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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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는 The International을 준비하기 위한 밸런스 조정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격주로 예정된 몇 가지 패치가 있으며, 주요 패치는 최종 메이저 및 TI 한정자를 중심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TI 후, 새로운 시즌 전반기에는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 사이의 기간이 더 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풍요 룬 팀 골드가 40 + 3/min골드 에서 40 + 2/min골드로 줄어듬
* 모든 이동속도 특성이 줄어듬:
- 악몽의 그림자 Level 20: 75->65
- 야수지배가 Level 10: 30 -> 25
- 현상금 사냥꾼 Level 10: 30 -> 25
- 태엽장이 Level 10: 25 -> 20
- 흑버들 Level 15: 40 -> 35
- 자이로콥터 Level 20: 50->45
- 군단사령관 Level 20: 60->50
- 레슈락 Level 15: 40->30
- 흡혈마 Level 15: 35 -> 30
- 자연의 예언자 Level 10: 40 -> 35
- 밤의 추격자 Level 20: 50 -> 45
- 예지자 Level 20: 75 -> 65
- 외계침략자 Level 15: 40 -> 35
- 모래제왕 Level 10: 30 -> 25
- 그림자 악마 Level 15: 40 -> 35
- 그림자 마귀 Level 15: 35->30
- 기술단 Level 20: 75 -> 60
- 제우스 : Level 15: 40 -> 30
* 민첩 영웅의 기본 체력재생을 1.75 올림 : 항마사, 번개 감시자, 클링츠, 드로우 레인저, 미포, 천갑검사, 유령자객, 암살기사, 트롤 전쟁군주, 복수혼령
* 근접 크립 병영의 체력이 1800에서 2000으로
* 로샨의 분당 공격력 증가량이 2.5/min 에서 4/min으로
* 갈퀴발톱의 비용이 420 에서 430
* 물병: 가득찬 물병이 룬이 담기지 않던 버그 수정
* 마력 깃든 망고: 체력재생이 0.6에서 0.5
* 미다스의 손: 쿨다운이 100에서 95초로
* 달 조각 : 공격속도가 130에서 140
* 무산의 별 투사체 속도가 900에서 750
* 에이토스의 마법봉: 조합서 가격이 1100에서 1000골드로
* 감시 와드: 지속시간이 4분에서 6분으로
* 그림자 부적의 가격이 1300에서 1400골드로
* 은빛 칼날의 조합서 가격이 700에서 600골드로
* 해골파쇄기의 조합서 가격이 1150 to 1000
* 블라디미르의 공물 마나재생이 0.65에서 1.0
--영웅--
* 연금술사: 음흉한 자의 탐욕 풍요룬 골드 배수가 3에서 3.5배로
* 항마사 : 기본 공격속도가 1.45에서 1.4로
* 번개 감시자
기본 공격력 2증가
자기장의 마나소모가 80/90/100/110 에서 50/70/90/110
* 악몽의 그림자: 약화의 지속지산이 14/16/18/20 에서 8/12/16/20초로
* 혈귀
레벨 10 특성 +4 방어력 에서 +8 방어력으로
레벨 20 특성 +14% 파멸 피해가 +18% 으로
* 가시멧돼지: 레벨 25 특성 +20 적개심 스택별 공격력이 +30 으로
* 거미여왕: 새끼거미의 체력이 250 에서 280
* 켄타우로스 전쟁용사
기본 공격력 4 증가
발굽 구르기의 마나소모가 130에서 115/120/125/130
* 혼돈 기사: 기본 지능 2 증가
* 클링츠
성장 지능이 16 + 1.55 에서 18 + 1.7으로
다발 사격은 더 이상 회피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즉 기본 3개의 투사체만 회피 하던 기술이 이제 지속시간동안 모든 투사체를 다 회피한다는 뜻.)
* 태엽장이: 강화톱니의 마나소모가 50/60/70/80 에서 80
* 수정의 여인
신비의 오라 자체 마나재생이 1.3/2.2/3.1/4.0 에서 1.6/2.4/3.2/4.0
기본 공격력 2 증가
* 흑버들
대소동의 쿨다운이 40/35/30 에서 30초로
대소동의 지속시간이 4 초에서 5초로
* 대즐
힘 성장이 2.15 에서 2.3
맹독의 손길 확산 대상이 4/5/6/7 에서 2/4/6/8 으로
맹돗의 손길 쿨다운이 35/30/25/20 에서 27/24/21/18초로
* 죽음의 예언자
기본 이동속도가 310 에서 305 으로
혼령 빨아들이기의 마나소모가 70/65/60/55 에서 70
레벨 10 특성 +50 공격력이 +40으로
* 디스럽터: 천둥강타의 쿨다운이 12/11/10/9 초에서 15/13/11/9초로
* 파멸의 사도
불지옥 검의 기본 피해가 25/30/35/40 에서 25로
불타는 대지의 이동속도 증가율이 14% 에서 11/12/13/14% 로
* 용기사
기본 이동속도가 285 에서 280 으로
공룡형상의 이동속도 증가량이 25 에서 30
* 드로우 레인저 : 기본 공격력이 4 증가
* 지진술사 : 기본 방어력이 1 증가
* 요술사
기본 힘이 1 증가
자연의 조력자의 마나소모가 140 에서 110/120/130/140
* 에니그마 : 마의 형상 하수인 처치보상이 29골드에서 23골드로
* 자이로콥터
폭격 요청 1차 피해가 200/275/350 에서 150/250/350
레벨 10 특성 +25 공격력이 +20 으로
* 허스카
일격필살의 피해량이 34/38/42% 에서 34/39/44%
내면의 활력 마나소모가 170 에서 140/150/160/170
내명의 활력 기본 체력재생량이 10 에서 12
* 원소술사 : 원소조합의 마나소모 삭제
* 이오
기본 이동속도가 290 에서 280
레벨 15 특성 +90 영혼 피해가 +75 로
레벨 20 특성 연결 대상과 동시 공격이 +20 체력 재생으로
레벨 25 특성 +50 체력 재생이 연결 대상과 동시 공격으로
* 컨카: 레벨 25 특성 +50% 파도의 지배자 피해량이 -1.5초 파도의 지배자 쿨다운으로 (즉 2.5초)
* 레슈락
기본 지능이 2 하락. (기본 공격력은 변하지 않음.)
번개폭풍의 시전 거리가 800 에서 650/700/750/800 으로
* 리치: 연쇄빙결의 피해량이 280/370/460 에서 300/400/500 으로 (아가님의 홀 장착 시 370/460/550 에서 400/500/600)
* 늑대인간
성장 지능이 1.55 에서 1.4
변신의 치명타 배수가 160/180/200% 에서 150/175/200%
* 마그누스
강화의 가르기 범위가 460 에서 625으로 (전장격노 일치시킴)
강화의 가르기 좌우범위가 240 에서 330으로 (전장격노와 일치시킴)
* 미포
속박의 투사체 속도가 857 에서 900
속박은 이제 투명 유닛에게도 적용됩니다.(이전에는 투명화 자체만 막았으나, 이젠 투명 유닛을 붙잡고 모습을 드러냄.)
* 미라나
도약의 공격속도 증가가 40/60/80/100 에서 60/80/100/120
달빛 그림자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8초로
* 원숭이 왕: 오공의 지휘 방어력 증가량이 8/14/20에서 12/18/24
* 모플링: 형상 복제는 더 이상 첫 시전시에만 정화가 들어갑니다.(이전에는 토글 돌릴때마다 정화가 적용됐음.)
* 강령사제
공격 시점이 0.53 에서 0.4
기본 공격력 2 증가
죽음의 파동 막타별 마나재생량이 2/2.25/2.5/2.75 에서 2.25/2.5/2.75/3
* 밤의 추격자
공허는 낮에 시전 시 짧은 기절을 주지 않습니다.
암흑은 더 이상 적의 시야를 조정하지 않습니다.
암흑은 이제 적 유닛, 와드의 시야를 25% 줄입니다. (건물 미포함)
(역주. 이전에는 암흑이 적의 시야를 항상 일정 수치만큼 고정시켰습니다.)
* 오거 마법사
다중시전의 2x 확률이 40/50/60 에서 60/60/60%
다중시전의 3x 확률이 0/20/25% 에서 0/30/30%
다중 시전의 4x 확률이 0/0/12.5% 에서 0/0/15%
레벨 10 특성 +60 분당 골드가 +90 으로
* 천갑검사
레벨 15 특성 +30 공격속도가 +2초 천둥구르기 지속시간
레벨 20 특성 +30 칼부림 피래가 +40 으로
레벨 25 특성 -16초 천둥 구르기 쿨다운이 -35초로 (즉 궁쿨 35초)
* 유령 자객
눈속임은 이제 진짜 영웅에게만 적용됩니다.
눈속임은 이제 투명, 주문면역 적에게만 작동합니다.
(노트. 눈속임: 적 영웅이 근처에 없으면 유령 자객이 몸을 흐리게 만들어 적에게 잘 보이지 않게 되며 미니맵 상에서 사라집니다. 적 공격의 일부가 빗나갑니다.)
* 환영 창기사 : 이중자아는 더 이상 속박 상태에서 시전할수 없습니다.
* 불사조 : 불의 영혼 피해량이 10/30/50/70 에서 20/40/60/80 으로
* 퍼지
고기 갈고리의 쿨다운이 14/13/12/11 에서 17/15/13/11
고기갈고리의 피해량이 90/180/270/360에서 150/220/290/360 으로
* 퍼그나 : 황천 와드의 마나당 피해량이 1/1.25/1.5/1.75 에서 1.25/1.5/1.75/2.0 으로
* 고통의 여왕 : 레벨 25 특성 20초 주문 방어가 15초로
* 리키
기본 체력재생이 1.5에서 3.0으로
점멸 가격은 이제 주문면역 적에게 시전할수 있습니다.(과거 궁극기 시절 판정. 짐꾼에게는 점프할수 없음.)
암살비법의 쿨다운이 40/35/30 에서 50/45/40
숨어 찌르기의 투명화 대기시간이 6/5/4/3 에서 7.5/6/4.5/3
* 모래제왕 : 부식성 독의 둔화가 30% 에서 21/24/27/30%
* 그림자 마귀
레벨 20 특성 +20%회피가 +2소울 당 공격력으로 변경
레벨 25 특성 +3소울 당 공격력이 -5 군주 위용 방깎 (총 -11방깎)
* 침묵술사
최후의 한마디 쿨다운이 30/24/18/12 에서 28/22/16/10으로
신비의 저주 피해량이 14/22/30/38 에서 16/24/32/40
* 슬라다 : 심해의 강타 피해량이 60/80/100/120 에서 80/100/120/140
* 슬라크 : 뛰어들기의 피해량이 40/80/120/160 에서 30/60/90/120
* 저격수: 밤 시야가 1100 에서 1400
* 영혼 파괴자 : 기본 채력재생이 1 에서 1.5
* 스벤
레벨 20 특성 -5초 폭풍망치 쿨다운이 -6초로 (즉 7초)
레벨 25 특성 +0.75초 폭풍망치 기절시간이 +1.25초로 (마스터 시 3.25초)
* 타이니
나무잡기 건물 추가피해가 60/80/100/120% 에서 90/120/150/180%
나무 던지기 광역 피해량이 100% 에서 130%
* 얼음폭군 : 얼음파편의 쿨다운이 21/18/15/12 에서 23/20/17/14
* 나무정력 수호자 : 생명의 갑옷 회복량이 4/7/10/13 에서 4/8/12/16
* 언다잉 : 영혼 찢기의 마나소모가 100/110/120/130 에서 80/95/110/125
* 우르사
레벨 15 특성 -1초 대지충격 쿨다운이 +25초 분노의 발톱 초기화 시간
레벨 20 특성 +25초 분노의 발톱 초기화 시간이 +12 분노의 발톱 피해량으로 (즉 +42)
레벨 25 특성 +14 분노의 발톱 피해량이 격노 시전 시 80% 상태이상 저항 획득으로
* 복수 혼령
마법의 화살쿨다운이 13/12/11/10 에서 10
공포의 파동 마나소모가 40 에서 25/30/35/40
* 길쌈꾼: 축지술의 피해량이 75/100/125/150 에서 80/110/140/170
* 겨울비룡
얼음가시 폭발의 둔화가 25% 에서 30%
얼음가시 폭발의 마나소모가 120/130/140/150 에서 90/110/130/150
* 망령 제왕
필사의 일격은 이제 크립을 즉사시키지 않습니다.
필사의 일격은 이제 크립을 2마리 죽일때마다 스택을 얻습니다.
필사의 일격 해골 소환횟수가 4/5/6/7 에서 2/4/6/8
필사의 일격 해골 처치보상이 15/15 경험치/골드에서 5/5
필사의 일격 해골 소환 마나소모가 75에서 30/45/60/75
* 제우스
기본공격력 5 증가
힘 성장이 2.6 에서 2.3
연쇄번개의 피해량이 85/100/115/145 에서 70/95/120/145
번갯불의 시전거리가 700 에서 700/750/800/850 (총 사거리 1175)
번갯불의 피해량이 100/175/275/350 에서 125/200/275/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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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우스만 500판 넘게하고 승률 60%인 입장에서 얘는 왜자꾸 버프해주는지 모르겠네요.
다음 패치때 왠지 제우스 너프 먹을듯 그동안 꿀 빨아야겠다
잘 몰라서 그런데요.. 대부분의 영웅들이 변경되는 부분이 적은데 (마나 소모 변경이나 쿨타임 변경같은) 그 정도의 변경도 체감이 많이 나나요?? 초보라 그런지 잘 못느끼겠어서 한번 여쭤봅니다 ㅎㅎ
변경점이 적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2주동안 메타변화를 지켜본 다음에 다시 건드립니다. 마나소모, 쿨타임 변경같은 부분은 대부분 그 영웅의 능력치와 연결되있기때문에 레인전이랑 한타시 스킬콤보에 영향을 주므로 마나템을 더 가야한다든지, 이전같은 레인전 전략은 못쓴다든지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퍼지가 1렙 훅을 맞추면 수정의 여인 피통 절반 날라가는게 확정입니다.
지금 변경점에서 가장 체감이 갈만한거는 맨 아래쪽에 겨울비룡 둔화 5% 상승이랑 1렙 마나소모 30 감소인데 이 1렙 마나소모 30감소면 4번 쏠 스킬을 5번 쏠수있고 데미지가 그만큼 추가되는건데 이 게임 특성상 1레벨에 앵간한 스킬 아무거나 5방쯤 맞으면 사망 or 빈사상태입니다
그렇게 설명해주니까 확 체감이 되네요ㅎㅎ
저도 'ㅅ' 마나소모 별론거 같아서 안 찍었는 데 찍어야겠네요
제우스는 왜 자꾸 버프야. 물몸 서폿하면 진짜 제우스 아가님 나오면 겜하기 싫어짐
이오 연금술사 연결 하면 개틀링건 쏘고 난리 났었는데 25랩으로 밀려 버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