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면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공격력 아이템 추가 패치
이번 주 초에 폭풍 갈퀴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 무한의 대검의 가격, 정수 약탈자의 공격 속도와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 등이 상향 조정된 추가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추가 패치는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를 적절히 강화하는 동시에, 다른 직업군을 하단 공격로에서 몰아내지 않으면서 원거리 딜러의 입지를 개선한다는 취지를 유지하기 위함이었죠. 8.12 패치 기간 도중에 추가 패치를 적용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확실히 필요한 조치이기도 했고, 아이템 상향 조정의 영향을 평가하면서 8.13 패치에서 어떤 챔피언을 강화할지 생각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이번 아이템 조정으로 개별 챔피언의 위력이 예상보다 강하거나 약해진다면 2주 더 기다릴 필요 없이 다음 패치에서 바로 대처할 수 있겠죠.
이 글을 작성하는 현재, 추가 패치의 영향을 파악하기에는 아직 상향 조정된 아이템이 사용된 게임 횟수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자야와 트리스타나가 많이는 아니지만 뚜렷하게 수혜를 받은 챔피언으로 보입니다. 다른 성장형 원거리 딜러는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으며, 정상적인 변동폭 내에서 승률이 다소 변화했습니다.
골드/경험치 몰아주기
지난 주에 몰아주기 전략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진 뒤, 적어도 지금은 광범위한 시스템 변경보다는 몇몇 챔피언을 부분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몰아주기 전략에 대처하기 위한 옳은 접근법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정글 아이템의 공격로 미니언 경험치 감소 효과, 레벨 차이에 따른 정글 경험치 감소 재도입, 서포터 아이템을 팀마다 한 개로 제한 등 저희가 검토한 시스템을 변경하는 대처법은 모두 영향을 주고 싶지 않았던 다른 유형의 플레이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몰아주기 전략을 들여다보니 몰아주기에 주로 선택되는 챔피언 대부분은 위력이 강한 편이라 이미 하향 조정 후보에 올라 있었다는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챔피언 변경사항과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스터 이 - 미니언 무리를 거의 순식간에 처리할 수 없도록 미니언에 입히는 추가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마스터 이로 공격로를 담당하거나 스플릿 푸시를 할 때 받을 영향을 줄이기 위해 Q - 일격 필살의 마나
소모량도 감소합니다.
• 타릭 - 타릭이 골드를 획득하지 않으면 효과적인 플레이를 펼치지 못하도록 E - 황홀한 강타의 기본
피해량 이 감소하고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또한 위력에 비해 조금은 짧았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 누누 - W - 끓어오르는 피의 추가 주문력이 감소합니다. 누누의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머지않아 곧 적용되며, 업데이트된 스킬에 추가 주문력이 포함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타릭/마스터 이
조합 이외에도 카서스/누누 조합이 큰 문제 사례가 되고 있어 조정하려고 합니다.
점점 산으로 가는거같은데 ㅋㅋ
저게문제가 아니지싶은데
Ap살려주면 저런애들 미드못나올거같은데
야스오 : 템 상향 개꿀
점점 산으로 가는거같은데 ㅋㅋ