta | (IP보기클릭)211.176.***.*** | 18.05.26 23: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공직

톰슨씨도 자신의 잘못 인정하는 분위기니 그만합시다~~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3:0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톰슨씨도 그만 자극하시고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3: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난 고수라 한적은 없고 님이 하는 소리가 얼마나 택도 없는 소리인지는 알수있다고 했죠. 하지도 않았던 소리를 했다고 하는걸 보니 많이 속상하셨나 보네요 청심환드릴까요?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3: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현업 애니메이션 종사자입니다 우선 손키랑 모캡과는 느낌이 많이 달라서요.. 그리고 모캡도 단지 촬영하고 끝나는게 아닌, 별도의 키 후보정 작업을 많이 거쳐야 합니다 재촬영도 그만큼 많이 하구요 결국 시간이 엇비슷하게 들어가요 블리자드는 디테일에 대한 욕심 때문에 오래걸린거지 어느 수준정도까지의 키만 잡고 끝냈다면 저렇게 해도 반나절도 안걸릴 분량이긴 하죠

두루기 | (IP보기클릭)220.117.***.*** | 18.05.26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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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웃기넹.. 태새 전환하고 이걸 원한 답변이라고 하다니; 님이 쓴 댓글들 봐보세요. 두루기님은 님 말에 반박한거지 님 질문에 답한게 아닙니다.

유게이를잊지말자 | (IP보기클릭)175.203.***.*** | 18.05.26 23: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블자는 모든 게임에 모션캡쳐 안쓰죠 오버워치 아니고 와우나 스타도 시네마틱 모션캡쳐 안쓸텐데...

인간이야 | (IP보기클릭)121.158.***.*** | 18.05.27 06: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댓삭 추해욧.

RexTaple | (IP보기클릭)1.237.***.*** | 18.05.27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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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ompsonLove

비효율적이라고 확정해놓고 질문이었다고 포장이라니...

Seulynwell | (IP보기클릭)121.180.***.*** | 18.05.28 12: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현직 게임 애니메이터입니다 괜히 저런 방식을 쓰는게 아니니 그냥 조용히 하시면 될거같네요

쿰척성인 | (IP보기클릭)218.153.***.*** | 18.05.28 13: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ompsonLove

한 사람의 발언권을 어떻게든 묻어버리고자 하는 당신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난 끝까지 지금의 블쟈 옵치팀에 방식이 비효율에 가깝다는 생각을 거둘 생각없다 어차피 지금까지 과정을 주제로 이야기 해봤자 결과론을 보면 답은 나와있어요 업데이트가 느린것부터 제작방식에 하자가 있다는건 부정할 수 없고 퀄리티를 위해 저 방식을 쓰는게 결코 틀린게 아닌건 나 역시 동의한다만 그럼 뭐하나 옵치 고질적인 문제는 그대로인걸, 스탠딩포즈 하나에 5일씩이나 투자하는건 좋게 보면 장인정신이고 나쁘게 보면 그냥 고집밖에 안됩니다~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하는게 대다수 유저들이 더 선호하는건 당연한거고 옆동네 롤이 아직도 롱런하는지 보고도 다들 모르겠어요? 과장된 표현을 위해 저 방식을 쓰는건 맞는데 스탠딩까지 저렇게 할 필요 뭐 있나 스탠딩 포즈가 과장된걸로 보이지도 않는구먼 하도 알람 울어서 깔끔하게 이거 하나 남기고 갑니다 꼬우면 욕하던가 ㅋㅋ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3.62.***.*** | 18.05.28 17:20

공을 엄청들이네

스위치기다림 | (IP보기클릭)211.205.***.*** | 18.05.26 21:15
BEST

국내회사였으면 5초짜리 모션에 5일걸렸다고 하면 애니메이터 짤렸겠지

레토 | (IP보기클릭)114.206.***.*** | 18.05.26 21:26

이 둠피스트는 주먹으로 합니다.

루리웹-39836357 | (IP보기클릭)221.165.***.*** | 18.05.26 21:32

퀄리티 쥑이네. 배우고 싶다 저런거

비셀스 규리하 | (IP보기클릭)58.236.***.*** | 18.05.26 21:33

소프트웨어 이름이 뭐죠? 그냥 궁금하네요

굿바이보스 | (IP보기클릭)68.56.***.*** | 18.05.26 21:51
굿바이보스

마야네요.

C-Blade | (IP보기클릭)121.139.***.*** | 18.05.26 22:00

그래서 언제 쯤 롤따라잡는답니까? ㅋㅋㅋ

루리웹-1525855261 | (IP보기클릭)121.128.***.*** | 18.05.26 22:09

모션캡쳐가 아무리 좋아졌다고해도 만능기인줄 아는 사람이있네 ㅋㅋ 막 아무데에나 쓰는건줄아나

그린버그 | (IP보기클릭)220.87.***.*** | 18.05.26 22:11
그린버그

결국 비추찍는데 바빠진듯.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15
그린버그

그게 더 쉬운일인지 알았나보죠 뭐... 보이는게 다가 아니거늘 ㅠ

IlIlIlIllllll | (IP보기클릭)14.33.***.*** | 18.05.26 22:20
한글은_찰지다

님 댓글 따위가 뭔 대수라고 비추까지 찍습니까 조회수가 몇명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1525855261 | (IP보기클릭)121.128.***.*** | 18.05.26 22:22
루리웹-1525855261

찔렸나 보네.

한글은_찰지다 | (IP보기클릭)121.135.***.*** | 18.05.26 22:32
그린버그

만능기인게 아니라 블쟈는 왜 모션캡처를 안하는가에 대해 말했을 뿐인데 이런 식으로 조롱이나 날리면 속이 풀리시나요? 한 번 제대로 반박만 해줘도 조용히 비추나 누르면서 수그러드실 분이 ㅉㅉ

ThompsonLove | (IP보기클릭)222.99.***.*** | 18.05.26 22:47
ThompsonLove

님이 단 댓글들이 블자는 왜 모션 캡쳐를 안할까요 였으면 여기까지 안왔죠. 삭제된 댓글에 어떤걸 적으셨는데요? 그것만 쓰면 이해 될 듯

유게이를잊지말자 | (IP보기클릭)175.203.***.*** | 18.05.26 23:36
ThompsonLove

글쎄.. 원래 어떤식으로 글 썼는지는 삭제해서 다른 사람들 못 보게 해놓고, 밑에 댓글은 아주 지성인인양 댓글 달아놓은건 대체 뭐죠? 밑에 댓글에 님이 어떤식으로 글 썼는지 적어둔 분이 계신데, 그런식의 말이면 님이 달았던 댓글과 전혀 늬앙스가 다른데요? 첫 댓글부터 그냥 무시하는 투로 글을 써놨다가, 비판이 있으니 원 댓글 삭제하고 '저는 질문한건데, 제 말을 개소리라 무시한 사람들 문제가 있다' 라는식으로 글 쓰는데 사람들이 님 말에 공감하겠습니까?

클레브 | (IP보기클릭)122.38.***.*** | 18.05.27 00:38

이걸보면 SFM 장인들이 얼마나 장인정신이 투철한지 알수있다 흨흨

glaDOS2501 | (IP보기클릭)180.150.***.*** | 18.05.26 22:15

와 미친 개노가다 ㄷㄷㄷㄷㄷㄷㄷ

청오리 | (IP보기클릭)115.126.***.*** | 18.05.26 22:25

경험치 꺼억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18.144.***.*** | 18.05.26 22:48

이분 영상은 이볼브 담당할때 찾아봤지만 엄청 세밀하면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만드심. 키프레임을 이용해서 몬스터들 움직임을 그토록 자연스럽게 만드는거보면 대단하긴 함. 아, 그건 그거고... 혼자서 모든 애니메이션을 도맡아서 할 일은 없으니, 작업량 가지고 따지는건 말도 안되는 우스운 소리. 팀 단위로 나뉘어서 컨셉, 디자인, 이펙트, 모션, 모델링 등 여러개가 나뉠탠데 그럼에도 한 캐릭터당 4개월씩 걸리는건 문제가 많음. 파라곤만 해도 난황인 와중에 고퀼리티 영웅을 1년 동안 대략 8명인지 9명인지를 냈으니까요.

흐아압 | (IP보기클릭)1.251.***.*** | 18.05.26 22:49
흐아압

위쪽에 효율 관련해서 난장판 나기에 쓴거지만, 효율이고 비효율이고를 따지기엔 그냥 오버워치팀은 개발 속도가 많이 느림...

흐아압 | (IP보기클릭)1.251.***.*** | 18.05.26 22:50
흐아압

캐릭터 전체 디자인: 아놀드 창(Arnold Tsang) 캐릭터 모델 제작: 르노 갈란드(Renaud Galand) 무기 모델 제작: 알리사 디아즈(Alyssa Diaz)

블루베리맛위도우 | (IP보기클릭)218.144.***.*** | 18.05.26 22:53
흐아압

개발속도가 느리면 뭔가 땜빵처줄 이벤이라던지 스토리 진행이라던지 버그픽스를 재깍재깍 내던지 해야되는데 뭔가 좀 시원치 않게 함 그리고 그건 동접률로 이어지고

돌격강등하트! | (IP보기클릭)121.148.***.*** | 18.05.26 22:54
돌격강등하트!

그쵸. 캐릭 제작속도가 느리면 다른걸로 땜빵칠게 있어야하는데. 그 땜빵칠것들도 시원찮은 속도. 그나마 만만한게 수치 조정이니깐 수치조정만 계속 건드리는거지.

흐아압 | (IP보기클릭)1.251.***.*** | 18.05.26 22:57
흐아압

솔직히 오프라인 싱글 모드 , 스토리 개별 상시모드 이거 두개만 있었어도 이 게임 접률이 반이상 더 올라갔을꺼라 내 추측함

돌격강등하트! | (IP보기클릭)121.148.***.*** | 18.05.26 23:00
흐아압

효율성의 최고는 라이엇이죠. 롤말고는 게임 제작 진행이 안됨 ㅋㅋ 다들 좋은 회사 다니면서 놀기만함 ㅋㅋ

미스터망둥 | (IP보기클릭)211.210.***.*** | 18.05.26 23:06

10년차 영상맨입니다.. 보통 키프레임으로 작업하면 디테일에 8시간-10시간 작업해서 결과물 2초 정도 작업하면 에이스였죠.. 모캡도 좋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멋을 위한 애니메이션은 역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B]erph | (IP보기클릭)125.133.***.*** | 18.05.26 22:58
[B]erph

와 라푼젤같은 디즈니 애니들은 정말 미친 노가다였겠내요..

Tokirin | (IP보기클릭)223.62.***.*** | 18.05.27 00:26

키프레임 잡고 그래프 수정하고 대단하다

Lonely_Ne.S | (IP보기클릭)220.83.***.*** | 18.05.26 23:05

이러니 영웅 하나뽑는데 오래걸리지..

Schaal | (IP보기클릭)74.136.***.*** | 18.05.27 01:31

모션캡쳐데이터 받은 그래로 집어 쳐넣으면 끝나는 것 아닙니다 손으로 잡는것 만큼이나 정리와 수정이 많습니다. 게임데이터는 특히나 최적화부분에서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모델링 스캔 데이터도 마찬가지랍니다. 세상 그렇게 쉽게 되는거 아니지요

KeniX | (IP보기클릭)121.169.***.*** | 18.05.27 02:56
KeniX

맞는 말씀이십니다 ㅋㅋ 예전에 군대에서 영상 편집하는데 뒤에서 중령 대령들이 고생한다고 격려한느데 소령새끼가 저거 그냥 영상 프로그램에 툭툭 올려놓으면 알아서 영상 만들어집니다 대단한거 아니에요 하면서 깐족대던거 생각나네요 ㅂㄷㅂㄷ 결국 다 노가다 인데

글래머선데이 | (IP보기클릭)119.65.***.*** | 18.05.30 18:23

애니메이터 진짜 존경합니다... 저쪽일하려고 마야좀 팠었는데 정말 화면만봐도 진짜 토나오는...

이사과를니머리위에놔 | (IP보기클릭)211.106.***.*** | 18.05.27 03:59

캐릭터 나오는 속도는 지금처럼 하되 밸패는 좀 빠르게 빠르게 해라 경쟁전 도입도 빠르게하고

데레데레데레 | (IP보기클릭)211.36.***.*** | 18.05.27 09:42

냠냠

연금술사알케 | (IP보기클릭)114.30.***.*** | 18.05.27 11:08

엄청 복잡해 보인다.

멸망은......03 | (IP보기클릭)182.229.***.*** | 18.05.28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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